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러셀과 서양 철학사에 대한 참고 논문 | 서양 철학사 러셀 논문

러셀과 서양 철학사에 대한 참고 논문 | 서양 철학사 러셀 논문

버트런드 러셀의 철학적 사고는 비교적 방대하고 절묘하다. 러셀의 철학적 견해와 서양철학의 관계를 심층적으로 기술한 논문이 많다. 다음은 제가 꼼꼼히 정리한 러셀과 서양철학사 에세이 관련 정보입니다.

러셀과 서양철학사 에세이 1부 제 생각에는, 그러므로 나는 과연 철학의 첫 번째 원리로 간주되어야 하는가? 나는 대부분의 철학자들의 논의에 한계가 있다는 대략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버트런드 러셀의 생각은 참으로 넓고 절묘하다.

인간은 결국 통일을 향해 나아가야 하고, 온 세상은 결국 하나가 될 것이다. 아마도 인간은 한때 지리적 이유로 세계 여러 곳에서 분리되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 인류는 이제 막 다시 뭉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많은 고난과 눈물이 따르겠지만... 기대됩니다...

진실은 이렇습니다: make 인간은 늘 탐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과 '공간'이 합쳐진 '우주'는 무한하지 않다. 진리는 무한하다?".

무한과 극미 존재 자체에 모순이 있거나, 현실에는 무한과 극소가 없다는 것(증명되어야 한다).

'신'은 그렇지 않다. 혹은 '신'은 자연이다. 그들의 마음 속에 있는 '신'은 자신의 존재 이유를 찾지 못하고 실패를 거듭해온 인간에게 있어서 일종의 양식이자 정신적 위로이다. 즉, "신"은 모든 철학자가 추구하는 것 자체입니다.

영혼, 감정, 신체.

감정: 모든 사람은 거의 같은 감정적 반응. 사람의 구조적 틀은 같지만 세부 사항은 다릅니다.

영혼: 말, 소리, 그림, 기념물 등 영혼의 일부가 놓일 수 있습니다...

몸: 영혼과 감정의 활동의 기초.

"미리 정해진 조화"는 진짜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단지 자신을 자연스럽게 보기 위한 도구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자연스러운 반응일 뿐이고 모든 것에는 따라야 할 고유한 법칙이 있습니다.

이 행성, 이 세상, 이 땅. 그 눈부신 표면 뒤에는 인간이 감내해야 했던 피와 눈물의 과정이 있다. , 전쟁, 의혹 등 그로 인해 발생한 모든 괴로움, 슬픔, 괴로움, 눈물은 모두 각자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무의식.

철학이라는 단어를 볼 때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반응은 우리가 받는 시험 위주의 교육, 즉 개념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 불완전한 객관식 문제, 그리고 그러면 그러한 것의 정확성을 설명하기 위해 어떤 원칙을 사용해야 합니까? 사실, 이 연구의 결과는 단지 몇 가지 개념과 8장의 특징 사이의 차이점을 기억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우리의 철학적 기질과 철학적 사고의 형성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내가 이해하는 생각은 합리성을 말하며 합리성이란 무엇인가, 정의 추구, 즉 정의는 온 가족이 말하는 것입니다.

