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회극이 산둥성에 도입되어 방즈극으로 변모하게 된 역사적 배경은 무엇인가요?

회극이 산둥성에 도입되어 방즈극으로 변모하게 된 역사적 배경은 무엇인가요?

1790년 청나라 상업경제의 번영과 남북 수륙운송의 발달로 한동안 큰 인기를 끌었던 회극이 널리 퍼졌다. 대운하를 따라 산동으로.

혜주 일행이 산둥성으로 입성한 후, 산동성 태산 등산 집회 등 활동에 적응하기 위해 혜주 일행은 산둥성 지닝운하 부두에서 왕도를 거쳐 타이안에 도착했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공연을 위해 그 지역에 정착하게 된 것입니다.

청나라 가경도광년에는 남북 왕래가 잦았기 때문에 산동에 전파된 회극 역시 강남회극단의 예술적 지원을 받을 수 있었다.

청나라 함풍 초기에는 전쟁으로 남북 교통이 중단되었고, 산둥성 회극은 남쪽과의 접촉이 두절됐다. 그 결과 한 학급은 태안현 샤장진에 있는 왕스양의 집에 정착하여 "라오춘양"이라는 새로운 학급 클럽을 결성했습니다.

노양춘은 후이저우의 다양춘, 신양춘, 이량춘, 산양춘과 같은 이름을 갖고 있다. 이 점에서 산둥회반과 남회반의 혈연관계도 엿볼 수 있다.

이를 전후하여 산시(陝西)와 간쑤(甘肅)의 산산방자(山山房子)는 허난(河南)을 거쳐 산둥성 원상(文上) 지역으로 전파되면서 독특한 향토방자곡을 형성했다. 이런 종류의 방즈 곡은 거칠고 고음으로 안후이 오페라보다 현지 사람들의 성격과 취향에 더 잘 맞습니다. 그 결과 회창과 방자는 노양춘 극단과 동시에 태안 전역에 퍼져 나갔다.

당시 노양춘극단의 공연 활동은 연극 티켓 판매로 발전하기는커녕 현지 길드장이 주로 극단을 초청해 공연을 예매하고 비용을 지불했으며, 산악회, 사원 박람회, 대규모 박람회 또는 신년 축제 및 축하 행사를 봉헌 및 봉헌과 같은 활동을 "극 쓰기" 또는 "극 주문"이라고 합니다.

소위 '회수'는 지역의 영향력 있는 지도자들을 뜻한다. 당시 경제적 제약으로 인해 대부분의 지도자들은 엠블럼 하나만 주문하여 놀리기도 했습니다. 이는 지역 박수와 노양춘 공연단이 같은 무대에 서는 기회를 제공한다.

회극단은 두 오페라 형식이 함께 공연된 이래로 대중의 다양한 취향에 부응하기 위해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풍요롭게 해 온 전통을 이어왔습니다. 각자의 목소리를 내고 자신만의 레퍼토리를 추가했습니다.

이후 많은 안후이 학급에서 견습생을 받아들이기 위한 학급을 개설하기 시작했고, 1874년에 첫 번째 전공 학급인 소양춘 학급이 시작됐다. 그때부터 극단은 회극과 방자를 동시에 가르치기 시작했고, 동시에 둘의 예술적 통합도 완성했다.

당시 혜주계급의 예술 견습생은 모두 산동인이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그 특성은 점차 산동성으로 변해갔다. 예를 들어, Dao Bai Yaozi에서 예술가들은 Bangzi 레퍼토리를 부를 때 완전히 산동 악센트로 전환했습니다. 플렉트럼을 부를 때, 선율을 불거나 기타 안후이 극단 오페라를 부를 때 강남 악센트가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Tea Doctor"는 "중국어 Bu Si"로 발음됩니다.

또한 Bangzi는 회창의 더 자세하고 표준화된 춤 자세와 많은 반주 곡도 흡수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산동성 지역 배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지역 주민들의 선호도에 영향을 받아 이러한 안후이 극단은 점차 방즈 오페라를 주요 초점으로 노래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안후이 오페라의 요소는 점차 감소했습니다. 천천히 멸종.

이렇게 회반이 흡수한 방자곡도 독특한 라이우방즈로 진화했다.

라이우 방즈 곡은 점차 완성된 후 큰 발전의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청나라 광서말로부터 약 50년은 라이우방자 발전의 황금기이자 과학단과 희극단의 전성기였다. 당시 산둥성 태안, 라이우, 신타이 지역에만 10개 이상의 학원이 개설되어 400명 이상의 배우가 양성됐다.

1874년, 산둥성 장추(張丘)의 부자 주봉기(朱峰絲)가 소양춘반을 설립했고, 고용된 교사는 산둥성 이저우(伊州) 출신의 주오단(趙丹)이었다. 후대의 베테랑 예술가들에 따르면, 소양춘 극단은 뛰어난 배우들을 많이 양성하고, 다양한 공연 레퍼토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라이우방즈 역사상 큰 명성을 지닌 중요한 극단이다.

