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황당무계한 연극의 표현 수법
황당무계한 연극의 표현 수법
마지막 두 사람은 마침내 커플임을 확인했다. 그래서 그들은 서로 꼭 껴안았다. 이때 하녀 마리가 나와서 마틴 씨의 막내딸과 마틴 부인의 막내딸이 같은 사람이 아니라고 말했다. 마틴 씨의 막내딸과 마틴 부인의 막내딸은 모두 하얀 눈과 빨간 눈이다. 하지만 마틴 씨의 막내딸은 오른쪽은 하얀 눈, 왼쪽은 빨간 눈입니다. 마틴 부인의 막내딸 오른쪽은 빨간 눈, 왼쪽은 하얀 눈이다. 이런 식으로, 마틴 씨와 마틴 부인의 관계는 또 불확실하다.
전반적으로, 전통 연극의 상황 설정은 이성적이고, 황당극은 그렇지 않다. 터무니없는 연극의 상황 설정은 대부분 불합리하고 논리가 없다. 예를 들어 유니스쿠의' 아마디 또는 탈출' 에서 주인공 아마디는 극작가가 되고 싶어한다. 방에 갇혀 15 년 동안 두 줄을 눌렀다. 노부인이 노인에게 말했다. "이게 괜찮다고 생각하세요?" " 또 다른 문장은 노인이 대답했다: "너 혼자서는 안 돼! 클릭합니다 과장된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합리적이다. 마티의 아내 마들린은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레바논 왕, 찰리 채플린의 전화를 받는 전화 교환원이다. 만약 우리가 그녀의 교환기가 집에 있든 없든 간에, 이 총기능을 위에 연결할 수 없는 것도 말이 되는 것 같지만, 교환원의 역할로만 볼 수 있다. 문제는 아마디와 마들린의 침실에 시체가 있다는 것이다. 이 시체는 이미 마티와 마들린이 결혼한 소파 침대 15 년 동안 누워 있었다. 그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그 소파 침대는 이미 그의 공간이 없다. 그의 두 발은 이미 침대에 도착했다. 15 년 전, 그는 키가 크지 않았고, 매우 젊었고, 지금은 흰 수염이 하나 자랐다. 마들린에 따르면, 죽은 사람은 산 사람보다 빨리 노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죽은 사람이 어떻게 성장할 수 있습니까? 죽은 사람은 어떻게 늙어, 산 사람보다 더 빨리 늙을까? 이것들은 분명히 이성에 어긋난다. 황당파 연극 상황의 불확실성과 불합리성은 필연적으로 연극의 전통 구조를 제약하며, 종종 연극 줄거리의 발전을 유기적 연계와 인과논리를 상실하여 느슨하고 우연한 임의 상태를 드러낸다. 전통 드라마의 구조가 질서 정연한 연극 구조라면 황당파 드라마의 구조는 무질서한 구조인 것 같다. 동시에 황당파 연극은 흔히' 형식, 내용' 의 은유 효과를 추구하며, 인간의 처지의 황당함을 표현할 때 흔히 형식의 황당무계함으로' 은유' 내용의 황당함을 추구한다. 따라서 황당파 연극은 종종 잘못된 구조 형식, 두 번째는 다중 구조 형식, 세 번째는 조각화 구조 형태라는 구조 형식을 채택한다.
잘못 배치 구조에는 종종 사람 자신의 역할의 잘못 배치, 사람과 사람 사이의 잘못 배치, 사람과 사물 사이의 잘못 배치, 현실과 환상 사이의 잘못 배치 등이 있습니다. 이런 오차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크며, 대부분 양극교환의 상태이다. 제네트의' 하녀' 는 인물 이탈의 한 예이다. 개막식에서, 우리는 하녀 클레어가 차려입은 한 여인을 보았다. 우리가 두 사람의 주종 관계를 떠올렸을 때, 일이 어떻게 전개될지를 기대했을 때, 갑자기 경보가 울렸다. 숙녀처럼 보이는 그 사람은 하녀 클레어로, 클레어인 줄 알았던 사람은 소랑데이였다. 그 여자가 돌아온 후 두 사람은 차에 독을 넣어 여주인을 죽이기로 했다. 그러나 여주인은 그 차를 마시지 않고 또 나갔다. 그래서 또 한 번 착오가 발생했고, 클레어는 다시 여주인 역을 맡았고, 솔란지는 또 클레어를 연기했다. 클레어는 결국 독차를 마시고 여주인으로 죽었다. 이 드라마의 구조는 인물 관계의 몇 차례의 착오를 통해 완성되었다. Genet 은 종종이 인터리빙 구조를 사용합니다. 그는 탈구를 통해 미러 게임을 완성했다. 사람은 마치 경청에 몸을 두고 절망과 외로움을 느끼는 것 같고, 무정하게 속는 것은 그 자신의 왜곡된 무한한 환상과 환각뿐이다. "여환" 중 여종이 귀부인의 게임을 연기하는 것이 바로 이런 환각 속의 환각이다. 이런 잘못된 거울 게임은 겐나이 (Gennai) 가 존재의 본질적 부조리를 드러내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복잡한 구조의 형태에서 운동 과정을 거친 후, 상황에는 비슷한 운동 과정이 나타나고 반복된다. 예를 들어,' 고도를 기다리다' 제 1 막은 시골 오솔길, 나무 옆, 부랑자 두 명 블라디미르와 에스틀라곤이 무엇을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그들은 탁보와 그 행운아를 만났다. 제 1 막이 끝날 때, 한 아이가 와서 고도 씨가 오늘 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는 내일 반드시 올 것이다. 2 막은 같은 장면을 반복했다. 한 시골 오솔길에서 두 유랑자가 나무 옆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그들은 다시 탁보와 그 행운아를 만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제 2 막이 끝났을 때, 또 한 아이가 와서, 고도 씨가 오늘 오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내일은 꼭 올 것이다. 이런 반복은 시지포스가 돌맹이를 밀고 산에 오르는 것과 같고, 돌맹이가 굴러 내려오는 것과 같다. 그는 또 큰 돌을 산으로 밀었고, 큰 돌은 다시 굴러 내려왔다. 이런 반복적인 과정은 사람들이 자신의 존재의 가치와 목적에 의문을 제기하게 하여 사람들이 원하거나 추구하는 것의 상실을 초래하고 결국 터무니없는 결과를 초래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조각화된 구조에서 연극 상황의 전체 운동은 조각화되고, 조각 사이의 유기적 연계와 인과논리는 상실되고, 그것들 사이의 연계는 경솔하고 우연하며 임의적이다. 극중 캐릭터는 어떤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의미에 대한 추구와 지속적인 행동의 연속성을 잃고 느슨하고 캐주얼한 생존 조각을 보였다. 이러한 생존 파편들은 종종 생명의 무의미하고 터무니없는 것을 직접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황당파 연극은 문자 사상을 표현하고, 사상을 표현하고, 인물의 성격을 형성하고, 연극 충돌을 발전시키는 기능이' 파괴' 되도록 언어를' 폭발' 했다. 그것은 황당한 언어 표현 방식과 새로운 형식 기능을 창조함으로써 의미를 파괴하고 무심코 표현하여 황당무계함과 황당무계한 의식을 드러낸다.
마틴 에스린은 일찍이 터무니없는 연극이 실존주의 연극보다 실존주의 철학을 더 잘 표현했다고 칭찬했다. 그 이유는 황당파 연극이 황당무계한 형식으로 황당무계한 내용을 성공적으로 표현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황당파 드라마 내용과 형식의 조화로운 통일과 관련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