철학을 이해하려면 먼저 철학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러셀은 모호하면서도 명확한 정의를 내렸습니다. 철학은 신학과 과학 사이에 있습니다. 이어서 러셀은 모든 정확한 지식(과학의 특징 중 하나가 반복성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을 가리키는 과학의 개념을 제시한 반면, 신학은 정확한 지식 이상의 교리입니다. 러셀은 "정확함"과 "도그마"라는 단어를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신학과 과학 사이에는 양쪽 모두가 공격하는 무인지대가 있는데, 이 무인지대가 철학이다. 개인적으로 러셀의 구분은 중국의 장기판과 매우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과학은 한의 세계이고, 신학은 추강이며, 철학은 그 중간의 틈입니다. 물론 생각이 역동적이라면 중국의 음양태극도는 러셀의 분열을 가장 생생하게 표현한 것이라고 생각했어야 했다. 잼 존의 일부는 철학입니다. 흰살 생선의 눈은 검은색인데, 이는 과학에 "신학"의 특정 구성 요소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검은 물고기의 눈은 흰색이며, 이는 신학에 "과학"의 특정 구성 요소가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러셀의 분류를 설명하는 것은 매우 적절합니다. 그러나 저는 개인적으로 이것이 중국식 양자택일적 사고를 포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러셀은 계속해서 철학도 과학과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권위이든 계시의 권위이든 권위보다는 이성에 호소한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전통적 권위는 국가기구의 권력을 말하고, 계시의 권위는 신학의 교리나 하나님의 뜻 등을 가리킨다. 철학은 과학만큼 합리적이기 때문에 철학의 존재 필요성은 무엇입니까? 러셀은 과학이 사변적인 마음이 관심을 갖는 모든 질문에 답할 수 없으며 신학자들이 큰 자신감을 갖고 제시하는 답변은 더 이상 설득력이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것은 지난 몇 세기 동안의 일이었습니다. 러셀은 사변적인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많은 질문을 인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세 가지 직관보다 훨씬 열등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누구이며 어디로 가는가? 물론 러셀의 질문은 더 높은 수준에 있습니다. 수준. 실험실에서는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이 없으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신학자들의 답은 빛을 잃었습니다. 그리고 철학은 바로 이런 종류의 사업을 탐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진화론이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저는 진화가 흰살 생선의 멍든 지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과학의 특징 중 하나는 탄수화물을 합성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영성을 창조하다 단순하게 세포라고 하면 진화의 근원이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는 뜻이다.

우리는 왜 이렇게 지루한 문제에 시간을 낭비하는가? 러셀은 하나는 역사적 책임이고 다른 하나는 우리가 우주에서 직면하는 외로움에 대한 공포라고 믿습니다. 우주에는 수억 개의 별이 있는데, 우리 인간은 눈에 띄지 않는 행성에 사는 작은 크롤러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무력한가요, 아니면 운명이 정해진 걸까요? 광활한 별이 빛나는 하늘을 바라보며 외로운 에로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고통스럽기는 하지만 위안이 되는 신화 없이 살기를 희망한다면 우리가 안고 살아야 할 불확실성입니다. ? 러셀은 문제를 잊어버리고 결정적인 답을 찾았다고 주장하는 것은 쓸모가 없다고 믿습니다. 우리가 알 수 없는 것을 얼마나 많이 잊어버리면 우리는 많은 중요한 것들에 둔감해질 것이며 신학적인 독단주의는 우리가 무지하고 무지하다고 말합니다. 지식이 있으면 우주에 대한 오만함이 생깁니다. 개인적으로 무신론자의 오만은 무지이고, 신학자의 오만은 오해라고 생각합니다.

러셀의 서문 처음으로 돌아가서 철학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러셀은 인생에 대한 철학적 전망과 세계관은 두 가지 요소의 산물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나는 전통적인 종교와 윤리이고, 다른 하나는 '과학적'이라고 할 수 있는 종류의 연구입니다. 과학이라는 단어는 가장 넓은 의미입니다. 철학자의 체계에서 이 두 가지 요소의 비율은 철학자마다 매우 다르지만 어느 정도 이 두 요소가 공존하는 것만이 철학의 특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지만 사실입니다. 영혼이 가는 곳은 입이 아니라 마음만이 알 수 있다. 각인, 각인은 여전히 ​​피할 수 없는 문제이다.

