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휴대전화에 관한 3,000자 분량의 과학 기술 논문 샘플
휴대전화에 관한 3,000자 분량의 과학 기술 논문 샘플
최근 휴대전화의 역할은 단순한 의사소통 도구에서 개인정보 단말기로 점차 진화해 모두의 관심을 끄는 '제5의 미디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러분께 세심하게 추천해드리는 휴대폰 3000자 샘플 에세이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휴대전화에 관한 3000자 분량의 과학 논문 샘플 1부
휴대전화 광고 연구
요약: 최근 몇 년간 휴대전화의 역할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에서 개인정보 단말기로 진화하여 많은 주목을 받는 '제 5의 미디어'로 자리매김하면서 모바일 광고도 점차 발전하고 성장해 왔습니다. 본 글에서는 휴대전화 광고의 특징과 현황을 살펴보고, 휴대전화 광고가 직면한 몇 가지 문제점을 분석하고, 휴대전화 광고를 감독하기 위한 몇 가지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키워드: 모바일 광고, 광고 감독
CLC 분류 번호: F713.8 문서 식별 코드: A 품목 번호: 1671-1297(2008)11-156-02
휴대폰의 대중화는 사람들의 의사소통을 편리하게 해준 동시에 기술의 발달로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인터넷에 이어 점차 새로운 미디어 형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다섯 번째 미디어? , 업계에서 인정받은 것입니다. 미디어가 있는 곳에는 광고도 있는 것 같습니다. 미디어로서의 휴대폰의 본질이 드러나자마자 사람들은 휴대폰에서 광고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고 일부 기업에서는 이미 그 이점을 맛보았습니다. 최근 China Unicom은 공식적으로 모바일 광고 사업을 시작하여 정밀 마케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고 China Unicom의 정보 서비스 및 뉴미디어 확장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1. 모바일 광고의 특징 및 장점
모바일 광고는 휴대폰을 기반으로 한 텍스트, 사진, 특수사진(쿠폰, QR코드), 동영상 등을 활용한 미디어 특성을 말합니다. 전화 통화 번호, 휴대폰 발신 통화 등이 통신 형태로 활용되며, 단문 메시지, WAP, 음성, MMS 등 다양한 서비스가 통신 매체로 활용되어 휴대폰 최종 사용자에게 광고 정보를 전달합니다.
(1) 모바일 광고의 특징
첫째, 광고 시청자층이 엄청납니다. 통계에 따르면 2006년 중국의 휴대전화 사용자 수는 4억 2천 6백만 명에 달했고,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수는 1억 명에 육박했습니다. 이는 정보나 광고 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시청자 기반을 마련한 것입니다.
둘째, 광고 매체의 사적 성격이다. 우리 모두는 휴대폰이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의 소유이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다른 사람과 공유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고정 소수점 식별의 기초가 됩니다.
셋째, 개인적인 핏입니다. 휴대폰은 사람과 함께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광고가 퍼질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넷째, 광범위한 보급이다. 문자 메시지가 의미 있는 가치를 지닌 경우에는 전달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모바일 광고의 장점
1. 초점
즉, 소비자 집단을 특성과 요구에 따라 구분하고 분류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광고에 대한 광고주의 관심은 모바일 광고가 소비자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이론에서 비롯됩니다. 휴대폰은 매우 대중적이며 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광고주는 통신의 맹목성을 극복하여 연령, 성별, 위치를 기반으로 특정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집단의 특성과 광고주의 요구사항에 따라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타겟팅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정밀한 타겟 마케팅을 수행하고 타겟 사용자를 정확하게 선별하여 타겟 마케팅 전략을 실행합니다. 휴대폰 광고는 특정 집단을 타겟으로 하는 것 외에도 출시 시기와 빈도 등을 통제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희망에 따라 최대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는 상품 유통 상황에 따라 게재 지역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관객 상황에 따라 출시 횟수를 조정할 수 있어 광고주의 비즈니스 주선이 용이합니다. 동시에 전송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피드백에 대한 시기적절한 통계를 수행하여 광고 효과에 대한 보다 과학적인 평가를 수행하고 청중과 소유자에게 높은 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상호작용
광고 전달 과정에서 광고주와 최종 사용자 간의 양방향 통신을 의미합니다. 휴대폰 문자 메시지의 상호작용에는 다양한 수준이 있으며, 첫 번째는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입니다. 즉, 수신자는 정보를 선택하고, 정보를 맞춤화하고, 정보의 내용과 형태를 변경할 권리가 있습니다. 둘째, 전통미디어와의 상호작용이다.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의 발전과 함께 일부 대화형 프로그램 및 구독 측면에서 휴대폰과 라디오, 신문 등 전통 미디어 간의 상호 작용이 상대적으로 성숙해졌으며, 인터넷과의 상호 작용도 점점 성숙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은 타겟 광고 방식인 휴대폰 문자 메시지와 매스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결합하여 타겟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전통 미디어를 대중화하고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종류의 상호작용은 판매 단말기와도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이는 즉각적이고 적시에 소비자의 행동을 동원하고 구매 의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시기적절
휴대폰의 휴대성으로 인해 정보는 의사소통의 맹목성을 극복하고 적시에 청중에게 도달할 수 있으며,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광고는 보다 과학적인 평가는 관객과 소유자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5. 저렴한 비용
SMS 광고의 게시 비용은 수십만 또는 수백만의 기존 미디어 광고 비용에 비해 매우 낮습니다. . 제외.
