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가 풍수 수첩: 12. 양재 풍수 상식

민가 풍수 수첩: 12. 양재 풍수 상식

12. 양쯔이 풍수 상식

01. 음양자이 풍수 상식

고대에는 기가 매우 추상적인 개념이었습니다. 유물론자들은 세상을 구성하는 근원적 요소라고 믿고, 이상론자들은 그것이 객관적 정신의 파생물이라고 믿습니다. 성인들은 일반적으로 기(氣)가 어디에나 존재하고, 기(氣)가 만물을 구성하며, 기(氣)가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한다고 믿습니다. 노자(老子)는 “만물은 음(陰)을 품고 양(陽)을 품고 기가 화합한다”고 말했고, 송나라의 장재(張財)는 『정몽·태화』에서 “태서(臨舌)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니 기의 기운이 모이고 흩어지는 것이니라”고 말했다. , 그리고 모양이 변합니다." "기는 풍수에서 매우 일반적이고 중요한 개념입니다. 활력, 죽음, 양, 음, 땅, 땅, 성, 수집, 나, 기, 기 등이 있습니다. 기(氣)는 만물의 근원이다. 기(氣)는 끝없이 변화하며 사람의 불행과 복을 결정한다. 죽음의 기운을 피하고 생명의 기운을 이용하고 싶다면 풍수지리사에게 '기운의 조절'을 청해야 합니다. "기를 조절하는 것"은 매우 복잡합니다. 음양과 오행을 결합하고 현장 테스트를 통해 "활기찬 상"을 얻어야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풍수는 실제로 "운세의 예술"입니다.

풍수에서는 기(氣)를 만물의 근원으로 본다. 『관의 지리지맹』 제1권 『소통이 없다』에는 “기가 없는 것을 태일이라 하고, 기의 시작을 이라 한다. 태중....기가 쌓이면 두 가지 악기가 셋오행으로 나뉘는데, 행운과 불운은 유기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기복은 측정되고 흔들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기 없음) ~ 존재(기의 시작) 유래(1) 음양(두 가지 의식)으로 분화한 후 금속, 나무, 물, 불, 오행(五行)으로 나뉜다. 땅의 이 물질의 흥망성쇠에는 불변의 법칙(어느 정도 있고 변하지 않음)이 있고, 불행(행운, 불운, 후회)이 있는데, 이러한 불행은 모두 예측 가능합니다. 이 구절은 『주역』의 『태극권 이론』을 전개한 것으로 단순한 유물론적 변증법의 색채를 띠고 있다. 풍수에서는 기(氣)가 무한히 변하여 물로 변하거나 산과 강으로 쌓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명나라 강평제는 『수용경』에서 “기의 기묘한 움직임”에 대해 논할 때 “태석의 유일한 기 앞에 물이 있는 것이 아니다. 물에 혼탁이 쌓이면 산과 강이 생긴다. 경전에 이렇게 적혀 있다. : 기(氣)는 물의 어머니이다. 기(氣)가 움직이면 기(氣)가 따르며, 물과 기(氣)는 서로 교감하여 땅 밖으로 넘친다. 흔적이 있는 것은 물이며, 땅 속에서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것은 겉과 속이 똑같으니, 이 놀라운 창조 기능을 통해 땅 속의 공기가 동쪽으로 움직이는지 서쪽으로 움직이는지, 즉 알 수 있습니다. , 물이 오고 가면 물의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공기가 멈출 때 움직이는 용을 돕기 위한 물이 있을 것입니다. 물이 어디서 오는지 당신은 용 에너지가 어디서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물이기도 하므로 물의 교차점을 보면 용의 기운이 모이는 곳을 알 수 있다." 이로부터 우리는 산과 강이 "기"로 통일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 생명력을 찾는 것은 방향을 관찰하는 것이다. 산과 강의.

