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0 전통 민족 기원 비디오

10 전통 민족 기원 비디오

새해를 경축하다

새해의 전설

전설에 의하면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그 머리는 길고 뾰족하며 사납고 이상했다. 몇 년 동안 해저에서 살았다. 섣달 그믐날이 되면, 그것은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마을 사람들은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이끌고 깊은 산속으로 도망쳐 해를 피한다.

올해 섣달 그믐날, 코끼리들은 짐을 싸서 깊은 산으로 도피하느라 바쁘다. 이때 동동에서 한 백발 노인이 와서 한 할머니에게 말했다. 그가 그녀의 집에서 하룻밤을 묵게 하면, 그는 연수를 내쫓았다. 사람들은 믿지 않지만, 노부인은 그에게 산에 올라가 그것을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머물러야 한다고 고집했다. 그들은 그가 오래 머물지 못하는 것을 보고 산에 올라가 피했다.

그해 짐승이 여느 때처럼 마을에 뛰어들어 마구 파괴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갑자기 백발 노인의 폭죽 소리가 들려왔다. 연수는 온몸을 떨며 더 이상 감히 전진할 수 없었다. 원래 연수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무서워했다. 이때 대문이 활짝 열리자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연수는 크게 놀라서 황급히 도망쳤다.

다음날, 사람들이 산에서 마을로 왔을 때,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제야 문득 깨달았다. 원래 백발 노인은 사람들이 연수를 몰아내는 데 도움을 준 신선이었다. 동시에, 사람들은 백발 노인을 위해 연수를 내쫓는 세 가지 큰 법보를 찾았다. 그 이후로, 매년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며 등불을 환하게 유지하고 있다. 이 풍습은 중국 국민 중에서 가장 유행하게 되었다.

정월 대보름날의 전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영이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그의 권력은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씨의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옛 조신과 유씨의 종실은 분개했지만, 그들이 두려워하는 잔혹함은 감히 말하지 못했다.

여후병이 죽은 후, 주루는 줄곧 초조한 상태에 처해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그는 비밀리에 장군 의 집 에 모여, 봉기 음모, 리우 의 강산 을 완전히 빼앗으려 했다.

이 일은 유씨 종실의 제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 () 의 나라를 보호하기 위해 유낭 () 은 주루 () 를 공격하기로 결정했다. 그런 다음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에게 연락해서 여록을 승진시키도록 설계했다. 주여란' 이 마침내 완전히 평정되었다.

반란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이를 황제로 옹립하여 그를 한문제라고 불렀다. 문황제는 어렵게 온 평화와 번영에 깊은 인상을 받아' 주록의 난' 을 평정하던 정월 15 일을 백성과 함께 즐길 날로 정했고, 북경의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축하했다. 그 후로 정월 대보름은 한 사람이 축하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명청 명절의 전파

춘추시대에는 진나라의 아들이 박해를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했다. 유배 도중 그는 황량한 곳에서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더 이상 일어설 수 없었다. 한참 동안 찾았지만 먹을 것을 찾지 못했다. 모두가 매우 초조하다. 나는 대신을 한적한 곳으로 밀어 허벅지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육수 한 그릇을 끓였다. 중귀가 고기가 개자에 의해 잘렸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눈물을 흘렸다.

19 년 후, 중귀는 군주, 즉 역사의 진문공이 되었다. 그가 즉위 후 문공은 처음에 그와 함께 유배한 공신에게 상을 주었지만, 개자추를 잊어버렸다. 많은 사람들이 개자추에 대해 불평하며 그에게 탄복하라고 권했다. 그러나 개자는 공을 다투는 사람들을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는 행낭을 치우고 조용히 면산에 가서 은거했다.

진 wengong 개인적으로 Jiexiu 물어 사람을 데리고, 부끄러워 하기 어려운 들었지만, Jiexiu 는 mianshan 에 집을 떠났다. 면산산이 높고 험준하여 나무가 우거져 있다. 두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 누군가가 한 가지 방안을 제공하여 삼면에서 면산을 태우고, 개자 한 명을 밀어냈다. 큰 불은 면산을 두루 불태웠지만, 개자추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 불이 꺼지자 사람들은 노모를 업고 있는 개자밀이 이미 늙은 버드나무 한 그루 아래 앉아 죽은 것을 발견했다. 진 문공은 울면서 말했다. 장례를 치를 때, 나는 한 나무굴에서 한 권의 혈서를 발견했는데, 그 위에는 "나의 주인이 영원히 깃발이 선명해지기를 바랍니다." 라고 적혀 있었다. 김문공은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을 한식절로 정하라고 명령했다.

이듬해, 진문공은 대신을 이끌고 등산 제사를 지내다가 늙은 버드나무가 죽어서 다시 살아난 것을 발견했다. 그는 늙은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한식절 다음날이 청명절로 정해졌다고 세상에 알렸다.

단오절의 전설

전국시대에 초진이 패권을 다투었고 시인 굴원은 초왕의 기량을 받았다. 그러나 굴원의 주장은 이상 관의사 진상이 이끄는 수구파의 반대에 부딪혔고, 그는 끊임없이 초회왕 앞에서 굴원을 비방했다. 초회왕은 점점 굴원을 멀어지게 되었고, 원대한 포부를 가진 굴원은 깊은 고민을 느꼈다. 억제할 수 없는 서글픔과 비분을 가지고' 이소',' 천향' 등 불후의 시를 썼다.

