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관광의 유형을 총결하다
고대 관광의 유형을 총결하다
중국 봉건 사회의 역사 시기는 매우 길어서 이천여 년에 이르렀다. 봉건 사회 제도가 중국에서 오랫동안 존재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한 측면에서 중국 봉건 사회 제도의 통치 기간, 특히 각 대통일 왕조의 통치 기간 동안 중국의 봉건 사회는 정치적, 경제적, 심지어 기술적으로도 비교적 안정되어 세계를 훨씬 앞서고 있다는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모든 조건의 존재는 한편으로는 봉건제도의 통치지위를 보장하고 봉건 왕조의 통치를 수호했다. 반면에, 분명히 여행의 발전에 큰 추진력을 가져왔다. 그 중에서도 뚜지앙옌, 영수로로 대표되는 수리공학 기술 및 그에 따른 농업생산 진보가 있다. 이후 수공업 광업 방직 제지 도자기의 발전으로 중국은 과학기술과 사회경제 방면에서 서방 세계를 앞섰다. 연구에 따르면, 세계 과학기술 발명에서 이 시기에는 중국에서 온 세계 1 위부터 100 여 가지가 있어 근대 이전의 중국 사회경제 발전 수준이 세계보다 훨씬 앞서고 있다!
여행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교통이다. 여행과 교통은 불가분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중국 봉건 사회에서 수륙교통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운은 일찍이 춘추시대에 기재되어 있다. 전국진의' 정국로' 와' 영로' 는 수리사의 빛나는 장이다. 그리고 한대 이래 중국의 각 봉건 왕조는 모두 물운을 국가의 가장 중요한 정책 중 하나로 삼았다. 따라서 중국 봉건 사회 시대에는 수리 수송이 매우 발달하여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교통 수단 중 하나가 되었다. 이 가운데 수륙 교통에 가장 큰 기여를 한 왕조는 수나라였다. 수문제 시대부터 회수에서 장강의 수륙으로 통한다. 양디 시대에 이르러 또 통제수로 (변강, 사하, 황하를 경유하여 황하를 경유하여), 영제로 (황하 북쪽에서 탁군까지), 강남수로 (진강, 쑤저우에서 직접 장강, 전당강) 를 잇따라 뚫어 결국 화북 강남이 밀집된 운하 체계를 형성하였다. 동시에 당시 자연강의 항행 능력도 좋았다. 양디가 세 번 서양에 내려가면서 수많은 큰 용주와 관호가 통행하기 편하여 양주의 수운능력을 볼 수 있다. 원명청 시대에는 세 왕조가 모두 베이징을 건설했기 때문에 국가를 더 잘 관리하고 교통운송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가가 해운을 발전시키기 시작했다. 유명한' 해상 실크로드' 의 출발점은 내가 가본 취안저우. 카일폴로는 취안저우 때부터 중국 여행을 시작했지만 사고로 취안저우 해역에 침몰한 크고 작은 화물선, 그리고 수많은 화물이 바다에 잠들어' 도자기의 해저 세계' 를 형성했다고 전해진다. 당시 해운의 발전 정도를 알 수 있다. 우리는 수륙 교통의 발전은 봉건 사회 시대의 국가 정치 통치와 경제 발전에 필요하지만 객관적으로 사람들의 여행을 크게 편리하게 하고, 사람들의 수륙 여행의 좋은 선택이 되어 여행의 발전을 촉진시킨다고 말했다.
수륙 교통의 대발전과 함께 중국 봉건 사회의 육로 교통도 크게 발전했다. 진 () 이래 토지 건설은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치도", "직도", "무적로", "신로" 건설은 함양을 중심으로 사통팔달한 도로망이 되었다. 진나라 이후 육로 교통의 건설은 도로 자체의 건설뿐만 아니라 부속 시설의 건설을 통해 이뤄졌다. 우체국은 그 중의 중요한 대표이다. 역참은 역대 정부가 수륙을 따라 건설한 건축 기관이다. 그것의 원래 목적은 공문과 국가 자료를 전달하는 것이었고, 나중에는 오가는 국가 공무원을 대접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까지 대접하기 시작했다. 역참은 기숙사, 차마, 선의자, 인력, 쌀, 사료 등을 제공할 수 있다. 그 기능은 지금의 호텔과 매우 비슷하다. 중국 우체국의 발전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일찍이 이주와 선진 전적에서 도교를 볼 수 있었다. 당시에는 전기, 배치, 우편, 우체국의 기록이 있었지만 당시 우체국의 설정은 그다지 보편적이지 않았다. 각 봉건 왕조의 끊임없는 발전을 거쳐 역참의 발전은 당대에 일정한 규모에 이르렀다. 기록에 따르면 당시 30 리마다 역참이 하나 있었는데,' 신당서' 에는 당나라에 1639 개의 역참이 기록되어 있었다. 이 수치에 따르면 역참을 설치하는 길은 25,000 킬로미터 이상이어야 한다. 당시 육로 교통의 발달이 눈에 띈다. 명청 시대가 되자 역참은 내몽골, 외몽골, 신장, 티베트로 확장되었다.