풍수에서도 기가 사람의 불행을 결정한다고 믿습니다. 흙이 있는 곳에 기가 있고, 기로 인해 생명이 있고, 기로 인해 사람이 죽는다. 곽포의 『고장경』에는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그것은 생명이 되고, 이동하면 생명이 되며, 만물은 땅에서 생기고, 사람이 부모에게서 기를 받으면 몸이 그늘을 받고, 죽으면 기가 모여서 뼈가 된다. 홀로 뼈속의 기가 역전되리니, 경전에는 기가 귀신과 사람의 복을 받음이라 서쪽에서는 구리산이 무너지고 동쪽에서는 종소리가 응하니라. 봄에는 나무가 피어나고, 밤나무 새싹은 땅의 힘으로 움직이고, 그 모이는 것은 구룡과 그 가지의 힘으로 인한 것입니다. 통은 풍수의 총개요라고 할 수 있으며, 이 총개요의 핵심은 기(氣)이다. 수단의 말을 통해 우리는 기(氣)에 대한 풍수 전문가들의 일반적인 견해를 알 수 있습니다. 기(氣)는 기(氣)의 한 요소의 움직임과 변형이며, 하늘에서는 땅 위를 흐르고 땅에서는 모든 것이 흐릅니다. 발생하다. 하늘에 이것이 없으면 기는 땅을 지탱할 수 없고, 땅에 이것이 없으면 형태는 그것을 담을 수 없다. 생명력은 땅 속에 숨겨져 있어서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땅의 이치를 따라야만 찾을 수 있습니다. 장사 지내는 사람이 죽은 뼈가 그 곳에 안착할 수 있는 곳을 알 수 있다면 그는 복을 받을 것입니다. 부모의 뼈는 자손의 뿌리요, 자손의 몸은 부모의 가지에 해당하니, 길일이면 신이 평안하고 자손이 번성하리라. 기의 영향은 귀신과 사람의 축복에 해당합니다."

음집이든 양집이든 생명의 기운을 활용하고 죽음의 기운을 피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황제의 집 고전"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매년은 12개월이 있고, 매월은 활력과 죽음의 위치에 있습니다. ... 첫 달의 활력은 귀에 있고 활력은 오정에 있습니다. 두 번째 달에는 장근에 생기가 있고, 세 번째 달에는 위곤에 생기가 있고, 달은 인가에서 태어나고, 사월에는 마오이에 생기고, 유신(吉信)은 진순(陳千)에서 태어나고, 죽기(死氣)는 서천(徐泉)에 있고, 죽기(死氣)는 해인(伯仁)에 생기고, 죽기(死氣)는 8월에 태어난다. 9월은 성갱(興岡)에 살고, 9월은 은가(陰貝)에 있고, 10월은 유신(吉信)에 생기고, 죽음의 기운은 마오이(毛夷)에 있다. 12월의 진순(陳念)에는 생명이 이인(hairen)에 있고 사신(死氣)이 기병에 있다." 이는 매달 생명력과 죽음의 기운이 있고 구체적인 방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침반의 방향은 팔괘(八十)로 표현된다. 하늘 줄기와 땅 가지. 풍수지리자는 땅을 볼 때 나침반을 들고 먼저 그 달의 기(氣)와 사기(死氣)의 방향을 분명히 본다. 기의 방향이 땅을 움직이면 상서로운 일이다. 죽은 에너지가 지구를 움직이면 운이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기를 조절하는 것"은 풍수의 열쇠 중 하나입니다. 풍수 대가들은 이성이 기(氣)에 담겨 있고 기(氣)는 형태가 견고하다고 믿습니다. 형태는 눈으로 볼 수 있고 기(氣)도 이해해야 한다. Tianxing Gua Qi는 Qi를 활용하는 법칙입니다. Fuxi의 타고난 팔괘는 음양을 조정하는 데 사용되며 Wen Wang의 Houtian Bagua는 Yao Xiang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안쪽의 육각형은 하늘, 땅, 해, 달을 나타내고, 60개의 육각형은 음양 기후를 나타냅니다.