오공 이전 229 년, 진나라는 초나라의 8 개 도시를 점령한 후 사절을 파견하여 초회왕과 진국을 초청하였다. 굴원은 진왕의 음모를 간파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입궁하여 자신의 이익을 진술하였다. 초회왕은 듣지 않고 굴원을 수도에서 쫓아냈다. 초회왕은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하여 진나라에 도착하자마자 감금되었다. 초회왕은 회한이 교차하여 3 년 후 진나라로 죽었다. 추 가 왕위에 오른 지 얼마 되지 않아, 진 () 이 군대를 파견하여 추 () 나라를 공격하자, 추 () 는 황급히 퇴각하여 진 () 군이 아성을 점령하였다. 유배 도중 굴원은 갑작스러운 죽음과 청성이 습격을 당했다는 비보를 들었지만, 그는 절망에 빠져 한숨을 내쉬며 용솟음치는 구로강으로 뛰어들었다.

강 위의 어민과 기슭의 사람들은 굴원 의사가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강변에 와서 굴원의 시체를 건져냈다. 그들은 강에 쫑쯔 및 계란을 가져왔다, 그들 중 일부는 또한, 그래서 약물은 용과 물 짐승을 혼 수 상태로 만들 수 있으며, 숨어 원의 시체가 다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왕에게 쌀 와인을 부 어.

이후 매년 5 월 초인 굴원투강 순난으로 초나라 국민들은 강변에 용주를 긋고, 쫑쯔 던지며, 이 위대한 애국 시인을 기념하며 단오절의 풍습도 이렇게 전해졌다.

칠야의 이야기

옛날에 한 고아가 그의 형과 형수님과 함께 살았다. 그는 총명하고 부지런하지만, 그의 형수는 여전히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녀는 그가 날이 밝기 전에 산에 올라가 소를 방목하자 모두들 그를 견우라고 불렀다. 해가 지나자 그의 형과 형수가 헤어졌고, 늑대의 심장과 폐의 형수는 그에게 낡은 집과 소 한 마리만 주었다. 그때부터 견우는 낮에는 소를 놓아 나무를 베고 밤에는 늙은 소와 낡은 집에서 잤다.

어느 날 견우가 소를 낯선 숲으로 몰아넣었는데, 그곳은 산천이 아름답고 새말이 향기롭다. 견우는 아홉 명의 선녀가 상운을 몰고 강변의 풀밭에 있는 것을 보고 가지각색의 옷을 벗고 맑은 강물로 뛰어들었다. 견우가 가장 어린 아름다운 선녀를 응시하다. 코가 신에게 매료되자, 늙은 소가 갑자기 말했다. "그녀는 천국의 직물이다. 가지각색의 옷만 가져가면 그녀는 너의 아내다. " 견우가 살금살금 나무를 따라온 후, 살금살금 직녀의 가지각색의 옷을 가져갔다. 정오를 앞두고 다른 선녀들은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상운을 몰고 갔다. 알록달록한 옷을 입은 직녀만이 찾을 수 없었다. 이때 견우가 나무 뒤에서 나와 직녀에게 청혼했다. 견우가 성실하고 근면하며 강인한 것을 보고 그는 쑥스럽게 고개를 끄덕였다.

견우직녀가 좋은 인연을 맺은 후, 남자는 경작녀를 짜고, 서로 존경하고 사랑한다. 2 년 후, 직녀는 남자와 여자를 낳았다. 그러나 천제는 직녀가 사람과 결혼했다는 소식을 듣고 크게 화를 냈다. 7 월 초 7 일, 왕모모는 천병에게 직녀를 잡으라고 명령했다. 비통한 견우가 늙은 소의 도움으로 아이를 데리고 바구니로 하늘을 따라잡았다. 따라잡고, 태후가 금비녀로 획을 긋자 파도가 세차게 일렁이는 천하가 견우의 발밑에 나타났다.

비통한 직녀와 견우, 하나는 하동, 하나는 하서, 먼 곳의 까치를 감동시켰다. 순식간에 수많은 까치가 천하로 날아가 까치교를 세웠다. 견우직녀가 마침내 까치 다리에서 만났다. 왕태후는 어쩔 수 없이 견우직녀가 매년 7 월 초 7 일에 다리에서 한 번 만날 수 있도록 허락할 수밖에 없었다.

추석의 전설

옛날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이 있어 대지에서 연기가 나고 바닷물이 말라서 일반인이 더 이상 살 수 없다고 한다. 이 일은 후배라는 영웅을 놀라게 했다. 그는 곤륜산의 정상에 올라 도보로 신궁을 열고 단숨에 9 개의 여분의 태양을 터뜨려 백성들을 물불 속에서 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후예는 창아라는 아름다운 아내와 결혼했다.

어느 날, 후이는 쿤룬 산에 가서 친구를 방문하여 길을 구했다. 그는 우연히 지나가는 왕태후를 만나 불로장생약 한 봉지를 달라고 했다. 이 약을 먹은 후, 그는 즉시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이는 아내를 떠나기 아쉬워 장생불로약을 창아 소장에 맡길 수밖에 없었다.

