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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 예술의 절단 및 조각 예술

컷은 컷, 조각, 치즐 위주의 민간 예술 작품을 가리킨다. 그 내용은 종이 오려내기, 종이 조각, 그림자, 클립, 조롱박 조각, 철화, 석조선 스케치, 도자기 조각 등이다. 민족 의상과 원단 제작에도 커팅 기술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예술품들의 조형 순서는 왕왕 크고 작으며, 사용하는 재료는 일반적으로 종이, 가죽, 대나무, 돌, 도자기, 상아 등 넓고 질긴 질감을 가지고 있다. 절단 및 조각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에는 가위, 칼, 끌, 끌 및 몇 가지 보조 도구가 있습니다. 조각화는 조형 방법으로 작품의 세부 사항을 잘 표현하고 정교한 기예를 구현한다. 예를 들어, 종이 조각품은 머리털처럼 가늘게 다듬을 수 있고 (절강악청의 가는 무늬종이 조각품이 그 예이다), 목각은 질감이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예술적 효과 (예: 정교한 황양목각, 상아조각 등) 를 얻을 수 있다. ).

종이 커팅은 중국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역사 기록과 출토 실물에 따르면 오려내기는 적어도 거의 1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종이 커팅의 출현은 한대 제지술이 발명된 이후 종이 커팅의 출현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당대의 오려내기 예술이 크게 발전하여, 오려내기로 영혼을 모집하는 것은 당시 중요한 민속 중의 하나였다. 민간에서는 오려내기 도안이 목각 조각, 청동 장식, 천 날염 등 예술 분야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송대 제지업이 성숙하고, 종이제품의 다양화는 종이 절단의 보급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 민간 창화, 등롱, 찻잔의 장식 등 다양한 표현이 등장해 당대보다 민간 오려내기 적용 범위를 넓혔다. 남송 시대에는 종이 커팅을 직업으로 한 예술가가 있었다. 명청시기는 종이 오려내기 예술의 전성기였으며, 종이 오려내기는 문채, 창화, 장화, 천장 꽃 등 중요한 집 장식이 되었다. , 종이 커팅도 민간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장식이 되었다. 중국의 오려내기는 한대에서 남북조까지 시작되었지만, 진정한 흥성은 청대 중기 이후였다. 고대 오려내기는 농촌에 많이 있었고, 가위를 위주로 힌지를 달았고, 재미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웠으며, 모두 농부의 손에서 나왔다. 종이 커팅이 도시에 들어간 후, 시민들의 취미와 생활 이상은 종이 커팅예술에 참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가구가 모여 서로 전달해야 한다. 종이 오려내기 연예인은 힘을 절약하기 위해 한 칼에 여러 조각을 조각하고, 풍격은 정교하게 바뀌며, 연예인도 여성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러나 시대, 생활의 변화와 심미의 변화에 따라 전통적인 민간 예술이 현실의 요구를 점차 충족시킬 수 없게 되면서 현대의 신흥 오려내기 예술이 생겨났다.

조각지

종이 오려내기도 민간 공예의 흔한 형식이다. 종이 오려내기와 종이 오려내기의 최종 형태는 같지만 제작 수법은 다르다. 오려내기는 종이를 가공 대상으로, 가위를 도구로 삼아 창작하는 예술이다. 종이 조각에는 패드, 조각 칼, 뾰족한 송곳, 못 등의 도구가 필요하다. 먼저 원래 모양을 20 ~ 30 장의 얇은 종이에 올려놓은 다음 패드에 못을 박아 고정시켜 조각 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한 층씩 조각한다. 도안을 새기고 종이 조각이 완성된다. 전반적으로 오려내기는 창의성에 더 중점을 두고, 조각칼이나 종이의 제한을 받지 않고, 스타일링이 더 자유롭다. 조각용지는 섬세한 화면 효과를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하다. 예를 들어, 절강의 가는 선 조각지는 머리털처럼 얇아서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각지는 종이 오려내기의 부족을 어느 정도 보완했지만 창작에는 한계가 있다.

지방스타일

전반적으로 중국의 오려내기 예술은 북방 스타일과 남방 스타일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마다 오려내기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산시오려내기는 비교적 대표적인 북방 오려내기 예술로 설날 창화, 결혼식용 꽃, 장례식에서 대량의 종이 장식, 사화공연의 소품, 사찰의 종교 분위기 조성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각종 민속 활동도 종이 커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또한 종이 오려내기는 자수 등 예술품의 샘플을 만드는 데도 쓰인다. 종이 오려내기는 형식상 단색을 위주로, 조형이 간단하고, 소탈하며, 거칠고, 과장된 변형을 중시한다. 내용은 주로 전통적인 꽃, 동물, 인물, 연극이다.

허베이 울현 염색 각지는 우리나라의 전형적인 각지 예술 형식으로, 이미 200 년의 역사, 특히 창화를 가지고 있다. 나중에 허베이 무강현의 목각 워터마크 창화가 들어왔고, 종이조각 기술은 그 색채 특징을 흡수하고, 그 투명효과를 모방하여, 대대로 새겨 울현 종이조각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울현 종이조각은' 음각' 과' 점채' 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삼분칠염색' 이라는 말이 있다. 제재는 주로 희곡 인물에서 따온 것으로, 꽃과 새, 물고기, 새, 짐승 등 상서로운 이미지가 있다.

나머지는 산둥 오려내기, 호북 오려내기, 절강포강 희곡 오려내기, 절강악청선 오려내기, 광저우 불산 오려내기 등이 있습니다. 중국 그림자극은 북방의 여주 그림자극으로 대표된다. 그림자 극 구조는 머리, 상체, 팔꿈치 윗부분 (두 개) 과 팔꿈치 아랫부분 (두 개), 손 (두 개), 하체와 다리 (두 개가 발에 연결됨), * *1/Kloc-으로 나뉜다 중앙통제는 목띠입니다. 장대로 조작하다. 성단 얼굴은 텅 비어 있고, 추함은 그려졌다. 얼굴형은 모서리가 뚜렷하고 턱이 뾰족하며 이마가 납작하다. 체형이 작아서 보통 약 25.4cm 에서 30.4cm, 최대 40.6cm 입니다. 당나귀 가죽으로 조각하여 만들었다. 소가죽으로 조각한 섬서성 그림자극도 1 1 분량으로 나뉜다.

남파는 청두 등영극을 대표해서 대 중 3 종으로 나뉜다. 덩영은 키가 60-80 cm 이고, 개인 덩영은 키 1m, 중등영은 40-60 cm, 소등영은 24-30 cm 입니다. 청두 램프 그림자 * * * 분 14 관절:

모자, 머리, 가슴, 복부, 하체, 팔꿈치 윗부분, 팔뚝, 손바닥. 머리는 가는 철사로 목을 감싼 가죽 고리에 꽂을 수 있다. 나머지 관절은 가는 대마줄로 연결되어 있다. 잘 차려입은 영화인은 모자 판, 머리 판, 총칭' 모자' (북방은' 머리 덮개' 라고 함), 의류 신발, 모자 판, 총칭' 손잡이' (북방은' 바늘' 이라고 함) 등 세 개의 판으로 나뉜다.

중국의 그림자극 관절은 민첩하다. 우수 연예인의 통제하에 그는 앉아서 두리번거리며 가운을 입고 검을 추고 구름을 타고 놀라운 속도로 싸웠다. 그는 각종 전설을 해석하여 상상할 수 없는 생명, 미추, 신, 불, 영, 괴괴, 짐승의 그림자 이미지를 만들어 정신을 통제하는 예술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