각 헥사그램 아래에 60개의 꽃 갑옷을 할당하고 5가지 요소를 수집하여 그 번영 측면을 선택하고 헥사그램 기를 결합하면 기를 올바르게 조절하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악령을 흡수하고 통제하며 영의 목표를 분별합니다. 사실, "기를 조절하는 이론"은 환상입니다. 누가 기를 볼 수 있습니까? 그것은 풍수 전문가들의 자의적인 해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이해"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희망론도 있다. Song Huang Miaoying의 "Boshan Chapter"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홀이 밝으므로 홀의 분위기를 알아야합니다. 흰색 하나가 좋고 노란색이 다섯 개 좋고 흰색이 여섯 개 좋고 흰색이 여덟 개 좋고 보라색이 아홉 개 좋습니다. , 이것이 오행이다. 또한 사악을 피하고, 두 개의 검은 것도 피해야 한다. 녹색 3개는 금기, 녹색 4개는 금기, 빨간색 7개는 금기이다." 좋은 것과 나쁜 것을 나누는 것입니다. 명나라의 묘희용(Miao Xiyong)은 "장경의 날개(The Wings of Burial Sutra)"에 "왕기장(Wangqi Chapter)"이 있는데, "모든 산에는 덮개와 같은 보라색 공기가 있고, 떠다니는 구름과 같은 푸른 연기가 있으며, 김이 나고 친근한 구름이 항상 남아 있습니다. , 피부가 침식되지 않고 색이 기름지고 초목이 무성하고 흐르는 샘물이 달콤하고 땅이 향기롭고 기름기가 많으며 바위가 촉촉하고 밝아서 구름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 색깔이 흐릿하고 바위가 마르고 흙이 마르고 초목이 흩어지고 샘물이 마르니 이와 같이 산과 언덕을 깎지 않으면 진노가 다른 곳으로 흘러가리라. “풍수지리의 말에 따르면 왕조와 관직과 인사의 변화, 가문의 흥망성쇠를 알 수 있습니다. Gua Jian 사회의 통치자들은 왕기 이론을 믿었지만 실제로는 근거가 없었습니다.

02. 문은 풍수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1) 문을 설치할 때 나무결이 평행인지 역행인지 명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래에서 위로 나타나는 선은 선을 따라 있고, 위에서 아래로 나타나는 선은 선에 반대됩니다. 패턴을 따라 있는 문은 집을 평화롭고 매끄럽게 만드는 반면, 패턴에 반대되는 문은 집을 불안정하고 매끄럽지 않게 만듭니다.

(2) 문의 높이는 비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7피트가 표준으로 사용됩니다. 문이 너무 높으면 사람들이 비합리적이고 탐욕스럽고 헛된 행동을 하게 됩니다. 문이 너무 낮으면 사람들은 일을 하는 데 자신감을 잃게 되고 많은 좌절을 겪게 됩니다.

(3) 집 안에서 문이 서로 마주보는 것을 피하세요. 이로 인해 상충관계가 발생하고 언어적 갈등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4) 독립된 문에 두 가지 이상의 색상이 있으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에게 흩어지고 반복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5) 집에 아치형 문을 두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원은 움직임을 나타내며 집은 조용함에 적합하므로 전혀 적합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둥근 아치 모양이 마치 무덤 문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이는 매우 불길한 일이다. 미학적으로 만족스럽다면 사각형 아치를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문은 바깥쪽으로 열리지 않고 안쪽으로 열려야 합니다. 문이 바깥쪽으로 열리면 집안의 평화로운 공기가 밖으로 나가게 되어 액운과 재물 손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03. 집 안의 침실은 인간의 뇌와 같다. 두뇌에 필요한 것은 침실에도 필요합니다. 예: 충분한 산소, 평온함 등. 건강하고 풍수적인 침실을 위해서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침실의 의복이나 가구, 가구 등은 깔끔하고 지저분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신문이나 잡지, 여분의 장신구는 가능한 한 많이 치우고 보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의 작업 순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말 앞에 카트를 놓게 됩니다.

(2) 침실의 조명은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둡지 않고 적당하고 조화로워야 합니다. 낮에는 태양이 방 안으로 들어와야 하며, 방은 햇빛 없이 오랫동안 있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을 우울하고 혼란스럽고 비합리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3) 침실의 천장 조명은 침대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즉, 조명이 침대를 누르지 못하면 근육과 뼈가 손상되기 쉽습니다. .

