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어의 "운" 이라는 명칭
고대 중국어의 "운" 이라는 명칭
양
이름
(소리. 목소리로 보면 멤버 (짝수) 음입니다. 의미: 조화되고 듣기 좋은 목소리)
본의와 함께 ["음악의 소리"]
뒷맛은 일종의 휴식이다. --스와 송 시 \ "shizhongshan 지 \"
피콜로는 소리 없이 차갑고 모루는 운치가 없다. -서유기
또 다른 예: 긴 운 (목소리가 은은하다)
목구멍에서 나는 소리. 음표가 부르는 모음 ["운"] 음입니다. 예: 운율 기호 (모음을 나타내는 기호)
[운율] 시와 부의 [운]. 예: 운함 (현대시가 쓰는 운율, 즉 횡운. 운율을 작은 카드로 만들어서 상자 안에 넣고, 어떤 상자는 압운을 눌렀다.)
매력; 우아한 ["매력; 매너] 예: 매력 (매력 태도)
문학 작품의 압운
문학 작품의 압운
양
모양
우아한 매력 [매력] 예: 운인 (천재 문학)
예쁘다, 예쁘다?
경극의 구어 부분은 어떤 단어의 전통 발음이 현재의 북경어와 약간 다르다
원백
[parts in Beijing opera where] 어떤 단어의 발음은 현재의 북경어와 약간 다르다.] 중국 전통극에서 문장이 운율이 정연하다는 말.
색조
양단
["성조"] 음운과 어조
중국어 복합 모음의 기본 모음
양씨
음성 용어. 하나의 완전한 중국어 모음은 운두, 운복, 운미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운복은 보통 전체 음절 중 가장 큰 부분이며,' 주모음' 이라고도 불린다
압운
양장
운율 단어: 운율시에서 운율의 마지막 몇 단어.
리듬
Y 욕 nl
["압운규칙"] 평정과 압운규범
(중국어 음절) 단일 모음 또는 복합 모음
Y 욕 nm
간단한 복합어 (중국어 음절 참조),' N' 또는' ng' 로 끝나는 일부 단어 > 중국어 발음에서 성모와 성조를 제외한 부분.
압운반
Y 욕 NMO
"운율 항목" 운율 책은 같은 운율의 글자를 같은 책으로 분류하는데, 각 운에는 목록을 나타내는 글자가 표시되어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시
양씨
운문 [운문] 운운시
정교한 소일
양귀비
풍류': 문인 명사의 시사 그림 등을 가리키는 풍아한 물건.
비록 이번 투초극은 우리 규방의 풍랑이다. -"거울 꽃 가장자리"
압운사전
양귀비
운율 사전' 은 운율에 따라 배열된 고대 중국어 자서이며, 현존하는 운서는 대부분 평면, 위, 아래, 네 개의 성조로 나뉘어 운부로 나뉜다.
"광운" 은 운서이다.
모음
양통
중심 모음, 세 모음 "I", "U" 및 "ü" 중 어떤 입사성분 모음 (예: "iang" 의 "I") 입니다. 그것은 주모음과 이니셜 사이의 고모음이다.
마지막 (소리) 의 끝 모음
안녕하세요
"a" o 의 "o", "iang" 의 "ng" 와 같은 일부 복합 모음의 끝음 (Vowelornasalconsonant) 은 모음의 끝 부분 (예: 모음 ai,)
아로마
양위
[lastingappeal] 암시 적 의미
[향기]: 재미와 맛
한 현이 그 앞에서 순종할 때까지, 그는 마음속으로는 좋아하지만, 정취는 없다고 느꼈다. -'첫순간의 놀라움'
압운 문학 작품
양문
[문학작품] 리듬을 중시하는 문학 장르, 리드미컬한 형식으로 쓴 문장.
압운 작품
Y 욕니
[운율 쓰기] 문장의 운율 언어
매력
양전닝
"스타일" 매력; 관심
수선화는 또 다른 우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운은 시가격법의 기본 요소 중의 하나이다. 시인은 시에서 운율을 사용하는데, 이를 운이라고 한다. 《시경》에서 후세에 이르는 시사는 거의 운치가 없다. 운을 맞추지 않는 민요는 없다. 북방 희곡에서는 운율을' 인용' 이라고도 한다. 압운을' 인용' 이라고 부른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 한 편에 운율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운율이 무엇인지는 그리 간단하지 않다. 하지만 ... 오늘 우리는 한어병음이 있어서 운의 개념을 잘 설명했다.
