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상은전집' 은 순우를 귀재로 놀라게 했다. 오천년 문명은 요술로 시작된다.

이상은전집' 은 순우를 귀재로 놀라게 했다. 오천년 문명은 요술로 시작된다.

중국은 예로부터 범신론을 숭상한다. "머리는 3 피트, 신은 있다." "춤신" "도장" 의 수행은 "병해소" 이다. 이러한 민속 활동은 범신론과 요술의 표현이다.

이것은 중국 민간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아직도 많은 민간 의식과 우려가 있어 원시 요술과 다름없다. 마녀는 중국 북방에서' 마녀녀' 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조수리의 유명한 소설' 흑인의 결혼' 에서' 삼선녀' 로 불린다. 무당은' 마법사' 라고 불리며 도교의 후계자가 많다. 특히 석천의 도사는 남방에서' 인석' 이라고 불린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춤신과 같은 무술은 봉건 미신이지만, 이런 봉건 미신에서도 대학이 묻는다. 중화문명의 탄생과 탄생은 이런 무술에서 기원한 것이다. 아래를 보세요: 4 대 문명고국, 중국은 유일하게 문명이 계속되는 나라입니다. 중국에는 5 천년의 문자유산이 있는데, 역사 전설의 기록은 고대 부족연맹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렇게 유구한 역사는 많은 오래된 전통을 남겼다. 이러한 전통은 오랜 역사 속에서 몇 차례 변천하여 원래의 상황과 크게 다를 수 있지만, 여전히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무사 전통은 가장 기본적이고 기본적인 전통 중 하나이다.

"사람" 은 긴 종의 진화 과정에서 서서히 형성된다. 원시 사회에서, 사람은 아직 성형 단계에 있으며,' 사람' 으로서의 사유는 이제 막 형성되기 시작했다. 하늘, 땅, 사람, 사물은 인간의 무지와 청명의 눈에는 여전히 혼돈이다. 그것들은 서로 분리하기 어렵고, 그것들 사이에는 많은 상호 작용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요술은 외부와 교류하는 중요한 방법이 되었다.

요술에서 세상 만물은 모두 자신의 신을 가지고 있으며, 인류 숭배와 경배의 대상이다. 고대 중국의 태양신 숭배는 유래가 깊다. 중국 역사상 첫 왕조로서 하조는 태양신을 숭배한 적이 있다. 가장 오래된 김문의' 하' 라는 단어는' 한 부부가 서서 하루를 숭배하는 것 같다',' 여덟 글자, 그 중 일곱 글자는 태양의 한 쪽에 있다' 는 뜻으로' 하인의 부족이 태양신을 가장 높은 숭배로 삼아 자신의 부족의 이름을 지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고 말했다. 주조 때 태양신 숭배는 여전히 세상에 성행하였다. 공자의 가어 교외는 "교외도 장수를 맞이한다" 고 말했다. 하늘은 매우 커서 낮에는 달이 동반한다. 주매년 겨울에 성대한' 교외예배' 를 거행하는데, 여전히 태양을 위주로 하고 달을 보좌한다. 나라, 즉 땅과 곡물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일어날 일이다. 건국 후 태산선 () 과 하버 숭배 () 가 있어 사당 () 가묘를 건립하였다. 요컨대 해와 달과 별, 산천 강, 조상 신령이 모두 여기에 있다. 이런 신령에 대한 제사와 기도는 모두 원시 요술에서 발전한 것이다. 오늘날 중국 사람들은 여전히 황제릉, 안지릉, 부자묘를 방문하는 것과 같은 대규모 행사를 조직한다. "마주" 도 양안 국민의 공통된 신앙이다. ".샤오리에게 홍콩 영화의 경찰과 조폭 숭배는 관공, 상인은 부의 신을 숭배한다. 이러한 활동은 중국 국민들이 줄곧' 신중하게 미래를 추구한다' 며 그들의 조상과 선현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임을 보여 줄 수 있다. 사실 각종 제사 의식은 모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모두 원시 요술에서 기원한 것이다.

요술은 고대에 매우 유행했다. 모든 사람은 하느님께 도움을 청하려는 욕망이 있는 한 요술을 통해 하느님과 교류할 수 있다. 그러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인간 사회는 계급분화가 나타나고, 하느님과의 교류는 점차 상층계급에 의해 독점되어 배타적인 권력이 되었다. 중국 고대 역사 전설의' 오제' 중 하나인 전디 레빈은 연중 지구상의 일반인과 천지의 신의 소통 경로를 차단했다. 요술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미 마법사의 직업이 되었다. 마녀가 하나님과 소통하는 능력은 세속 권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들은 하느님의 의지를 세속적인 것으로 여긴다. 제사와 질투는 유일한 국가대사다. 제사와 전쟁은 원시 사회에서 부족에서 국가까지 가장 중요한 두 가지다. 부족 국왕은 주권을 얻기 위해 반드시 전쟁에 호소하여 살인을 할 것이다. 통치권을 획득한 후, 그는' 신과 소통하는 것' 의 지혜와 재능으로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할 것이다.

물론, 왕, 용사, 무당은 때때로 한 사람에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계층을 형성한다. 소설 한 권이 있는데, 나중에 영화로 개편되어 1990 에 발표되었다. 제 63 회 오스카 최우수영화상과 케빈 코스트너 주연의' 늑대와 함께 춤' 과 같은 7 개 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북미의 수족 인디언을 묘사한다. 패션이 원시 부족 형태였을 때, 그들은 오, 오, 왕의 연합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이 부족은 규모가 작아서 200 명도 채 안 되어 주로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 노수장은' 곰 열 마리' 라고 불린다. 그는 용감한 군인으로 젊었을 때 곰을 사냥한다. 나이가 들면서 그의 체력은 점차 떨어지지만 지혜는 오히려 증가했다. 그는 온 가족의 사무를 열심히 관리하기 시작했고, 점차' 신과 소통하는 능력' 을 얻었다. 그의 조수는 가족 전체의 일상 사무를 처리하고 부족에서 마법사와 의사의 역할을 맡아 온 가족에게 부족의 역사를 이야기했다. 중국 고대 상인들이 장기간 이주하다가 당시 베링 해협이 바닷물에 잠기지 않은 땅을 거쳐 북미 대륙으로 와서 인디언의 조상이 되었다는 말이 있다. 이 영화에 따르면, 그것은 근거가 없어야합니다.

부족-부족 연맹-원시 국가의 궤적을 따라 마법사 팀은 점차 한 개에서 여러 개로 발전했다. 인원과 업무량이 증가함에 따라 분업은 필연적이다. 요술과 춤도 유기적인 전체다. 요술은 미친 감정으로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음악의 리듬에 따라 춤을 추는 것, 즉 민간의' 춤신' 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음악가와 마법사는 분업이 분리되어 있다. 제사, 의식 등. 제사 행사로서 사회자, 즉' 향' 이나' 공' 이 있어야 한다. 분업을 통해 스승은' 유생' 이 되었다. 공자의 논어' 에 따르면 공자의 제자 중 한 명인 공시화는 그의 선생님 공자와 그의 지향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만약 당신이 사찰을 짓는 것에 동의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관리하길 원한다" 고 말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역사학자' 의 형성이다. 마법사는 부족과 국가의 역사적 사건을 기억, 기록, 전승하며 분업을 통해 역사학자라는 직업을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