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술 학습의 부정적인 영향

무술 학습의 부정적인 영향

1. 무술 교육 개요

1.1 무술 교육의 정의. 무술윤리는 스포츠윤리에 속한다. 무예윤리는 무예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지켜야 할 공정한 스포츠 윤리일 뿐만 아니라, 무예 종사자가 무예를 가르치고 훈련하고 시합 등에 참여할 때 따라야 할 윤리적 규범이기도 하다. 무예는 다른 스포츠와는 다르게 민족도덕에 영향을 받고 침투되기 때문에 독자적인 도덕률을 형성해 왔다. 무술 윤리에는 구술 윤리, 손 윤리, 심장 윤리 및 공공 윤리가 포함됩니다. 도덕윤리는 말로 남을 비방하지 않고, 겸손하고, 신중하며, 오만하지 않고, 성급하지 않고, 종파적 견해를 버리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도덕윤리는 경쟁할 때 다른 사람을 해치려고 힘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도덕윤리는 무예관념과 사상영역을 의미한다. 사회적 도덕적 규범을 준수합니다. 예를 들면, “무예를 사랑하고, 인민과 조국에 영광을 돌리고, 문명화되고, 공손하고, 상호 존중하고, 단결하고, 우호적이고, 정직하고, 규율을 준수하고, 공평하고 사심 없이 규칙을 집행한다” 등이 있습니다.

1.2 무예교육은 대학생의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스승을 존경한다는 것은 스승을 존경한다는 뜻으로 일반적으로 후배에게 지켜야 할 예절, 무술계에서는 스승에게 제자가 지켜야 할 예절을 가리킨다. . "종도"는 무덕을 존중하고 무술을 사랑하며 도덕적 수양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성격과 기술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2) 무도인은 악을 척결하고 선을 증진하기 위해 올바른 길을 지키고 약자를 지지하며 악을 진압해야 하며 이는 '인'과 '용기'의 결합으로 구현됩니다. 무술윤리의 최고 표현. (3) 이익보다 정의를 중시하는 것은 고대부터 무예가 존중해 온 무예의 신념이다. 이는 용감하고 무술적이고, 강하고 불굴의 무술인의 인격적 존엄성을 일깨우고, 자신의 삶을 위해 싸우고 결코 포기하지 않는 신념을 키우며, 궁극적으로 이러한 이해를 무술 행위를 통해 반영하고 의미 있는 삶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4)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수행하라. 무예를 수행하는 사람은 먼저 무예윤리를 배워야 한다. 이는 사회의 요구와 제한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도덕적 함양의 문제도 아니며 교실에서 무술의 본질을 배울 수 있는지 여부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무술의 발전사를 통틀어 수많은 무술 영웅들이 군대와 민중에서 등장했다. 조국과 민족의 흥망성쇠를 위해 목숨을 바친 그들의 숭고한 자질은 후대 무예수련자들을 교육하고 고취시키는 것입니다. 애국심의 형태는 예전과 다르지만 무예교육의 정신은 심오하고 그 정신이 깊습니다. 애국심은 의심할 여지 없이 대학생들에게 자기 계발과 전진을 위한 큰 원동력입니다.

2. 무술 교육은 대학생의 좋은 자질을 키울 수 있습니다

무술은 수천 년 동안 무술 수련자들로부터 계속해서 배워온 무술입니다. 우수한 중화전통문화 영양과 지혜, 그리고 점차적으로 형성된 전통도덕은 중화민족의 귀중한 정신적 재산입니다.

2.1 현대 대학생들이 올바른 이상을 세우고 조국의 영광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상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중국무예를 활성화하고 중국무예를 계승발전시키며 국가와 인민의 영광을 위해 힘써야 합니다.

2.2 현대 대학생들이 애국심과 용기 있는 행동을 하도록 격려합니다. 나라와 민족의 리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신념을 세우고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는 것이 무예수련인의 숭고한 도덕심리이다. 나쁜 놈들이 국민의 이익을 침해할 때 용감하게 행동하고 정당한 방어로 국민을 보호해야 합니다. 조국이 침략당하면 우리는 하나로 뭉쳐 같은 증오를 품고 용감히 싸워 조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합니다.

2.3 현대 대학생들이 교사를 존경하고 단결하고 서로 돕도록 만듭니다. 스승과 도덕 원칙을 존중하는 것은 무예를 배우는 학생들이 스승과 선배를 존경해야 하는 전통적인 미덕입니다. 행동 면에서 무예 수련자는 겸손하고 예의바르며, 가르침을 정중하게 듣고, 성실하게 수행하며, 배우고 발전하기를 열망하며, 스승과 선배들의 노고를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대학생들은 자신의 직업을 사랑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해야 하며, 배움에 지치지 않아야 하며, 단결하고 우호적이며 겸손하고 신중해야 하며, 서로 존중하고, 서로에게서 배우고, 함께 발전해야 합니다.

2.4 현대 대학생을 문명화하고 예의 바르며 품위있게 만듭니다. 말은 품격을 반영해야 하고, 말은 준수해야 하며, 행동은 단호해야 하며, 행동은 열정적이고 정직하며 상냥해야 하며, 옷은 단정하고 단정해야 합니다. 공연 대회, 교육 훈련, 사회 무술 및 기타 활동에서 우리는 무술 행동 강령을 엄격히 준수하고 개인적인 태도를 보여야 합니다.

