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Wenchuang funeng 도시 재생의 네 가지 글로벌 사례
Wenchuang funeng 도시 재생의 네 가지 글로벌 사례
국무원 사무청에서 발간한' 유통발전 가속화, 상업소비 촉진에 관한 의견' 은 전통유통기업의 혁신과 업그레이드를 추진하며 경영난을 장려하는 전통백화점, 대형 경기장, 구공업공장 등을 상업종합체, 소비체험센터, 헬스레저 센터 등 다목적종합성 신형 소비운반체로 전환한다고 지적했다.
구위적으로 볼 때, 도시 판도는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으며, 그 오래된 공장들이 점유한 토지는 현재 도심의 자원이다. 상해를 예로 들다. 2005 년 기존 18 크리에이티브 산업원에서 16 은 정안구, 루베이구, 황포구, 장녕구 등 도심지에 위치한 구 공장 개조 프로젝트였다. 따라서 구위 우세는 그 경제적 가치의 주요 구현이다.
비용 관점에서 볼 때, 오래된 공장 재건축 비용은 비교적 개조 비용보다 낮다. 예를 들어, 장거리 공장의 재건축 비용은 일반적으로 총원가의 10-20% 를 통제한다.
부동산의 관점에서 볼 때, 오래된 공장의 큰 공간, 고층 부동산 조건, 그리고 넓은 지역, 여러 건물의 규모 효과는 프로젝트 기능의 재배치를 위한 여러 조합 공간을 제공할 수 있으며, 심지어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맞춤화 요구를 만족시켜 상업적 가치를 더욱 발굴하고 새로운 생활 이념을 창조할 수도 있다. 소호, 로프트 등 제품의 탄생이 가장 좋은 증거다.
환경 방면에서 기존의 오래된 공장은 대부분 생산능력이 낙후되고, 설비가 낡고, 충분한 환경 보호 수단이 부족하다. 환경에 대한 오염과 도시에 대한 파괴도 그들의 변화나 소멸의 원인 중 하나이다. 동시에, 재건을 철거하면 다양한 수준의 환경 파괴와 대량의 물질 자원 소비가 발생할 수 있다. 환경 자체는 일종의 자원이며, 낡은 공장의 보호와 재활용도 도시 환경 자원에 대한 보호이다.
마지막으로,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구 공장은 중국 역사 발전의 유물로서 중국 공업 문화를 전시하는 중요한 창구일 뿐만 아니라, 도시 문맥을 이어가고 도시 문화 발전 공간을 넓히는 중요한 전달체이기도 하다. 신시기 중국 경제 발전, 산업 구조 최적화 업그레이드, 도시 재생 개조의 큰 배경 아래, 낡은 공장은 기존 공간 자원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도시 문화 공간을 건설하며, 문화 발전을 촉진하는 강력한 손이 되었다. 산업 기억에서 문화 창의력, 낡은 공간에서 새로운 랜드마크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초월하는 문화 융합과 충돌을 실현하다. 외국에서보다 성숙한 산업유산 개발 모델에 비해 중국은 큰 기회와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물론, 오래된 공장의 개조는 이미 예술, 창조 등 산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상업 원소도 주입했다. 쇼핑, 음식, 오락 등 상업의 융합은 개조 프로젝트의 도시 기능을 크게 풍부하게 하고, 다양성의 조합은 개조 프로젝트의 도시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높여 업계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외국의 비교적 새로운 공장 개조 활용 사례를 살펴봅시다.
포르투갈
Arquipélago 현대예술센터의 본지는 술과 담배 공장이다. 이를 개조하는 과정에서 Menos é Mais Office 는 새로운 문화를 전파하고 창조한다는 이념을 고수하고 개조한 예술 센터가 사람, 지식, 문화 교류의 상호 작용을 위한 공간이 되기를 바랐다.
시공대는 신구 건축 대화의 형식을 채택하여 원공장 옆에 흰색 건물을 새로 지었다. 이 두 건물의 기능은 다르다. 원공장은 전시를 위주로 하고, 새 건물은 더 많은 예술문화센터, 다목적 홀, 예술실험실, 예술가 스튜디오 등의 기능을 맡고 있다. , 공장 기능 부족을 보완합니다.