'모낭자'로도 알려진 소양춘극단의 배우 모단자는 라이우방자 배우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성은 진푸칭이다. 생활의 압박으로 인해 10살도 채 안 됐을 때 몰래 장추의 '소양춘반'에 가서 오페라를 배웠다. 그녀의 지능, 열린 마음, 배움에 대한 열의 덕분에 그녀는 곧 화단을 공부하기 위해 과학 수업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진푸칭은 오페라 공부에 진지하고, 노래와 연기에 탄탄한 기초를 갖추고 있으며, 노래와 공연에서 자신만의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해 왔다. You Gonggui Mendan의 전문 분야는 "Hong Ni Pass", "Cherry Beating", "Lotus Beads"등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노래도 있습니다:

내 아들아, 울지 말아라. 너는 잠시 후에 나올 것이고 너는 "악마 삼촌"이 될 것이다; "마법단지"는 역할이 있지만 역할은 없습니다.

'악마'가 무대에 오른다는 소식을 들은 한 마을 여성은 아이를 안고 극장으로 달려갔다가 우연히 호박밭에 걸려 넘어졌다고 한다. 보세요, 그녀는 아이를 팔에 안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호박이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Chen Fuqing의 탁월한 예술적 매력을 볼 수 있습니다.

1895년 산둥성 라이우시 라이청구 먀오산진 베이샤오산의 예술가 천용자는 창순반을 설립한 뒤 계경 등 12개 이상의 주요 반을 설립했다. Changshun 수업의 교사는 Tian Yongzi, Song Guichun 및 Zou Shunqing입니다.

Changshun 클래스에서 Hu Zongli는 매우 유명한 예술가입니다. 그의 별명은 "Hu Dacai"입니다. 그는 산둥 라이우 둥관 출신입니다. 그의 노래는 부드럽고 맑고 우아하며 그의 최고의 연주는 "Eight Treasures Pearl"입니다.

산둥성 라이우시 가오좡성 리거우 출신으로 '반치자'라는 별명을 지닌 치창귀(Qi Changgui)도 있다. 그는 Hua Dan을 잘합니다.

산둥성 태안시 다이웨구 관위 샤오허시 출신의 주창바오(Zhu Changbao)도 큰 얼굴 역할을 잘한다.

반지칭(Jiqing Ban)은 1895년경 산둥성 이위안현 루쿤 출신의 예술가 허창춘이 창단한 극단 클럽이다. Jiqing 수업의 교사는 He Changchun, Zou Shunqing 및 Pan Gui입니다. Jiqing Class의 유명한 예술가는 Duan Hongbiao이며 예명은 "Hongfu"이고 별명은 "Duan Sizi"입니다. 그는 산둥성 라이우시 강청구 옌좡 출신입니다. 그는 붉은 얼굴 연기를 잘하고, 그의 최고의 연기는 "Fish and Killer"에서 Xiao En을 연기하는 것입니다.

산둥성 이위안 루촌 출신으로 이화련을 잘하는 '수이지'라는 별명을 가진 손징청도 있다. 노래와 연기 모두 탄탄한 기초를 갖추고 있어 주창(周昌)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Sun Jingcheng의 전문 분야는 "낙양 전투", "칠군 침수"와 같은 연극입니다.

Hengsheng Ban은 1905년경 타이안시 다이웨구 판진 출신의 부유한 Liu Zhenyong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Hengsheng 수업의 교사는 Zoucheng의 Zhao Fengchun, Liu Fucai, Cui Mingde, Zou Shunqing 및 Zhao Guangping입니다.

샤오창순반은 1905년 산둥성 타이안시 다이웨구 다원커우진 샤오시자오 출신 예술가 루용자에 의해 산둥성 신타이시 자이자좡에서 설립되었습니다. Xiao Changshun 수업의 교사는 Lu Yongjia, Zhao Dianqi, Zhang Shuyuan 및 Zou Shunqing입니다. 푸성반(Fusheng Class)은 1907년 산둥성 타이안시 다이웨구 주양 출신의 조종주오가 설립한 계급 클럽입니다. Fusheng Class의 교사는 허난 출신의 Qi Degui, Wang Zuoxiang 및 Liu Qingxiang입니다.