SMS 플랫폼을 통해 SMS 광고를 제출하는 것은 휴대폰을 사용하여 직접 SMS 메시지를 보내는 것보다 저렴하므로 광고주의 광고 비용이 크게 절감됩니다.
휴대폰 광고의 정확성
(3) 휴대폰 문자 메시지와 인쇄 매체의 비교 장점
예: 일반 시립 신문과 모바일의 차이점 전화 문자 메시지 광고 비교.
1. 광고 가격
시립 신문: 1/3면 60,000위안/호, 1/2면 100,000위안/호, 1/3면 하단 38,000위안/호 , 1/4 저판 28,000/호, 1/2 저판 53,000/호, 보통본 150,000/호, 60,000-80,000/하프, 1/4판 30,000-40,000/호(고투자)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광고: 메시지당 비용은 0.04~0.07위안입니다. 일일 전송량 200,000건을 기준으로 하면 일일 투자 비용은 8,000~10,000위안입니다. 10,000~50,000건의 메시지를 보내는 데 드는 비용은 수백 위안에 불과합니다. 1,000위안 이상. (적은 투자)
2. 도달률/조회율
시립 신문: 발행 부수 25만 부, 독자 40만 명, 통계에 따르면 전체 페이지 조회율은 20% 정도입니다( 80,000), 반 페이지 조회율은 약 5%, 기타 작은 페이지 및 레이아웃의 조회율은 2% 미만, 반복 조회율은 일반적으로 0입니다. 도착률과 검색률이 낮습니다.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광고 : 엘리트 번호 구간과 수집된 실수 구간을 선택, 도착률 95% 이상, 일반 번호 구간 85% 이상, 필수 수집, 열람 비율은 100%, 도착률, 열람률이 높습니다.
2. 휴대폰 광고의 기본 형태
(1) PUSH 광고
즉, 초점이 맞춰진 후 광고 정보가 사용자에게 푸시됩니다. 문자 메시지, WAP와 MMS의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PUSH 광고의 핵심 장점은 다른 매체에서 볼 수 없는 타겟적이고 정확한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1. 단문 메시지 PUSH
즉, 단문 메시지를 보내 사용자에게 광고 정보를 전달합니다. 커버리지가 넓어 모든 휴대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도달률이 높습니다. 속도와 저렴한 비용.
2. WAPPUSH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면 기업 WAP 정보를 사용자의 휴대폰으로 전송하거나, 광고 정보를 보거나 기업 WAP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것의 장점은 수백만 개의 고급 제품이며 사용자를 위한 훌륭한 개발 가치와 높은 청중 수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3. MMS PUSH
즉, MMS 사용자의 메일함으로 광고 정보가 전송됩니다. 장점으로는 대용량, 텍스트, 사진, 비디오, 오디오 등 다양한 형식 지원, 강력한 표현력 등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사용자의 90%는 빠른 전송 속도와 높은 사용자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2) WAP 광고
1. 모바일 포털 사이트
인터넷 포털과 유사합니다. 예를 들어 China Unicom의 WAP 사이트는 "Interactive Vision"입니다. ?인터랙티브 비전? 일일 사용자 방문 수는 100만 명에 달하며 이는 훌륭한 광고 개발 가치가 있습니다. 사용자층은 젊은층, 중산층, 고소득층이 대부분이며, 대졸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소비욕구와 능력이 강한 회사원이 상당수를 차지합니다. IT통신, 가전, 금융 및 보험, 관광 및 요식업, 건축자재 및 홈퍼니싱, 소매업, 자동차 등 중저가 제품이나 브랜드가 휴대폰 광고에 적합한지는 사용자 그룹의 특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교통, 의료 및 기타 산업은 China Unicom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에서 사용될 것입니다.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China Unicom은 "Interactive Vision" 사이트를 기반으로 광고주의 WAP 사이트에 대한 액세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WAPMINISITE(기업용 모바일 사이트, 소규모 기업 웹사이트에 해당) 특별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2. 무선인터넷 광고
휴대폰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시간차가 있는 경우가 많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모바일 인터넷 광고를 디자인해야 합니다. 버릇.