시 속의 소위 운율은 대략 한어병음 중의 소위 모음과 같다. 한자를 병음 글자로 철자할 때 일반적으로 성모와 운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단어 "male" 의 철자는 g-ng 입니다. 여기서 g 는 첫 글자이고 ng 는 마지막 문자입니다. 이니셜은 항상 앞에 있고 모음은 항상 뒤에 있다. "동" 자, "통" 자, "용" 자, "종" 자, "시작" 자 등을 봅시다. 그들의 모음은 모두 길기 때문에 동음자이다.
어떤 압운의 단어라도 운을 맞출 수 있다. 운이란 두 개 이상의 운을 맞추는 단어를 같은 위치에 두는 것이다. 보통 운은 항상 문장의 끝에 놓여지기 때문에' 운발' 이라고도 불린다.
다음 예를 시도해 보십시오.
필승현서호
[송] 왕안석
모처마는 늘 깨끗하고 이끼가 없다 (tࢶ嫁i).
화초와 나무는 모두 수공으로 자란다
물보호밭은 푸른 풀을 보내고, 양산은 푸른 풀 (L 嗳 I) 을 보낸다.
여기 "너무" "여기" "와" 와 "운율, 그들의 모음은 모두 ai 이기 때문이다. "or" (Rao) 라는 단어는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or" 라는 단어는 r ào 로 표기되고 모음은 ao 로 표기되어 있어 "Tao", "in", "ok" 와 다르기 때문이다. 시 법칙에 따르면 이와 같은 네 편의 시는 세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는다.
병음에서 a, e, o 앞에 I, u, u 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 ia, ua, uai, iao, Ian, uan, uan, uan, iang, ueng, ie, üe) 이 I, U, U 는 운이라고 불리며, 운율이 다른 단어도 동음자로 볼 수 있다.
그것은 운을 맞출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계절 전원잡번영 [송] 범성대
낮에는 외출하고, 밤에는 보답을 받고, 마을의 아이들은 책임지고 있다.
자손손주들은 농사를 짓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상음 (Gu) 에서 호박을 심는 법을 배웠다.
"말", "자", "박" 의 모음은 모음이 정확히 같지는 않지만 모두 동음자이며 압운할 때도 똑같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다.
압운의 목적은 압운의 조화를 위한 것이다. 같은 위치에서 같은 음악의 반복은 소리 순환의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그런데 고대인들의 시를 읽을 때, 왜 그 운율이 그다지 조화롭지 못하거나 심지어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대가 다르기 때문이다. 언어의 발전과 발음의 변화에 따라, 우리는 현대의 발음으로 그것들을 읽을 수 없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산거도" 의 두목 [당나라]
한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돌길이 비스듬하다.
백운 깊은 곳에는 사람 (지) 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꽃 (Hu) 에 붉게 물들었다.
Xié 와 Ji, Hu' 는 동음 이의어가 아니라 당대 siá(s (s) 의' 감사' 자 발음이 현대 상하이의' 감사' 자 발음과 같다. 그래서 그때는 화목했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남 숨어 [돈] 리 이순신
내가 곡당 상인과 결혼한 이후로 그는 매일 그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만약 내가 조수가 이렇게 규칙적이라고 생각한다면, 나는 강변 소년 (R) 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시에서 "기간" 은 "아들" 과 압운된다. 만약 오늘 표준어로 읽는다면, Q 와 R 은 운을 맞출 수 없다. 만약 우리가 상해의 백화문에 따라' 아' 라는 글자를 보내면, 우리가' 아' 라는 글자를 n 현음 (고음에 딱 가까움) 처럼 보내면 매우 화목할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당연히 고음에 따라 고대인의 시를 읽을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이 이치를 이해해야 한다. 옛사람이 압송한 운치가 조화롭지 못하다는 의심을 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