이 일이 후이의 경비원 맹붕이 보게 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맹붕과 다른 후이가 나갔을 때, 그들은 창아가 선단을 내놓겠다고 위협했다. 그는 창아가 맹붕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마음이 급해서 결단을 내리고, 장생불로약을 꺼내서 한입에 삼켰다. 창아가 약을 삼킨 후, 그녀의 몸은 즉시 지면에서 날아가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기 때문에 그녀는 가장 가까운 달로 날아가 선녀가 되었다.

후이가 돌아오자 여종들은 모든 것을 울었다. 비통한 나머지 그녀는 밤하늘을 바라보며 아내의 이름을 불렀다. 이때, 그녀는 깜짝 놀라 오늘 밤의 달이 유난히 둥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흔들리는 그림자가 창아를 닮았고, 후이는 사람들에게 향을 차려 놓고 창아가 가장 좋아하는 꿀과 신선한 과일을 얹어 달궁에서 창아를 멀리 제사하도록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창아가 달을 향해 달로 달려가는 선녀를 향해 날아가는 것을 들었을 때, 그들은 달의 가장자리에 향안을 올려놓고 착한 창아가 달로 달려가기를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그 이후로, 달 추석을 숭배하는 풍습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중양절의 전파

동한 시대에는 여하에 역병의 요괴가 있었다. 그것이 나타나자마자 매일 병이 나고, 어떤 사람이 죽고, 이 지역의 국민들은 역병에 시달리고 있다.

한 차례의 역병이 항경의 부모를 죽였고, 그 자신도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병이 완쾌된 후 항경은 아내와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선학예를 방문해 민병을 없애기로 했다. 항경은 명산고지를 두루 방문했는데, 마침내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산에 신기한 신선이 하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크레인의 지도 아래 선인은 마침내 항경을 받아 주었고, 그에게 요검을 내리라고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요검을 내리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항경 폐침은 침식을 잊고 열심히 연습하다가, 마침내 무공이 되었다.

이 날 선인은 항경을 곁으로 불러 말했다. "내일 9 월 초 9 일, 역신이 또 악을 행하러 나올 것이다. 너도 알다시피, 이제 돌아가서 백성을 위해 해를 없애야 할 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인은 산수유 잎 한 봉지와 국화주 한 잔을 항경에게 주었고, 몰래 그에게 어떻게 악령을 내는지 가르쳐 주어 항경기학이 집으로 돌아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항경은 고향으로 돌아왔다. 다음 백일의 9 일째 아침, 그는 선녀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안내한 후 층층층나무 잎과 국화주 한 잔을 나누어 주었다. 정오에는 괴성이 몇 번 울리면서 요문이 여하를 뛰쳐나왔고, 요문은 막 산기슭으로 달려가 갑자기 산수유의 기향과 국화의 부드러운 향기가 들려왔다. 갑자기 멈추라고 묻지 마라, 안색이 갑자기 변했다. 항경은 요검을 들고 산을 쫓아가다가 곧 모문의 칼에 찔려 죽었다. 그 이후로, 9 월 초 9 월 초에 전염병을 피하는 풍습이 해마다 전해 내려왔다.

유령 축제

7 월 15 일 추석을 귀신 축제라고 합니다.

사실 음력 7 월 초하루부터 7 월 30 일까지는 귀신문이 활짝 열렸다. 민간 전설은 그동안 많은 고혼야귀신이 망령에서 방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추석은 중국인들이 매우 중시하는 날이다. 매년 추석에는 푸도를 숭배하는 성대한 의식이 많다.

이 귀신 축제도 중국의 많은 명절 중 규모가 가장 크고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명절이다.

추석도 불교의' 목련절' 이다. 목련절에 관한 이야기는 줄곧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목련의 어머니 유청걸이가 지옥으로 보내진 것이다.

무련은 그녀의 신통으로 그의 어머니가 나쁜 길에 빠지는 것을 보고 배가 크고 목이 작아서 음식을 먹을 수 없어 몹시 배가 고팠다. 그는 이 광경을 보고 쌀을 가지고 어머니에게 먹이를 주었지만, 쌀이 수입하자마자 잿더미로 타 버렸다.

목련이 슬퍼서 그녀는 석가모니에게 도움을 청했다. 석가모니는 그의 어머니의 죄악이 너무 깊어서 솥에 여러 가지 맛을 열거하여 모든 스님에게 모시고 그의 어머니의 고통을 풀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결국 그는 어머니가 거꾸로 매달리는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매년 7 월 15 일에 부처님 한 대야로 승에게 보답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중국 사회는 이번 달에 숭배를 시작할 것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퍼듀 예배를 거행할 것이다. 음력설을 제외하고 목련절은 중국인의 두 번째로 큰 명절이다.

7 월의 귀신축제에서는 공터에 있는 제단과 거리의 사찰을 쉽게 볼 수 있다. 귀신왕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큰 제물을 바칠 것이다. 귀신왕은 일명 퍼듀왕이라고도 하는데, 전승은 관음의 화신이라고 한다.

지역마다 숭배 방식이 다르다. 개인 숭배는 집에서의 개인 숭배이다. 부걸은 개인 숭배의 날이다. 석포는 시장을 주체로 하는 대두푸이다.

7 월 30 일, 귀신문이 한 달 동안 진행된 중원은 이렇게 끝났다.