(3) 배치형 광고
광고주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휴대폰에 배치하는 광고로 영구 배치형과 임시 배치형으로 구분됩니다. 삽입된 콘텐츠는 화면 보호기, 배경화면, 온/오프 화면 형태의 사진, 동영상인 TV 광고, 벨소리인 광고 노래, 브랜드 테마 게임 등이 될 수 있으며 이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1. 모바일 프로그램 광고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모바일 프로그램의 광고 잠재력도 부각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영역은 사용자가 다운로드할 수 있는 광고 지원 무료 게임 소프트웨어의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프트웨어로는 음식, 영화, 음악, 전시, 레저, 쇼핑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도시생활 가이드 소프트웨어의 모바일 버전이 있다.
2. 게임 광고
모바일 게임에는 광고가 삽입됩니다.
3. 전면 광고
모바일 영화, 게임 다운로드 시 나타나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4) 블루투스 광고
블루투스 광고는 그래픽, 사운드, 텍스트, 비디오, 애니메이션 및 기타 표현 형태를 통합하여 휴대폰에 완벽하게 표시하는 새로운 미디어 형식입니다. 최종 사용자에게 새로운 정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광고주에게는 정확한 데이터와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을 제공합니다.
(5) 모바일 비디오 광고
3G(방송 모드의 모바일 TV도 포함)의 등장으로 모바일 비디오 광고의 대역폭 병목 현상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미래에는 화면 하단에 광고 링크가 표시되면 사용자는 언제든지 해당 링크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3. 휴대전화 광고의 문제점
비즈니스 사회, 특히 현 정보사회에서 휴대전화 광고의 특징과 장점은 많은 발전 여지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관대 한 이익 부가가치 프로젝트. 그러나 한편으로는 모바일 광고의 강제개입은 사용자의 정상적인 이용에도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현 단계에서 모바일 광고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
(1) 기술적 문제
1. 광고 형태가 단일하고 매력이 제한적이다
현재 문자 메시지 광고는 주로 문자 표현 형식이다. , 내용은 무뚝뚝하게 말하면 매력이 너무 분명하고 문자 메시지의 70 자 용량은 전송되는 정보의 양을 제한합니다. 라디오, 텔레비전 등 전통적인 미디어에 비해 그 매력은 제한적입니다.
2. 정보 보안
일부 휴대폰 해커는 대부분의 휴대폰 사용자를 공격하기 위해 휴대폰 소프트웨어용으로 특별히 고안된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법적 문제
1. 관련 정책과 감독 및 관리가 부족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무선광고를 관리하는 전문기관이 없습니다. 광고법에는 문자 메시지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개인 정보 보호법은 아직 초안 작성 중이며 관리가 상대적으로 뒤떨어져 있으며 이는 업계의 안정적인 발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2. 휴대전화번호 관련 법적 문제
이동통신사가 광고주에게 휴대전화를 판매하는 것은 불법이므로 법적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3. 휴대폰 번호의 개인 정보 보호 문제
휴대폰의 과도한 개인화로 인해 개인 정보 보호 문제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3) 운영자 문제
1. 이동통신 미디어가 통신 사업자의 독점이라고 생각됩니까?
운영자는 모바일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폰 광고에 대한 태도가 모바일 광고 사업의 성패를 직접적으로 좌우합니다.
2. 휴대전화 요금
중국의 휴대전화 요금은 양방향으로 부과되며,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는 경우 요금이 훨씬 더 비쌉니다.
3. 스팸 문제
정보 정크 현재 중국 네티즌들이 매주 받는 평균 스팸 이메일 수는 일반 이메일 수를 초과하고 있습니다. 스팸은 인터넷 기능이 있는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더 큰 문제와 손실을 가져옵니다. 게다가 스팸 문자 메시지도 대중에게 큰 골칫거리가 되었습니다.
