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형극이란 무엇입니까?
인형극이란 무엇입니까?
중국의 전통 인형극은 포대극과 그림자극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인형극은 인형극의 일종이다. 여주는 근대 민남에서 가장 대표적인 인형극이다.
포태백극은 중국 전통의 지방극으로 푸젠 취안저우 () 에서 기원했다. 명말 청초에 푸젠과 광둥 이민을 따라 대만성으로 전해졌다. 수백 년 동안 점차 풍부한 지방색을 지닌 민간 예술이 되어 대만성 국민들의 환영을 받았다. 그래서 발전이 빠르고 내용도 풍부해 대만성에서 가장 인기 있는 포대극이 됐다. 특히 1970 년대 TV 인형극에 특히 매료된 세대는 현재 35 세에서 60 세 사이의 중산층이라는 점이 인상적이다.
공연용 인형은 머리, 손, 발을 제외한 인형의 신체 부위를 천으로 꿰매어 포대처럼 보이기 때문에 민간에서 인형극이라고 불린다. 대만성에서는 인형극을 손바닥극이라고도 하는데, 공연할 때 꼭두각시 주머니에 손을 넣어야 조종할 수 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인형극, 인형극, 인형극, 인형극, 인형극, 인형극)
청대 인형극 유행 이후, 특히 푸젠주, 취안저우, 조주 일대는 인형극의 가장 빠른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유래가 오래되어 정확한 답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는 관련 민간 전설에서만 더 가능한 출처를 찾을 수 있다. 각 방면의 토론으로 볼 때, 대부분 명말 청초 한 가난한 선비 양씨 (또는 손씨) 가 베이징에 가서 시험을 볼 때 불행하게도 이름을 잃었다고 생각한다. 베이징에 착지한 이 수재가 학문으로 가득 차서 실패하자, 그는 노인의 손바닥에' 공명이 주머니 속에 있다' 는 칭호를 가지고 있는 꿈을 꾸고 인형극을 조종하여 조정에 비쳤다.
대만성 인형극의 역할은 생, 단, 순, 꼬리, 추악으로 나눌 수 있다. 이야기의 내용으로 볼 때, 대만성 포대극은 대부분 중국 고대 역사 이야기와 민간 전설, 특히 한, 당, 송, 원, 명, 청시대에서 취재한 것이다. 유명한 연극은' 서유기' 와' 요천정 전설' 을 포함한다.
인형극의 조직은 전장과 후장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장은 주인공과 조연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자 주인공은 전체 관객의 발언과 주발색 조작을 담당하고, 조연은 남자 주인공이 인형과' 연기',' 짱 소리' 를 연기하는 것을 돕는다. 뒷장에는 가수와 악기를 연주하는 음악가가 포함된다.
공연할 때 무대 위의 기예가 뛰어난 연예인들이 능숙하게 인형을 조종하고, 배후에서 각종 정교한 동작을 연출했다. 동시에, 그들은 다양한 캐릭터의 어조를 모방하고, 흥미진진한 대화, 우아하고 완곡한 청창, 때로는 유머러스한 언어를 포함한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들려준다. 뒷장의 은은한 음악과 함께 인형은 조각이 정교하고 생동감 있게 조각되었다. 무대는 작지만 인간의 애환과 이별, 선악미추를 표현했다.
대만성의 전통 포태극은 주로 푸젠주, 취안저우, 광둥조주에서 전해 내려오기 때문에 포태백극의 음악은 보통 남관과 조류에서 후장 음악으로 방송된다. 청말명 초 북관극이 성행하고 포대극도 북관음악을 사용했기 때문에 남관 (), 북조 (), 북관 () 이 전통 포대극의 3 대 후장 음악이 되었다. 남관파는 취안저우 사람들이 가르친 것으로, 사람들은' 백자' 라고 부른다. 그 도백악은 순수한 취안저우 톤으로 연극과 고아를 강조한다. 남관 인형극의 뒷장, 창곡, 극목은 배원극과 비슷하며 남고, 소, 와, 비파, 삼현 등의 악기를 사용한다. 북관파는 여주 사람들이 가르친 것으로' 무작위극' 이라고 불린다. 도백은 장주조로 무공과 마술을 강조한다. 북관 인형극용 ☆ ☆, 탕구, 단피드럼? ⒁1헤이? 달? 라조지? 미안해, 왜? 안티-삭제 펩티드의 모방은 낭비인가? 너 임신했니? 징벌을 하는 데 무슨 잘못이 있습니까? ⑦ 불타는 나라가 h 를 취하는가? 천골은요? 왜 양파 도로를 씻지 않습니까? 정오? 나는 너에게 충성하고 싶지 않다.
인형극 외에도 각종 소품, 무기, 동물 인형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책상 의자, 문안, 팬, 조롱박, 컵, 주전자, 접시, 먼지 제거가 있습니다. 무기에는 큰 칼, 보검, 돈총, 월치칼 (사승용), 망치, 청룡언월칼 (관우용), 판관필, 자웅검 등이 있다. 동물 인형은 줄거리를 보면 용대충이 가장 흔하다.
희곡, 음악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 외에도 전통 공예도 감상의 중점 중 하나로 극장, 인형 조각, 페이스북, 의상 등이 모두 예술 표현 형식이다. 인형극 헬멧의 제작은 가위, 스티커, 플라스틱 등 다양한 민간 공예를 융합했다. 인형극의 의상은 자수의 아름다움이 있어 기본적으로 한, 당, 송, 원, 명한 의상 스타일이 어우러져 있다. 극의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선택을 할 필요는 없지만, 보통 남자와 여자, 문무 귀인이 있다.
일본의 점령 시기에 인형극은 통제되고 금지되었다. 광복 이후 이런 예술 형식은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1960 년대에 대만성의 전통 인형극은 점점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한 황금 인형극으로 변해가고 있다. 즉, 대형 인형극을 사용하고, 후장 대신 음반과 테이프를 사용하며, 특수 효과를 강조하고, 줄거리가 자유로워지며, 리듬이 명쾌하다. 광금 인형극은 더 이상 역사 전고와 장과 소설에 국한되지 않고, 인형은 손바닥의 작은 인형에서 거의 실물 크기의 큰 인형으로 개선되었다. 그 내용이 현재의 유행에 부합하기 때문에, 빠르게 젊은이들의 여가 오락이 되었다.
1970 년대에 인형극이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카우보이 연극처럼 점점 몰락하여 더 이상 유행하지 않는다. 그것은 농촌과 특수 명절이나 장소에서만 공연한다. 각종 전통 희곡 중 인형극 관객이 가장 광범위하고 생명력이 가장 강하지만, 오늘날에는 극본의 혁신 부족을 제외하고는 인형극이 강조하는 가창곡과 포대극 기예가 대부분 사라지고 있으며, 현재는 소수의 단체만이 완전한 후장 반주 밴드를 가지고 있다. 보통 야대 연극반은 종종 뒷장을 끈으로 대체하는데, 앞장 인형은 전통 포대 연극의 미감을 완전히 잃는다. 따라서 지방극을 구하는 것은 대만성 사람들이 직면한 문제가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텔레비전 포태백극은 그 성광 영화 효과로 젊은 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벼락' 포태극은 특별한 시공개념, 발색 형성, 매체의 결합을 통해 포태극의 생존 공간을 이어가며 언론과 인터넷에서 인기 있는 새로운 총애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