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황제의 탱 부족은 무엇입니까?

황제의 탱 부족은 무엇입니까?

곰, 용, 너구리, 호랑이, 독수리, 부엉이, 부엉이.

위토템 부족

신농 부락의 우두머리 (신농 후예로 전해짐) 라는 성은 장씨로, 불의 덕이 있어 불린다. 중국 전설 시대 기원전 3,400 년경 섬서성 강씨 부족 * * * 주인으로 후라고 합니다.

전기

강 씨는 서종의 한 가지로, 원래 유목민족이었는데, 일찍부터 서쪽에서 중원으로 들어갔다. 당시 산시 () 와 하남 () 의 접경에는 치우 (독립성이 있는 묘족) 를 비롯한 구리 민족이 거주하고 있었다. 쌍방이 부족 발전의 장기적 충돌로 염제는 하북으로 물러났다. 염제가 제후를 침략하려 한다고 하는데, 이후 헌원씨 황제희와 세 차례 격전을 벌였다고 한다. 이것은 중화민족 최초의 대규모 전쟁으로 여겨지는데, 한천전 (한천, 베이징 연경의 한천촌) 이라고 불린다. 곰의 우두머리, 전갈, 전갈, 전갈, 호랑이는 토템 부족의 강력한 적수였지만 염제는 결국 지고, 그것과 동맹을 맺고 굴복했고, 황제는 승리로 전쟁을 끝냈다.

염황연맹이 계속 확대되면서 점점 더 많은 부족이 귀순하고 있지만 치우는 시종 받아들이지 않아 큰 전쟁은 불가피하다. 치우 () 가 구리 () 를 이끌고 사슴마을 () 에서 연맹과 싸우는 것은 전설 시대의 두 번째 전쟁이며, 사슴의 전쟁이라고 불린다. 결국 치우는 패배했다. 이후 강성과 황제는 중원에 정착했다. "염황 자손" 이라는 단어는 중화 문명의 시조 염제, 황제에 대한 사람들의 회고와 숭앙을 가리킨다.

염제는 중화민족이 공인한 인류의 조상 중 하나로 일명 신농이라고도 한다. 전설의 고대 황제, 성은 강인데, 불로 왕을 공격하여 염제라고 불린다. 아마도 그것의 통치 시간이 황제보다 빠르기 때문에, 사서에서' 헌원' 이라고 말할 때 신농은 쇠락했다. 그러나 소위' 쇠퇴' 란 신농 자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부족을 가리킨다. "제왕세기" 구름: "신농 () 성 장 (), 어머니 () 는 인의 () 이고, 높은 여자 () 와 명녀 () 가 있다. 젊은 여성으로서, 나는 화양에서 수영을 하고, 수도꼭지를 가지고 있고, 염제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소머리로서 그는 강수보다 더 길다. 덕이 있고, 불이 왕을 이기고, 그래서 염제라고 부른다. 당초 나는 진이라고 불렀는데, 루의 제자였다. 일명 퀘벡, 연산씨, 열산씨로 불린다. 염제는 평생 다섯 가지 공헌을 했다. 하나는 나무로 두 가지 농기구를 만들어 농민들에게 땅을 개간하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둘째, 농업을 발명하고 식량 작물을 재배한다. 셋째, 예전에는 사람들이 식사용 도자기와 취사도구가 없었고, 염제는 살아 있을 때만 제작을 시작했다. 넷째, 염제가 방직 기술을 발명했을 때 벌거벗은 사람이 옷을 입었다. 다섯째, 백초를 맛보고 하루에 칠십 독을 만난다. 약초를 맛보는 목적은 그들의 약성을 알고 약초로 병을 치료하는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염제는 엄청난 생명을 바쳤다. 안지는 우리나라 민간에서 농업의 신, 태양의 신, 의학의 신으로, 황제와 함께 중화인문학의 시조로 여겨진다.

한 가지 전설은 ...

염황 시대에는 완전한 글이 없었기 때문에, 대부분 입소문의 전설이었다. 염제에 대한 전설도 많다. 그러나 어떤 고서들은 신화 방식으로 염제의 일을 언급했다.

이경? 계사 "신농작, 나무는 관, 나무는 관, 관의 이익은 세상을 가르친다. \ "라고

백호전'' 옛날 사람들은 모두 짐승을 먹었다. 신농에 관해서는 사람이 많고 동물이 부족하다. 신농분지, 통제지, 교민이 농사를 지을 때 때문이다. "

태평어람' 은 주수의 말을 인용하여 "하느님이 도자기를 경작하고 만드신다" 고 말한다.

사기? 황삼전을 보충하여 "신농이 백초를 맛보고 약이 있다" 고 전하다.

석본, 신농, 약이 남을 돕는다.

\ "화이난자 \" 파라쿼트 맛, 샘물 감고 ... 하루에 칠십 독을 만나다.