2.5 현대 대학생들이 자신의 의지를 행사하고 도덕적 품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본 기술을 연습하려면 끊임없이 문제점을 극복하고 "겨울에는 3나인, 여름에는 3볼트를 연습"하고 일년 내내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일상적인 연습은 지루함을 극복하고 근면함, 인내, 결코 안주하지 않는 자질을 키워야 합니다. 강력한 상대와 만나 수동적 회피 장벽을 극복하고 용기와 인내, 싸울 의지를 발휘하세요. 장기간의 훈련을 통해 대학생들은 좋은 습관을 갖게 되며 근면, 근면, 용기, 끈기, 겸손, 근면, 진취적인 정신의 자질을 갖게 될 것입니다.

3. 분석 및 토론

감정과 감정은 객관적인 사물과 사람들의 요구 사이의 관계에 대한 사람들의 반영입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신체 운동과 신체 활동은 수행자의 나쁜 기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좋은 심리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성별, 연령 등에 제한을 받지 않는 다양한 유형의 피트니스 운동은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영향 정도와 강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무술의 연습과 연습은 참가자의 불안 수준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술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무술을 떠올린다. 사실 무예 몸동작의 수련은 무예 수련의 궁극적인 추구가 아니다. 무술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간의 생리, 심리, 사회적 적응성, 선량한 도덕성을 완벽하게 구현한 '도'이다. 공자(孔子)의 말대로 '덕을 밝히고, 새로운 사람을 창조하며, 선을 그치게 하는 것'이다.

여기서의 선함은 인품과 덕의 매력, 지식의 끊임없는 혁신과 승화, 높은 용기와 지식, 그리고 끊임없는 추구입니다.

무술 신체동작 연습을 통해 대학생들의 긴장, 분노, 피로, 우울, 공황, 부정적 감정은 현저히 감소되고, 긍정적 감정을 대표하는 에너지는 현저히 증가하며 자존감이 향상된다. . 또한 무도체력운동을 지속할수록 피로, 분노, 우울, 공황상태가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운동 전과 비교하여 그 차이가 유의하거나 매우 유의한 반면, 긍정적 정서와 긍정적 경험은 유의하게 증가하여 장기간에 걸쳐 운동을 지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용어 무술은 참가자의 기분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참가자의 정신 전망을 조절하며 심리적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도체력운동이 심리적 자기감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생리적, 심리적, 사회적 이유가 있을 수도 있고, 이 세 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일 수도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신체 운동은 신경 전달 물질의 분비를 증가시키며 이는 정신 건강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신체 운동은 또한 근육 긴장과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 운동을 하면 좌반구의 전기 활동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 운동이 불안 수준을 감소시키고 긴장을 완화할 수 있는 내재적 메커니즘입니다. 장기간의 정규 무술 운동 과정에서 참가자의 심혈관 기능, 면역 기능 및 신경 내분비 기능은 동시적 변화를 겪습니다. 인지 기능, 특히 주의력의 동시적 향상은 무술 운동의 생리적, 정신적 건강상의 이점일 수 있습니다. 심리적 요인이 거짓말을 합니다.

무술 피트니스 운동은 효과적인 집중력과 주의력 전달을 통해 효과적으로 주의를 집중시키고 감정 조절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동시에 긍정적인 사고와 감정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불안 및 혼란과 같은 부정적인 기분에 저항력이 있습니다. 신체활동으로서 무예는 개인적으로 수련할 수 있습니다. 공연을 통해 자신을 단련하고, 기분을 안정시키며, 개성을 표현하고, 여러 사람이 함께 수련할 수도 있고, 성공의 기쁨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획일적인 협력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협력합니다. 무술 산수 수련은 대학생들에게 어려움에 맞서고 정면으로 맞서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무술에서 산수 수련의 주된 목적은 상대를 이기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위험에 맞서도 겁을 내지 않고, 전투 앞에서 물러서지 않는 것입니다. 무술의 수행은 '파도처럼 움직이고 산처럼 고요함'을 요구한다. 정신이 하나로 합쳐져야 한다. 태극권은 내부에서 외부로, 외부에서 외부로, 내부에서 외부로, 외부에서 내부로 이동하여 마침내 내부와 외부 사이의 일관성을 달성하고 "내부 수행에 중점을 둡니다" , 그리하여 하나님과의 연합을 발휘합니다. 동시에 '평온한 마음과 성실한 마음'을 제창하고, 기술과 덕을 모두 실천하며, 호란의 의로움을 닦아 정신수양을 향상시켜 마침내 '심신일체'의 경지에 이른다. 이 모든 것은 무술이 내면의 마음, 성, 정신의 수련과 운동을 통해 참가자의 감정 상태와 정신 건강을 조절하고 향상시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4. 결론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무술을 외적인 무예기술로 여겨왔을 뿐만 아니라, 늘 사람들의 인성 함양 및 삶에 대한 태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왔다. . 그러므로 우리는 무예의 발전을 적극 옹호하고 대학생들의 무예수준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무예와 도덕을 동등하게 강조해야 하며 대학생들의 사상적 자질 함양, 무술 함양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예술 윤리와 무술 실천은 똑같이 중요하고, 상호 강화하며,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무예수련을 통해 학생들은 사회에 더 잘 적응하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면서 사회를 위해 더 많은 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