(4) 침실의 공기는 순환되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먼지를 줄이기 위해 오랫동안 방의 창문을 닫아 두는 데 익숙합니다. 사실, 이는 매우 건강에 해로운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병에 걸리기 쉽고, 다른 한편으로는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완고하고 자기 집착에 빠지게 하며, 막다른 골목에서 방황하기 쉽습니다.

(5) 침실에는 TV 화면 등 침대를 직접 비추는 거울이나 반사 물체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환각과 불안감을 느끼기 쉽고 평화롭게 잠을 잘 수 없게 됩니다.

(6) 침대의 위치는 풍수지리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상서로운 쪽에 두는 것이 좋고, 불길한 쪽에 놓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04. 풍수지리에서 침대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침대의 방향, 침대의 모양, 침대의 높이, 침대의 소재에 관계없이 우리의 정신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간접적으로 결혼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침실은 부엌에 인접해서는 안 됩니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병에 걸리거나 오랫동안 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침대 머리 뒤에는 반드시 등받이가 있어야 하며, 비워둘 수 없습니다. 벽에 가깝게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환각과 정신분열증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3) 침대 위에 캐비닛이나 들보를 두지 마십시오. 두통이나 뇌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스위트룸 스타일의 침실에서는 화장실 문을 항상 닫아두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가 생기기 쉽고 재물도 모을 수 없습니다.

(5) 침대의 가장 좋은 모양은 사각형이나 원형입니다. 그렇게 하면 잠자는 사람이 불안해질 수 있습니다. 남편과 아내는 서로에게 은밀한 사랑과 복숭아꽃을 더할 것이다.

(6) 침대는 다리가 없거나 바닥에 붙어 있으면 안 됩니다. 침대에 누워 있는 사람의 심장이 약해지고 게으르고 수동적이 되기 때문입니다.

(7) 너무 푹신한 물침대나 매트리스에서 자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자는 사람이 야심 차고 허영심에 탐닉하게 되며 문제를 일으키거나 문제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8) 자석 매트리스에서 잠을 자지 마십시오. 이로 인해 잠자는 사람이 거꾸로 일을하게되고 수레를 말 앞에 놓아 쉽게 악령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9) 거울은 침대 머리 부분을 향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잠자는 사람이 환각과 정신 분열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침대의 앉는 방향은 출생의 길한 방향에 있어야 하며, 이는 행운을 불러오고 액운을 피하는 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먼저 수비학자와 상담하고 무작위로 배치하지 마십시오.

05. 현대 가정 풍수에서는 주방의 위치와 내부 가구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족의 건강과 상속자, 부를 책임지기 때문입니다. "행운의" 부엌이란 무엇입니까?

(1) 부엌은 집의 남쪽에 위치해야 하며 그 다음은 동쪽 또는 남동쪽에 위치해야 합니다. 북쪽, 서쪽 또는 북서쪽에 설치하지 마십시오.

(2) 주방은 안방 옆에 있으면 안 됩니다.

(3) 주방에는 화장실이 없어야 하며, 주방 문은 화장실 문 반대편에 있어야 합니다.

(4) 주방의 조명은 충분해야 하며, 가급적이면 햇빛이 좋습니다.

(5) 주방의 공기는 반드시 순환되어야 하며, 레인지후드 외에도 공기를 순환시켜 주방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배기팬도 필요합니다.

(6) 주방은 건조한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너무 습하지 않아야 합니다.

(7) 스토브 입구를 향한 주방 문 입구를 피하십시오.

(8) 난로 위에는 충분한 공간과 높이가 있어야 하며, 난로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지 않아야 합니다.

(9) 주방에 있는 칼이나 날카로운 도구가 노출되어서는 안 됩니다.

(10) 주방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도관 위치인데, 보통 스토브와 같은 위치나 스토브 반대편에 있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집의 디자인과도 조화를 이루어야 하는데, 정해진 패턴을 갖는 것은 어렵습니다. 풍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큰 원리는 불을 먼저 놓고 물을 넣은 다음 불이 높고 물이 낮다는 것입니다.