티베트족 목욕절

늦여름과 가을 초의 밤마다 라사의 남동쪽에 매우 밝은 별이 나타난다. 이때 티베트족 국민들은 일 년에 한 번의 목욕절을 시작했다. 전설에 의하면 이 별은 7 일 밤에만 나타났다고 한다. 왜 사람들은 별이 나타나는 7 일간의 밤을 목욕절로 지정하는가? 오래 전, 초원에 유명한 의사가 있었다. 그의 이름은 유두 운단공보입니다. 그의 의술은 고명하여 어떤 난치병도 치료할 수 있다. 그래서 티베트 왕 적송덕찬은 그에게 티베트의 왕과 후궁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의사가 되라고 청했다. 그러나, 궁궐을 유람한 후에도 여전히 초원의 사람들을 잊을 수 없다. 그는 늘 외출해서 약을 따는 시간을 이용하여 백성들의 병을 치료한다. 1 년, 끔찍한 역병이 유행하면서 많은 목축민들이 침대에 누워 있고, 어떤 사람들은 죽임을 당했다. 이때 옥토끼는 광활한 초원을 뛰어다니며 병든 목축민을 구제했다. 그는 설산 노림에서 각종 약을 채집하면 누구든 그의 병을 먹으면 좋아질 것이다. 나는 얼마나 많은 죽어가는 환자가 회복되었는지 모르겠다. 유두의사의 이름은 초원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사람들은 그를 약왕이라고 부른다. 불행히도 유두 박사는 돌아가셨다. 그가 죽은 후 초원에서 끔찍한 역병이 발생했고, 지난번보다 더 심각해서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죽어가는 목축민들은 어쩔 수 없이 무릎을 꿇고 하늘을 향해 기도했다. 하늘이 보우해 주시기를 바란다. 공교롭게도 어느 날 질병에 시달리는 한 여자가 꿈을 꾸었다. 꿈에서 유두 박사는 그녀에게 말했다. "내일 밤, 밝은 별이 남동쪽 하늘에 나타날 때, 너는 길곡강에 가서 목욕을 할 수 있다. 목욕을 했으면 좋겠어요. " 그렇지 않으면, 여자가 길곡 강에서 목욕을 한 후, 병은 즉시 없어졌다. 노랗고 날씬한 환자가 목욕을 마치고 얼굴이 빨개진 건강한 사람이 되었다. 소식이 전해지자 모든 환자들이 강에 와서 목욕을 했다. 목욕하는 모든 환자는 질병을 없애고 건강을 회복했다. 사람들은 이 이상한 별이 유두 박사에 의해 바뀌었다고 말한다. 천국에서, 유두 박사는 초원 국민들이 또 역병의 습격을 받는 것을 보고, 그는 세상에 와서 인민을 치료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을 별으로 만들고, 별빛을 통해 강물을 물약으로 변하게 하여 사람들이 강에서 목욕하여 질병을 몰아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천제가 Uto 7 일만 주었기 때문에 이 별은 7 일만 나타났다. 이후 티베트족 사람들은 이 7 일을 목욕절로 정했고, 매년 이맘때면 전국 각지의 목축민들이 인근 강에서 목욕한다. 목욕 후 사람들은 건강하고 행복하며 아프지 않을 것이라고합니다.

다이 발수절 유래

옛날에 악한 마왕이 있었다. 그는 마법이 있어서 물 속에 떠 있을 수 없다. 그는 물 속에서 태울 수 없고, 그의 칼은 꺾일 수 없고, 그의 창은 관통할 수 없고, 그의 활과 화살은 발사할 수 없다. 그는 온종일 안하무인이고, 안하무인이고, 왕따하고, 악행이 많다. 당시 하늘에는 16 층이 있었는데, 그는 그 중 한 층의 패주가 되었다. 그는 백성을 억압하고, 백성을 약탈하고, 온갖 악행을 저질렀다. 그는 이미 여섯 명의 아름다운 아내가 있지만, 어느 가정에 예쁜 딸이 있다면, 그는 그들을 자기 것으로 삼을 것이다. 한번은 세상에 청종부라는 공주가 있는 것을 보고, 그의 여섯 아내보다 더 예쁘다는 것을 보고, 그녀를 빼앗아 그의 일곱 번째 아내가 되었다. 1 년 6 월, 지구상의 중국 새해입니다. 요왕은 쫑쯔 세배, 신병대신, 장군을 궁으로 초청하여 술을 마시며 놀았다. 술이 세 번 순찰을 지나자 주객이 이미 취했다. 만종포는 기회를 틈타 마왕을 찬양하며 말했다. "나의 존귀한 왕, 당신의 마법은 끝이 없고 덕행이 고상하십니다. 당신의 위망으로, 당신은 천국, 지옥, 인간의 정복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삼계의 주인이어야 합니다. " 요왕은 자랑스럽게 듣고 잠시 생각하고 사랑하는 아내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나는 정말 삼계를 정복할 수 있다. 아무도 나의 약점을 알지 못한다." 만종포는 계속해서 물었다. "폐하께서 이렇게 신성한 힘을 가지고 계시는데, 어찌 약점이 있으랴?" " 악마가 낮은 목소리로 대답했다. "누군가가 내 머리를 뽑고, 내 목을 졸라매고, 내 머리를 쪼개는 게 두렵다. 너는 반드시 자주 보아야 한다. " 만종천은 놀라서 물었다. "삼계를 정복할 수 있는 왕이 어떻게 털을 두려워할 수 있단 말인가?" 요왕은 또 낮은 소리로 말했다. "내 머리는 작지만, 머리는 목이 부러졌지만 살 수가 없다." 종부의 말을 듣고 그녀는 은밀히 결심을 굳혔다. 그래서 그녀는 술자리가 없어질 때까지 계속 마귀에게 술을 따라주었고, 비로소 마귀를 부축해 잠자리에 들었다. 이때 그녀는 조심스럽게 악마의 머리카락 하나를 뽑고 악마가 깨어나기 전에 그의 목에 묶었다. 악마의 머리는 즉시 땅에 떨어졌고, 그의 머리 위의 피 한 방울은 모두 불로 변해 불타고, 빠르게 전 세계로 번졌다. 이때 만종천은 재빨리 마귀의 머리를 집어 들고, 땅의 불길은 꺼졌지만, 머리는 막 내려놓자마자 불이 다시 타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왕의 여섯 아내도 왔고, 그들은 번갈아 가며 악마의 머리를 들고 불이 타지 않게 했습니다. 나중에 만종포가 인간에게 답장을 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온몸이 피투성이였다. 사람들이 그녀에게 물을 뿌리는 것은 그녀의 몸의 피를 씻기 위해서이다. 피가 마침내 씻겨 쫑쯔 행복하게 세상에 살고 있다. 종보가 죽은 후,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설날에 서로 물을 끼얹고 맑은 물로 때를 씻어내고 상서로운 새해를 맞이한다.

