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좋은 소설이네요. . "영웅"등. . . .
좋은 소설이네요. . "영웅"등. . . .
온라인 고전 무술 목록(Tianya 커뮤니티 Yi Beixue에서 재게시됨)
1. Xiaolin: 소설 "Beixue", "Luoyang Daughter's Journey", "Liver and Gallbladder" ("장안의 고대 의미"라고도 함), "살찐 승의 기검 기록", 중편 소설 "공효의 운명", 단편 소설집 "가시"("말의 말" 포함) 틈새', '먼지 거울 거미의 상자', '가시', '푸른 비단 우물', '전설', '강호 유적'), '석류 이야기', '싱샤 지안', '동공', '드래곤시티', '고백' 등
작은 린든에 대해 또 뭐라고 말할 수 있나요? 진, 구 등이 없는 시대에 그가 있다는 것은 일종의 행운이자 행복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 창웨(Cang Yue)의 말에 따르면, 그는 “동시대의 작가들 중에서 그는 홀로 우리보다 훨씬 앞서 있다”고 현재 중국의 새로운 무술 문학 저작 분야에서 자격을 갖춘 리더입니다. Xiao Tie는 고대 중국 산문에서 깊은 기반을 갖고 있으며 고전 시에서 깊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그의 글은 명확한 맥락과 부드러운 문체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우아합니다. 그의 말에는 요즘 글쓰기 트렌드의 특별한 색깔인 감동적인 따뜻함이 가득하다. 세상." 사회, 화려함과 화려함을 옹호하는 이 문화에서 보기 드문 향수." Wen Ru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매우 훌륭하지만 온건하고, 극도로 광범위하지만 미묘합니다. Xiao Zhen은 진정한 주인입니다.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이미 다양한 학파와 종파를 통합했으며 서로 조화를 이룹니다. 따라서 Xiaoli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자는 이러한 평가가 결코 과장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Xiaolin이 할 수 있는 일은 조용한 밤에 차 한 잔을 끓여 은은한 향기를 조심스럽게 음미하고 그의 글에 담긴 기사도 정신, 열정, 자유, 세계를 감상하는 것뿐입니다.
2. Feng Ge: "Kunlun", "Canghai"
Feng Ge의 글은 Jin Yong이 모방한 것입니다. 그리고 미성숙해서 꽤 비판을 받습니다. 그러나 다른 관점에서 보면 이 정도까지 진용을 흉내낸 사람은 풍계뿐인 것 같다. 더욱이 정확하게 말하면 Feng Ge는 단순히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혁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풍계는 자신만의 무술 체계를 확립했으며, 가장 특별한 점은 고대 중국 수학에서 유래한 독특하고 진화된 무술이라 가족들 사이에서 꽤 인기가 높다는 점이다. 사실, 고대 중국 문화의 일부 측면에 대한 Feng Ge의 이해는 놀랍도록 심오합니다. 또한 저자는 풍계의 '곤륜'이 실제로는 '반무술'적인 성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주인공 양소의 행동은 '영웅'이라고 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는 '국가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비극적인 인물이다. Feng Ge를 비판하든 칭찬하든 현재 중국의 새로운 무술 문학 창작에서 그의 위상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곤륜』의 '3대 원리'에 대한 한윤보 교수의 평가는 다소 과장된 것일 수도 있지만, 적어도 나는 이 문장에 동의한다. 몇 년 후, 21세기 중국 본토의 새로운 무술문학을 되돌아보면, 『곤륜』은 1958년 진용의 『콘도르 영웅전』의 출현과 비교할 수 있다. 그렇다면 현재 중국의 새로운 무술 문헌에 관심이 있다면 Feng Ge를 읽어야 합니다.