그러나 시공팀은 신구 건물의 차이를 일부러 확대하지는 않았다. 반면 새 건물은 원래 공장 옆에 조용히 배치되어 전체 공간과 건물 구조를 파괴하거나 전복하지 않았다. 두 건물은 시공간을 가로지른다. 원공장 주체는 화산석으로 쌓고, 신예술센터는 현지 현무암 콘크리트로 지어져 변화하는 표면 텍스처와 주름을 형성하며 형태가 단순하고 추상적이다.
예술 센터는 사람들이 역사를 오가는 것을 허락한다. 공장 자체의 사회문화적 가치는 예술센터의 역사감을 높이고 문화적 의의를 부여한다. 새로운 공공공간 기능은 다양하며 개인과 공공지역, 여가와 업무, 예술과 생활의 경계가 모호해졌다.
이 공장 개조 프로젝트는 원래의 공장을 철저히 개조하여 대서양 중부의 독특한 역사 문화 공간으로 만들었다.
덴마크
로스킬러 페스티벌 국립대학은 덴마크 로스킬러의 전 공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다. 원공장은 교관으로 개조되었으며, 동시에 학생 기숙사 두 채, 학교 교직원 사무실 건물 한 채, 창조회사 컨테이너 크리에이티브 사무실 공간을 신설하여 함께 학교 종합체를 구성하였다.
디자인 팀 MVRDV 의 책임자인 Jacob van Rijs 는 "Roskiller 뮤직 페스티벌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페스티벌은' 즐거운 시간' 과 혁신을 자유자재로 결합한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학교의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만들고 싶은 독특한 분위기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학교 건물은 원래 공장의 콘크리트 모양, 콘크리트 기둥 및 지붕을 유지하지만 내부 벽 및 공간 계획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디자인은 "상자 속 상자" 개념을 기반으로 합니다. 색상 모듈은 창고처럼 연결되어 메인 라인을 따라 건물의 한 면에서 다른 면으로 배열됩니다. 이 간선에는 목조 관람석이 학교 행사센터로 있다.
이 각양각색의 모듈형 상자는 150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 음악 스튜디오, 스튜디오 하나, 춤 몇 개, 예술, 건축 교실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기능에 따라 공간은 글쓰기, 구상, 토론, 리더십 공간 등 세 가지 영역으로 나뉩니다. 춤 및 음악 리본과 같은 신체 영역; 세 번째는 시각 예술, 건축, 디자인 구역을 포함한 실습 구역입니다.
로스키러 뮤직 페스티벌 국립대학은 활발한 창작센터와 지역사회에 더 가깝고, 번창하는 청년문화를 위한 고무적인 장소를 만들어 냈습니다. 여기서 모두가 음악, 미디어, 현대예술, 건축, 디자인을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이 집은 스페인의 라스바르에 위치해 있다. 본지는 구시가지의 간선도로에 있는 초콜릿 공장으로 통하는 작은 창고이다. 그것은 3 층 건물로, 입면도는 석두, 1 층은 금속 들보가 지탱하는 카탈로니아 아치로 구성되어 있다. 2 층은 금속빔과 정교한 나무틀로 구성되어 있다. 3 층, 큰 통나무로 벽돌로 엮은 얇은 판자를 지탱하고, 그 위에는 타일이 깔려 있다.
설계팀은 건물의 원래 특색을 유지하면서 스튜디오와 가정의 주거공간으로 개조하고, 원건물의 석재 입면도와 투명한 공간 분위기를 유지하며, 사소한 수정을 통해 3 층의 특색을 부각시켰다.
창고의 원래 계단은 보존되었고, 설계팀은 건물의 다른 쪽 끝에 계단을 새로 건설해 주민들이 3 층 공간에서 활동하는 것이 더욱 편리해졌고, 가정의 다른 멤버들도 집 안에서 사적이고 독립된 공간을 즐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가족명언)
개조된 1 층은 공공활동공간, 주방, 식당을 포함한다. 원건물의 카탈로니아 아치를 보존하여 1 층을 넓고 햇살이 비치게 했다.
2 층과 3 층은 비교적 사적인 침실과 스튜디오 공간입니다.