06. 옛날에는 화장실이 주로 뒷마당이나 집 밖에 있었는데 주로 냄새가 집에 가득 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었고, 세부적인 제한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화장실은 대부분 집 안에 위치해 있어 제약이 많다.

(1) 화장실은 집에서 가장 불길한 쪽에 위치해야 하며, 가장 불길한 쪽은 남쪽에 위치해서는 안 됩니다. 화장실은 물에 속하고 남쪽은 불에 속하기 때문에 물과 불의 갈등은 옳고 그름, 질병, 부와 피의 손실 등 분명히 집에 있는 사람들에게 해로울 것입니다. 상서로운 방향과 불리한 방향은 무엇인지 풍수 전문가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2) 화장실 냄새가 집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화장실 문을 오랫동안 닫아두어야 한다. 불결한 기(淨氣)는 일종의 악령으로서 매우 파괴적이며 사람에게 재산 감소, 혼란스러운 사고, 수많은 질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변기에는 배기팬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변기의 더러운 가스를 외부로 배출할 수 있어 한편으로는 가스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반면에 화장실의 공기를 신선하고 건조하게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4) 화장실 문은 부엌 문 반대편에 있으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과 불이 충돌할 수 있습니다.

(5) 화장실은 주방에 위치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하면 집에 있는 사람들이 질병에 걸리기 쉽거나 회복하기 어려운 장기적인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6) 스위트룸의 화장실은 침실에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므로 위의 사항을 반드시 따라야 합니다.

07. '거울'은 오늘날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거울"은 풍수에서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끌어당기고 풀어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것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사람은 재산과 행운을 얻게 될 것이며, 그렇지 않으면 재산을 손상시키고 행운을 파괴할 것입니다. 거울은 주로 외모를 관찰하는 데 사용되므로 침실이나 화장실에 설치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심지어 대부분의 여성들도 작은 거울을 가지고 다닙니다. 더욱이 어떤 사람들은 거울을 벽, 천장 등으로 사용하여 집을 장식하기 위해 환경을 이용합니다. 그 목적은 시야를 넓히거나 빛의 조명을 높이는 것입니다. 사실, 위의 모든 용도는 우리가 한 가지를 이해할 수 있는 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거울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포함한 이미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집에 장면이 너무 많으면 시각적으로 혼란스러워질 것입니다. 우리가 정신적으로 약하거나 집중하지 못한다면 환각을 겪을 가능성이 더 높아져 우리의 정신에 더욱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거울은 사람들에게 별로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우리가 불쾌한 일을 만나거나 여러 가지 실수로 인해 자신감을 잃을 때마다 거울은 간접적인 해를 끼치게 됩니다. 특히 노인들은 거울이 많은 집에 살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거울을 보고 집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환경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기 집착을 더욱 심화시키고 자기중심적인 성격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심리적 영향. 다음은 몇 가지 주의할 사항입니다.

(1) 대문 철문은 거울 효과가 있는 금속으로 만들어서도 안 되고 너무 커서도 안 됩니다.

(2) 거울은 문 입구를 직접 비출 수 없습니다.

(3) 거울은 침대에 직접 비추어서는 안 되며, 침대 머리 부분과 나란히 놓아야 합니다.

(4) 가능하면 거울은 수납장 안에 숨기고, 수납장 문은 사용시에만 열어두세요.

(5) TV의 화면은 거울과 같습니다. 침대에 직접 비추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8. '시계'는 모든 집에 꼭 필요한 필수품이지만, 그 자체의 기능 외에도 시계를 실내 장식품으로 활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풍수에서 시계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시계는 회전한다는 뜻으로, 오래된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며, 변화를 반복하는 효과가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시계의 배치도 특별해야 합니다.

(1) 메인 시계는 하나만 있고, 다른 방에는 작은 알람시계가 1개 이상 있을 수 없습니다. 집에 시계가 너무 많으면 집안의 평화로운 분위기가 불안정해지고, 집에 있는 사람들은 종종 문제를 반복하게 됩니다.