3. 손샤오: '영웅'(계속), '용경천하'(계속)
한윤보 교수가 제안한 컨셉은 '현대대륙신무술' 예술'이지만 '본토'라는 단어를 '중국'으로 바꾸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만 대만의 쑨샤오(Sun Xiao)가 포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개념의 포괄성과 적용 범위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대 용 진용의 붓은 세상을 떠났고, 세상에는 영웅들만 남았다." 이 말이 좀 과장이긴 하지만, 그래도 '영웅'은 정말 대단한 작품이기 때문이다. 쑨샤오가 구축한 강호 세계는 엄청나게 크고 등장인물도 많습니다. 동시에 4명의 남자 주인공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놀랍습니다. Xiao Zhen 및 Feng Ge에 비해 Sun Xiao의 작품은 '영웅적 열정'과 '즐거운 원한'이 더 강한 것 같습니다. 작가의 글쓰기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진용만큼 좋지는 않지만 일부 장의 설명은 진용에 비해 짧고 오래 지속됩니다. 하지만 작가의 야심이 너무 크고, 작품이 너무 전개되고, 구조가 다소 느슨하고, 일부 캐릭터의 창작이 만족스럽지 못한 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A True Dragon" Wu Dingyuan은 약간 실망스럽고 Qin Zhonghai의 설명도 약간 너무 단순하며 가장 인상적이고 성공적인 묘사는 Lu Yun입니다. 하지만 그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영웅'은 여전히 명작이다. 작가 손샤오의 10년간의 노고도 매우 존경스럽고 존경스럽습니다. 또한, 최근 중국 신무술문학의 특징 중 하나는 작가의 시야가 극도로 넓고, 등장인물의 활동 범위가 국내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Feng Ge의 "Kunlun"에서는 Liang Xiao가 아라비아와 그리스를 방문했으며, "Canghai"에서는 일본과 관련된 내용이 많고 Sun Xiao의 "Longqing Tianxia"에서는 중국, 한국, 일본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매우 눈에 띕니다. 이는 어느 정도 세계화 시대가 신진 무술 작가들에게 미친 영향일 수도 있다.
4. 시 웨이한: '깨지는 하늘 칼', '하늘 활을 훔치다', '태양이 바뀌는 화살', '파도 깨는 원뿔', '영혼을 훔치는 그림자', '주딩', '검기' 남자', '홍콩', '빅슈전설', '단심'
결론적으로 무협소설은 스토리텔링 문학이다. 그러므로 좋은 무협소설은 적어도 두 가지 기본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하나는 좋은 이야기이고, 다른 하나는 좋은 글쓰기이다.
분명한 것은 Shi Weihan이 두 가지를 모두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두 가지 모두에서 최고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전자에 관한 한, 명종의 월장군을 핵심으로 하여 시위한이 구성한 이야기는 촘촘하고 흠잡을 데가 없다. 후자의 경우 Shi Weihan의 글은 화려하고 아름답고 놀랍습니다. Shi Weihan은 강과 호수의 독특한 세계를 건설했습니다. 이 강과 호수의 세계에서 Ming Zongyue 장군은 겨울에 물을 덮는 얼음처럼 초연하여 일종의 억압을 형성합니다. 작가가 묘사한 또 다른 인물들은 이 얼음층 아래 흐르는 물과 같아서 얼음을 깨려는 의도로 몸부림치고 돌진하고 격동한다. 불행하게도 이런 종류의 노력은 종종 실패합니다(예: Lin Qing, Ye Feng). 그러나 삶에 대한 개인적인 열정이 "돌파"하려는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Shi Weihan이 만든 세상은 이런 세상입니다. 이 세상에서는 우울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투쟁으로 인해 훌륭해집니다.
