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6 조의 건축 장식 특징은 어떤 것이 있고 동식물의 도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대 6 조의 건축 장식 특징은 어떤 것이 있고 동식물의 도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육조 장식 문양은 건축 양식과 마찬가지로 중국 고유의 전통과 서구 도입 양대 체계로 나눌 수 있다. 중국 고유의 전통, 즉 주한의 전승은 음양오행학설이나 길상우의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그 유형, 구성, 표현은 전절에 간략하게 소개되었다. 외국에서 온 새로운 장식 도안은 불교의 도입과 함께 인도, 서아시아의 흥미를 가질 것이다. 대부분의 주한 시대의 경직된 스타일과는 달리, 새로운 모델은 부드럽고 활발하며 역동적이며 자유롭다. 이 글은 주로 외국과에 속하는 몇 가지 종류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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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은 일반 자연물과 인공가공물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자연물은 동물, 식물, 천문, 지리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며, 가공물은 기하학 패턴, 사람 패턴, 문자 패턴 등으로 나뉜다. 이것은 일반적인 규칙이다. 지금 이 법도 순서에 따라 육조의 장식을 상세히 해석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주로 건물의 인테리어를 설명하는 데 쓰인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석굴 묘석 중에서 적합한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주를 이뤘다.

동물 시스템 모델

우선, 그것은 동물에 관한 것이다. 가장 흔한 것은 용, 봉황, 귀신새, 사자, 영수이다. 용봉은 중국 고유의 것이다. 용은 동한, 봉황은 주대에 나타났다. 그 형제는 육조 시대에 완비되기 시작했다. 용은 석굴사 아치의 내륜, 들보의 가로 막대, 비석의 단두에 쓰인다. 동한 궐비의 형제에 비해 용의 모든 선과 획은 활력이 충만하여 용의 사지가 강력하고 날카로워 보인다. 이것은 정말 복잡한 예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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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강 용문 등 석굴사의 출발점, 불상의 백라이트, 절의 지붕 등에서 봉황 등 귀신새를 볼 수 있다. 이들은 용처럼 신비한 힘을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기 때문에 주한 시대의 예보다 기술이 훨씬 자유롭고 다양하다.

석굴 속 사자는 부처로 쓰이는 기둥, 묘비명 아래 사용, 양대는 돌기둥 꼭대기에 독립 조각상으로, 양대는 돌기둥과 함께 신도의 입구, 즉 묘지 등에 서 있다. 동한 사자는 비교적 사실적이고, 외모는 비교적 온순하며, 육조의 사자는 대부분 용맹하고, 외형이 특이하며, 체태가 과장되어 있으며, 동한 소박한 스타일과는 달리 날개가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날개 사자는 서아시아에서 유래했는데, 그중에서 가장 보기 드문 것은 양묘이다. 가슴을 펴고 목을 펴고 앞다리를 내밀고 혀를 뒤로 내밀면 눈 앞의 자세는 언제 어디서나 두 번째를 찾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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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의 라인은 간결하고 강력하여 정말 얻기 어려운 작품이다. 양신도 돌기둥대 위에 나타난 영수는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그 선은 부드럽고 용법은 구부러진 몸에 매우 잘 맞아서 기질이 높고 귀중하기 어렵다. 돈황 벽화에서는 도안이 교묘한 말을 볼 수 있다. 화법은 간단하지만 상당히 없어서는 안 된다. 붓을 쓸어 버리면 동적인 자세가 정적이고 수법이 정말 교묘하다.

식물 패턴

모두 서아시아에서 들어온 것으로 육조 무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거의 모두 인동덩굴계에 속한다. 이것은 중국의 내일 향시대에 자주 쓰이는 전용 당초, 즉 이른바 새당초와 완전히 하나의 유형이다. 이런 금은화의 기원과 발전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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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일본의 새 당초는 중국에서 육조 등초라고 불려야 하는데, 이집트와 아시리아에서 기원하여 결국 그리스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리스 문화의 동전으로 이 등나무 풀은 먼저 중앙아시아로 들어간 다음 중국에 들어갔다. 이런 견해는 오래전부터 보편적으로 인정되었지만, 우리는 오늘도 여전히 의문이 하나 있다.