러셀과 서양 철학사 2부

한 지역의 문화를 이해하려면 먼저 그들의 철학과 역사를 이해해야 합니다. 조둔화가 쓴 『서양철학사』는 서양철학사를 연구하기 위한 교과서일 뿐만 아니라, 책의 서두에 적힌 대로 『서양철학의 일련의 고상한 사상과 수많은 영웅들의 전시』이다. 합리적 사고". 책 전체를 읽으면 아마도 수천 년 동안 서양, 특히 유럽을 지배해 온 철학적 사고를 이해하고 그들의 철학적 사고와 세계에 대한 관점이 우리와 어떻게 다른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과학: 모든 정확한 지식, 신학: 정확한 지식 이상의 것을 포함하는 모든 교리. 철학: 둘 사이에는 지금까지 정확한 지식으로 확인할 수 없었던 것에 대한 인간의 사고가 포함되며, 권위보다는 인간 이성에 호소합니다. 이 책은 그리스 철학의 비종교적 정신에서 시작해 헤겔 철학의 발전으로 끝난다. 복잡한 인용문과 추상적인 논증을 통해 서구의 이성적 사고와 철학적 사고의 지속적인 발전을 포괄적이고 거칠게 묘사하고 있다. 이 책은 흥미로워요. 속도가 느려져야 해요. 수천년의 역사 속에서 우리는 이 작품에서 거의 모든 중요한 철학적 관점에 대한 명확한 논평을 찾을 수 있습니다. 책에는 이러한 철학적 견해에 대한 저자의 논평이 명료하고 현명하며, 학자의 심오하고 절묘한 사유를 보여주고 있어 깊은 인상을 준다. 예를 들어, 여가가 지혜를 낳는 것에 대한 플라톤의 의심에 대해 논평하면서 저자는 자세하고 심오한 분석을 했다. 먼저 그는 플라톤의 사상과 현대 사상을 비교하고 플라톤의 사상에 존재하는 명백한 문제를 추론한 다음, 플라톤의 사상이나 가설이 확립되었다고 가정하고 분석과 추론을 거쳐 마침내 논리적인 결론을 얻는다. "지능적인" 사람들의 그룹을 찾아 그들에게 정부를 맡기십시오. 이것은 여전히 ​​해결 불가능한 문제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민주주의 체제를 지지해야 하는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러셀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철학은 권위보다는 이성에 호소합니다. 철학은 사람들에게 이성을 가르치고 사람들이 제한 없이 지식을 배우고 추구하도록 장려합니다. 우주의 무한함, 우주의 영원성, 혼란스러운 시공간의 이동 앞에 우리는 존재의 의미가 무엇인지 모르고 그저 흐름 속의 먼지일 뿐입니다. 하지만 모르더라도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행복하고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만족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자연 현상에 대해 무한한 호기심을 갖고 있는 것처럼, 유한한 자아와 무한한 우주의 관계에 대해서도 알고 싶은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실은 얻을 수 없고, 철학적 명제는 결코 답을 얻지 못하지만 탐구하지 않는 정체를 견딜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근원 없는 빛을 향해 끝없는 숲을 헤매며 쉼 없이 추구합니다.

좋은 책을 읽을 때 우리의 목적은 단순히 책에 소개된 내용과 줄거리를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가 표현한 긍정적인 생각, 올바른 세계관, 긍정적인 생각을 흡수하는 것입니다. 가치관 등은 물론, 저자의 문제 분석과 해결 방법과 능력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학습 방법을 알고, 학습을 잘하게 되며, 적어도 독서를 하면서 정신적으로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처리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반성: 이번 학기 공부 과정에서 수업이 진행되고 바빠지면서 점차 대학의 사상, 정치 교육에 대한 핵심 지식을 접하게 되었고, 학습에 대한 열정과 압박감이 커졌습니다. 이전보다 향상됩니다. 그 중에서도 학습팀은 나의 공부와 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명이 함께 여행을 하다 보면 선생님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팀에서는 혼자서 학습하고 이론적인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팀원들의 학습 습관, 학습 분야, 학습 내용을 배우며 상호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학습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개선입니다. 이번 학기 학습팀의 학습 과정에서 우리는 CET-4 및 CET-6 시험을 위한 4가지 공동 연습을 실시했습니다. 한편으로는 학습팀 구성원이 더욱 단결되고 학습과 의사소통이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한편으로는 바쁜 공부 속에서도 영어 학습을 잊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은 종합적인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모든 훌륭한 작품이 외로움 속에서 탄생한다면, 모든 훌륭한 아이디어는 소통과 통합에서 탄생합니다. 학습팀은 바로 그러한 기회이자 플랫폼입니다.