석림 이순신의 토치 축제 전설

매년 음력 6 월 24 일은 이족의 전통 명절인 불의 축제이다.

어둠이 닥칠 때마다 석림에서 개수, 거북산에서 장호까지 수많은 횃불이 밤하늘과 사람들의 웃는 얼굴을 비추고 있다. 격앙된 노랫소리와 웅장한 삼현악기가 한데 어우러져 오두막은 명절의 기쁨에 잠겼다 ...

토치 페스티벌에 대해 이렇게 신기하고 감동적인 전설이 있다.

옛날에는 높은 산에 성이 하나 있었다. 성에는 한 학자가 살고 있다. 그는 쥐 눈 한 켤레, 빗자루 눈썹, 고등어 입과 뾰족한 턱을 가지고 있다. 그의 날씬한 얼굴에는 검은 곰보가 가득하다. 사람들은 그에게' 흑악마' 라는 별명을 붙였다. 이 흑삭은 온갖 악행을 저질렀고, 부하들은 한 무리의 하인과 타자를 키우고, 잔인하게 이족 인민을 통치하고 착취했다. 그는 온갖 변명을 발명하고, 가혹하고 잡세를 내고, 아이를 낳고 1 인당 세금을 내고, 산에 올라가 사냥을 하고, 높은 산세를 내고, 강에 내려가 고기잡이를 하고, 어업을 하고 ... 각종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이 백성들을 정말 숨막히게 한다. 흑악의 신의 잔혹한 통치에 반항하기 위해 그는 여러 차례 봉기를 벌였지만 토스트의 견고한 성을 함락시키기가 어려웠고, 많은 사람들이 체포되어 굶어 죽었다.

총명하고 유능한 목자가 있는데, 그의 이름은 자카입니다. 그는 토스트 성을 현명하게 취하는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는 구주채의 가난한 사람들과 은밀히 연락해서 6 월 17 일부터 양 전부를 마구간에 가두고, 매일 물만 먹이고, 여물을 먹이지 않고, 7 일 7 박 굶기로 했다. 밤이 되자 봉기군은 서둘러 방추표를 만들고 대나무 막대기를 베고 신월도 도끼를 갈아서 불을 각 염소의 뿔에 묶었다. 모두들 6 월 24 일 저녁 반란에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그날 밤, 달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산림에서 미풍이 솔솔 불어와 나팔 소리만 들리며 첫 번째' 어머니 불' 을 호령으로 삼았다. 이 때, 모든 봉기군은 즉시 양떼의 문을 열고 양뿔에 묶인 수천 개의 횃불에 불을 붙이고 양떼를 몰고 토스트의 성을 향해 공격을 개시했다.

무수한 양이 이미 배가 고파서 산으로 달려가 불더미 옆에 있는 나뭇잎과 풀을 먹었다. 자카는 봉기인민을 이끌고 용감하게 싸웠다. 우리가 성에 접근했을 때 북소리와 함성이 대지를 흔들었다. 다크로드는 급히 성으로 달려가 산과 평원이 불바다로 변하는 것을 보았다. 사방팔방에서 성을 포위한 사람들은 이미 성문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흑마왕은 하인과 타자에게 성문을 지키라고 명령했지만, 그는 몰래 구멍으로 들어가 도망갈 준비를 했다. 이때 모든 봉기군은 이미 성을 뚫고 몰려들었다. 나는 도처에서 두루 찾았지만, 나는 빵을 굽는 것을 보지 못했다. 나중에 자카는 큰 집사를 잡아서 심문했다. 죽음을 두려워하는 큰 집사는 땅에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자, 즉시 자카와 그들을 토스트의 은신처로 안내했다.