교통이 발달하면서 우리나라에는 일찍부터 가이드지도가 나왔다. 고증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가이드지도는 남송시대에 나타났다. 이와 함께 조구는 도성을 개봉에서 임안 (지금의 항주) 으로 옮겼다. 수도를 건립한 후 항주의 경제가 번영하고 수공업이 발전하여 놀이업이 일어났다. 그래서' 서호가 언제 가무를 멈추는가'' 항주를 변주로 만들자' 라는 시구가 나왔다. "대지 고전" 은 이런 상황에서 생겨난 것이다. 대지고전' 의 내용은 오늘날의 교통안내도와 비슷하며 인쇄가 정교하다. 항주를 중심으로 남송황족 소속 지역을 항주로 통하는 길, 마일리지, 길을 따라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호텔 식당을 일일이 표시해 관광에 도움을 준다. 그래서' 지구고전' 이 출간된 후 많은 사람들의 환영을 받았다. 지구 고전은 오랜 시간이 걸렸다. 전설에 따르면 카일 폴로는 중국 항주에 도착하기 전에 이 책을 관광 노선의 참고로 샀다.
중국 봉건 사회의 수륙 교통의 발달 정도를 알 수 있다. 이것들은 분명히 관광의 발전에 큰 편의를 제공했다.
반면에, 교통 조건이 발전함에 따라 경제 조건도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중국 봉건 사회의 경제 발전은 줄곧 세계 선두 수준에 처해 있다. 한나라 이후 경제 번영으로 아시아에서의 중국의 영향력은 매우 컸으며, 유럽의 로마제국과 그리스 제국도 연이어 중국과 경제 왕래를 한 적이 있다. 관광업을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경제 조건은 중국 봉건 사회의 물질적 기초를 풍부하게 했다. 사회는 일부 노동자를 식량 등 기본 생활 필수품 생산에서 해방시켜 서비스업에 종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또한 여행의 발전을 위한 또 다른 중요한 조건을 제공한다. 동시에,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조건이 개선되고 정신생활수준의 향상이 요구된다면 여행은 자연히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중국 봉건 사회 시대에는 여행 유형도 다양했다. 요약하면, 주로 다음과 같은 범주가 있습니다.
(1) 황제 퍼레이드
노예제 사회의 특징을 계승했고, 경제력, 여가시간, 정치통치의 필요성에 있어서 황제의 순항은 일반 사회 구성원보다 편리하다. 그리고 당시 사회에서 유행했던 조류는 왕왕 황제 봉건 관료 권세 등의 세력에 의해 인도되었다. 따라서 왕실 퍼레이드는 사실상 봉건 사회의 중국 여행의 발전을 부분적으로 이끌었다. 따라서 왕실 퍼레이드는 당시 매우 중요한 여행 형식이었다. 게다가, 이 방면의 예는 적지 않다. 그중 주무왕, 진시황, 한무제, 양디, 강희, 건륭이 가장 대표적인 대표다. 그가 순항, 사냥, 사냥의 원인은 각기 다르지만, 향락의 원인과 여가 관광에 대한 열망이 어느 정도 담겨 있는데, 이는 황제의 특수한 지위 때문에 당시 사회 범위 내 여행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 공식 공식 공식 공식 여행
정치, 경제, 군사 등의 원인으로 중국 고대에는 많은 관우가 있었다. 때때로 수많은 관리들이 황제의 명령에 따라 중국 각지를 오가기도 하는데, 심지어 일부 관리들은 정치, 경제, 군사적 이유로 외국까지 먼 길을 여행하기도 한다. 현대 공무관광의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다. 그중 서한의 장건, 명대의 정화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장건 출사 서역의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퍼졌을 뿐만 아니라 중국 사서에도 휘황찬란한 한 획을 썼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실크로드의 개통에 기여했다. 장건 (WHO) 는 서한 시대의 유명한 외교관, 탐험가, 여행가이다. 한무제에 의해 서역에 두 차례 출사되어 총 18 년이다. 장건 첫 서역 출사의 주요 원인은 처음에는 군사적 필요였다. 한무제의 군사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장건 서역을 출사했는데, 당시 한제국처럼 흉노와 적이 된 대월씨지였다. 이것은 역사상 유례없는 쾌거로 역사가들이' 텅 빈' 이라고 부르며 13 년 동안 계속되었다. 장건 (WHO) 는 이번에 군사 외교 임무를 완수하지는 못했지만 서역 풍토인정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대량으로 수집하여 서역의 교통 등 관련 상황을 파악해 앞으로의 여정을 위해 필요하고 충분한 준비를 했다. 장건 2 차 임무는 5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가 이끄는 사절단은 주로 외교와 경제교류를 목적으로 대완아 (지금의 키르기스스탄), 강거 (지금의 카자흐스탄), 안식 (지금의 페르시아), 대하 (지금의 아프가니스탄), 몸독 (현 인도), 특지 (현 이라크), 대진 () 에 도착했다.
