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느 지역이 강남에 속합니까?

어느 지역이 강남에 속합니까?

강남은 장강 이남의 지역을 가리킨다.

협의상으로는 현재 장강 유역 하류 남안의 절강, 수남, 상해이다. 넓은 의미로는 강서 북부와 안후이 남부, 장강 이남도 포함된다.

일명 오월, 강동, 강좌입니다. 강남은 중화 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로 항주 난징 등 고도와 소주 사오싱 닝보 무석 혜주 등 역사 문화 명성도 있다. 오랫동안 동아시아는 물론 세계 최대 도시 집적과 경제 중심지로 중화문명을 수차례 비호해 왔다. 강남은 지리 개념으로 관중 () 하로 () 와 멀리 () 와 호응하여 중국과 동아시아의 역사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진나라 시대에 사서에는 이미 강남이라는 말이 있었다. "오월 춘추": "주원왕은 사람을 보내 군웅을 하고 강남에 가라고 명령했다."

"엘야 디쉬 9 장" 은 "강남은 양주라고 부른다." 강남' 은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의 고서에서 양주에 속한다.

확장 데이터:

첫째, 역사의 강남

"엘야 디쉬 9 장" 은 "강남은 양주라고 부른다." 강남' 은 진한 () 이 이전에 쓴 고서 중 남남 () 을 가리킨다. 즉 장쑤 (), 상해 (), 안후이하 () 이남 부분, 저장과 푸젠 () 의 전체, 강서 ()

진나라 시대에는 강남에 대한 다른 설이 있었다. "사기 진본기" 도 실려 있다. "진 30 년, 촉수 () 가 초추 () 를 지키며 오군 () 을 취하고 강남 () 은 첸중군 () 이다." 이곳의 강남은 호남과 후난의 일부 지역을 가리킨다. 돈대천은' 항우본기' 구름이' 강동은 작지만 강동 장로는 나를 불쌍히 여긴다' 는 중' 강동' 이 현재 강남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왕망이 한 군을 강남군으로 바꾸었을 때, 바로 오늘 호북의 이도이다. "후한서 유표전" 은 "강남 도둑성 ... 강하도둑 장장, 진좌에 따르면 양양시 추병, 표령악, 방길비 강하. 강남 서평. "

강남도는 당태종 정관 원년 (627 년) 에 세워졌다. 강남로의 범위는 완전히 장강 이남에 있다. 이후 당현종 21 년 (733 년) 은 강남동로, 강남서로, 구이저우중로로 나뉘어 현대 강남의 의미를 정의하는 시작이 됐고, 이후 강남은 강동지역의 고유 이름이 됐다. 역사적으로 "강남" 이라는 이름을 딴 행정 구역의 진화:

당나라 이후 강남이라는 단어는 강남과 장강연안의 광대한 지역을 포함해 경주주 (후베이 동남부와 호남) 와 양주 (강서 안후이 남부 푸젠 장쑤 남부 상해 절강, 오늘의 양주 아님) 를 포함한다.

당대에는 강남서로 (후동남, 호남, 안남) 와 강남동로 (푸젠, 소남, 상해, 절강) 가 세워졌다.

송대는 강남서로 (강서 대부, 후베이 동남부), 강남동로 (강서 동북부, 안휘남부, 장쑤 남부 일부 지역) 를 설립했다.

남직리는 명나라에 설립되어 청초에 강남성으로 개칭되었고, 1667 년에는 장쑤 (상하이 포함) 와 안후이성으로 나뉜다. 하지만 강남성에는 장강 이남의 일부 지역뿐만 아니라 장쑤, 안후이 북쪽의 넓은 지역도 포함되어 있다.

청대에 양강 총독서를 설립하여 장쑤 성 (상해 포함), 안후이성, 강서성을 관할하다. 양강은 강남성과 강서성, 동부는 강남성 (현재 장쑤 상해 안휘) 을 포함한다.

둘째, 문화 강남

문화 강남은 강남의 중요한 개념이다. 지역 문화에서 강남 문화는 왕왕 오월 문화와 매우 관련이 있다. 타이버가 강남 (무석) 에 지은' 오국고도 메리' 는 오문화의 원천으로 여겨진다.

가장 먼저 수도를 무석매촌에 건설하여 봄과 가을에 고모수 시 (현재 소주) 로 옮겼다. 그 후, 우 문화와 베트남 문화, 추 문화가 융합되었다. 한말 동우 도성 금릉 (남경) 은 오 추 베트남의 광대한 지역을 덮었다. 남조 시대에는 중화문화가 흥성했고, 강남문화는 해외로 이름을 날리며, 불교문화는 크게 빛을 발했다.