자카는 큰 집사에게 먼저 동굴로 내려가서 흑삭에게 투항하라고 했다. 이 큰 집사는 평소에는 스미스였는데, 놀라서 혼비백산하였으나, 동굴로 내려갈 엄두가 나지 않았다. 갑자기 그는 땅에 주저앉아 일어나지 못했다. 모든 사람들이 사방을 두리번거리고 있는데, 갑자기 비수 한 자루가 구멍에서 날아와 한광이 그것을 땅에 쓰러뜨렸다. 원래 자카는 일찌감치 방비가 있었다. 그는 흑마왕이 쉽게 항복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그는 죽을 것이다. 그래서 현지 동굴의 비수가 날아나왔을 때, 자카는 민첩하게 칼을 휘두르며 그것을 격추시켰다!

자카와 다른 사람들이 흑마왕이 죽지 않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불로 그를 불태워 죽이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주문, 수천 개의 횃불 이 바로 구멍 주위에 작은 산 으로 쌓여, 나는 활활 타오르는 불이 점점 더 활활 타오르는 것을 보았다, 잠시 후, 대지도 빨갛게 타 오르고, 사악한 토스트 흑사신도 횃불에 묻혔다. 폭정 반대 투쟁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6 월 24 일은' 불의 날' 로 정해졌다.

왕동림절

우리나라의 많은 지역은 5 월 5 일에 단오절을 축하하고, 고대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 를 먹는다. 그러나 예외도 있다. 구이저우 () 성 김평현 채목 () 의 동족 가정은 6 월에 쫑쯔 () 를 먹으며 현지의 동족 농민 봉기 지도자 왕린 () 을 기념한다. 재목절에는 일반 크기의 종바뿐만 아니라 큰 그릇처럼 굵고 2 피트 길이의 대종바도 포함되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왕린이 군대를 이끌고 싸울 때 종바를 건곡으로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길고 크게 쌌다고 한다.

왕린의 이름은 임관인데, 마을의 어머니가 태어난 곳에서 태어났다. 그의 본적은 여평이고, 아버지 임경은 왕관봉기에 참가한 적이 있다. 실패 후 장병의 박해를 받았다. 그는 여평홍주 일대에서 고주 랑동으로 이주하여 청산계를 지나 바수강을 건너 현재의 숙소로 옮겼다. 당시 일대에는 아직 사람이 없었는데, 나중에는 계속해서 많은 동족으로 이주했다. 이 채자가 가장 먼저 건설된 것이기 때문에, 주변의 채자에 의해 채자 어머니라고 불린다.

왕린은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에 태어났다. 그의 집은 매우 가난하다. 그는 어려서부터 부자에게 일을 하고, 나무를 베고, 풀을 베고, 소에게 말을 먹이고, 물고기를 기르고, 밭을 보고 물을 보고, 모든 것을 했다. 그는 키가 크고 우람하며, 성격이 두드러지고, 힘이 세고, 총명하고 유능하며,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한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좋아한다.

전설에 의하면 임왕은 연못에 있는 물고기를 부자에게 주었고, 부자는 그에게 잔디를 깎고 물고기를 먹이라고 하자, 물고기를 비탈길로 달려가 풀을 뜯고, 배불리 먹고 연못으로 돌아가 놓아 두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가 먹이는 물고기는 뚱뚱하고 크다. 그는 말을 매우 좋아한다. 낮에는 그의 말이 풀을 뜯고, 말을 타고 무술을 연마하고, 밤에는 마구간 옆에서 잠을 자고, 말에게 먹이를 주고 키가 크고 힘이 세서 나중에 그의 전마가 되었다. 현재 마을 어머니 뒤에는 그가 그해 건설한 돌마권이 남아 있다. 두 면이 모두 무너져 아직 두 면이 남았다. 청석판에는 아직도 말굽 자국과 그의 샌들 자국이 남아 있다. 한번은 임 왕이 산에 있는 부자에게 소를 선물한 적이 있다.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밥을 먹지 않는 것을 보고, 그는 차마 참을 수 없어 소 한 마리를 때려 죽이고 모두에게 음식을 만들어 주었다. 다른 사람들은 그가 양자의 차이를 분간할 수 없을까 봐 걱정했다. 그는 민첩하게 행동하여,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하여, 소꼬리를 바위 틈에 놓고, 사람을 동굴 속에 숨어서 기다리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곧 달려가서 부자에게 전화해서 바위 틈에 소 한 마리가 끼어 나갈 수 없다고 말했다. 부자는 급히 그 산을 따라잡았는데, 바위틈 밖에는 소 꼬리만 드러났다. 부자가 소의 꼬리를 잡아당기러 갔을 때, 동굴 안의 사람들은 소가 우는 것을 배웠고, 그들이 소를 당기면 할수록 더 심하게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결국 소의 꼬리가 부러져서 소가 나오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돌아갔다.

왕린은 매우 열정적이어서 모두가 좋은 일을 한다. 동포의 길가에 동굴이 하나 있다. 동굴에 맑은 샘이 하나 있는데 흘러나오지 않는다. 행인은 목이 말라서 마실 수 없다. 임 왕은 알고 나서 입으로 구멍을 물어뜯고 두 손으로 암판을 헤집고 맑은 샘이 흘러나오자 행인이 물을 마셨다. 믿지 않으면 네가 가서 볼 수 있다. 지금 샘가의 석판에는 임왕의 손가락 자국과 무릎 자국 두 개가 있습니다.