(2) 집에 있는 시계는 정사각형이어야 하며, 원, 삼각형, 육각형, 팔각형 등의 사용을 피하십시오.

둥근 시계는 집안에 있는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다른 모양의 시계는 집안에서 다툼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네모난 시계만이 가장 평화롭다.

(3) 침실의 시계는 너무 크면 안 됩니다. 너무 크면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모이는 일이 줄어들고, 자주 떨어져 있게 됩니다.

(4) 면적이 작은 집에 빅벤을 놓는 것은 한편으로는 손님을 압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벨을 차지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두려움과 "공허함"을 느끼게 만드는 불안한 소리입니다.

(5) 종은 상서로운 면에 걸어야 하며 악한 면을 향해야 반대쪽에 있는 악한 물체를 막고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09. 색은 자기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인정되었으며, 심지어 사람들의 특정 행동과 성향까지 바꿀 수 있습니다. 가정 풍수에서는 색상의 조화도 매우 특별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늘은 맑고 땅은 탁합니다. 천장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가장 밝은 색상이어야 합니다. 연한 흰색이면서 동시에 바닥의 색상은 천장의 색상보다 어둡습니다. 그 반대라면 집에 있는 사람들은 일을 혼란스럽게 하고 말 앞에 수레를 놓고 일관성이 없게 됩니다. 이것이 자연계의 맑은 하늘과 탁한 땅에 해당하는 원리이다.

(2) 벽의 색상은 천장과 바닥 사이에 있어야 합니다. 즉, 천장보다 어둡고 바닥보다 밝습니다. 바닥은 땅을 나타내고, 벽의 색깔은 사람을 나타냅니다.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하나되고 조화되는 것은 인간이 지상에 존재하는 진리이다. 따라서 벽의 색상이 천장과 바닥의 색상보다 더 어둡고 뚜렷하다면 집에 있는 사람들이 대담하고 규칙을 따르지 않으며 성공에 만족한다는 의미입니다.

(3) 벽에는 두 가지 색상이 있을 수 있지만 왼쪽과 오른쪽은 다를 수 없으며 위쪽과 아래쪽만 다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네 개의 벽에는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색상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고 당황하게 될 것입니다.

(4) 집안의 메인 컬러로 빨간색이나 검정색 하나만 사용하지 마세요. 집을 너무 붉게 만들거나 너무 어둡게 만들지 말라는 뜻이다. 너무 빨간색이거나 너무 어두우면 사람들이 극단적이고 충동적이며 무질서하게 행동하게 됩니다.

(5) 보라색, 새우색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집안에 복숭아꽃이 넘쳐 주체할 수 없게 됩니다.

10. 주택 풍수의 측면은 주택 소유자의 운명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특히 방위각 자기장의 사용은 일반화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존중해야 할 곳이 있습니다.

(1) 집은 조명이 밝아야 합니다. 어둠을 피하세요. 각 생활 공간에 충분한 햇빛이나 조명이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부 복도나 구석이 어두우면 조명을 추가해야 합니다. 소스.

(2) 집안의 공기가 순환되어야 합니다. 집안에 먼지가 쌓일 수 있으므로 창문을 오랫동안 닫아 두지 마십시오. 이는 질병의 원인이 되기 쉽습니다.

(3) 주방 온도는 너무 뜨거워서는 안 된다. 주방이 너무 뜨거우면 가족끼리 화를 내고 말다툼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의 환풍기를 설치해야 한다. .

(4) 변기를 너무 젖게 해서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세요. 습기와 냄새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환풍기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아프고 돈을 잃을 것입니다.

(5) 난로 위에 날카로운 물건을 올려서는 안 됩니다. 칼, 가위 등 모든 물건을 난로 밖에 두거나 난로 위에 놓아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유혈 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6) 실내에서 호별 방문을 피하세요: 문이 방 문을 향하고 있으면 주인이 쉽게 돈을 잃고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문에 커튼을 추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 실내에서 호별 방문을 피하십시오. 호별 방문은 경쟁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양쪽 모두 문 커튼을 걸고 문을 닫아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8) 대문 앞 쓰레기 피하기: 대문 사각 입구 앞이나 뒤에 잔해나 쓰레기를 두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집에 있는 사람들이 질병에 걸리기 쉽고, 업무상 불리함.