정화의 서양 이야기는 중국의 민간과 사료에도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당시 서대양은 중국 남해 서쪽을 가리키며 인도양과 그 연안 지역을 포함한다. 정화는 세계 최대 선단을 이끌고 서양을 7 차례 거쳐 28 년 동안 지속되었다. 그들은 지나 반도, 말레이 반도, 남양 제도, 인도, 페르시아, 아라비아 반도에 도착하여 아프리카 동해안과 홍해 해구에 이르러 30 여 개 국가와 지역을 방문했다. 정화선단 방문의 초기 목적은 중국 해상 대외무역의 통로를 열기 위한 것이었지만 역사적 영향은 이 목표를 훨씬 뛰어넘었다. 이러한 항해는 중국과 다른 나라 간의 우호적인 교류를 심화시키고 중요한 대외 홍보 역할을 하였으며, 확대된 무역도 각국 국민들이 중국을 여행하려는 열망을 불러일으켰으며, 그 영향은 사절단의 원래 목적을 훨씬 뛰어넘었다. 그리고 정화자신도 역사상 가장 위대한 항해사가 되었다. 그것의 항행은 콜럼버스의 항행보다 반세기 앞서 기술, 항로, 규모, 조직에서 당시 다른 나라들보다 훨씬 앞서고 있다.
(3) 출장
고대 중국 경제의 번영으로 상업 발전의 역사가 매우 길기 때문에 상인이라는 단어는 상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비록 중국 고대의 정치제도는 줄곧 중농억제상 정책을 봉행하여 식량 생산을 보장해 왔다. 개별 왕조에도 상인을 차별하는 정책이 있는데, 예를 들면 상인이 실크를 입지 못하게 하는 것과 같다. 그러나, 중국의 정교한 상품의 생산과 경제의 번영에 따라, 중국의 상업은 줄곧 발전하고 번영하고 있다. 또한, 고대 중국 수륙 교통 조건의 지속적인 개선과 상인의 지속적인 노력과 발전으로 중국 역사상 세계적으로 유명한' 상로' 가 형성되어 중국 상품이 5 대륙과 문명세계에 잘 팔리게 되었으며, 상인은 중국 봉건사회 발전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까지 일부 상업 노선은 이미 역사 고서로 발전하여 현대 관광의 절호의 자원이 되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실크로드, 해상 실크로드, 다마고도 등이다.
(4) 학자가 유학하다
중국은 예로부터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는다" 는 옛말이 있다. 그래서 국내 많은 학자들이 유학 경험을 했습니다. 그들은 중국의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명승고적을 유람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많은 고전 작품을 남겼다. 그중 사마천, 도연명, 이백, 두보, 류종원, 구양수, 소동파 등이 대표적인 대표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백을 예로 들다. 이백은 아락에서 태어났고, 아버지 이각은 집안 형편이 넉넉한 부상이다. 이백소년 시절 협의풍이 당대에 성행하였다. 이백은 검을 배우고, 스무 살쯤 청두 아미산 등을 여행하며 천중산천을 묘사한 시편을 많이 남겼는데, 그' 촉도난' 은 더욱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천중명소를 여행하며 사회생활을 광범위하게 접하며 시야와 가슴을 넓혔다. 스물다섯 살 때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동경으로 그는 로밍을 시작했다. 삼협, 양양, 금릉 (오늘 남경), 양주, 호북으로 우한. 27 세부터 35 세까지 기본적으로 장안 (금안) 에 정착했지만 북쪽의 낙양, 용문, 송산, 태원 등을 여행했다. 동쪽 투어 Qilu, 타잔 에 탑승; 그는 안후이, 장쑤, 절강으로 남쪽으로 내려가 중국의 대부분을 돌아다녔다. 35 세 이후 장안을 떠나 저장 () 과 저장 () 을 다시 여행했다. 43 세의 동시대 시인 두보와 고함이 함께 개봉과 제남을 여행했다. 헤어진 후, 나는 저장 () 강 () 과 저장 (), 북상 조암 () 으로 제루 () 사이를 헤엄쳐 갔다. 리앙 (오늘 개봉), 송 (오늘 상구) 을 중심으로 한 번은 베이징에 가서 열 명을 양원에 태웠다. 나도 만년까지 무산에 도착했다. 이백의 일생이 여행과 학습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것도 부분적으로 고대 문인들의 유학 생활을 대표한다.
