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 예극 등 전통예술이 점차 사라질 것인가?

경극 예극 등 전통예술이 점차 사라질 것인가?

예극의 기회는 도전보다 훨씬 크다. 1. 조사에 따르면 예극의 미래는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자의 관점에서 예극의 생존 현황과 발전 전망을 이해하면 정주 개봉 양지 600 여 명에 대한 설문조사와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은 좋은 정보를 종합할 수 있다.

1, 예극 애호가가 있는 가정의 비율은 여전히 72% 로 72%, 예극 관객은 여전히 상당해 전체 인원의 68% 를 차지한다.

2.' 예극의 많은 모임과 접촉한다' 는 사람들은' 예극이 듣기 좋다' 고 생각하고' 예극이 듣기 좋다' 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가끔 혹은 예극을 자주 본다', 특히 청소년이다. 이는 예극의 전파와 보급을 확대함으로써 더 많은 청소년들이 예극을 받아들이고 좋아하며 예극의 관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3. 현대예극의 일부 고전곡들의 지명도는 여전히 상당히 높다.

4. 패션 요소를 예극에 도입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있는 개혁 방식이다. 65% 는 현재의 개혁이 예극의 내포를 보존했다고 생각한다.

5. 절반 이상이 예극의 발전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다.

2. 예극은 호환된다.

예극이 흥성할 때 한족뿐만 아니라 회족 만주족 조선족 몽골족 고산족 유대인 등 소수민족이 예극에 종사했다. 예극은 중원의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위대한 기백, 아속공유상의 심미효과, 높고, 간결하고, 명쾌한 노래, 함이노소의 연기 스타일, 유머러스하고 낙관적인 언어재미,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중주음운, 소박하고, 대범하고, 고귀한 문화특색, 현실적이고, 생활에 가깝고, 피가 나는 군중 구도입니다.

3. 예극 예술은 고금의 결합으로 강유상제, 활달하고,' 중화' 의 아름다움이 있다.

우선 예극의 창곡은 우렁차고, 위엄 있고, 열정이 강하고, 감정력이 크다. 둘째, 예극의 멜로디가 충만하고, 발음이 또렷하고, 색채가 자연스럽고, 피와 살이 있어 인물의 내면의 감정을 잘 표현한다. 그리고 예극은 리듬이 뚜렷하고 갈등이 날카롭고, 이야기가 시종일관 있고, 곡조가 유머러스하며, 가벼운 희극을 연출하는 데 적합할 뿐만 아니라 제왕의 장상을 연기하는 대형 장면에도 적합하다. 예서조는 완곡하고 듣기 좋고, 노래 곡조가 슬프여, 비극을 연기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예극의 중점 줄거리에는 일반적으로 대규모 창곡이 있고, 유창하고, 리듬감이 있고, 도전성이 있다. 일반적으로, 글이 명확하고 청중이 쉽게 들을 수 있다.

많은 팬들이 예극의 발전 전망을 결정하였다.

예극의 관중 인구 기수가 너무 크다. 첫째, 허난은 전국 최초의 인구 대성이다. 예극 팬 수는 상당히 낙관적이고, 루완소북 일대는 예극 팬들의 주요 모임 장소로 예극에 충분한 팬 기반을 제공한다. 또한 산시, 산시, 간쑤, 신장, 대만성의 예극 애호가들도 적지 않다.

이 곳들에는 모두 전문적인 예극단이 있다. 전국 곳곳에 경극 전문단체가 있지만 경극 팬들이 비교적 집중된 베이징과 상하이를 제외하고는 주요 지방극이 인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예극의 팬 수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극단의 수.

그중 예극의 극단 수는 경극의 거의 10 배에 달한다!

경극은 민간 극단이 거의 없다. 국영극단이 모두 굶어 죽을 것 같기 때문이다.

예극 민영극단 1300 여 개, 종업원 10 여만명. 이것은 예극의 수요량이 경극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 1000 여개 극단은 공연으로 돈을 벌어 자신을 부양할 수 있다!

경극단이 자신을 부양할 수 없다는 것을 보면 경극의 연극 팬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영향력은 아직 남아 있지만, 이미 계속 하락하고 있다.

예극은 봄이 아니라 인심을 깊숙이 파고든다. 그것이 위대하기 때문이 아니라, 어떤 종류의 희곡이라도 잘 발전하려면 반드시 군중에 뿌리를 내려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 지원이 필요합니다.

정부는 예극의 발전에서 줄곧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정책을 제정하여 예극의 발전을 유도하고, 재정 방면에서 예극단의 발전을 지지하다. 경제 발전, 사회 변천, 예극이 점차 쇠약해지는 과정에서 합병을 통해 극단의 정상적인 운행을 유지하여 예극의 정상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실현하였다. 예극을 보급하기 위해 많은 조치를 취했는데, 그중 많은 조치가 현저한 성과를 거두었다.

어떤 연극이 도태될 것인지의 여부는 개인이나 예언가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시대와 함께 발전할지, 대중의 변화하는 심미 수요에 부합하는가에 달려 있다.

