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서가 위조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서가 위조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예전에 장서가가 좋은 책을 선택했을 때 선본은 중요한 기준이었다. 서자는 장서가의 희귀하고 귀한 기품이 거주할 수 있는 심리를 이용했기 때문에 제목과 저자를 바꿔 선본을 위조했다. 뒤 \ "일반 코드 \" 200 권, 왕 deyi, 우 pengying 명나라 jiajing 17 년 각본. "통전" 은 당이 쓴 것이기 때문에 매우 널리 퍼져 있어서 원작의 본목으로 나타난다면 장서가에 대한 흡인력이 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자는 책 제목을' 국사 통전' 으로 지었고, 동시에 두우의 책 제목을 도려내어' 남송예부 서산현 전복' 이라는 글자를 인쇄하고 서문을 삭제했다. 그는 또한' 난징 한림서원 도장' 과 계절의 장서 도장을 파냈는데, 그 중 제목과 저자가 바뀌어 감추었다. 원대에 이르러 명판' 진서' 가 개정되자 서자는' 진인전' 이라는 제목을 쓰기 시작했고, 제목은 왕다가 무석에서 위조한 것이다. 이런 변경은 책 제목이 춥다는 느낌을 주고 작가는 이상하다. 24 사 중 하나인' 진서' 보다 일부 장서가들의 주의를 끌기 쉬우며, 더욱 이윤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명대 서홍조의' 서하객 여행기' 는 지리학상의 거작이다. 진본 한 권의 허상을 만들기 위해 책 제목이' 명산투어' 로 바뀌었다. 비슷한 예가 많이 있으니 경계해야 한다. 너는 절대 가짜 제목과 책을 보자마자 기품이 살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속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2. 새겨진 책과 카드를 추가하거나 삭제합니다
고서의 낙인 기록은 책 한 권의 출판자, 출판장소, 출판연도를 고증하는 중요한 근거이다. 이 브랜드가 있는 것과 이 브랜드가 없는 것은 책의 버전 가치가 매우 다르다. 서재는 이 점을 잡아서 그에게 좋은 것을 다 했다. 베이징 도서관에는 아민가정에 왕국위가 친필로 서명한' 공자 가족 이야기집' 이 새겨져 있어, 각공이 정교하고 책질이 우수하다. 그러나 책 앞에는 영가가 또 한 페이지를 추가했는데, 오른쪽 위 모서리에는' 진매공 선생 재조정'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가운데에는' 공자의 가문' 이 새겨져 있고 왼쪽 아래 구석에는' 고관 양경전'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첸 meigong 는 명나라 Wanli 년 동안 태어난 첸 jiru 입니다. 원래 가정모멘트 책으로 만력각비 () 로, 진미공 () 의 이름으로 이 책의 학술적 가치를 높이고, 이 비석으로 이 책의 버전의 무결성과 정확성을 설명하려 하였다. 양자를 결합하면 이 책의 신분을 크게 높일 수 있고, 서점도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청초 시인 옥잠시본, 책 앞에는' 초순당 장반' 이라는 주제어가 있고,' 재간본원'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판매기의 위조로 이 각서카드가 철거되고, 모해루의 채가가 속았다. 채씨는 인민폐 각본을 받아 속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백핸드를 팔았다. 이런 각서에 대한 보충과 교체는 왕왕 명청시대의 책과 재인쇄본에서 발생한다. 특히 해적판은 원판처럼 보이는데 위조방법이 간단해서 카드 기록을 꺼내서 약간의 위장을 더하면 된다. 위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브랜드 기록은 감별판의 중요한 근거이지만 쉽게 믿어서는 안 되며, 다방면으로 검증을 구하고 자세히 감별해야 한다.
3. 서문과 후기를 고치다.
서문 중의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을 도려내거나, 서문 () 을 교체하고, 고각 () 을 사칭하여 어부 () 로 삼는 것도 보편적인 현상이다. 특히 다른 위조 수단과 협력할 때 서문과 후기의 중요한 점을 발굴하고 변경하는 경우가 흔하다. 펑다가 편찬한 228 권' 산당시험' 은 명나라 만력 23 년에 인쇄한 것이다. 서자는 책 제목을' 서화 이야기' 로 변경하면서 책 제목 아래 펑대일편의' 편' 자를 도려내어 서자인의' 서산 진우학' 이라는 이름으로 장서가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이 확실히 진유학이 무석에서 편찬되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이 책의 저자는 원서' 산당고시' 의 서문을 도려냈는데, 그 중 영유의 서문에는 두 가지 변화가 있었다. 하나는 서문 6 페이지 후반부에 해충을 넘겨준 뒤' 무석 진부학배우기' 의 잉크를 발명한 것이다. 둘째, 7 페이지의 글도 조작됐다. "집편, 간단히 말해서, 양쪽 40 권." 따라서 고서 중 후기 순서가 뒤바뀌거나 서문과 내용이 모순될 때, 그 중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을 경솔하게 믿어서는 안 되며, 다방면으로 고증한 후에 결정해야 한다.
4. 종이를 염색하여 좀이 낡은 인쇄물을 가득 채우게 한다.