5. 양비: <소병 이야기>, <여주인공>, <암살>, <미소의 검>, <장호>, <장호> 등 단편 무협 소설 영웅', '살인자의 일생', '검의 웃음', '기산여섯친구' 등 중편소설 '매화 그림자 묻은 향', '죽음의 향'
문루안 한때 Yang Tie의 작품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습니다. "Yang Tie의 작품은 감동적이고 충격적이며 문체가 놀랍도록 단순하고 신랄합니다. 설명을 위해 서양 드라마의 '3단일'을 엄격하게 준수하지만 관심을 가지고 작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국 전통소설의 특징에 대해 저자는 이런 평가가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문서안은 양철의 작품에서 글쓰기 능력에만 주목했을 뿐, 양철 소설의 이념적 측면에는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의 소설에는 인본주의 정신이 강하고 소인민의 운명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감동적이다. 3,000자도 안 되는 분량의 『군인의 이야기』는 『콘도르 영웅전설』의 '기사도'를 전복시킨다. 평범한 군인의 삶은 하찮은 것인가? 사실 양반은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과 추악함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온갖 이데올로기적 설교에 대해 깊은 성찰을 갖고 있는 진지한 사상가입니다. Yang Rebel은 "간단한 무술"을 옹호했으며 그의 작품은 대부분 단편 소설이지만 구조적으로 말하면이 단편 소설은 정신이 가득하고 이념적으로 말하면 단검과 창처럼 맹렬하게 찌르는 Lu Xun의 수필과 같습니다. . 마음 속으로 들어가 마음을 아프게 하고,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그런데 양비는 현재 중국 현실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그의 또 다른 장편 정치 판타지 소설은 현재 중국에 대한 다양한 생각이 담겨 있는 것으로 더 유명하다. 그것을 읽고 사람들은 감동받았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여기서는 당분간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6. 구칼: '소림사 여덟 번째 청동인'과 '쿵푸'. 이 밖에도 '아래층 세입자', '뱀파이어 헌터', '커피를 기다리며', '킬러' 등 무술이 아닌 작품도 있다.
손샤오, 나인나이브스처럼 역시 대만 사람이야. '소림사의 여덟 번째 청동인'이라는 작품이 대만 제1회 코미서이지 밀리언 TV 소설상에서 1등을 수상했습니다. 나인나이브스의 작품을 읽는 데에는 묘한 즐거움과 아름다움이 있다. "장강저녁뉴스"는 다음과 같이 평한 바 있습니다. "나인 나이프는 섬세하고 차갑고 생생합니다. 말은 신랄하고 기발하며, 비열한 블랙 유머는 점점 더 외롭고 긴장되는 도시인의 신경을 동원합니다. 이것은 재미있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일종의 평가는 매우 정확합니다. 문체에 더해 나인나이브스 이야기의 줄거리도 극도로 이상하다. 우리의 평소 사고 습관에 도전하고 추측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우여곡절이 많은데, 종종 산 끝에는 이상한 봉우리가 튀어나오고, 버드나무는 어둡고 꽃은 밝아서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한다. '쿵푸'는 철저하게 반무술 작품으로 사람들을 웃게 만들 만큼 기발한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저자는 정신이동, 최면조작 등 현대 정신신화를 전통무술과 결합해 부조리에 현대적 풍미를 더해 나아가 '정의'와 고대부터 중국인들이 가졌던 '쿵푸'에 대한 환상을 탐구한다. 무자비한 비판과 생각을 자극합니다.
7. 부페이옌: '무림여관', '검객애', '아수라길', '오양풍운루', '자칙천음', '해귀', '만다' '뤄' ", "Tian Jian Lun", "Kunlun의 전설"등.
정확히 말하면 부비연의 작품 대부분은 무술이라고 할 수 없고, 한윤보 교수는 이를 '신신화'라고 부른다. 작가의 생각으로는 부비연의 작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지만, 현재 중국의 신무술 문학을 논할 때 반드시 부비연을 언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부비연이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불완전할 것이다. 무술"이므로 자리를 잡을 자격이 있습니다. Bu Feiyan의 재능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녀의 글은 명확하고 매끄러우며 미학적 색채로 가득 차 있어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녀가 독창적이고 거대한 "판타지"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잘못된 접근 방식을 취한다는 것입니다. 이 세계는 인도 신화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완전히 그녀 자신의 것입니다. 이로 인해 그녀의 작품은 중국 문화를 기반으로 한 전통 무술 문학에 익숙한 독자들에게 극도로 대안적이고 낯설게 보입니다. 그러나 묘한 느낌이 있으면서도 설명할 수 없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왜냐하면 저자의 겸손한 견해에 따르면 무술은 중국식, 즉 중국 문화에 뿌리를 둔 중국 특성을 지닌 산물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외국 문화를 보충물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예를 들어 진용의 작품에서는 페르시아에서 유래한 조로아스터교이지만 결국 조로아스터교도 결국에는 완전히 중국 명교로 진화했다) '무술'을 만들어낼 수는 없다. Yu Wuxia와 동일합니다).