경극 나는 평론을 하지 않는다. 과거에는 오래된 고전 연극을 제외하고는 큰 발전이 없었고, 요 몇 년 동안에도 급속히 쇠퇴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어릴 적부터 접촉하고 사랑하고 적극적으로 예극에 참여한 멤버로서 예극이 탈락할지 여부에 대한 나의 견해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예극은 최근 몇 년 동안 줄곧 혁신의 길을 걷고 있으며, 대중에게 잘 알려져 사랑하는 새로운 드라마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50-60 년대의' 조양구',' 사람 급유 말', 70-80 년대의' 기상초소',' 꽹과리',' 이웃',' 사람의 자질',' 다섯 소녀',' 내 아들'

극목은 참신함을 드러내고, 예술 형식은 끊임없이 많은 관중의 심미 수요에 접근하고 있다. 하남위성 TV 고전란인' 이원춘' 은 관중의 요구에 따라 생겨났다. 한동안 하남뿐만 아니라 전국 여러 성들이 하남위성 TV' 이원춘' 란과 협력 관계를 맺었다. 관중과 팬들은 멀지 않은 만리에 이르러 바다를 건너 무대에 올라 우열을 가리기까지 했다. 배원춘' 은 출범 이후 이미 26 춘추를 지났다. 이것은 허난 오페라의 전설적인 매력에 대한 진정한 묘사가 아닙니까?

이런 의미에서 예극 예술은 시대의 주요 선율을 바짝 따라가며 하남과 전국 다른 지역의 깊은 문화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연극팬과 인민 군중의 생활을 밀접하게 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고전 연극을 만들어 내면 탈락하지 않을 것이다.

경극과 예극은 모두 시장에서 탈락하고 경극은 이미 시장에서 탈락했다. 지금 그것은 국가 보조금으로 생활한다. 예극은 지금 스스로 자신을 부양하고 있지만 점차 시장에서 탈락할 것이다. 이삼십 세의 사람들이 예극을 보러 가는 사람이 너무 적기 때문에 젊은이들은 영화를 더 좋아한다. 영화의 서사 방식에 비해 연극이 너무 단일하다. 이것은 마치 탁구공 같다. 왜 중국 탁구 인재가 그렇게 많습니까? 어린아이와 어른 모두 놀고 있기 때문이다.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후계자가 있다. 지금 예극의 군중 기초는 괜찮지만 후임자도 현실이다. 분명히 누군가는 반박할 것이다: 나는 젊다, 나는 좋아한다. 이것은 몇 사람을 보는 것도 아니고, 몇 곳을 보는 것도 아니다. 이것은 전체 환경에 관한 것이다.

경극과 예극은 도태되지 않을 것이다. 예극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경극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사람은 주로 노인이고, 젊은이도 좋아하지만, 노인이 많지 않다.

첫째, 경극은 상업적으로 볼 때 이미 명실상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단지 보조금으로 그것의 고아함과 위선을 표현하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결국 옛 베이징의 면은 여전히 있어야 한다.

이 밖에도 예극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이기도 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대중의 기초가 있다는 것이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국유예극단 300 여 개, 민영예극단 수는 1300 개, 종업원 65438+ 만명으로 집계됐다. 이 예극단은 민간에 깊이 들어가 자신의 예술로 자급자족하여 대중의 기초가 좋다. 이렇게 탈락하다니, 정말 허튼소리야!

중국에는 많은 지방 소극이 있는데, 선조가 남긴 문화유산으로, 더 잘 계승해야 한다. 하지만 사회가 발전하면서 정보시대는 우리가 구세대처럼 모여 연극을 보는 것을 막았고, 현대사회의 오락 방식은 더욱 다채로워졌다. 어쩌면 가까운 장래에, 일부는 서서히 제거 될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랑 하 고 사랑, 좋은 문화 유산을 육성 해야 합니다!

예극은 감히 함부로 말하지 못하고, 경극은 조만간 도태될 것이며, 국수라고 한다. 드라마 단일 [눈물] 후계자 [눈물], 1 년 동안 몇 표를 팔 수 없다 [눈물], 체제 내 만담배우 [눈물], 조만간 씻고 자야 한다 [눈물] [눈물].

경극은 중국의 진귀한 보물이다! 예극은 하남 등지의 영혼이다! 경극 예극의 숨결과 보물을 발양하고 경극 예극의 전설을 대대적으로 발양하며 중화문화의 자신감과 정수를 전승한다! 경극과 예극은 도태되지 않고 오히려 발전하여 중국을 보급할 것이다!

예극의 많은 고전 연극의 단편은 모두 매우 훌륭하지만, 상층지도가 부족해서 관심을 받는 사람은 거의 없다. 예극의 극본은 교과서에 쓸 수 있어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그 매력을 느끼고 사랑하게 할 수 있다.

경극을 예로 들다. 경극은 어떻게 그 뿔만으로 구할 수 있습니까? 경극을 진흥시킬 수 있습니까? 불가능해요! 게다가, 이 "뿔" 도 서로 싸우고, 서로 찢고, 아무도 누구를 경멸하지 않는다. 연기를 잘하는 능력이 있고, 관중의 친화력이 있는 사람은 무대에 오를 수 없다. 여기서는 어떤 깊은 말도 할 수 없고, 감히 말할 수도 없다. 자세히 음미하자.

어차피 경극이든 예극 개혁 여부와 상관없이 입관일이 멀지 않은 것 같아요.

경극, 말하기 어렵고, 포지셔닝이 좀 어색하고, 대중의 기초가 없다.

예극, 북방 중원의 여러 성에서는 기본적으로 중장년층이 즐거이 보는 것으로, 특히 농촌에서는 대중의 기초가 비교적 넓어서 단시간에 도태될 가능성이 희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