러셀과 서양 철학사 에세이 3부

러셀: "서양 철학사"

옛날 영국에 한 노인이 살고 있었습니다. 조상은 빅토리아 여왕 시대에 요리사였던 고위 관직에 집안이 부유했고, 부모의 조기 사망으로 인해 3대 영주가 되었다. 14. 그는 엄격하고 외로운 할머니 밑에서 자랐다. 남을 따라 악을 행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노부인이 그에게 준 규칙이자 금칙이다. 그의 계몽교육은 할아버지의 서재에서 시작되었고, 그의 스승은 그가 17세가 될 때까지 그와 함께 지냈다. 수학은 외로움 속에서 유일한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수학은 의심스러울 수 있고 수학에는 윤리적인 내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는 우울증 속에서 자랐습니다.

1900년에 그는 수학과 철학을 공부하기 위해 케임브리지 트리니티 칼리지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31세에 『수학의 원리』를 출간했고, 40세에 『철학적 문제』를 완성해 기초수학 연구와 분석철학 분야에서 그의 높은 지위를 확립했다. 그의 나무에 맺힌 명상의 열매는 대부분 50세 이전에 맺혔다. 그는 73세에 다년간의 방랑과 강의를 바탕으로 그의 걸작 『서양철학사』를 편찬, 출판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이 노인은 늘 큰 파이프를 피우는 버트런드 러셀이다.

러셀의 지혜와 부드러움은 늘 찬사를 받아왔다. 그의 『서양철학사』는 『약서』에서 베스트셀러로 읽을 수 있다. 사려 깊고 개방적이며 통찰력 있고 논리적이며 문학적입니다. 마치 멋진 역사 이야기를 읽듯, 2000년이 넘는 철학자들의 궤적과 과거를 살펴보자. 러셀은 98세까지 살았고, 이 책은 20세기 초 듀이까지 쓰여졌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가 충분히 오래 살지 못한 것을 아직도 후회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바라는 어떤 사람들은 영원히 살 수 있고, 항상 철학과 나란히 존재하며, 증인이 되어 철학이 끝나고 세상이 멸망할 때까지 우리를 위해 계속 역사를 써나가기를 바랍니다. 이 책에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넘쳐난다. 질투는 민주주의의 기본이다. ? 이가 신의 진주라고 불리는 것은 이가 덮여 있는 것이 성자의 본질적 특성이다. ? 그는 자신의 소유에서 행복을 얻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소유에서 불행을 얻습니다. 그녀를 열렬한 민주주의자로 만든 것은 우연히 귀족 별장을 방문하고 하인들의 방으로 끌려간 경험이었습니다. ? 투쟁을 통해 얻은 것은 실제로 그들의 이상을 파괴하는 것 같습니다. ?

노벨 가문의 문예사에서 역사적 작품으로 상을 받은 사람은 위대한 인물 처칠뿐이었고, 철학적 작품으로 상을 받은 사람은 베르그송과 러셀뿐이었다. 러셀의 수상 이유는 “다양하고 중요한 작품, 인도주의적 이상의 지속적인 추구, 사상의 자유” 때문이다. 철학자, 수학자, 논리학자, 역사가라는 직함에도 불구하고 러셀은 지혜로운 서술 방식과 재치와 유머를 바탕으로 난해한 학문적 문제를 독서의 즐거움으로 전환한 보기 드문 위대한 수필가이기도 합니다. 평범한 독자들.

책을 쓰는 사람들은 러셀처럼 취향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는 경험철학 분야에서 로크와 흄을 높이 평가했고, 소크라테스와 스피노자를 존경했지만, 추상적인 칸트와 헤겔을 경멸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기원과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점차 경험철학에 빠져들게 되었다. 예전에는 전자가 천박하고 천박하다고 생각했는데, 칸트를 더 존경하게 됐어요. 공중에 매달린 크고 아름다운 다락방 같았고, 신비롭고 천상 같았어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어렸을 때 프랑스 문학을 좋아하다가 지금은 영문학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과 같은 과정이자 타협이다. 상식적이고 이상하지 않은 뭔가가 나를 클릭하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