아마도 Bu Feiyan 자신도 이것을 느꼈을 것이고, 아마도 그녀가 무술을 떠나 환상에 빠진 이유 일 것입니다. 이는 더 큰 문제이므로 여기서는 논의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Bu Feiyan의 작품은 여전히 기대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작가로서 그녀의 작품은 늘 뭔가 허전한 느낌을 준다. 저자는 무술을 쓰는 여성에 대해 편견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무술을 쓰는 여성은 항상 사람들에게 열혈 기사도와 같은 무언가가 빠졌다고 느끼게 만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적어도 아직까지 강호의 세계는 여전히 남자들의 세계다. 어쩌면 Bu Feiyan이 이 제한을 깨뜨릴 수도 있습니다.
8. 창웨: "정학탑 시리즈". 그 밖에 작품으로는 『거울-두 도시』, 『거울-용전』, 『거울이 부서진 군대』, 『거울이 부서진 천국』, 『거울-폐허로 돌아가다』 등이 있다.
부비연처럼 창월도 여성 작가다. 그녀의 "Tingxue Tower 시리즈"는 한때 내 눈을 밝게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Bloodweed"는 검을 서술자로 사용하여 검의 관점에서 관찰하고 서술합니다. 진, 구, 양, 문, 황이 마치 다섯 개의 산이 저곳을 누르고 있는 것과 같아서 무협소설에서 돌파구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현직 신인무술작가들에게 이는 축복이기도 하지만, 불행이기도 하다. Bu Feiyan은 한때 Jin Yong의 삶을 "혁명"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작가는 그녀의 심정을 너무나 잘 이해하고 있다. 그것은 일종의 오만이라기보다는 마음속에 억눌려 있던 분노와 불안, 무력감을 분출하는 방식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맞을 것이다. 저자는 무술문학 창작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찾고 형식적 돌파구를 모색할 수 있다고 믿고 있는데, 『금초』는 기본적으로 전지전능한 서사 기법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Cang Yue가 Bu Feiyan보다 더 나아가 마침내 무술을 완전히 포기한 것은 유감입니다. 왜냐하면 그녀의 "거울 시리즈"에서는 전통 무술의 흔적을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 이상 인간도 아닙니다. 그런 글쓰기가 더 쉬울 것 같아서 이런 선택을 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동시에 아쉬운 마음도 듭니다.
9. 여우말: "수룡송"(계속)
많은 작가들이 진, 구, 양, 문, 황의 패턴을 감히 깨뜨리지 못합니다. 무술을 쓰려면 한두 편의 영화를 쓰고 떠나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 아이디어는 이해할 수 있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애초에 왜 그들의 모델을 "탈출"하고 싶었나요? 그들의 성공은 수십 년 동안 누그러졌고 당신은 이제 막 무술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인생 경험과 문화 축적도 그들보다 훨씬 열등합니다. (진용은 35세 이후에 무술을 썼고, 이전에는 편집자, 대본 작가, 감독, 신문사 주인으로 일했습니다.) 왜 "돌파"하고 싶습니까? 너무 야심적이지는 않더라도 "획기적"이라는 아이디어는 적어도 빠른 성공을 열망하고 있습니다. 사실 앞서 말했듯 무협소설은 궁극적으로 스토리텔링 문학이기 때문에, 뛰어난 글솜씨로 훌륭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 한 독자들에게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Xiao Zhen, Feng Ge, Shi Weihan 등의 작품이 Jin, Gu, Liang, Wen 및 Huang 모델을 완전히 돌파했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예술 문학, 그들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습니다. 이는 적어도 이 두 가지를 잘 수행한다면 전통적인 틀 안에서 전통 무술을 쓰는 것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Hu Yan의 "Water Dragon Song"이 성공적인 예입니다. 