4. 의사소통 효과 문제
맹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면 의사소통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신흥 매체인 휴대폰 문자 메시지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이며, 전파 규칙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인해 광고 정보가 무작정 전송되는 현상이 현재 제한적인 휴대폰 문자 메시지의 일반적인 문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메시지 광고.
IV. 우리나라 모바일 광고사업 발전을 위한 대책 및 제안
(1) 이용자 태도 변화
모바일 광고가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청중을 제거하기 위해 광고에 대한 저항은 수동적 수용에서 능동적 수용으로, 즉 밀기에서 당기기로 변화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먼저 사용자가 광고 정보를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콘텐츠와 형식을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광고주는 휴대폰의 상호작용성을 최대한 활용하고, 사용자의 선택 범위를 넓히고, 설문조사를 통해 사용자의 요구를 더 깊이 이해하고, 정확한 신제품 정보 및 판촉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반면, 휴대폰에서 구독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콘텐츠에 광고를 통합하면 사용자가 은은하게 정보를 받을 수 있어 사용자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다.
(2) 정부는 감독을 강화해야 한다
주로 상응하는 감독과 관리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우리나라 휴대전화 광고의 문제점을 탐색한다. 따라서 휴대전화 광고에 대한 감독 및 관리를 확립, 강화하고 점차적으로 전문화, 제도화를 지향하며 휴대전화 광고를 기존 광고법체계에 합리적으로 편입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1. 휴대전화 광고 게재 권한을 중앙 집중화
현재 우리나라의 휴대전화 광고 게시자는 통신사업자와 SP 서비스 제공자뿐만 아니라 기업과 광고를 직접 보내는 개인은 매우 분산되어 있으며 관리가 어렵습니다. 감독 및 관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특히 동일한 휴대폰 사용자에게 전송되는 광고의 수를 통제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광고 게재 권한을 적절하게 중앙 집중화하고 기업 또는 개인이 직접 대량의 SMS를 게시하는 현상을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유지하기 위해 통제되고 효과적인 휴대폰 광고를 달성하기 위한 광고입니다. 수신자는 모바일 광고 수신을 계속할지 여부를 이동통신사를 통해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2. 모바일 광고 사업자 등록 시스템 구축
모바일 광고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로서 사업자 등록 관리 시스템을 유연하게 도입하여 광고 운영을 표준화하고 전문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광고 운영자의 전문적 표준과 경제적 힘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 광고 운영에 대한 감독 및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휴대전화 광고심의 실시
(3) 합리적인 수익 모델 확립
현재까지 휴대전화 SMS 광고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은 없습니다. 으로부터 배우다. .
휴대폰 SMS 광고가 성공하려면 기존 광고 및 통신 산업을 활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야 하며, 이 모델은 가치 사슬에서 각 요소의 역할을 충분히 존중합니다.
이 산업 체인에는 광고주, 이동통신사, 콘텐츠 제공업체, 소비자가 있습니다. 광고주는 가치 사슬에서 가장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 수익은 광고주가 광고 캠페인을 수행하기 위해 모바일 광고 회사에 상환하는 금액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정보 전송 사업자로서 이동통신 사업자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송 채널을 제어할 수 있는 장비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자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와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궁극적으로 서비스 제공자를 통해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얻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광고의 미래를 결정하는 소비자 태도가 있습니다. 잠재고객이 구매하지 않으면 모바일 광고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신흥 산업인 휴대폰 SMS 광고에는 아직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현재 성숙한 발전 모델은 없습니다. 전체 산업 체인의 다양한 링크는 아직 잘 통합되지 않았으며, 현재 산업 상태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단편화되어 있어 추가 연구와 탐색이 필요합니다.
참고문헌
[1] Lian Liang. 휴대폰 광고 개발 공간에 대한 간략한 논의 [J], 2007, (1).
[ 2] Dai Lina. 휴대폰 미디어 광고 운영에 관한 예비 연구 [J], 2004, (7).
[3] 휴대폰 광고가 되었습니다. 정밀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핫스팟 [J]. Communication Frontier, 2007, (3).
[4]Xu Zhimin, Xu Xiaojuan. 쇼핑의 성장 및 발전 추세. 쇼핑몰 현대화, 2008, (1).
[5]Wang Peiwei, Wang Weiwei, Lu Bo. 선진국 휴대폰 광고의 종말 [J], 2007, (12).
