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라틴 아메리카 문학이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라틴 아메리카 문학이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960 년대 라틴 아메리카문학의 대폭발에서 4 명의 리더들이 라틴 아메리카작가 집단에서 눈에 띄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인물은 마르크스였다. 그는 1982 최초의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사람이었고, 그의 대표작' 백년 고독' 은 중국 작가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2 년 후 1984 년 점프 집으로 유명한 아르헨티나 작가 훌리오 코르타자 (Julio cortazar) 가 병으로 사망했다. 나머지 두 작가, 페루의 훌리오 바르가스 루에사와 멕시코의 카를로스 푸엔테스는 최근 몇 년 동안 노벨문학상의 유력한 경쟁자였다. 올해 Lue Sa 가 마침내 원하는 대로 상을 받았으니, 많은 언론이' 명실상부하다' 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제 생각에는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4 대 리더 중 누구라도 노벨문학상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하물며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거장인 보르헤스와 후안 주르프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 세계를 바라보면 라틴 아메리카처럼 단기간에 이렇게 많은 훌륭한 작가들이 생기는 지역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더욱 특이하게도, 다른 나라와 지역에서 태어난 이 작가들은 제재, 스타일, 기교 등에서 이렇게 많은 글쓰기 경험의 공통점을 드러낸다. 최근 며칠 동안 나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루사에 대해 이야기하면 불가피하게 다른 라틴 아메리카 작가와 라틴 아메리카라는 신비하고 야박한 토지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루사든 말크스든, 그들은 라틴 아메리카의 이 신기한 땅과 어떤 신비한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스타일은 착실한 현실주의 스타일이다. 하지만 우리가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라틴 아메리카 문학 스타일은' 판타지' 이다. 이 두 가지 완전히 다른 스타일은 어떻게 융합되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작가의 상상력에 달려 있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단지 표면적인 통일일 뿐이라고 말하지만, 내부는 여전히 분열되어 있다. 루사는 197 1 에서 마르크스에 관한 논문을 써서 설득력 있는 분석을 했다. 그는 유럽과 미국 작가들에게 라틴 아메리카라는 신비한 땅의 현실 자체가 황당무계함과 판타지의 결합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라틴 아메리카 작가들이 이런 * * * 동성애를 갖게 된 것은 이 신비한 황무지에 대한 진정한 묘사이지, 하늘로 떠가는 이른바 마술 기교가 아니다.
루사가 상을 받은 후 많은 언론이 경쟁적으로 보도했지만 국내 출판계에서는 큰 반향이 없었다. 국내 출판업자들이 Lue Sa 에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니라 Lue Sa 의 중국어 작품 저작권이 이미 분할되어 싸움이 전혀 없다. 작년과는 달리, 노벨상이 루마니아 여작가 헤타 밀러에게 수여되었을 때, 많은 출판계의 사장들이 중국의 판권을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찍이 1980 년대에는 루사의 중국어 저작이 중국에서 출판되었고, 운남 인민출판사의 대형 라틴 아메리카문학 총서는 우리가 라틴 아메리카문학을 이해하는 중요한 참고서가 되었는데, 그중에는 루사의 작품이 있다. 나중에 시대 문예출판사가 루사 작품의 판권을 샀다. 신세기 이후, 특히 2009-20 10 기간 동안 루사의 작품은 상해 구구학자연합인민문학출판사와 외국 문학에 능숙했던 상하이 번역출판사에 의해 끊임없이 출판되었다. 이와 동시에 라틴 아메리카 문학과 관련된 폭발적인 뉴스도 있다. 10 여 년의 해적판 고통을 겪은 후, 마르크스의' 백년 고독' 중국 판권은 마침내 먼지투성이가 되어 신고전문화에 백만 달러의 고가로 매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루사 수상, 작품 중국어 판권 구분, 막스 베스트셀러,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매력이 눈에 띈다. 어쩌면 우리는 다른 관점에서 한 가지 질문을 생각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라틴 아메리카 문학은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막스 \ "백년 외로움 \" 의 시작: 몇 년 후, 총살대 앞에 서서, aoleiliannuo 분이 디아 대령은 아버지가 그를 데리고 얼음을 보러 간 먼 오후를 기억할 것이다. 이런 신기한 문장형은 많은 중국 작가들에 의해 모방되었다. 의 소설, 모옌' 붉은 수수', 한소공의' 뇌재', 홍봉의' 평화의 시대',' 위증죄' 와 엽의' 대추나무 이야기' 에서 소동의' 탈출190 보르헤스는 모든 작가들이 실제로 자신의 선봉장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즉, 작가의 창작은 항상 우리에게 어떤 전통을 생각나게 하는데, 이런 전통이 현재의 맥락에서 회복되면 자연히 작가의 현재와 미래의 창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쿠바에서 태어난 또 다른 라틴 아메리카 작가 알레호 카펜틸은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눈부신 업적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모든 현대 라틴 아메리카 작가들이 세계적인 안목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루사, 코르타자, 마르크스는 모두 유럽과 미국 문학의 모더니즘 서사 방법을 채택했지만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독특한 황당무계한 현실주의 풍격을 잃지 않았다. 판타지현실주의와 구조현실주의는 모두 라틴 아메리카라는 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루사는 젊었을 때 포크너, 보르헤스, 사르트, 플로바이 등을 연구한 적이 있다. 그는 심지어 한 번도 언급하지 않았다. 그는 차라리 19 세기의 작가가 되고 싶었는데, 그는 그 시대의 많은 유럽 작가들의 자양생활에 의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런 구미 작가에 대한 추앙과 모방은 그의 스타일을 잃지 않았다. 한 소설 수법으로 볼 때, 그가 쓴 영원히 자동으로 재현되는 듯한 신기한 이야기만이 매력과 광채를 발동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이른바' 글로벌 비전' 은 큰 전통이고,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판타지 현실주의는 작은 전통이다. 작은 전통이 큰 전통에 녹아들어야만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기이한 매력이 자동으로 승화된다. 오스트리아를 떠난 적이 없는 은행원 카프카와 마찬가지로, 그가 독일어로 글을 쓸 때만 우리는 그의 문학적 매력을 발견하였다. 라틴 아메리카문학이 중국 작가에 대한 의의는 이런 기술작문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글로벌 시야를 파악하는 동시에 본토 전통의 뿌리를 잃지 않는 데 있다.
루사는 1997 에서 젊은 소설가들에게 작가들이 수상에 대해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충고했다. 때로는 명리가 가장 가질 만한 사람을 고집스럽게 피했기 때문이다. 한 작가가 가장 해야 할 일은 글을 쓰고 자신의 문학적 포부를 실현하는 것이다. 한 작가에게 글쓰기는 최고의 생활방식을 의미하기 때문에 작품이 가져올 수 있는 사회, 정치, 경제적 결과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10 년 후 루사는 마침내 노벨문학상 수상대에 올랐는데, 그는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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