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채화의 배색 기교

채화의 배색 기교

채화의 배색 기교

색채 회화를 배울 때, 색채의 조정은 매우 중요한 단계이다. 색상을 어떻게 조정할 수 있습니까? 나와 함께 알아보자!

채화의 배색 기교

첫째, 색상의 응집력과 적용 범위를 파악하는 방법

색채의 연결에는 건습도 조절과 펜 사용 방식에 주의해야 하며, 동시에 색채의 대비에도 주의해야 한다.

색상 커버리지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상황으로 나뉩니다.

1, 안료 두께, 두꺼운 커버 얇은.

2, 분말 함량 및 습식 및 건식 수준의 색상. 보통 수분색은 흰색이며 커버도가 충분하다. 따라서 상층의 색은 하층의 색깔과 비교해서 분말 함량을 보장해야 한다. 색상은 충분한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건색은 젖은 색보다 범위가 더 넓다.

색조에 따라 적용 범위가 다릅니다.

둘째, 색상을 사용하는 방법, 특히 흰색, 회색, 중색, 파란색, 노란색.

색채를 사용하는 법을 배우려면, 우선 수분 물감의 색채 성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해야 한다.

흰색은 채색화에 없어서는 안 될 색이지만 여기저기 과도하게 사용하면 화면 속 분말이 생길 수 있다. 어떤 색상이든 흰색을 추가하면 색상의 밝기가 높아지고 순도가 낮아진다. 우리는 회화에서 반드시 이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색채 회화에서 회색은 파악하기 어렵다. 광도 조절 외에도 차갑고 따뜻한 회색의 차이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중색계의 응용은 쉽게 싫증과 건조를 형성하기 쉬우므로, 그림을 그릴 때는 통제에 주의해야 한다.

파란색과 노란색은 상대적으로 제어하기 쉬우므로 그릴 때 색상 채도를 조절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셋째, 어떻게 색채정물 속 색채의 착색 순서와 착색 기법을 정확히 파악하는가.

일반적으로 색상의 음영 순서는 어둠에서 밝음, 검은색에서 흰색까지입니다. 이것은 비교적 전통적인 색칠 방법이다. 비교적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중간톤으로 색칠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면의 중간색을 펼쳐 놓은 다음, 어두컴컴한 면을 가지고 들어와서 말리고 다시 밝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방법의 장점은 화면의 관계를 전체적으로 전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체적인 효과를 더 쉽게 통제할 수 있고, 물론 그림에 능숙한 사람도 있다.

시퀀스를 색칠하는 독특한 방법이 있지만, 모든 방법은 결국 같은 목표를 달성했다.

색각을 향상시키는 훈련 방법;

1, 몇 가지 간단한 색상으로 풍부한 색상을 혼합하는 능력을 훈련시킵니다. 잘 훈련된 수험생에게 색조는 의심할 여지 없이 기본기 중의 하나이다. 5 ~ 10 교시 훈련을 통해 나는 색채 조화의 기본 법칙에 익숙해져 89 가지 색으로 풍부한 색채관계를 표현할 수 있다. 색채 대가가 그린 색채는 매우 적지만, 색채는 왕왕 풍부하고 제자리에 있다. 누구나 연습을 시작하고, 색깔이 너무 쉽지 않고, 배색 능력을 연습하는 훈련 과정을 거쳐야 한다. 중간 단계에서는 어떤 색깔도 지나치게 선호하지 않도록 자주 사용하는 색깔을 모두 연습해야 할 수도 있고, 각 색깔의 표현을 최대한 익혀야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마지막으로, 화면 색깔을 최대한 단순화하고 가장 적은 색으로 가장 많은 색감을 표현해야 한다.

2. 훈련은 가볍고 순수하며 따뜻한 능력을 끊임없이 변화시킨다. 밝고 순수하며 따뜻함은 거의 모든 색상 언어가 관련되어 있는 색상의 기본 요소입니다. 그것들 자신의 변화와 그것들의 교차 변화는 우리의 화면을 아름다운 색채로 만들었다.

3. 빛의 변화를 포착하는 능력을 훈련시킨다. "빛이 없으면 색채의 부착이 없다", 빛이 없으면 풍부한 색채 효과가 없다. 동시에 자연광도 가장 쉽게 변하는 빛이며, 색상은 하루 중 이른 저녁에도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연광, 자연광, 자연광, 자연광, 자연광, 자연광, 자연광) 같은 기간 동안에도 빛의 변화는 빠르다. 외부 조명 사생을 이용하여 빛의 변화를 포착하는 능력을 잘 훈련시킬 수 있다.

4. 색채의 순도 변화와 온도, 따뜻한 변화로 공간을 표현하는 능력을 훈련시킨다. 공간 표현은 색채 스케치의 큰 난제이다. 스케치 관계로 공간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색상 관계를 최대한 활용해 공간을 표현해야 한다. 강한 대비 (신선한 회색 대비, 냉난방 대비 등). ) 앞으로 나아갈 느낌이 든다. 오히려 움츠러드는 느낌이 든다.

일반적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냉퇴난방 (냉온색)

회색 후퇴, 신선한 진입 (밝은 회색)

습퇴와 건진 (수분은 대부분 습하고, 수분은 적거나 물은 건으로 나뉜다)

얇은 후퇴 두께 입력 (색상 두께)

퇴각 밀진 (적은 세부 사항, 많은 변화, 많은 세부 사항 요약)

약한 후퇴 강진 (약한 대비, 약한 가장자리 후퇴,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5, 훈련 색상 성능 백라이트 능력. 백라이트의 색깔은 판단하기 어려우므로 전체적인 대비를 잘해야 한다. 백라이트의 색깔도 일정한 색채 경향을 사용해야 한다.

6, 다양한 조합의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미술 수능은 색채에 대한 통제력뿐만 아니라 색채에 대한 조합력도 고찰한다. 수분은 일반적으로 직접 그림을 사용하며, 덮개 염색 기법과는 달리 색으로 모양을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스케치와 모델링 능력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모양과 색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조합색은 모든 사람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능력이다.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

1, 냉난방 대비와 변화가 부족하면 컬러 점프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2. 색채의 풍부함은 색채의 종류가 많지 않으며, 몇 가지 색채도 풍부한 색채관계를 배합할 수 있다.

3, 획은 색채를 위한 것이니, 본말이 전도되지 않도록 해라.

4. 색조 대비, 광도 대비, 순도 대비, 냉난방 대비, 보색 대비 등의 대비 요소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5. 색채의 풍부함을 일방적으로 추구하지 말고 전체적인 간결함을 파괴한다.

6, 조건부 색상을 일방적으로 추구하지 말고 고유 한 색상 얼굴을 완전히 다르게 만듭니다.

7. 흰색과 물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분말 가스" 는 "분말 맛" 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8, 한 폭의 그림을 보고, 색조로 보다. 다른 사람의 회색 톤은 전부 회색이 아니므로 국부적으로 회색으로 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색이 모두 단색은 아니다. 모든 사람은 색조의 관점에서 다른 사람의 색깔을 보아야 한다. 회색 색조의 컬러 모델 그림을 모사하면 회색을 조화시킬 수 없다. 이 안에는 한 가지 과정이 있는데, 말투는 약 속의 영화처럼 점차 발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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