만약 이런 등나무 풀이 육조 시대에 큰 영향을 미치고 거의 모든 물건에 사용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건축, 불상, 비석, 그리고 다른 석각들은 꽃처럼, 구름, 화염 등은 말할 필요도 없다. , 거의 모든 이 등나무 잔디 변형 형태, 심지어 옷의 윤곽도 이런 등나무 곡선을 사용한다. 왜 이렇게 번영합니까? 나는 이것이 서아시아의 영향이라고 믿고 싶지만, 중앙아시아 서부에서 등나무를 사용하거나 남용한다는 사실을 왜 볼 수 없는가? 간다라와 중국과 인도의 사례는 많지 않다. 아니면 등나무 풀이 중국에 들어간 후 이렇게 크게 발전한 것은 한족과 순호인의 사랑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왜 한족과 순호인들이 이런 등나무 풀을 그렇게 좋아할까? 많은 사람들이 알아내려고 하지만 알 수 없는 문제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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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육조등초의 풍조는 사산, 페르시아의 인동초와 같기 때문에 페르시아에서 인동초를 조사했다. 페르시아의 예는 주로 염색 직물에 나오는데, 건축물의 유적은 거의 없어 거의 안팎의 장식품처럼 인멸되었다. 이 방면의 정보 수집은 더욱 어려워졌고, 결국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했다. 간다라 예술 중 6 조 등초도 의외로 빈약하여 중국과의 관계를 설명하기에 부족하다. 인도의 상황은 더 나쁘다. 그러나 비잔틴에서는 의외로 중국과 같은 예가 발견되었다. 이런 식으로 육조 등나무의 기원은 안개 속에 묻혀 있다.

요컨대, 육조 시대의 등나무 풀의 광범위한 사용과 변화의 환상은 찾기 어렵다. 사례를 수집하고 분류하여 하나하나 설명하는데, 결국 이 일은 단시간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도쿄제국대학교 문학과에 소장된 육조 석침은 표면에 가장 공식적인 등나무 풀이 새겨져 있어 인도 방앗간 불상의 배경벽과 벽장 윗부분에서 많이 볼 수 있다.

고대 6 조의 건축 장식 특징은 어떤 것이 있고 동식물의 도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용문빈양동의 본존은 역광에 복잡하게 얽힌 등나무 풀을 볼 수 있다. 언뜻 보면 육조 등나무와 무관한 것 같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그 복잡성은 바로 육조 등나무 풀이다. 이런 예는 운강석굴에서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육조의 등나무에 비해 북향당산석굴암의 아치형 도안이 또 달라졌다. 꽃잎은 눈에 띄게 두툼하고 예기가 사라지고 신선하고 풍만하며 찰랑거리는 분위기로 바뀌었다. 물론, 이것은 수나라에 속하며, 육조의 진정한 매력과는 아직 거리가 멀다. 그러나, 우리는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과정에서 스타일과 품위가 모두 변할 것이며, 그것의 관성만 후세에 영원히 숨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요컨대 육조의 화훼 도안은 거의 육조 등나무 줄기의 정형이나 변형으로, 내력이 알려지지 않은 식물 도안이 몇 개밖에 없기 때문에 여기서 언급할 시간이 없다. 비운, 산맥 등이 있습니다. 천문지리계의 도안에는 꽃, 지그재그, 교파 등의 기하학적 도안이 있으며, 인사 도안에는 많은 도안화된 인물상이 있으며, 더욱 그림감이 있다. 아쉽게도 이 문제들은 여기서 생략만 할 수 있지만 운강과 용문은 Horyuji 와 똑같이 난간에 나타나는 하이퍼라인 변형 격자가 있다는 점을 특별히 언급해야 한다.

고대 6 조의 건축 장식 특징은 어떤 것이 있고 동식물의 도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특례로서 중국 도안의 6 조 (예: 북향당산 1 굴 남단 비석의 도안) 를 인용해야 한다. 수나라에도 속하며, 스타일은 당나라에 약간 가깝다. 정상에는 6 조 고유의 화개식이 있는데, 그 아래 표면 전체가 귀신들이 복잡하게 얽힌 조합문양으로 가득 차 있어 입의든 필법이든 왕성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이 도안들은 원래 주한 이래 사용하기 시작한 제재였지만, 주한의 굳은 기운을 바꿔 활기를 띠게 되었다. 선의 성질은 육조의 의취를 담고 있으며, 육조 등초의 의미를 암시하는 조형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같은 유형에는 비석의 단두도 있다. 비석의 변화는 다른 장에서 논의해야지, 여기서 생략해야 한다.

한대 겹줄은 한때 용형으로 진화할 조짐을 보였지만, 육조에 이르자 완전히 단두가 되어 아래 쓰인 것은 모두 거북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