염제의 조상

고서에 의하면 신농은 황제보다 500 년 일찍 살았다. 현대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신농을 일족으로 여긴다. 황제와 합병하기 전에 한 농업 민족은 이미 황하 유역에서 500 년 동안 발전하여 생활했다. 그들은 이미 원시 사회의 말기에 접어들어 비교적 높은 문화 수준을 가지고 있다. 소위 수족족, 부족, 유조족, 신농족이란 사실 인류 발전 과정의 네 가지 진화 단계를 가리킨다. 신농씨 강씨는 과거에 양을 주요 육식 (전승에서 태어난 것) 으로 사용했으며, 여전히 모계 사회의 전통에 의존하고 있으며, 양과 여자가 하나가 되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또 희, 이, 요, 은 모두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염제 이후의 사람

염제가 패한 후 부족이 분산되었고, 어떤 것은 중토에서 쫓겨났고, 어떤 것은 황제에 의해 통치되었다. 신농 부락의 문화 수준은 원래 황제 부락보다 높았지만, 시간이 오래되어 문화는 진보하지 못하고 억압을 받아 퇴화되어 오히려 외족이 되었다. 호북 호남 구이저우에는 모두 묘족이 거주하고 있다. 그들의 조상들이 농사를 지었기 때문에, 묘인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신농 부족의 후예라고 생각한다. 오시 산간 지방에는 신농대라는 곳도 있는데, 아마도 이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신농은 소림 황무지로 염제라고 불린다. 옛날에는' 불타는 산하' 로 불렸는데, 신농의 사람들은' 열산씨',' * * * 공씨' 라고도 불리며 후세 사람들에게 직하의 신, 두의 신으로 추앙받았다.

낯간지

전하는 바에 따르면 열산에서 태어났고,' 안지신농 옛집' 은 국내외 염황 자손의 뜻에 순응하기 위해 호북수주에서 북쪽으로 40 킬로미터 떨어진 역산진 열산신농동에 세워졌다. 안지신농의 옛집' 에는 두 개의 신농동 (하나는 식량약촌 저장고, 하나는 주택), 그리고 십여 개의 신농정, 신농탑, 신농사, 산남신농다실, 신농화, 구룡정, 산북신농모안등욕, 백초원이 있다.

신농동과 신농기념비

수주시에서 55km 떨어진 열산에는 동굴 안에 원시 석상, 석의자, 석그릇, 석상이 있는데, 신농이 사용하는 기구라고 합니다. 열산에는 신농가, 신농가, 신농사, 안지사 등 고대 건축물도 있다. 역산진 북부에는 오늘까지 보존된 신농의 기념비가 있다.

황제는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여겨진다. 기록에 의하면 헌원, 웅사, 길성이 있다. 공손에 대해 말하자면, 희성은 부족의 우두머리이며, 전설의 중화민족 상고 * * * 주, 오제의 우두머리이다. 황제도 도교의 시조로 존귀하여 도교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사기 오제본기" 는 "황제는 소전의 아들이고, 성은 공손, 이름은 헌원, 황제는 헌원의 언덕" 이라고 기록하였다. 중국 고도학회 (중국 7 대 고도확인기구) 는 헌원산이 현 허난성 정저우시 헌원산에 위치해 있고, 고대에는 웅국 도성이었고, 그 부소전은 웅국 군주라고 생각한다. 황제는 음력 2 월 초 2 일에 중국 북서부의 집원 관룡장협곡에서 태어났다. 황제의 어머니는 황토고원에 있는 처녀라고 전해진다. 어느 날 저녁 (또는 밤) 그녀는 갑자기 북극광을 보았고, 그리고 그녀는 임신하여 황제를 낳았다.

중국의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는 염제 이후 중국 부족을 통일했다. 그것의 수도는 사슴이다. 그는 달력을 계산했습니다. 국민들에게 식량을 파종하도록 가르치다. 나침반을 발명하고 배의 활과 화살을 만들다. 싱 캐릭터; 건지를 만들고, 악기를 만들고, 의학을 만들다.

오늘 산시 조삼에는 황제릉이 하나 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가 늙었을 때 솥을 주조하여 용을 타고 승천했다고 한다. 조신이 화살을 쏘아 막고 용은 총에 맞아 다쳤다. 그가 다리 나라를 비행할 때 부츠 한 짝을 떨어뜨려 여기에 묻었다.

황제와 안지는 모두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때때로 자신을 "염황자손" 이라고 부른다.

황제의 첫 번째 공주는 조상이고, 두 번째 공주는 레이팡 (), 사옥 (), 어미 () 라고 한다.

《사기》에 따르면: "황제의 자손 25 명, 14 명이 성을 얻었다. 전호, 제호, 당요, 우순, 하상주의 군주는 모두 황제의 후예이다.

후세 사람들이 점차 황제를 신격화하였다. "장자" 에서 황제의 득도가 신선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열선전》의 황제도 신선을 쫓아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