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예술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민간 예술에는 어떤 민간 특색이 있습니까?
민간 예술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민간 예술에는 어떤 민간 특색이 있습니까?
민간 예술의 민간 특징
1, 지역
중국은 광활하고, 민족이 많으며, 지리 환경, 풍속 습관, 생산 방식이 각각 다르다. 역사적으로 문화센터의 분산과 위치의 변화에 따라 문화형태의 발전도 큰 차이가 있어 다형, 다층적 현상을 보여 뚜렷한 지역적 특징을 형성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문화명언) 민간 예술은 구체적인 민간 생활에 녹아들어 각 민간 예술 형식의 발생, 발전, 전파는 특정 지역의 지리적 요인, 생산생활 요소, 인문적 요인에 의해 제약을 받는다. 현지 재료와 현지 물질적 자원을 이용하여 현지 여건에 따라 민간 예술 창작을 수행함으로써 독특한 지방 풍격을 형성하고 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전파할 수 있다. 지방마다 제품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간 예술이 생겨났다.
민간 예술은 예술과 생활의 제로 거리 접촉점이다. 그것은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간단한 방식으로 생활에서 태어나고, 실천에서 완벽하며, 독특한 예술 형식을 형성했다. 민간 예술은 예술의 원천일 뿐만 아니라 예술의 흐름이기도 하다. 민가처럼 노동자의 삶에 대한 사랑, 행복에 대한 축원, 미에 대한 추구가 응집되어 있다. 인류의 초기 활동은 모두 생존을 위한 것이므로 민간 예술의 주류는 대부분 실용성이다. 심미는 실용성을 바탕으로 점차 발전하여 실용적인 물질적 수요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심미의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지역 사회 문화 전통은 지역 내 주민들의 문화적 성격을 형성하고 사람들의 생활 습관을 제약하며 인류 문화의 풍부함을 구성한다. 지역 특색도 향토적 정서의 내포를 반영하였다. 어떤 민족이나 지역의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민족과 지역의 풍습과 신앙에 장기적인 심리적 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지역 형식의 특징이 강할수록 예술은 이런 지방적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므로, 지역 요인도 민간 예술의 정서적 내포를 구성한다. 예를 들어, 정착지의 특징으로 인해 소수민족은 지역 색채의 특징을 형성하였다. 이족, 하니족은 검은색을 숭상하고, 검은색은 가장 비싸고, 그들의 의류 주색은 검은색이다.
2. 유행
민간 예술은 살아있는 전통문화이며 생산자의 예술이다. 그것은 지방성 예술일 뿐만 아니라 진정한 대중예술이다. 이것은 다른 예술 분야와 구별되는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민간 예술은 거대한 보편성과 두터운 군중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그 창작자, 소비자, 관객, 전파자, 후계자는 모두 일반 노동자이다. 이 때문에 민간 예술의 제재와 내용, 형식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행은 그것의 형식, 유형, 기본 패러다임이 모두 사람들의 생활 속의 약속속성이며, 반드시 현실적인 수요 기반이 있어야 하며, 집단 지혜와 재능에 통합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작품은 근로자의 이상과 추구뿐만 아니라 근로자의 심미적 재미도 반영한다. 창작에서 전파에 이르기까지 줄곧 집단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민간 예술의 가치는 그것이 일반 노동자의 아름다움에 대한 창조이며, 모든 근로자는 창조자, 연기자, 감상자가 된다는 것이다. 원시 사회에서 개인은 집단에 대한 절대적인 의존을 가지고 있다. 집단활동은 당시 유일한 활동방식이자 당시 인류 역량의 유일한 원천이 되어 민간예술에 나타나 집단의식과 동성애 감정의 기초가 되어 원시 예술의 대중적인 특징을 형성했다.
전파의 보급은 민간 예술의 창작이 왕왕 집단 참여의 결과라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조상의 가전과 통신의 증삭제 수정은 점점 더 완벽해지는데, 이것들은 모두 집단적으로 창작에 참여하는 형식이다. 예를 들어 산시 () 안세 () 가 잘 아는 종이 오려내기는 대부분 농민 예술가가 쓴 것이다. 탄탄한 기본기와 조형 능력, 민속문화에 대한 전면적인 수양은 종이 오려내기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3. 자체 사용
민간 예술은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사람들이 자신의 물질적, 문화적, 정신적인 직접적인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창조한 것이다. 많은 지역의 여성들은 7 ~ 8 세에 자수를 배우기 시작했고, 여가 시간에 집안일을 하며 미래의 결혼식을 위해 자수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10 여 년 동안 옷부터 집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이미 수십 벌의 수국을 축적하여 한 가족이 사용하기에 충분했다. 민간 예술의 자용은 자급자족하는 농경문명의 반영이다.
민간 예술은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창조했다. 근로자들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환경에서 사회 문화 전통의 계몽과 교육을 직간접적으로 받고, 창조 과정에서 즐거움을 얻고, 성공 후 기쁨을 얻는다. 예를 들어 당대에 일본에 들어온 자염은 지금도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다. 나고야시는 민간 자염연구회를 설립하여' 악염사' 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왜' 악' 이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이는 자염이 그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주어 창작에서 즐거움을 얻었기 때문이다.
4. 유산
예로부터 민간 예술은 대대로 이어져 상속의 기초 위에서 흡수, 보완, 발전을 하여 각 시대의 낙인을 남겼다. 전승의 기본 의미는 역사의 연속이고, 민족성과 그 표현의 농축이며, 인류 발전의 기초이자 영혼이다. 전승은 민간 예술 발전의 시대적 특징이다.
중국 민속 문화의 전승은 가정을 바탕으로 한다. 가족 중심의 기술 전승 환경에서 입소문 전파는 사제, 부자, 모녀 관계 전파의 직접적인 방식이다. 대부분의 기술 기술은' 공식' 을 통해 전달되며, 기술은' 조상' 을 통해 얻어지기 때문에 초기 민족 문화의 심미적 특징을 더 많이 유지한다. 전통 민간 예술은 심미적 가치에서 고대 민족 문화의 축적과 전승에 대하여 후세 예술 창작에 활기찬 정신적 참조가 되었다.
유전은 고정불변하지 않다. 민간 예술의 전승과 지속은 자발적이고 습관을 유대로 하기 때문에 하향식 제약이 없다. 그들은 자신의 직관적인 느낌에 근거하여 자신의 사상을 자유롭게 표현한다. 전파 과정에서 지리적 조건, 역사적 조건, 패션 요인 등으로 인해 다양한 정도의 변화가 수반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산시 () 의 민간 오려내기 () 는 대부분 한 여어른이 농한가할 때 스스로 즐기며 다음 세대에게 물려준 민간 예술 행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