(9) 침대 뒤에는 등받이가 있어야 합니다. 즉, 침대판이 있든 없든 침대 머리 부분이 벽에 붙어 있어야 하며 비어 있으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꿈을 꾸게 되고 헛되고 반복적인 일을 하게 되어 더 많은 일을 하고 덜 성공하게 될 것입니다.

(10) 집안의 재물이 아무 이유 없이 유실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서는 부서지고 물이 새는 곳은 모두 즉시 수리해야 하며 방치해서는 안 된다. 방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뱀, 곤충, 쥐, 개미 등이 없도록 노력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이유 없이 돈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11. 중국인들은 경제적 능력이 허락한다면 집을 구입해야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뿌리를 내리고 삶을 확립하지 않으면 집이 없고 무력감을 느낄 것입니다. 누구나 풍수 좋은 집을 선택하고 살고 싶은데,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집을 고를 때 참고해야 할 풍수 문제를 몇 가지 소개합니다.

(1) 가장 이상적인 생활 환경은 바람이 잔잔해야 합니다. 상쾌한 바람은 풍수와 일치합니다. 집 근처에서 바람이 강하고 매우 조급하다면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집이 실제로 응축되어 있어도 강한 바람에 날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풍수에서는 "바람을 숨기고 기(氣)를 모으는 것"을 중시하지만, 바람이 강한 곳은 결코 풍족한 곳이 아닙니다. 바람이 너무 강한 것도 좋지 않지만, 바람이 너무 느리고 공기 순환이 잘 안 돼요!

(2) 충분한 햇빛. 양재 풍수는 햇빛과 공기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에 집을 선택할 때 신선한 것뿐만 아니라 공기도 충분하고 햇빛도 충분합니다. 집에 햇빛이 부족하면 음 에너지가 너무 많아 집이 불안하고 사람이 살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집이 경사면에 있는 경우 특히 구매 시 주의해야 합니다. 풍수적인 측면에서 볼 때 평평한 지형에 있는 집이 더 안정적이지만, 경사면이 더 안정적입니다. 집의 문이 매우 가파른 언덕을 향하고 있다면 가족의 재산이 유출될 뿐만 아니라 가족이 헤어지고 다시 돌아오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거주지로 선택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경사지에 있는 집은 돈이 새기 쉽고, 경사지에 있는 집은 파손되기 쉽습니다. 집이 가파른 경사면 아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악령의 세력이 너무 강해서 인명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야멘 앞과 뒤, 사찰은 생활하기에 부적합하다. 관공서 앞(특히 파출소, 군부대)과 사찰, 도교 사찰 뒤는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생활을 위해. 그 이유는 야멘은 살인적인 기운이 강하기 때문이다. 그 반대편에 살면 가장 먼저 피해를 입게 된다. 참지 못하면 사상자가 생기기 마련이다. 너무 가까이 사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5) 층 선택

건물의 외부 환경과 산 모양이 좋을 경우 주민들은 일반적으로 길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오행(五行)과 층수 문제, 자기장 정보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으로 인해 같은 건물 내 층별로 거주민들의 부의 격차가 발생하게 된다. 그렇다면 바닥을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먼저 Jiazi, Bingzi, Wuzi, Gengzi 및 Renzi의 별자리를 쥐로 이해해야합니다. 다섯 가지 요소는 물에 속합니다. 의년, 정주년, 지초년, 신초년, 귀수년 이 해의 황도대의 별자리는 오행으로 보면 땅에 속한 소입니다.

가음년, 빙음년, 오음년, 경음년, 인년의 십이지 동물은 호랑이에 속하며, 오행(五行)으로는 나무에 속한다.

Yi Mao, Ding Mao, Ji Mao, Xin Mao 및 Gui Mao의 황도대 별자리는 오행 측면에서 토끼와 나무입니다.