근본적으로 그의 이 작품은 매우 전통적이지만, 이 작품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소설이 샤오진, 풍거 등의 작품에 비하면 매우 뛰어난 소설이라고 생각할 것이라 믿는다. 별로 뒤떨어지지 않는다. Jin Yong이 고대 중국 철학에서 무술을 발전시키고 Feng Ge가 고대 산술에서 무술을 발전시켰다면 Hu Yan은 고대 군사 사상 (손자 병법)에서 영감을 얻은 무술을 발전시킨 가족이되었습니다. 전통. 이것은 부분적인 돌파구입니다. 그런데 이 소설은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데 내용이 많지 않고 내시 같은 느낌이 든다. 그러나 저자는 나중에 그 책의 종이 버전이 온라인 버전보다 훨씬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이미 두 번째 책이었고, 너무 늠름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수룡송" 저, 후얀, 난창: 21세기 출판사, 2006년 9월판)
10. Makelaugh(내시)의 "오래된 무술"
In 어쨌든 이 소설에 등장하는 환관은 무협문학을 좋아하는 많은 독자들이 안타까워하는 인물이다. 왜냐하면 그 내시는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만약 완본이라면 몇 년 후에 현재의 중국 신무술문학을 돌이켜보면 확실히 고전의 대열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이름은 "재미있다"로 번역되며, 이 책은 그가 많은 독자들에게 행한 공연 예술 같은 농담일지도 모릅니다. 그는 독자의 식욕을 자극했다가 갑자기 손을 떼고 줄임표를 남기고 독자의 마음을 남겼습니다. 항상 거기에 매달려 있어요. 무예작품은 훌륭한 글솜씨로 훌륭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 작품이라면 좋은 작품이라고 이미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구무술』은 이 두 가지 점을 완벽하게 달성하고 심지어 이 두 가지 점을 훨씬 뛰어넘는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독자들이 걱정했다. 주목할 점은 소설 속 주인공이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 청각 장애인이라는 점이다. 이는 주인공에게 결함이 있다는 뜻이다. 이런 결핍된 주인공은 이전 소설에는 등장한 적이 없는 것 같다.
이러한 새로운 이미지는 Xiao Zhen이 쓴 Shi Jiuyao(스님), Yu Guolao(노인), Hu 이모(못생긴 여자), Shang Shang'er(노인)와 같은 새로운 무술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눈먼 소녀), 로소 돼지의 『청서기』에 나오는 악령(내시). 전통무술은 돌파할 수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새로운 캐릭터의 탄생은 그 자체로 획기적인 일이다.
11. 그래블: '죽은 자의 전설', '너는 죽어라, 나는 산다'(미완, 내시였던 것 같다)
1960년대, 1970년대, 1980년대에는 홍콩과 대만 무협소설이 대중화되면서 작가들의 수준도 다양해졌다. Jin, Gu, Liang, Wen은 당연히 일류이고 Wo Longsheng, Chen Qingyun 등은 훨씬 뒤처져 있습니다. 그들의 작업은 '...에 대한 복수'의 패턴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현재 중국의 새로운 무술문학 창작은 저속한 '...에 대한 보복' 모델을 처음부터 없애버렸기 때문에 출발점이 상대적으로 높지는 않다. Jin, Gu, Liang은 이미 Wen Ruian을 따라잡은 후 Wo Longsheng과 그 동류를 훨씬 넘어선 것 같습니다. 워롱성(Wo Longsheng) 등과 비교하면, 현재의 우수한 중국 신무술 문학작품은 심오한 역사와 문화의식을 갖고 있습니다. 자갈이 하나의 예입니다. 처음 주목을 받은 건 '너는 죽어, 나는 산다'였다. 이 소설은 좋은 소설이다. 적어도 훌륭한 문체로 훌륭한 이야기를 전달한다는 기준에는 부합한다. 그런데 작가가 왜 마무리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는 점은 아쉽다. 그는 소설 '죽은 자의 전설' 때문에 다시 주목을 받았다. 다행스럽게도 그래블은 독자들의 기대에 부응했고, 이번 신작 소설은 『너는 죽고 나는 산다』보다 낫다. 한윤보 교수는 "진용의 '팔부'를 제외하고는 '용팔부'에 비해 루이시의 '구원전'만이 지루한 불교 원리를 작품에 생생하고 자연스럽게 접목시킬 수 있다"고 평했다. "라고 과하게 칭찬할 수도 있지만 저자는 실제로 불교와 무술을 더 잘 융합한 다른 새로운 무술 작품을 읽은 적이 없다. 소설에는 불교의 사유가 이야기의 전개와 통합되어 있다. 저자의 불교적 기반과 인문학적 성취는 놀랍다고 할 수 있다.
