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종이 절단 예술 작품

중국 전통 종이 절단 예술 작품

"오려내기는 일종의 펀칭예술이자 가장 인기 있는 민간 예술로, 시각적으로 빈 영감과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그 전달체는 종이, 금은박, 나무껍질, 나뭇잎, 천, 가죽 등 플랩 소재일 수 있다. "

[이 단락 편집] 종이 절단 소개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 민간 장식 예술 중 하나로 역사가 유구하다. 그 재료는 쉽게 얻을 수 있고, 원가가 낮고, 효과가 뚜렷하며, 응용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농촌 여성의 레저 생산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대상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생활을 미화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종이 오려내기를 볼 수 있고, 심지어는 다른 지방 풍격을 형성하기도 한다. 종이 커팅은 대중의 심미 정취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민족의 깊은 사회심리도 담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민간 예술 중 하나이며, 그 조형 특징은 특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중국 원시 철학의 구현으로 민간 오려내기는 표현형식상 종합성, 미화성, 길상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민간 오려내기는 자신의 특정 표현 언어로 전통문화의 내포와 정수를 전달하고 있다.

2006 년 5 월 20 일, 오려내기 예술유산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2007 년 6 월 8 일, 상하이 이종이 오려내기 예술 마스터 스튜디오가 문화부에서 수여한 제 1 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다.

종이 오려내기, 종이 조각, 창화 또는 그림 컷이라고도 합니다. 차이점은 창작할 때 어떤 것은 가위를 사용하고, 어떤 것은 각칼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도구는 다르지만, 창작한 예술 작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사람들은 통칭하여 종이 오리기라고 부른다.

오려내기는 단색 오려내기와 컬러 오려내기로 나뉜다. 한 가지 색깔의 종이 커팅으로 조각한 작품을 단색 종이 커팅이라고 합니다. 판화 속의 단색 목각처럼 가장 많이 쓰이는 형식이며, 이런 작품은 매우 간결하고 대범하다. 컬러 오려내기는 다른 색깔의 오려내기로 만들 수 있는 작품이다. 이런 형식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데, 이런 작품은 매우 생동감 있게 보인다.

[이 단락 편집] 종이 절단의 역사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은 그 자체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종이는 서한 (기원전 6 세기) 에서 발명되었으며, 그 전에는 종이 오려내기 예술이 나타날 수 없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얇은 재료로 조각 수법으로 공예품을 만들었지만, 종이가 나오기 전부터 이미 유행하였다. 즉 금박, 가죽, 실크, 심지어 나뭇잎까지 조각하고, 새기고, 고르고, 조각하고, 자르는 수법으로 금박, 가죽, 실크, 심지어 나뭇잎을 자르는 것이었다. "사기 건통 제풍" 에 따르면 서주 초년에 한 국왕이 왕이라고 부르며 오동잎 한 조각을 동생에게 베어 당나라에서 허우로 봉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명예명언)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 (후베이 강릉 1 호 초묘에서 출토된 유물 중 하나) 과 은박조각 (하남 휘현 곡위촌 전국 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 중 하나) 을 모두 종이 커팅과 함께 철거했다. 이들의 출현은 민간 종이 커팅의 형성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중국 최초의 오려내기 작품은 1967 년에 발견되었는데, 당시 중국 고고학자들은 그들은 마지를 사용했는데, 모두 접은 제사 종이 오려내기였다. 그들의 발견은 중국 종이 커팅의 형성에 대한 실물 증거를 제공한다.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의 역사, 즉 진정한 의미의 종이 오려내기는 종이의 출현으로 시작되어야 한다. 한대 종이의 발명은 종이 오려내기의 출현, 발전, 보급을 촉진시켰다. 종이는 곰팡이가 나기 쉬운 재료이다. 우리나라 동남 지역에서는 기후가 습하고 매년 5, 6 월의 장마가 더해지면 종이제품이 오래도록 썩어 민간종이 커팅은 유행하는 물건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소중히 간직하는 것처럼 보존하지 않을 것이고, 망가뜨리면 다시 자를 수 있다. 우리나라 서북지역에서는 날씨가 건조하고 기후가 건조하며 종이가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는 것도 신장 트루반이 북조 종이를 자르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

당대의 종이 오려내기-당대의 종이 오려내기는 줄곧 대발전기에 처해 있다. 두보의 시에는 "미지근한 물이 내 발을 가득 채우고, 종이 커팅이 내 영혼을 부른다" 는 문구가 있었는데, 종이 커팅이 내 영혼을 부르는 풍습은 이미 당시 민간에서 전해졌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숨어 있는 당대의 종이 커팅은 당시 종이 커팅의 수공 예술 수준이 매우 높았으며, 화면 구도가 완전하여 천지 사이의 이상적인 경지를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에 유행하고, 조각한 꽃나무 도안은 종이 오려내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일본 정창병원의' 더미 양' 도안은 전형적인 수공 절단 예술 표현 형식이다. 당대에 이르러 종이 오려내기로 만든 조각판 인쇄도 등장했다. 사람들은 두꺼운 종이로 그것을 왁스 종이로 새긴 다음 천에 염료를 인쇄하여 아름다운 도안을 형성한다.

