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림자극은 중국 고대의 전통 민간 예술이다. 그림자극의 기원을 아십니까?

그림자극은 중국 고대의 전통 민간 예술이다. 그림자극의 기원을 아십니까?

중국 그림자극의 역사를 어떻게 볼 것인가? 그것의 전파와 지역 분포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이 문제는 토론할 가치가 있다.

\ "한차례 서늘한 가스, 수백만 명의 병사들이 손을 들고 춤을 추었다. 소가죽 한 장은 슬픔과 이별로 가득 차 있고, 얼굴 절반은 악인에게 충성한다. "이것은 민간 그림자극 연예인에 대한 가장 생동감 있는 요약이다.

중국의 그림자극은 처음으로 무엇입니까?

그림자극은 문학, 연극, 음악, 예술을 하나로 모은 민간 예술이며, 그림자극은 일명' 전등그림자극' 또는' 영화극인' 으로 일컬어지며, 고대와 독특한 민간 연극 예술로 우리나라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조명, 병풍 (일반적으로' 등' 이라고 불림), 민간 악기, 창곡, 조작이 특징이며 연극 내용과 예술적 효과가 있다.

02, 중국 그림자 놀이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중국 그림자극 제작:

대부분의 학자들은 중국 그림자극의 출현이 불교와 도교의 전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당대 승려의' 속담' 은 그림자극과 깊은 연원을 가지고 있다. 한말 불교의 도입과 광범위한 전파, 승려, 랩, 만화와 결합해 실크로드 연안과 당도 장안에 불경을 전파하는 유행설.

속담처럼 교리를 전파하는 것도 도사가 교리를 전수하고 제단을 세우는 데 쓰는 것이다. 당대에는 관련 문헌이나 물증이 없기 때문에 중국 그림자극이 형성된 시기, 즉 5 대 당말에서 북송 초까지로 여겨지는 사람들도 있다.

오늘 예서, 룽동, 산시 남부, 도교그림자극에서 사용되는 곡표, 도교 어고, 간이판 등 반주 악기에서 이런 불명, 도명의' 속담' 을 볼 수 있어 나중에' 현어' 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섬서성화극 그림자극은 지금도 여전히' 종이이야기' 를 답습하고 있다. 화현 그림자극의' 완완완강', 즉 불교에서 들어온 타악기, 즉 작은 동종처럼 생긴' 그릇' 이라는 말이 붙여졌다.

송대 그림자극의 발전:

송원 시대에는 상업경제가 발전하면서 문화 예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날로 높아졌고, 중국 영화는 오락에서 평론에 이르기까지 평론에서 사서에 이르기까지 전례 없는 번영을 누렸다. 방량에는 작은 스튜디오가 많이 있어서 관객들은 바람막이를 할 곳도 없고 낮에도 열기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송인종에서는 도시 사람들이 삼국그림자극을 연기하고, 수도 부잣집 자제는 예쁜 그림자극을 연기한다. 관우를 자르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그들은 눈물을 글썽였다. 그림자극은 속담에서 소설, 전설, 공안, 역사 고전 등으로 바뀌었다.

이 밖에 항주 영화 제작자 그림자극 전문회를 위해 특별히 조직된' 제판사' 와' 그림자극인' 도 있다. 송대 시인 장택단도' 청명상하도' 에서 청량오락의 장면을 묘사했는데, 그중에서도 방영된 영화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그림자 놀이 개발

명청 시대에는 정치 경제 문화 센터의 북이동에 따라 희곡 예술이 하북에서 급속히 발전하였다. 그림자극은 제작, 연기 기술, 창곡, 소품 음악도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당시 많은 대기업들은 명사를 초빙하여 글자를 새기고, 공구함, 개인 수업을 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왕공벨은 종종 영화 극단을 그의 저택에 초청하여' 궁중 그림자 놀이' 라고 부른다.

민간의 그림자극 극단은 매우 많고, 크고 작으며, 한 마을에 20 ~ 30 개가 있다. 뜻밖에 그림자극의 번영이 눈에 띈다. 중국 사회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도시와 농촌 경제의 빠른 발전과 영화문화의 큰 충격으로 용동환현 랴오닝 조양 등 소수의 지역을 제외하고는 전통그림자극이 전국적으로 점차 쇠퇴하고 있다. 1980 년대에는 중국에 200 여 개의 그림자극반이 있었는데, 지금은 200 여 개에 불과하다.

02, 그림자 놀이 보급 및 지리적 분포

남송 말년에 김군이 중원을 침략하여 구경을 점령한 후 남송수도 이전 원나라 통일로 대규모 인구 이동과 유동을 초래하여 각지의 민간 문화 예술 풍격의 교류와 전파를 촉진시켰다. 영화 공연의 설비가 천지를 뒤흔들고, 유동 공연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하나의 주요 오락 형식이 되고, 영화 공연 기술도 이에 따라 전파되어 지방적 특색을 지닌 많은 그림자극 유파가 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중원 영화의 전파 방향에 따라 중국은 점차 많은 지역 유파를 형성하였다.

(1) 북방은 여주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한 그림자극이다.

(2) 서양 그림자 놀이는 주로 산시 그림자 놀이입니다.

(3) 중남지역은 강소성과 호광으로 대표되는 그림자극이다.

북방 영화는 주로 허베이, 베이징, 하남, 랴오닝, 헤이룽장 등에 분포한다. 서양의 그림자극은 주로 산시 (), 산시 (), 청해 (), 간쑤 () 에 집중되어 있다. 남방지역 그림자극은 주로 운남, 쓰촨, 호북, 호남, 광동 등에 분포한다.

그리고 중국 그림자극은 13 세기에 몽골군 서정과 함께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터키, 북아프리카, 이집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로 전해졌다. 나중에 서구 가톨릭 선교사들이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로 데려왔을 때, 그것은' 중국 그림자극' 이라고 불렸다.

섬서성 그림자극은 진진의 그림자극을 대표해 10 여 종의 창곡이 있어 복잡한 구도를 나타내고 있다. 그림자극의 선재와 인물 조형도 각기 다른 지역의 문화적 특색을 형성했다. 서쪽, 산시 진중, 서남, 청해 등지에서 소가죽을 그림자극으로 선택하였으며, 이미지는 과장되었지만 섬세하고 아름답다.

허베이 당산을 대표하는 북방 그림자극보다 그림자극의 체형이 더 크며, 일반적으로 투명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당나귀 가죽으로 만들어졌다. 스타일링에 민간 오려내기와 연화의 예술적 특색이 융합되었다.

남중경의 가장 유명한 그림자극은 쓰촨 그림자극으로 소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소인형으로도 불린다. 그 가창곡은 대부분 천극, 천조, 높고 순하며 비교적 독립적인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결론: 중국 그림자극은 민간 예술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비판적인 계승과 발전이 필요하다!

그의 작품은 유포 과정에서 지역문화와 현지인들의 감정에 영향을 받았고, 그림자극 인물 조형, 의상 코디, 공연 시 가창곡 등의 요인에 영향을 받았고, 각 지역 민간예술과 지방희곡의 요소를 흡수하여 다른 유파의 특징을 드러냈다. "중국 그림자극" 은 민간 예술의 지혜의 결정체로, 계승과 발양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