짝퉁목의 후용산 () 에는 두 개의 비탈이 있고, 중간에 깊은 계곡이 하나 있다. 사람들은 맞은편 경사면에 가서 농사를 짓는 것이 불편하다. 임왕은 맞은편 비탈길에서 긴 석두 하나를 뽑아 돌다리를 만들었다. 그의 어머니가 말했다. "네가 입은 다카하시가 보면 어지러워,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지 말고 넘어지지 마라." 린 왕 주먹 다리, 경사 양쪽에 여전히 몇 피트 깨진 바위 빔 이있다.

동파 주변에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임왕은 바수강을 자르고 동파에서 물을 끌어 땅을 개간하려고 한다. 이른 아침, 그는 큰 채찍을 들고 세 비탈을 몰고 강변으로 왔다. 한 노부인이 방금 그를 보았다. 그녀는 소리쳤다. "봐라, 삼파는 갈 수 있다." 그 결과, 세 개의 비탈이 모두 채목전댐 중간에 멈췄다. 이들은 원양경사, 정변경사, 공도경사라고 불리며 다른 산비탈과 연결되지 않는다. 지금은 이미 계단식 논을 지었다.

임 왕이 자랄 때, 그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다른 곳에서 도망치는 것을 보았고, 동굴 전체가 가득 찼다. 식량이 모자라서 장병이 와서 식량을 빼앗아 사람을 빼앗았다. 사람은 어쩔 수 없어, 동아는 더 이상 살 수 없다. 그래서 동파, 상동, 우동 등 48 개 동족 마을의 마을 장로 (마을의 어른) 와 라반 (청년) 이 마을 모처에 모여 토론했다. 마을의 어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 동네는 대대로 괴롭힘을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평화로운 삶을 살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마흔여덟 개의 마을 각각은 모두 한 사람을 선출하여 국왕을 선출하는 집회에 참가하기로 결정했다. 왕관봉기의 방식에 따라 왕을 고르고, 사람마다 단풍나무 한 그루를 심고, 먼저 살아남은 것이 바로 왕이다. 마을의 어머니는 임폭을 선택하셨다. 왕을 선택한 이래 48 명이 모촌에 나무 한 그루를 심었는데, 임폭이 심은 그 나무가 가장 빨리 산다. 모두가 일거에 그를 왕으로 추대하여 임왕이라고 불렀다. 지금 짝퉁목채에는 단풍나무 한 그루가 있고, 나뭇가지는 아래를 향하고 있다. 다른 나무와는 달리 임왕씨라고 합니다.

임왕은 도처에서 가난한 사람들을 연합하여 각 마을에 칼화살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이듬해에 그는 10 만여 명의 빈민을 규합하여 봉기를 준비했다.

봉기를 위해 왕린도 그의 결혼을 멈추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와 데이트하는 소녀는 엘비스라고 불리며 목왕채에 살고 있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왕린과 함께 나무를 베고, 잔디를 깎고, 민요를 불렀다. 어른이 되면 두 노인은 결혼할 예정이다. 그러나, 이 두 젊은이는 매우 포부가 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세상이 이렇게 지저분해서 사람들이 이렇게 비참하다. 우리는 그들의 고통을 해결할 때까지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 노인이 납득할 수 없어서, 쿠리의 왕린, 왕목촌의 엘비스, 동시에 두 곳에서 각각 석두 한 조각을 부수어 석두 두 개가 함께 만날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약속했다. 만약 그들이 서로 접촉한다면, 그들은 즉시 결혼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결혼을 연기할 것이다. 그 결과, 왕 린 의 석두 은 루안 루안 (Luan Luan) 을 때렸고, 엘비스 프레슬리의 힘은 더 약해서 전혀 루안 루안 (Luan Luan) 을 칠 수 없었다. 석두 두 개가 부딪치지 않아서 급하게 결혼하지 않고 나중에 모두 봉기에 참가했다.

왕린은 봉기에서 매우 용감하다. 그의 지휘 아래 아침 일찍 용리성을 무너뜨렸고, 모두들 짝퉁목동으로 돌아가 아침을 먹었다. 이어 신화원, 평찰원을 점령하고 창사, 남경을 공격하여 명나라를 전복시킬 계획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세 개의 화살을 만들어서 하마터면 초왕을 쏘아 죽일 뻔했다고 말한다. 어젯밤, 그는 엄마에게 수탉이 울릴 때 그를 깨우라고 했다. 그가 깨어났을 때, 그는 그의 군대를 데리고 초왕을 공격했다. 그는 초왕의 진영에 세 개의 화살을 쏘았는데, 이 세 화살은 초왕의 왕좌를 명중시켰다. 그러나 그는 손이 좀 이르다. 만약 무경 초왕이 재위할 때까지 기다리면, 그는 일찌감치 초왕을 총살했다. 나중에 임 왕은 초왕의 30 만 대군에 포위되었다. 결국 그는 탄약이 다 소진되어 반군이 도처에서 포위를 뚫어도 안 된다. 임 왕은 매우 화가 나서 그의 검을 바위 위에 놓았다. 결국 임 왕은 체포되었다. 그도 참수했지만 왕린은 믿지 않았다. 그는 두 손으로 머리를 끌어안고 집에 가서 엄마에게 시치미를 떼고 장병들과 싸우기 시작했다. 나중에 두 번 참수되어 두 번 실었다. 세 번째에 이르러서야 그의 머리는 더 이상 담을 수 없게 되자 몸이 쓰러졌다.