Jiachen, Bingchen, Wuchen, Gengchen 및 Renchen의 황도대 별자리는 오행 측면에서 용과 땅입니다.

일사년, 정사년, 시사년, 신사년, 귀사년, 이 해의 별자리는 뱀이며 오행상 불에 속합니다.

가오, 빙오, 오무, 경무, 인우의 황도대 동물은 말이고 오행은 불이다.

이웨이(Yiwei), 딩웨이(Dingwei), 지웨이(Jiwei), 신웨이(Xinwei), 귀웨이(Guiwei).

Jiashen, Bingshen, Wushen, Gengshen 및 Renshen의 황도대 별자리는 원숭이이며 5 가지 요소는 금에 속합니다.

의요년, 정우년, 지우년, 신우년, 귀우년의 별자리는 수탉이며, 다섯 번 태어난다는 점에서 금에 속합니다.

가학, 빙서, 우서, 경서, 인서의 황도대 동물은 오행으로 보면 땅에 속하는 개띠에 속합니다.

의해, 정해, Jihai, 신해, 귀해의 해에 이 해의 별자리는 돼지이며 오행상 물입니다.

둘째, 바닥과 오행의 관계도 이해해야 합니다.

1층과 6층은 북쪽에 속하며 물에 속합니다. 그러므로 건물의 1층과 6층은 물에 속하고, 11층, 21층, 31층 등 끝이 1층이나 6층인 층도 물이다.

2층과 7층은 남쪽에 속해 불에 속한다. 그러므로 건물의 2층과 7층은 불에 속하고, 12층, 22층, 32층 등 끝이 2~7층인 층도 불에 속합니다.

3층과 8층은 동쪽에 속해 목조로 되어 있다. 그러므로 건물의 3층과 8층은 목조이고, 13층, 23층, 33층 등 끝이 3~8층인 바닥도 목조이다.

4층과 9층은 서쪽에 속하며 금에 속한다. 그러므로 건물의 4층과 9층은 금에 속하고, 14층, 24층, 34층 등과 같이 끝이 4층이나 9층인 바닥도 금속이다.

5층과 10층은 중앙에 속하고 땅에 속한다. 그러므로 건물의 5층, 10층도 흙에 속하며, 15층, 25층, 35층 등 끝자리 숫자가 5층, 10층도 흙에 속합니다.

층 선택

오행의 각 요소는 독립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상호의존적이며 서로를 제한합니다. 이것이 오행(五行)의 상호생성(共生性)의 원리이며, 상호생성(共生性)의 순서는 불이 흙을 생성하고, 흙이 금속을 생성하고, 금속이 물을 생성하고, 물이 나무를 생성하고, 나무가 불을 생성한다는 것이다.

상호 절제의 순서는 불이 금속을 이기고, 금속이 나무를 이기고, 나무가 땅을 이기고, 땅이 물을 이기고, 물이 불을 이기는 것입니다. 층을 선택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건물의 5가지 요소가 거주자의 5가지 요소에 상호보완적이고 보완적인 효과를 가지면 상서로운 것입니다. 반대로 상호억제 효과가 있으면 불길한 것으로 간주된다. 건물의 층수와 건물의 5요소가 운명을 좌우한다면 길한 일이 될 것입니다. 주인의 운명을 구속한다면 불운하다고 여겨질 것이다. 주질서의 5요소가 수준의 5요소를 극복하는 것이 중형론이다. 다음과 같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어떤 사람의 별자리가 돼지이고 그의 오행이 물이고 그가 1층이나 6층에 산다면 물은 그의 주인에게 물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층이나 9층에 산다면 행운이 있을 것이고, 금속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이 물을 주인으로 삼고 태어났다면 5층이나 10층에 살면 땅이 물을 다스릴 것이다. , 그것은 불길할 것이고, 그가 3층이나 8층에 산다면 나무는 그의 물의 주인이 될 것이고, 그가 2층에 산다면 그의 주인은 불리할 것입니다. 7층에서는 불의 주인인 물이 중간 수준으로 불을 억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