휴대전화에 관한 3000단어 과학기술 논문 샘플 2부
지능 휴대전화 시대
요약: 스마트폰의 인기로 인해 휴대전화가 편리해졌지만 대중이 인간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또한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양날의 칼로서 대학 중국어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도 양면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장점을 어떻게 활용하여 부정적인 영향을 효과적으로 억제할지는 대학 교육자들이 직면해야 할 문제입니다.
키워드 스마트폰; 모바일 독서
소개
공업정보화부는 2011년 9월 26일 2011년 8월 지침을 발표했다. 통신업계 통계에 따르면 전국 휴대전화 사용자는 9억4000만명에 달했다. 이동통신은 전체 통신의 71.89%를 차지합니다. 우리나라 인구 13억3970만명 중 노인인구 1억6000만명과 어린이 2억2200만명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사람이 평균적으로 휴대전화를 갖고 있다.
세계 최대 중국 백과사전 사이트인 인터랙티브 백과사전(Interactive Encyclopedia)은 '스마트폰' 항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개인용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독립적인 운영 체제를 갖고 있으며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와 게임을 설치할 수 있다. 제3자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자체는 휴대폰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무선 네트워크 접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휴대전화는 전통적인 '전화'에 비해 인터넷 접속, 내비게이션, 게임, 문자 메시지, QQ, 동영상 녹화, 녹음, 사진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심지어 복제 버전도 저렴한 가격의 기능을 유지합니다. 다양한 소득 계층의 사람들이 구매를 원하는 한 자신에게 필요한 저렴한 휴대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핀란드의 Nokia, 미국의 Apple, 캐나다의 RIM(Blackberry), 미국의 Motorola 등 브랜드의 스마트폰은 학생들 사이에서 상당한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휴대전화는 사람들의 삶에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동시에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의사소통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양날의 검인 휴대폰은 학교 교육 활동, 특히 개방적이고 무료인 대학 교육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1 휴대폰이 대학생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1.1 연락 도구.
대학생은 생각이 활발하고, 유행을 쫓고, 생각이 빠르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데 능숙한 동시에 부모와 감독으로부터 자유로운 청소년기이다. 미성년자와 같은 학교 통제.
적시에 부모 및 친구들과 소통하세요. 현대 대학생의 대부분은 외동자녀이고, 외동자녀가 아니더라도 과거에 비해 자녀를 적게 두고 있다. 부모의 지나친 관심과 진학에 대한 압박감으로 인해 부모와 어른들은 자기생존에 필요한 많은 일을 하게 된다. 생활능력이 부족하고 의존성이 강함. 독립을 원하고, 부모에게 반항하고, 부모에게 의존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친척들과 떨어져서 다른 곳에서 공부할 때, 생활의 부적응, 감정적인 갈망, 영적인 상실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의사소통은 휴대폰을 통해 시기적절하고 빠르게 이루어져 나쁜 감정이 진정될 수 있습니다. 제 시간에. 학생들의 정서를 안정시키고 수업 순서를 안정시키는데 상당한 디버깅 효과가 있습니다.
시기적절하게 반 친구 및 교사와 소통하세요. 사회생활의 빠른 속도와 경쟁의 압박, 개인의 필요에 대한 존중으로 인해 대학생들은 수업에 참석하는 것 외에는 개인적인 행동을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휴대폰이 있으면 급우들과 연락하고, 선생님과 상담하고, 정보를 전달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감정을 연결하는 것이 편리해졌습니다. 관련 사회 기관의 직원과의 접촉을 촉진합니다. 정보화 시대에 사람들은 사회와의 접촉에서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휴대폰을 통해 학교 밖의 외부 정보를 적시에 얻을 수 있고 사회와 접촉할 수 있습니다.
인턴십, 취업, 문화 활동, 대학원 입시 지도, 정보 상담 등 모두 부모, 친구, 교사 이외의 사람들과의 접촉이 필요한데, 휴대폰을 사용하면 이러한 일이 더 쉽고 편리해집니다.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휴대폰을 통해 길 안내, 도움 요청, 경찰 신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2 정보 도구.
휴대폰을 통해 미디어 및 네트워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인터넷 기능은 휴대폰을 휴대용 컴퓨터로 바꿔줍니다. 모바일 신문과 모바일 뉴스는 국가 행사와 연예 뉴스를 휴대폰 사용자에게 적시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Sohu, Sina, NetEase, Tencent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적시에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Baidu 기능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정보를 적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휴대폰으로 독서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될 것이다. 새로운 독서 매체로서 휴대폰은 대학생들의 독서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휴대폰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소설이나 참고도서를 휴대폰으로 다운로드하면 기존 도서보다 가볍고 편리해 언제든지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이 말한 것을 베개 위에서, 화장실에서, 그리고 즉시(지금은 차 안에서) 공부하는 것이 더 편리하도록 만들고, 시간을 절약하고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찾으십시오.