칭펑 교육회(Qingfeng Educational Society)는 타이안시 태산구 동쪽 출신의 Liu Jia, Liu Senlin, Xu Huandong이 설립한 과학 수업입니다. Qingfeng Educational Society의 교사로는 Wang Zuoxiang, Wang Zuoming, Sun Jingcheng 및 Ding Yansheng이 있습니다. 이 네 사람은 방자 오페라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사람입니다. Qingzhou의 Zhao Guidong, Gao Fengkui 및 Linqu의 Ma Tongli는 특별히 임명된 북경 오페라 교사로서 무술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흥화반(Xinghua Class)은 산둥성 타이안시 다이웨구 판진(Fan Town) 출신 예술가 류화룡(Liu Helong)이 설립한 과학 수업입니다. Xinghua 수업의 교사는 Zou Kaixun, Xi Fengxian, Chen Fuquan 및 Gao Fengkui입니다. Jiqing Class는 산둥성 Xintai City Nanshidian의 예술가 Lou Yunbao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Jiqing Class의 교사는 Sun Jingcheng, Lu Yongjia, Hu Qingsong, Zhang Qinghai 및 Luan Shangwen입니다.

지칭반(Jiqing Class)은 1934년 산둥성 라이청구 고좡 거리 사무실 난왕좡의 왕 푸유가 설립한 계급 클럽이다. Jiqing 수업의 교사로는 Liu Xiwen, Sun Jingcheng, Hu Zongli, Zhang Fengshui, Xi Fengxian, Guo Jiwu 및 Wang Mazi가 있습니다.

이 수업은 모두 3년 만에 학업을 마친 예술가들을 위한 정규 수업이다. 그 외에도 아마추어 코스도 있습니다.

신창순반은 산둥성 타이안시에서 유송(劉松)나라 예술가 종형선(宗興信)이 창설한 전대(泉代) 학급이다. 새로운 Changshun 학급의 교사는 Chen Fuquan과 Ren Hongxi입니다.

위슌 클래스(Yushun Class)는 산둥성 이위안현 다장좡 출신 예술가 왕진청(Wang Jincheng)이 설립한 클래스이다. Yushun 수업의 교사는 Wang Mazi, Li Guangjun 및 Zang Ren입니다.

이 밖에도 산둥성 이위안현 난마 항터우 백유항이 설립한 지지세대도 있다. 교사는 Xi Fengxian, Sun Jingcheng, Chen Fuquan 및 Ding Dasheng입니다. 일명 '고투'는 극단에서 의상을 관리하는 사람으로 불렸다.

위 ***는 총 14과목입니다. 그 중 7개는 예술가에 의해 설립되었고, 6개는 공무원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1개는 고객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나중에 옛 예술가들은 과목마다 담임 선생님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면에서 처우와 규칙도 달랐다고 회상했다. 공무원이 개설한 학과는 모두 졸업하는데 3년 이상이 걸린다.

견습생은 기술 수업에서 오페라를 배우고, 고용주는 음식과 의복을 관리하고 교사를 고용합니다. 오페라를 배우는 데 집중하는 시간이 너무 짧아 오페라 공연을 팔러 나갔고, 수입은 모두 고용주에게 돌아갔다. 3년의 견습 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견습생은 머물거나 마음대로 머물면서 원하는 대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예술가들이 운영하는 교육 과정은 대개 예술가들에게 설립 자금 마련을 요청하고 대부분 3년 안에 졸업한다. 견습생들은 공연을 나가기 전에 몇 달 동안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진행하면서 학습합니다. 과정을 마친 후에는 전체 과정이 전문 공연 클럽이 되며, 배당금은 1인당 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3년 성취, 4년 소원' 방식을 시행하는 과정도 있다. 즉, 과정을 수강하는 동안 3년 동안 소액 외에는 수입을 얻지 못하는 과정도 있다. 4년차 수입 중 나머지는 견습생에게 전달됩니다. 반장은 견습생이 반장에게 감사와 보답을 표시하는 방식으로, 4년 후에는 견습생이 마음대로 머물거나 떠날 수 있습니다.

당시 수업 규칙은 매우 엄격했고 요구 사항도 가족 동반 금지, 무대에서의 음주 금지, 웃거나 놀기 금지 등 '10 가지 수업 규칙'이 매우 엄격했습니다. .

연습생들은 오페라를 배울 때 문화적 수준, 물질적 조건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대본이나 악보가 없습니다. 배우는 전적으로 기억에 의존해야 하며 수백 편의 연극과 예닐곱 가지 예술 형식의 노랫소리를 스승으로부터 한마디 한마디씩 배워야 합니다. 그러나 라이우 방즈(Laiwu Bangzi)를 유명한 오페라로 만든 것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견습생들의 끈기 있는 배움이었습니다.

청나라 광서말부터 1937년 전야까지의 시기는 라이우방자의 전성기였다. 당시 각지에는 수많은 전문 강습과 동아리가 생겨났고, 공연 활동도 활발해지며 대중적인 영역도 계속 확대됐다.

이 시기 라이우방자는 주로 산둥성 라이우, 타이안, 신타이 지역에서 활동했으며, 이후 동쪽으로는 산둥성 일조, 서쪽으로는 산둥성 핑인, 남쪽으로 퍼져 나갔다. 산둥성 린이(Linyi)로 북쪽으로 산동성 지난(Jinan)까지 인기가 높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라이우 방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