12. 붉은 돼지 남자: 『청서기』(베이징: CITIC 출판사, 2006년 6월판. 제2권이 출판됨)
진, 구, 량이 있다. Wen과 Huang이 쓴 작품과 역사 사이의 두 가지 관계: 실제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거나 역사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대체 역사' 소설의 영향을 받은 것인지, 신무술 문학 작품과 역사 사이에 제3의 관계가 등장했는데, 이는 이야기를 '가상' 역사에 두는 것입니다. (누군가 Xiao Zhen에게 자신의 작업이 '대체 역사'의 영향을 받았는지 묻는 질문에 Xiao Zhen은 이를 '가상 손가락'이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하며 작가도 당분간 이 방법을 채택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 로소 포르코의 <청시 연대기>도 마찬가지다. 이러한 글쓰기 전략을 단순히 작가의 역사지식 부족으로만 이해하는 것은 피상적일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배치가 역사적 공간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글쓰기에 있어 더 큰 자유로움을 얻을 수 있다는 점, 즉 역사를 따르면서도 역사를 위반한다는 점에 영리한 전략이 있다고 믿는다. 중요한 것은 역사의 진실과 거짓이 아니라, 역사의 깊이와 그에 따른 역사의식이다. 『청서기』의 이야기는 이렇게 광활하고 깊이 있는 공간에서 펼쳐진다. 역사가 제공하는 우주 무대에서 내시가 한 일을 이야기합니다. 『청서기』는 무협소설이지만, 더 넓은 의미에서는 궁중정치, 권력구도 등을 광범위하게 다룬 궁중소설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흥미롭게도 『군고문세대』의 작가처럼 『포르코 로쏘』의 작가도 여성이다. 아마도 그것은 여성이 섬세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음모에 대해 글을 쓰는 데 더 능숙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소설의 이러한 측면에 대한 서술은 매우 성공적입니다("군 고문의 세대"는 제가 읽은 플롯에 대한 가장 고전적인 작품입니다). 게다가 작가의 말솜씨도 일품이다. 그녀는 우리에게 긴 역사적 그림을 천천히 보여주었습니다. 작가는 뒤따르는 내용을 알고 싶어하는 독자의 열망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 오히려 독자의 인내심을 의도적으로 도전하는 것 같다. 조금이라도 불안해하지 않고, 천천히 여유롭게 이야기를 전할 뿐이다. 그리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역사와 줄거리의 우여곡절이 당신에게 다가오는 것은 이런 안도감입니다. 작가가 여성이기 때문에 이 소설 역시 일종의 열정적인 기사도가 결여되어 있고, 오히려 여성스러운 느낌이 더 강하다. 그러나 이것은 자연스러운 것일 수 있습니다. 언제 남성적인 내시를 본 적이 있습니까?
