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침대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요?

침대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요?

침대의 역사 침대는 중국 고전 가구의 6대 카테고리 중 하나이며 오늘날 고전 가구 수집에 있어 매우 인기 있고 인기 있는 물건입니다. 침대의 역사는 『광백오지』에 “신농이 침대를 만들고, 소호가 울타리를 만들고, 육왕이 소파를 만들었다”는 기록이 있다. 하지만 침대와 소파는 모두 침구이지만 서로 다르지만 비슷한 가구입니다. 한나라 유희(劉熙)는 『석명·침상장』에서 “사람이 앉고 눕는 곳을 침대라 한다”고 설명했고, “길고 좁고 낮은 곳을 소파라 한다”고 말했다. "라며 "침대는 몸이 안전한 곳이다. 예"라고 말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오늘날 우리가 보는 바부 침대, 캐노피 침대, 나한 소파, 황실 첩 소파 등 고전 가구는 모두 명청 왕조, 심지어 중화 민국, 특히 청나라의 유물입니다. . 고대 침대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종류는 귀중한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황화리(Huanghuali) 및 붉은 백단향(Red Sandalwood)과 같은 다른 유형은 흰색 목재로 만들어지며, 이 침대는 칠해져 있거나 금박을 입혀져 있습니다. 전자는 고유한 희귀성으로 인해 시장에서 쉽게 수백만 달러, 심지어는 수천만 달러에 달하는 비용이 들 수 있으며 국제 미술 투자 시장의 애완동물이며 일반 수집가가 접근할 수 없는 반면 후자는 널리 보급되지 않습니다.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졌습니다. 소수이고 우아하며 인기가 있습니다. 수집가들에게도 점점 더 선호되고 있습니다. 6대 이후 침대는 전통적인 관습을 깨기 시작했고, 이때의 침대는 형태가 더 넓어졌다. 당송대의 침대는 대부분 테두리가 없어 '사면침대'라고도 불렀는데, 테두리 없이 침대를 사용하려면 대개 기대어 놓거나 책상을 보조 가구로 사용해야 한다. 요, 금, 원나라 시대에는 3, 4면의 울타리가 있는 침대가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그 솜씨와 재료는 이전 세대보다 뛰어났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이런 종류의 침대가 대중화되었고 구조가 더욱 과학화되었으며 장식 기술은 높은 수준의 장인 정신에 도달했습니다. ① 캐노피 침대 등. 일반적인 방법은 네 모서리에 기둥을 설치하고 침대 상단에 일반적으로 "먼지 베어링"으로 알려진 덮개를 설치하고 상단 덮개 주위에 인방판과 거꾸로 된 이빨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침대 양쪽과 뒤쪽에 난간이 있고, 작은 나무 조각을 장부로 사용하여 다양한 기하학적 무늬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침대에 상단 프레임이 있어서 캐노피 침대라고 합니다. ② 침대 위로 올라갑니다. 그 모양은 나무 플랫폼 위에 놓인 캐노피 침대와 같으며 플랫폼은 침대 앞쪽 가장자리에서 2~3피트 뻗어 있고 플랫폼의 네 모서리 기둥에는 나무 울타리가 늘어서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양쪽에 창문을 설치하여 침대 앞에 작은 복도를 형성하고, 테이블, 의자 및 작은 가구를 복도 양쪽에 배치하여 잡화를 보관합니다. 밥침대는 실내에서 사용하지만 독립된 작은 집처럼 보입니다. ③나한침대. 좌우, 뒷면에 울타리가 있으나 침대틀은 없으며 울타리는 대부분 작은 나무 장붓구멍과 장부로 이루어져 있다. , 가장 간단한 것은 세 개의 전체 나무 판으로 구성됩니다. 울타리의 양쪽 끝은 계단식의 부드러운 둥근 모서리로 만들어져 단순하면서도 우아합니다. 청나라 침대는 일반적으로 강희 이전의 명나라 스타일과 특성을 유지했으며, 건륭 이후에는 큰 변화가 일어나 독특한 청나라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두꺼운 소재와 화려한 장식이 특징으로 복잡하고 화려하며 촌스럽습니다. 