명대 () 는' 존생팔기 ()' 에서 염색지 위조 흑어 벌레 좀먹은 흔적 조작에 대한 상세한 묘사와 멋진 논술을 하고 있다. 최근 이 책 송판을 위조한 사람, 신의 신비로움. 새로 새겨진 송판서는 담황한 두꺼운 대나무 종이, 또는 천고치지 종이, 네모난 커튼 얇은 종이, 또는 작은 백호지로 베껴 쓰고, 유봉으로 꼼꼼히 두드리며, 긁는 잉크 도장이라고 불리며 냄새를 제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깨지고 보충하다. 또는도 서의 첫 번째, 두 번째 순서 제목을 변경 하거나, 오늘의 노트에 게시 하 고 이름 공백을 개척, 두 구석에 작은 인감 새겨진 노래 성을 버클. 또는 모래로 한 귀퉁이를 갈거나 한두 개의 흠집을 내고, 등잔으로 종이 털을 태우고, 여전히 초연으로 노랑을 피우는데, 마치 옛사람이 낡은 자국을 비활성화한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좀쌀궤에 넣어 벌레가 부식시켜 구멍을 뚫게 할 수도 있다. 또는 철사로 빨갛게 달구고, 책을 망치로 굽고, 눈으로 굽고, 돌고, 여러 가지와 새것과 다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붉은 비단으로 껍데기를 덮고, 두껍고 착실하며, 가볍고 볼 만하다. 처음엔 이 책과는 달리 판매자를 미혹시켰다. 아니면 보초를 쌓고 사재기하는 것이 옛 가문이 남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수백 명의 사람들이 훔쳐볼 수 없고, 수집자는 진안변증론이 있어야 한다.
위의 바와 같이, 염색지로 오래된 그림을 채우는 것은 명대에 이미 채택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에 명대에도 서점이 낡은 종이를 염색하여 모조한 후 고서를 출판했다. 아직 이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한편, 현대 서예가들은 청조의 영판화를 이용하여 염색하여 오래된 그림을 채웠다.
5. 판본이 좋고 나쁨이 다르다.
서점이 몇 가지 다른 판본을 한데 섞어 책 한 권을 만드는 것은 일종의 위조 수단이다. 일반적으로 불완전한 두루마리는 좋은 사본의 기초 위에 있으며, 다른 버전이나 다른 서적과 조합되어 가공되어 잡다한 흔적을 감추어 완전한 원판 조각판으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역사 기록 \" 130 권, 명나라 jiajing 4 년 왕 liangyin 이 있습니다. 100 볼륨이 남아 있습니다. 이 중 48 개 볼륨, 82 ~ 87 개, 12 ~ 1 17 이 부족합니다. 이 사서를 완전한 버전으로 만들기 위해 서예가는 명희징 4 년 왕언철 각본에서 왕량각본까지 총 20 권을 수집했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완전한 왕량각본사기가 되었다. 이 명가 4 년 왕량 () 을 송사오싱 () 각본에 근거하여 재판한 책을 송판 () 으로 하기 위해서, 가가 () 는 카탈로그를 잘라서 두 줄을 새겼다. 각각' 명가징 4 년 을유 (), 금화 () 왕량 ()' 이다. 동시에 교정원의 성은 잘렸고 종이는 진한 노란색으로 물들어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었다. 또한' 서' 와' 카탈로그' 전후에' 기',' 돈인',' 목재집' 등의 명작을 게재했다. 왕언철의 인감 조각도 송대를 모사한 것이기 때문에 서예가는 동시에 종이를 염색했다. 얼핏 보면 송나라 같다. 책과 그림자의 대비를 찾지 않으면 쉽게 홀랑거린다. 무석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당시별집' 은 열 권이 있는데, 서예가는 뜻밖에도 세 개의 명판을 긁어모았다. 롤 1 ~ 5 반 페이지 11 줄, 십자가 2 개, 흰 입 1 개, 물고기 꼬리 1 개. 권 끝은 책 제목' 당시별집' 이다. 볼륨 6, 볼륨 7, 볼륨 10 은 반 페이지 10 줄, 행당 20 개의 십자, 흰색 입 이중 물고기 꼬리입니다. 두루마리와 서구는 모두 당시를 주제로 한다. 제 8 권과 제 9 권은 명유현이 편집한' 당시별집' 의 잔권이지만, 판본은 다른 시대에 새겨져 다른 각자에 의해 새겨져 있다. 후자는 또 다른 문집이다. 서예가는 이 세 권의 책을 보충하고, 책 앞에 명성화 12 년 천웨이 쓴 글자를 한 마디 덧붙여, 이 잔적을' 당시별집' 으로 위조했다.
6. 디렉토리 및 볼륨 수를 변경합니다.
카탈로그는 전체 책의 개요로 고서의 편장 스타일을 어느 정도 반영해 카탈로그의 볼륨 수가 출판사와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서예는 늘 이 특징을 이용하여 목록을 삭제하고, 권수를 도려내고, 잔본으로 전서를 작성하곤 한다. 서예가는 도려내고, 개편하는 것 외에, 변조하고 녹음하는 방법도 있다. 이 방법은 종종 0 가지 스캐닝 및 위조 시리즈에 나타납니다. 즉, 0 종의 몇 가지 책을 조합하고, 목록을 하나 추가하고, 또 한 권의 책을 만드는 것이다. 원대 도편의' 돈' 과 같은 청대 순치 3 년 양강 순회인의' 돈' 은 모두 5 면 60 종이다. 서상들은 이 책들을 한데 모아' 유림외사 학해' 라는 위선명을 붙였는데, 이는 명대 무석의 무미건조한 저작 시리즈로, 심지어 책 앞에 서문을 지어냈다. 도서의 종류는 다섯 가지나 되었지만, 서상들은 심혈을 기울여 목록을 추가하면서 청대 유명 작가 응우안의' 문선루' 를 인쇄하여 일부 도서를 완전무결하고 얻을 수 없는 총서로 완전히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