봉기가 실패한 후, 법원은 현지 동씨 가문이 다시 반란을 일으킬까 봐 정 () 지룡 () 을 파견하여 조상의 무덤과 지금 마을 어머니 뒤에서 종횡으로 교차하는 용산 깊은 도랑은 그해에 파낸 것이다. 용맥이 끊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농민 봉기는 계속되고 있다. 16 년 후 영락 11 년, 동파 등지의 농민들이 다시 반란을 일으켰다. 정통 14 년, 여평, 조조 농민 봉기, 주관 살해, 30 만 명이 모여 구리 드럼을 포위했다.

임 국왕이 모두를 위해 복지를 도모하면 사람들은 영원히 그를 기억할 것이다. 사서에 의해' 초적' 으로 모함당했지만, 그는 동가의 눈에는 영웅이었다. 매년 음력 6 월의 그날, 짝퉁모는 모두 방학을 한다. 다른 잡성도 축하해야 한다. 이 날은 1 년 중 설날을 제외한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생일마다 명절은 어머니를 위해 먼저 마을을 짓고 임가의 조상을 기념한다고 한다. 왕린을 떠난 후, 왕린은 주요한 것이다. 마을 어머니 는 마을 어머니 이고, 모든 성 린 을 존중 하기 위해, 그러나 사실 의 마을 어머니 는, 동 가족 의 주위에 이 일 을 하루 연기 했다.

명절 첫날, 마을의 어머니는 돼지를 죽이고 소를 죽이고 집집마다 논을 놓아 물고기를 잡는다. 두부뇌를 갈아서 만두를 만들고, 떡을 만들고, 아이를 옆집 채자에게 보내서 손님을 불렀다. 명절날, 밥을 먹기 전에 집집마다 술고기와 만두, 떡을 차려 조상에게 분향하였다. 손님이 마을에 들어오면 먼저 고대 단풍나무에서 절을 해야 한다. 어떤 노인들은 어쩔 수 없이 오래된 단풍나무에서 나무껍질을 벗기고 종이로 싸서 가지고 가서 아이들에게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없애야 했다. 정오 이후, 나는 밥을 먹기 시작했다. 술자리가 풍성하여 우리는 먹으면서 노래를 부르며 서로 축복했다. 식사 후 주인이 손님을 초대하자 아이들은 오래된 단풍나무 밑에서' 왕린 옛 노래' 를 불렀다. 노래를 다 부른 후, 노인들은 아이들에게 임왕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밤새도록 잠을 자지 않고, 매우 시끌벅적하다.

이순신의 꽃꽂이 축제

매년 2 월 초팔에는 이순신의 꽃꽂이 축제로, 말꽃축제라고도 한다. 어떻게 왔어요?

오래 전, 전 세계가 홍수에 잠기고, 땅이 홍수에 잠겼다. 세상에는 형제 자매가 두 명밖에 남지 않았다. 그들은 큰 조롱박 안에 숨었고, 조롱박 입은 왁스로 봉했다. 이 조롱박은 홍수 속에서 여러 날을 표류했는데, 어디로 떠내려갔는지 모르겠다. 어느 날 홍수가 물러가기 시작하면서 언덕과 나무 꼭대기가 드러났다. 조롱박이 큰 나무의 나뭇가지에 떨어졌다. 독수리가 산에서 날고 있다. 그것은 조롱박 안의 소리를 들었다. 안에 있는 경기야! 독수리가 조롱박을 잡고 산꼭대기에 놓았다. 지금 호리병박은 허리가 가늘어서 그 해에 독수리에게 잡혔다. 쥐가 지하에서 나오자 그는 조롱박 안의 소리를 들었다. 이것이 바로 경기입니다. 쥐가 왁스를 갉아먹고 씹자 조롱박에 빛이 나타났다. 남매가 불빛을 타고 기어 나갔다. 그들은 이 황량한 세상에 남아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노인이 동생 앞에 와서 말했다. "종의 전승을 위해 너만 결혼했다." 오빠 언니가 대답했다. "부모님이 어떻게 결혼하실 수 있어요?" 노인은 말했다: "당신은 단지 두 사람, 결혼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남매는 매우 어색하다. 우리 형은 생각해 보고 이렇게 말했다. "우리 혼자 심지를 하나 시키면서 신에게 물어보자. 만약 담배가 일어나면 함께 모이면 결혼할 수 있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 결국 연기가 올라서 정말 같이 있었어요. 하지만 언니는 결혼하지 않겠다고 고집했어요. 오빠가 말했다. "우리 둘 다 산에서 갈아요. 두 개의 접시가 함께 갈아지면 우리는 결혼할 수 있다. " 그들은 다시 한 번 했는데, 그 결과 두 개의 원반이 고르게 접혔다. 언니라도 결혼을 안 한다. 언니는 말했다: "우리는 한 번 쓰레받기를하고 있습니다. 두 쓰레받기가 비뚤어지지 않으면 우리는 면전에서 결혼할 수 있다. " 그 결과, 두 개의 쓰레받기가 정말 하나가 되었다. 노인이 말했다: "그 밖의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그냥 결혼하세요. " 내 여동생은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이 없다. 그녀는 "부모의 명령과 언론이 없으면 어떻게 결혼할 수 있을까?" 라고 덧붙였다. \ "김귀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