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수시의 삶에 대한 태도는 어떤가요?
수시의 삶에 대한 태도는 어떤가요?
소시의 삶의 태도
1. 소시 소개
자잔, 화중, 동포주시, 메이산, 메이저우, 북송(현재의 A 출신) 쓰촨성 메이산시 출신인 그는 송나라의 중요한 작가이자 정치가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송나라 문학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합니다. 그의 작품은 주제가 넓고, 신선하고 활력이 넘치며, 과장된 은유를 잘 사용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아버지 소쉰(Su Xun), 남동생과 함께 통칭되는 당송8대 대가 중 한 사람입니다. "Three Sus"로 불리며 Huang Tingjian과 함께 "Su Hua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대담하고 자유로운 Ci 스타일을 대표하며 Xin Qiji와 함께 "Su Xi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동포칠집』, 『동포이전』, 『동포월부』 등의 저서이다. 소시는 북송의 많은 정치적 투쟁에서 자신의 의견을 주장했기 때문에 여러 번 강등되고 해임되었습니다. 이러한 우여곡절을 겪어왔지만 소식의 문학 작품에서는 우울함과 비관주의, 한숨을 찾아보기 힘들다. 대신 자유방임적이고 자유롭고 낙관적인 정신세계를 보여준다. 소식은 왜 삶에 대해 그러한 태도를 갖게 되었으며, 소식은 삶에서 어떤 역경을 겪었습니까? 역경 속의 삶에 대한 소식의 폭넓은 태도를 분석함으로써 우리는 중국 문인 정신의 인내 부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소식의 삶의 태도
삶의 걱정에 대한 대처는 극도로 재치 있고 철저했으며, 그것이 그를 공허함과 부정적으로 이끌지 않았습니다. 세상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는 여전히 그의 삶에서 지배적인 경향이었습니다. Su Shi의 삶에 대한 태도는 다음 네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1) 이익에 관계없이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강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정치에 참여하고 토론합니다.
소시는 당시의 사회 풍속과 북송의 정치적 조치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북송의 점진적인 빈곤과 허약함을 깊이 고민하였다. 그는 초창기 자신의 정치적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25개의 정책 문서를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Ren Fengxiang 정부가 평결에 서명했을 때 그는 또한 "사상과 거버넌스"와 기타 논문을 작성하여 나쁜 정부를 개혁하는 것이 빈곤과 약점의 현실을 바꾸는 방법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국정에 관심을 갖고 진취적인 정치가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신종 치세 초기 왕안석이 개혁을 단행했지만 소식은 이에 반대하는 편지를 썼다. 그러므로 그는 신당의 용납을 받지 못하고 지방관이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좌절로 인해 Su Shi는 그의 힘을 억제하지 못했습니다. 사마광이 원나라 원년에 집권한 후 소식은 수도로 옮겨져 중앙과학원 학자, 한림학사를 역임했으며 사마광과의 개인적인 친분도 함께 갖췄다. 앞으로도 자연스럽게 성장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러나 정월 정월에 중서사(忠書治)의 관리로 임명되었고, 둘째 달에는 사마광과 병역법의 찬반양론을 논의하여 사마광의 불만을 샀다. 10월 주광팅(Zhu Guangting)에 의해 탄핵되었고 나중에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Su Shi는 수년간의 정치적 투쟁과 권력 투쟁에서 항상 이상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구당이 집권하든 신당이 집권하든 그는 그들을 기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의 성격의 근본적인 측면이 반영되는 것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즉, 그는 평생 동안 국가의 정치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가 옳든 그르든 관계없이 항상 감히 자신의 의견을 고수했으며 교활한 관료가되기를 거부하고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았으며 편애를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흑과 백을 구별하고 겉모습과 겉모습을 일관시키는 정신을 늘 견지했다. 사회적 책임감이 강한 선비로서 확고하고 끈질긴 성격을 갖고 있다.
(2) 인민의 고통을 배려하고 이익을 증진하고 불이익을 없애기 위해 노력
중국 전통 문화의 핵심인 유교는 인본주의 정신 중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걱정의 정신. 공자께서는 “군자는 길을 염려하지만 가난을 염려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이고 배려하는 성격은 나라와 인민을 배려하는 정신을 고양시키고 이를 인(仁)과 일체화시킵니다. 소식은 이러한 전통적인 나라애민애민의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더욱 확대하여 백성의 마음을 더욱 넓고 깊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이러한 민중의 심정을 바탕으로 자연재해의 횡포 속에서 고통받는 인민들의 삶을 숙시가 충분히 성찰하고 깊이 공감한 것이다. 더욱 값진 것은 그가 20여년 동안 지방관으로 있으면서 좋을 때나 나쁠 때나 늘 백성을 위해 선한 일을 하였고, 관직을 맡아 나라를 이롭게 하고자 했다는 점이다. 항저우(杭州)에서는 백성들을 이끌고 메뚜기 재앙과 홍수를 다스리게 했다. 미주(密州)에서는 창고를 열어 곡식을 보관하고, 버려진 아이들을 입양하고, 법정에 신고해 백성들을 변호했다. 쉬저우(徐州)에서는 철제 바리케이드가 열리고 아픈 수감자들이 치료를 받았다. 황하(黃河)가 터지자 그는 친히 성문을 지키고 서주(徐州)시와 그 주민들의 생존을 위해 싸울 것을 다짐했다. 소시는 평생 동안 사람들을 위해 많은 선행을 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항저우의 많은 사람들은 소식의 초상화를 집에 모시고 매일 그를 숭배하며 그의 공덕에 감사를 표합니다.
3. 역경 속에서의 넓은 마음
삶에 대한 넓은 마음의 태도는 어려움에 직면한 중국 문인들의 낙관적인 표현이다. Ruan Ji의 방탕한 행동, Li Bai의 오만한 재능, Ouyang Xiu의 게임 감상 등과 같은 과거 왕조의 문인. 따라서 넓은 마음은 Su Shi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지만 Su Shi의 넓은 마음은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다른 문인. 소식의 넓은 마음은 자신의 경력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다른 곳으로 이주한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고 방식을 유지했으며 결코 세상을 구하겠다는 이상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러한 특성을 볼 수 있습니다. 단저우의 한 학교. 넓은 마음과 세상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Su Shi의 능력은 그의 생각의 구성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소식의 사상에는 유교, 도교, 불교의 사상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합할 수 있었다. 소식은 어려서부터 좋은 유교 교육을 받았으며, 세상을 돕겠다는 평생의 야망을 품었습니다. 비록 그는 여물통에 직면했을 때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었지만 여전히 그의 친절이 보답되지 않고 그의 야망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을 후회했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기에는 세상에 너무 익숙해서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은혜를 갚지 못하고 부끄러워하는구나." 그러나 유교에서는 가난하면 혼자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왜 숙시가 집권을 위해 베이징을 떠나 정치적 소용돌이에서 벗어나라고 거듭 요청했는지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황제에 대한 충성, 유교가 옹호하는 애국심, 자기계발 역시 숙시를 부침을 겪으면서도 지탱해 준 신념 중 하나였다. , 그냥 앉아서 지켜보는 게 어때요? 그는 키가 크고 힘이 세지만 아직 어려서 병싸움에서 첫 번째 선수입니다."
IV.결론
수시는 수많은 문학 작품을 후세에 남겼을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폭넓은 태도를 남겼는데, 이는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삶에 대한 이러한 넓은 마음의 태도를 통해 진정으로 세상의 방해를 제거하고 일종의 영적 자유를 얻을 수 있으므로 현실을 더 잘 이해하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생각이 빛난다. 이 세상의 금과 옥은 어디에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