또 중국 고대 정부의 인재 선발이 과거시험에 합격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남위 (남경진사 시험) 나 북위 (베이징 진사 시험) 를 따라잡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험을 보기 위해 한 번 가야 하는 경우가 많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학자가 유학하는 형식이기도 하다.
(5) 전문 여행
고대 중국 역사에서 많은 전문 기술 수준이 당시 세계 다른 나라들보다 훨씬 앞서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이 전문 연구에 전념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전공 공부에는 일정한 여행 경험이 필요하다. 이로 인해 또 다른 여행 형식, 전문 여행이 형성된다. 전형적인 대표로는 이도원, 서하객, 이시진이 있다.
이 가운데 이도원은 하천 수리학에 관심이 있다. 그의' 수경주' 는 위진인이 쓴' 수경주' 라는 지리서에 대한 주석으로 과학적이고 문학적이며 하천수리도 기재하고, 물 때문에 산, 산 때문에 경, 경으로 사람을 기재했다. 이 책의 글을 위해. 이도원은 중원 수리 시스템에 대해 대량의 현장 조사를 실시하여 화중 지역 130 여 개의 강과 1200 여 개의 수로를 조사했다. 마찬가지로' 낙양강 노트' 와' 갈란' 도 있다. 그중' 낙양갈람전' 은 불교사 경관을 묘사한 건축 작품이다. 북위 낙양시 불교 사원 위센터인 양헌은 당시의 정치, 인민, 풍속, 지리, 역사 진화, 일화를 광범위하게 묘사했다. 작가의 글도 개인 여행 자료에 기초하여 완성되었다.
서하객, 장쑤 강음인, 과거 시험을 경멸하고 평생 여행에 종사한다. 그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지리학자, 산문가, 여행가이다. 그의 책' 서하객 여행기' 는 작가가 조국을 주유할 때 쓴 일기집이다. 필자는 중국을 두루 돌아다녔고, 매 곳마다 그것의 지형 지질 수자원 등을 고찰해야 한다. 그것은 지리학자의 시각으로 산천을 묘사하고, 여행과 글쓰기는 모두 지리 취미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직업여행의 전형적인 대표라고 할 수 있다.
(6) 종교 여행
다른 많은 종교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 이교, 유대교가 먼저 우리나라에 들어왔고,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종교 여행 기록을 가지고 있다. 중국 고대에는 종교 신자들을 수행의 유랑자라고 불렀다. 중국 종교 관광의 장기적 발전으로 중국에 불교 4 대 성산과 도교 5 대 명산이 형성되어 많은 신도들을 끌어들였다. 모든 종교 여행 중 가장 유명한 것은 현장과 감정이다.
현장은' 서유기' 로 천하로 유명하다. 비록 그의 경험은' 서유기' 에 묘사된 것만큼 기괴하지는 않지만, 그가 당태종의 명을 받아 직접 쓴' 대당 서역기' 라는 책에서 우리는 그의 신기한 여행생활을 볼 수 있다. 이 비서는 자신이 방문한 1 10 여개 국가와 28 개 소문의 도시, 지역, 국가의 상황을 기록하며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남아시아를 연구하는 중요한 역사 지리학 명작이 되었다.
감진은 그의 여섯 차례의 일본 여행에서 흔들리지 않는 신념과 그가 일본에 가서 불교와 중국 문화를 발양하는 긍정적이고 중요한 역사적 의의를 바탕으로 미담가가 되었다.
(7) 명절 모임 및 여행
중국은 예로부터 명절을 중시하는 민족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명절 기간에는 각종 명절과 파티가 자주 있다. 설날 묘회, 정월대보름, 청명절의 봄투어, 단오절의 용선 묘회, 추석 달맞이 가족 모임, 칠석 관성교회, 중양절 등산모임 등이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끌어들여 장거리 또는 단거리 여행을 할 것이다. 이 가운데 설날과 추석 모임 여행은 오늘 친척 방문과 다소 비슷한 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