13. Xiangzi: "방종한 검혼"
Feng Ge가 Jin Yong을 모방하는 데 가장 성공한 사람이라면 Xiangzi는 Gu Long을 모방하는 데 가장 성공한 사람입니다. 그의 『방종한 검령』은 완전히 고룡류의 작품이다. 혹은 황젠샹의 명언을 빌리자면, 작가는 글을 쓸 때 고룡의 영혼에 사로잡힌 듯, 천재적인 상상력과 심오한 서스펜스 숙달력을 소유한 것이 핵심이다. 는, 매번 딱 맞아요. 홍콩에서 온 니광이 이를 보고 크게 감사하며 진용에게 추천했다고 한다. 이에 비해 저자는 고룡의 낙천주의와 재치, 유머가 조금 부족하고, 묵직함과 응축성, 합리성이 조금 더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 언어 사용 측면에서 Xiangzi는 Gulong보다 훨씬 낫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작가와 구롱 사이에는 여전히 약간의 격차가 있고 항상 뭔가 빠진 느낌이 듭니다.
현재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작가가 정확히 설명하기는 어렵다. 아마도 구롱이 수십 년의 삶의 경험을 통해 쌓아온 인간 본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일 것이다. 따라서 쇼코는 고룡의 형태를 완전히 얻었다고 보는 것이 정확하지만, 고룡의 신을 얻으려면 수년간의 수련이 필요하다. 그런데 이 소설이 완결되었는지 작가는 알 수 없다. 『환상검서동맹』은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내시라고 의심하게 된다. 그런데 종이책으로 출판되었고, 본 적이 없어서 완결된 책인지는 모르겠습니다.
14. 권위: 『세계의 봄과 가을』
이것은 사람들이 거의 언급하지 않는 소설이다. Swords and Ends of the World'섹션. 누군가 전에 언급했습니다. 치덴 중국어 웹사이트에 게재됐지만, 치덴 중국어 웹사이트에서도 랴오랴오가 읽었다. 아마도 많은 독자들은 각 장의 평론을 보면 겁이 날 것이다. 각 장의 평론은 『시경』에서 인용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 소견으로는 이 소설은 적어도 꽤 좋은 소설이다. 줄거리, 등장인물, 구조, 언어 등 무협소설의 면모가 뛰어나다. 이 작품은 무협소설이지만,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춘추시대 사회상을 무협의 형식으로 보여주는 역사소설이다. 저자는 춘추시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비교적 명확한 이해를 갖고 있다. 저자의 무지를 용서하십시오. 그러나 무술 소설에 관련된 최초의 중국 왕조는 전국시대인 것으로 보입니다. 진용의 『월누검』은 춘추시대를 지극히 피상적으로 다루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천하춘추'는 그 공백을 메워주는 것 같다.
15. 웨이이: '강호의 세계'(미완성 연재)
이것도 거의 언급되지 않는 무협 소설이지만 현재로서는 꽤 좋다고 생각합니다. 판타지 세계에서 Jianshumeng에 연재 중입니다. 샤오리, 풍계 등만큼 좋지는 않지만 '수룡송' 같은 작품에 비하면 뒤지지 않는다. 웨이이의 소설은 진용과 고룡의 소설에서 가져온 많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지만, 혼합된 것처럼 보인다고는 할 수 없다. 오히려 이러한 많은 요소들이 기본적으로 매우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어 작가의 솜씨를 엿볼 수 있다. 또한 진과 고대소설의 요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진용의 풍미가 강하지만 고룡에 대한 편견이 더 강한 것 같습니다. 혹은 단순히 웨이이(Wei Yi)가 자신만의 브랜드가 되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양비의 '간단무술' 창작 이념이 수년간 제안되어 상당한 인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무술 작가들은 장편소설, 특히 백만 단어가 넘는 소설을 창작하는 경향이 더 많은 것 같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 그런 걸작만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하고 싶은 말을 끝낼 수 있는 것 같다. Sun Xiao의 "영웅"과 유사하게 "강호의 세계"도 세 명의 남자 주인공과 주인공과 비슷한 여자 캐릭터를 포함하여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매우 넓은 강과 호수의 세계를 만듭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작품 역시 "영웅"과 비슷한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즉, 작가가 너무 멀리 퍼뜨린 것 같아서 적어도 현재로서는 되돌릴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야심차게 지금까지 계획한 것의 3분의 1 정도만 완성했다. 아마도 소설이 마침내 끝나면 그 구조가 극도로 엄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얼마나 오래 걸릴지,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만족하지 않으시면 저도 아무것도 안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