유명한 침대 컬렉션 1. "백자백작" 옻칠 침대는 강남(Jiangnan)과 절강(Zhejiang)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침대의 전체적인 모양은 천상의 명나라 캐노피 침대와 청나라 작은 문 침대가 혼합되어 있으며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만들어졌습니다. 침대에 사용된 목재는 두꺼운 철재를 사용하여 침대 프레임 구조 전체가 차분하고 우아해 보입니다. 상단에 금색으로 칠해진 봉황 조각은 매우 정교하며 침대 주인과 왕실이 시댁과 유사한 일종의 긴밀한 관계를 가져야 함을 상기시키는 "1급 황실 명령"을 나타냅니다. . 검은색 바탕에 금도형을 깊이 새겨넣는 것은 정확하고 생생하며 밝습니다. 깊은 조각 외에도 조각 기술에는 부조 조각, 태양 조각 및 기타 기술이 포함됩니다. 콘텐츠에는 숨바꼭질, 비단 머리 던지기, 셔틀콕, 축구, 병아리 잡기 독수리 놀이, 줄넘기 등 80가지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및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거의 100명의 어린이가 나와 있습니다. 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 심지어 그 이전의 중국 오락과 스포츠 활동의 형태를 연구하는 데 있어 역사적 가치가 높습니다. 2. 은행나무 비장과 강공바부 침대는 천태, 절강, 강남에서 생산되었으며 청나라 스타일입니다. 바보코 침대는 전통적인 대형 고대 침대로, 대개 거대한 건물 같은 곳에 배치됩니다. 침대와 앞쪽 울타리 사이에는 큰 복도가 형성되어 있으며, 복도 양쪽 끝에는 상자, 캐비닛 등의 작은 가구를 배치할 수 있으며, 복도 아래에는 페달이 있고, 울타리에는 판유리 지붕이 튀어나온 문이 있습니다. , 바닥에는 상서로운 조각이 있습니다. 고대 건축물과 마찬가지로 바부침대 역시 장인의 손길로 주로 나무칠판을 사용하여 웅장해 보입니다. 이 고대 침대는 투각, 개방형 조각 및 깊은 조각 기술을 결합하여 복잡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주변 패널은 천년 된 은행나무를 처음으로 던졌습니다. 강에 담가 수십 년 동안 담근 다음 몇 년 동안 건조시켜 보관하면 수백 년이 지나도 변형되거나 부서지지 않습니다. 이 침대의 문과 소파에 있는 금박 그림은 송태조의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인물은 거칠고 매끄러운 선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유리창은 희박하고 밝으며, 페인트칠은 정교하고 순수합니다. 청나라 중기의 작품이다. 3. 주홍색 "Pipa Ji" Xiwen Miss Step Bed는 Jiangnan 및 Zhejiang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청나라 스타일이에요. 이 스텝베드는 순주색 페인트를 기본색으로 금박, 달팽이 상감, 컬러페인팅 등의 기법을 사용하여 정교한 장인정신과 작고 정교한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모든 15개의 정교한 고부조 조각을 갖추고 있습니다. "피파지"의 캐릭터와 스토리가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침대 주인의 관심사와 취미를 보여주세요. "Pipa Ji"는 "Zhao Jie의 처녀 Cai Erlang"의 민속 이야기를 기반으로합니다. Cai Bojie는 전처를 결코 잊지 않았으며 사람들에게 "완전한 충성과 완전한 효도"의 모델로 간주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고대인들이 갈망했던 부부애와 가족화합의 정신세계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15장의 그림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고, 밝은 색상으로 되어 있으며, 인물은 마치 청나라 부유한 가문의 젊은 여인의 침대와 같습니다.