이동도서관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많은 대학 도서관은 뉴미디어 플랫폼인 이동통신망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확장하고, 도서관 자체의 자원과 장점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실시간이고 편리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본 도서관 등의 SMS 서비스를 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내, 기본 서비스, 도서 예약, 만료 알림, 서지 조회 등 도서관의 관리 및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휴대폰이 점차 디지털 도서관의 독서 단말기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2 휴대전화가 대학 강의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생각하기에는 게으르다. 시험 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독립적인 학습 능력이 저하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수용적이고 독립적인 사고력이 부족함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휴대전화 무선망의 검색 기능도 이러한 상황을 부채질하는 역할을 했다. 교사가 수업 중에 질문할 때 휴대전화 사용이 은폐되어 있어 학생들이 휴대전화를 통해 답변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교사가 이를 거부하면 다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반심. 휴대폰 사용의 숨겨진 공간적 특성으로 인해 학생들은 언제든지 교실 외부에서 정보를 받을 수 있고 전화 통화 및 문자 메시지로 괴롭힘을 당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QQ 채팅, 온라인 정보는 항상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강의 듣기와 온라인 채팅을 동시에 하는 것은 정신이 멍하고 집중하기 어렵다. 저자가 설문조사를 한 적이 있는데, 30~40%의 학생들이 수업 중에 문자 메시지를 보낸 적이 있다고 인정했다. 학습에 투자하는 에너지가 줄어들어 학습 효과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 결과 나는 A반에서 B책을 읽는 나쁜 공부 습관을 갖게 되었다.
메모를 게을리합니다. 장기적인 문제 해결 전술과 단순하고 반복적인 과제는 학생들을 혐오합니다. 컴퓨터의 복사하여 붙여넣기 기능과 키보드 입력을 통해 학생들은 대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 학습에 대한 압력과 효과적인 모니터링 메커니즘이 없는 상황에서 자의식이 부족한 일부 학생들은 교사가 중요성을 반복적으로 상기시켜 주었을 때 마지 못해 휴대폰을 들고 휴대폰을 가져갔습니다. 코스웨어 PPT 페이지의 사진입니다.
인간-기계 통신에 익숙해지세요. 다양한 휴대폰 요금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SMS 구성을 갖고 있으며, 대학생 기숙사와 열람실은 시끄러운 소음과 개인적인 의사소통에 불편하며, 학생들은 의사소통을 위해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데 익숙하며, 공유 수업에서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조차 통제할 수 없습니다. 말하다. 어떤 사람들은 대학생들을 농담으로 '썸피플(버튼을 눌러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간과 기계의 대화에 익숙해지고 대인 커뮤니케이션에 능숙하지 않습니다. 구두 표현 능력이 부족해졌습니다.
치트 도구. 일부 학생이 휴대폰을 사용하여 부정행위를 할 경우 작은 메모지를 들고 다니는 것보다 그 영향이 더 나쁩니다. 메모도 준비해야 하며 이를 복사하여 최소한 지식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바이두는 준비과정이 전혀 없고 언제든지 복사할 수 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수많은 잘못된 정보도 오류 없이 복사되며, 그러한 사람들에게는 학습이 의미가 없습니다.
3 대처전략
휴대전화 보편화 시대에 초·중등학교처럼 학생들의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실제로 금지가 제한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 위의 상황이 확산되도록 허용하는 것도 비현실적입니다. 현대 대학 교사로서 교육 내용에 따라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은 교사의 전문적 책임일 뿐만 아니라 상황을 활용하고 학생들이 현대 기술 환경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지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국가와 민족의 미래에 대한 사회적 책임. 따라서 스마트폰이 학생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어떻게 줄이고, 긍정적인 효과를 극대화하며, 교수효과를 높이는 것이 교사와 교직원의 대응전략의 핵심이 되었다.
휴대전화에 관한 3000단어 샘플 과학논문을 읽는 사람들도 읽어보세요
1. 대학생들이 휴대전화를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논문
2. 대학생을 위한 휴대전화 시장에 대하여
3. 대학생을 위한 휴대전화 조사보고서 에세이 3편
4. 휴대전화 시장에 관한 에세이
5. 통신기술 졸업논문 샘플 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