동진남조 (송, 치, 량, 진) 시대에는 고대 오어를 기초로 한 건강 (남경) 언어가 중국 중국어의 원천이 되어 동쪽으로 일본으로 전해져 오음이 되었다. 강남 문화도 바뀌고 있다. 예를 들어 쑤저우 () 는 무두 () 라고도 하고, 건설업 (난징) 은 동우의 수도이며, 금릉 (난징) 은 오경 () 이라고도 한다. 나중에 오병정권은 여전히 남경을 수도로 삼았다.

오동육조부터 수당 시대까지 강동사족은 문화적으로 중요한 지위와 역사적 공헌을 하여 강남문화교육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강남 문화는 중국 문화 전체에 중요한 공헌과 영향을 미친다.

남북조에서 수당 () 에 이르기까지 경제문화의 중심이 남쪽으로 이동했다. 강남은 늘 고대 중원의 후계자 지역으로 여겨졌고, 남경은 늘 중국 정삭의 상징도시로 여겨진다. 강남의 발전은 중국 문명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중국어 음성학의 경우, 진대문 밸브는 관이두남, 중원 아음남파, 김릉아음은 건강과 중고오음의 결합으로 남북조 분열 후 수와 당 시대가 낙양 여름야음과 함께 아음을 복구하고 공동어를 건립하는 두 가지 주요 기지가 되었다. 원나라가 전복되고 명나라가 건립되었을 때 남경음을 기초로 공식 중국어 표준음을 건립하여 중국어 표준어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공자네 봉은 송팅의 남이동으로 둘로 나뉘고, 북부는 곡부에 위치하고, 남부 공자는 강남의 곡주로 옮겼다. 민국시대' 잔치공' 은' 경관' 으로 개명됐고, 중앙정부는 곡부에' 경대성 성인관' 을 임명했고, 곡주에' 경남종대성 성인관' 을 임명해 강남이 중국에서 정치문화의 역할을 보여줬다.

강남은 문화교육이 발달한 것으로 유명하며, 많은 곳에서' 강남 조루',' 동남조루',' 해변 조루' 와 같은' 조루'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강남 장서가가 많고 도서관이 많고 서향 세가도 많다. 강남은 그 문학, 그림, 음악, 희곡의 번영으로 유명하다. 강남의 지역적 특색을 지닌 극종은 곤곡 월극 황매극 등이다.

많은 문인들이 강남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예를 들면 곽푸, 왕희지, 도연명, 사령운, 로, 왕창령, 이백, 백거이, 류우석, 이유, 류영, 범중연, 오양수, 왕안석, 스시,

강남 지역은 학술이 발달하고 과학기술이 발달하여 주 (), 육구연 (), 왕양명 (), 황종희 () 등의 사상가와 철학자가 쏟아져 나왔다. , 이비, 구, 왕부지 등 많은 걸출한 과학기술 인물들, 예를 들면 조충, 갈홍, 도홍경, 심괄, 필승, 양휘, 송, 서하객, 방이지, 황율장 등이다.

강남의 역사와 문화와 자연환경은 난징의 진하, 부자묘, 종산, 현무호, 모근심호, 쑤저우의 졸정원과 창랑정, 항주의 서호, 뇌봉탑, 진강의 금산사, 양주의 마른 서호, 무석의 원두와 같은 많은 유명한 강남경관을 만들었다.

강남의 물산, 쑤저우의 자수, 양주의 옥기, 난징의 비단, 이흥의 도자기, 경덕진의 도자기, 선주의 선지, 혜주의 휘묵과 꽃염, 양주의 칠기, 항주의 서호 용정, 쑤저우의 벽라춘, 혜주의 기문홍차, 황산모봉과 태평원숭이 퀘벡 등

강남의 생활방식과 음식문화도 유명하며' 아침에 물을 싸서 밤에 물을 싸라' 는 고아한 생활을 숭상한다 [3]. 중국 4 대 요리 중 하나인 화이양 요리가 신중국 첫 국연으로 선정됐다. 수방채, 양방채, 항방요리, 본방요리도 고전적인 강남요리입니다.

명요리는 탕수계어, 부용닭 조각, 소금물오리, 청계어, 게가루 사자머리, 삶은 건사, 오리 세 벌, 수정식육, 연마장어, 개양푸채, 스문두부, 게황탕바오, 꿀즙불 레시피, 다람쥐 계어,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강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