4. 붉은 옻칠과 금박 처마 침대는 강남(Jiangnan)과 절강(浙江) 지역에서 생산되며 청나라 양식입니다. 이 "바부 침대"는 잘 만들어졌으며 모양이 넓습니다. 정교한 솜씨로 만들어졌으며 선이 뚜렷하고 네 개의 직선 기둥의 상단 가장자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정면에는 ""라고 정성스럽게 새겨져 있는데, 부부 화합을 찬양하는 대련과 그 밖의 대사는 글이 능숙하고 조각에도 능숙하다. 고대 침대 상인방과 앞뒤 네 개의 패널에 부조 기법으로 조각된 다양한 문양 역시 "삼냥이 아들을 가르친다", "간호사 이모가 신부에게 경배를 드린다", "간호사 이모가 신부를 숭배한다", "신부를 부양하기 위해 쌀을 갚는다" 등 조각이 정교하고 표정이 독특하여 자세히 보면 민속풍의 분위기가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침대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차 있는데, 이 침대는 청나라 강소(江蘇)와 절강(浙江) 지역의 비교적 부유한 농부가 만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명청시대 강소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의 고대 화단은 정교하고 단순하며 엄숙하고 호화로운 예술적 성취로 우리 후손들에게 귀중한 예술 보물을 많이 남겼습니다. 5. 건륭의 시와 고대 회화 금칠 침상은 강남(Jiangnan)과 절강(浙江) 지역에서 제작되었으며, 건륭이 6번째 장강 이남을 방문했을 때 항저우의 지방 관찰자와 측근들이 특별히 제작한 것입니다. 매우 청나라 스타일. 소파의 형태가 돋보입니다. 단판 세 장에 영지와 박쥐를 연속으로 조각하여 병풍을 형성하고, 침대는 화려한 포물선 띠와 일체화하고, 투각 영지와 태양 조각 용 문양, 구름 문양이 일체화되어 있습니다. 등받이 중앙에는 바다를 건너는 팔선(八仙)의 표현이 있고, 위쪽 모서리에는 용문양이 솟아오르는 봉우리 모양을 이루는데, 이는 둥근 조각과 투각 조각이 결합된 형태이다. , 바닥에 있는 신화의 짐승들을 밟으세요. 소파는 전체가 보라색 옻칠로 만들어졌으며, 극도로 세밀한 붓놀림과 여러 겹의 자유형 기술로 만들어졌습니다. 병풍 안쪽에는 금으로 칠해진 60가지의 다양한 제사 도구와 왕실 도구로 덮여 있으며, 일부 천로(신화의 짐승), 신성한 거북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 돈이 섞여 있고 전체 그림이 현실과 환상 모두 혼란 스럽습니다. 놀라운 것은 소파 뒤 칸막이 왼쪽, 두 그릇 사이에 지름이 10센티미터가 넘는 황금빛 태양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 위에는 금으로 쓰여진 7자로 된 고대 시가 있습니다. 건륭제비문(乾隆帝文)'에는 '현원액금을 신성한 물건으로 삼고, 덕이 우주와 밝은 해와 달과 조화를 이룬다. 음양의 기운이 어찌 그리 풍부하겠는가. 천개의 샘이 소멸되고, 정자가 악령을 보호하고, 가운데 둥근 빛이 녹색이고, 바깥의 구름이 녹색이고, 하늘이 아름답고, 5개의 산과 5개의 산이 웨이이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나라와 당나라의 풍속을 일찍 빼앗아 곡의에게 길조를 베풀어서는 안 되며, 그 연기는 마음과 뼈를 약탈하는 데 사용됩니다." 두 개의 인장이 붙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De"입니다. 종푸'이고 다른 하나는 '회'이다. 마음은 멀리 있지 않다.” 고대 소파 전체가 우아하고 고급스러워서 황제의 정신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건륭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