현지의 쾌적한 지중해 기후를 감안하여 건물의 실외 공간도 충분히 이용되고 있다. 중앙정원에는 1 층 휴게소, 현관, 주방, 식당, 테라스로 둘러싸인 작은 수영장이 있습니다. 가족은 이곳에서 철저히 긴장을 풀고 편안한 햇빛과 한가한 가족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덴마크
덴마크에서 가장 큰 친환경 프로젝트 (465,438+0,000 ㎡) 인 BIG 건축사무소 창업자 Bjarke Ingels 의 디자인 이념인 쾌락주의의 지속 가능한 발전 덕분입니다. 다른 상황과는 달리, 그것은 여전히 공장 내부의 쓰레기 소각 기능을 수행한다.
쓰레기 발전소로서, 그것의 외관은 우리의 고유 인상과는 완전히 다르다. 124m 의 높이는 비스듬히 기울어진 산비탈처럼 햇빛에 반짝 빛난다. 입면은 높이가 1.2m 이고 폭이 3.3m 인 알루미늄 벽돌 단위로 구성되며 유리창이 내장되어 건물 내부에 자연광을 제공합니다.
쓰레기 발전소는 얼마나 많은 꽃머리를 개조할 수 있습니까? CopenHill 을 보고 건축가의 뇌동은 정말 그를 놀라게 했다. 400 미터 옥상스키장, 공원 산책로, 85 미터 인조암벽, 카페, 술집은 현지인들에게 가장 편안한 놀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가장 눈에 띄는 스키장을 보면 덴마크는 기후가 춥지만 여기에는 산이 없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수백 킬로미터를 운전해서 스웨덴으로 스키를 타러 갈 수밖에 없었다.
코펜하겐의 출현은 코펜하겐 최초의 스키 리조트에 주어졌다. 이렇게 하면 계절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스키를 즐길 수 있는데, 이는 집 근처에 진짜' 스키장' 을 갖는 것보다 훨씬 쿨하다.
옥상에서 스키를 타는 것 외에도 산책하기에 적합한 공원이 있다. 산책로 주변에는 약 7000 그루의 관목, 300 그루의 소나무와 버드나무, 그리고 다른 녹색 식물이 있다. 스키를 타지 못하는 시민들은 여기서 편안한 도보여행을 마칠 수 있다. 걷기가 힘들어서 최고급 바에서 맥주 한 잔을 시켜 주변의 넓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건물의 한쪽에는 높이 85m, 폭 10m 의 암벽 등반벽이 있어 세계 기록을 깨고 가장 높은 인공암벽 등반벽이 됐다. 천연 박공과 유사하게 설계되어 난이도가 다른 등산객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이 친환경 쓰레기 발전소는 매년 현지 주민들의 쓰레기 40 만 톤을 처리할 수 있어 654.38+0.5 만 가구에 전력과 중앙 난방을 제공한다. 매일 약 250 ~ 350 대의 트럭이 이곳에서 쓰레기를 운반한다. 쓰레기는 난로에 던져져 불태워질 것이다. 난로가 최고 운행 효율에 있을 때 시간당 70 톤의 쓰레기를 태울 수 있다. 이렇게 효율적인 운행은 코펜하겐 건물의 99% 를 가열하여 대량의 석탄과 화석 오염을 없앨 수 있다. 스크러버를 통해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깨끗한 수증기를 공기 중으로 배출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코펜하겐이 2025 년 세계 최초의 탄소중립 도시가 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과거에는 쓰레기 발전소가 공업 지대의 기반 시설일 수도 있었지만, CopenHill 의 출현은 사람들의 고유 인식을 완전히 깨뜨리고 환경, 경제, 사회의 윈윈을 실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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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예로문화창조유한공사 (등록상표: 예로여행창조) 는 관광크리에이티브 개발과 실천에 주력하는 전문기구이다. 이 회사는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코펜하겐 싱가포르 베이징 청두에 지사를 두고 있다. 회사는 관광 상품 혁신 R&D 센터, 기획 디자인 센터, 크리에이티브 부화 센터 등 세 가지 주요 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로 각종 기획, 창의적인 디자인 계획, 관광 혁신 제품 R&D, 소도시/시골/관광지 IP 수출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도로 개념: 작은 아이디어는 큰 여행을 변화시킵니다.
날카로운 사명: 고품질의 창의적인 내용으로 중국 관광을 혁신하다.
날카로운 정신: 혁신 의식, 혁신적인 사고, 혁신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