송대 제지업이 성숙하고 종이제품의 종류가 다양하여 종이 오려내기의 보급을 위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예를 들어 민간 선물의' 불꽃놀이', 창문에 붙인' 창꽃' 또는 등롱과 찻잔의 장식으로 쓸 수 있다. 송대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었다. 강서길주 가마는 종이 커팅으로 도자기의 도안으로 유약을 바르고 구워 도자기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다. 민간도 종이 오려내기 형식으로 당나귀, 소, 말, 양 등의 동물의 가죽으로 그림자극에서 인물을 조각한다. 블루프린트천 공예로 만든 조각판은 기름판지로 도안을 조각하고, 긁힌 도안은 오려내기 공예로 만들어 음양각으로 나뉜다. 긴 팀은 사실과 진상을 구별하기 위해 끊어져야 한다.

명청 시대에는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이 성숙하고 절정에 달했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은 민간 등롱의 꽃 장식, 팬의 장식 패턴, 자수 패턴 등 더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모두 종이 오려내기를 장식으로 재가공한다. 더욱이, 우리 국민들은 종종 종이 커팅으로 가정환경을 미화하는데, 예를 들면 문더미, 창화, 찬장꽃, 웨딩꽃, 천장 꽃 등이 모두 문, 창문, 방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넥타이 패턴 수공예인 외에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농촌 여성이다. 여홍은 중국 전통 여성의 완벽의 중요한 상징이다. 종이 커팅은 바느질의 필수 기술로 여자아이가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할 솜씨가 되었다. 그들은 선배나 자매로부터 종이 오려내기 도안을 배우고 싶어 한다. 자르고, 다시 자르고, 그리고 자르고, 새로운 도안을 자르고, 자신이 익숙하고 좋아하는 자연 경물, 물고기, 벌레, 새, 짐승, 꽃, 나무, 정자, 다리의 경치를 그려 결국 자신의 의지의 경지에 이르렀다.

중국 민간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은 아이비, 오래되고 상록수, 독특한 대중성, 실용성, 심미성이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에 부합하는 상징적인 의미가 되었다.

[이 단락 편집] 종이 컷 제작

첫째, 작문 방법

종이 절단의 기본 재료는 평평한 종이이고, 기본 단위는 선과 블록이며, 기본 언어 기호는 장식점, 선, 면이다. 또한 재료 제한으로 인해 오려내기는 다단계 및 복잡한 화면 내용, 조명 효과, 물체 및 이미지의 볼륨, 깊이 및 변동을 잘 표현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단점을 피하고 구도에 헤드업 구도를 사용하면 물체와 장면을 3D 이미지에서 2D 평면 이미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표현재료에 대한 과감한 선택을 통해 복잡한 것을 간결하게 하고 간결한 선으로 요약하여 화면의 초점을 두드러지게 하고 흑백관계와 현실을 대조하여 작품의 표현력을 높이고, 세계의 물체를 헤드업 시각으로 표현하여 종이 커팅의 평면화 특징, 즉 어떤 이미지든 창작은 특정 시각평면에 저장된다. 민간 종이 커팅은 확장된 사고 방식을 채택하여 임의성이 매우 강하다. 오려내기는 창작자의 가위 아래에서 자연스럽고 과감한 창작이 되어 볼륨, 공간, 시야각, 비율이 없고 경험과 영성에 의존한다. 창작자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자연의 객관적인 법칙과 공간의 제한을 깨고 서로 다른 시공간의 물체를 같은 평면에 놓을 수 있다. 이런 정적인 평면화는 3 차원, 4 차원, 심지어 다차원 공간을 표현할 수 있으며, 역동적인 사고를 통해 마음 속의 세계를 끊임없이 묘사할 수 있다. 민간 오려내기는 종이의 한계에 크게 소란을 피우고, 한계성 속에서 자유롭게 질주하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고, 3 차원 세계를 2 차원 공간으로 단순화하는 것이다. 무한 공간과 무한히 복잡한 모양이 한 평면에 놓이고, 평평한 윤곽이 종이 절단의 조형 기초가 되었다. 따라서 민간 종이 커팅의 독특한 표현력은 철저한 2 차원 공간 개념을 바탕으로 이뤄진다. 오려내기 창작자는 자신의 진실하고 순수한 예술적 본성을 발휘하여 객관적인 세계의 속박을 깨고 다각도, 다방향, 다층적으로 자신의 예술 대상을 표현했다.

민간 종이 커팅의 이런 구도 사유는 생활 풍습과 제재의 내용에 구애받지 않고 창조적으로 여러 이미지를 조직하여 일관성, 대비, 돋보이게 한다. 이런 평평한 물건의 표현 수법은 오려내기의 주관성, 시공성, 입체감, 종합성을 증강시켜 조형의 무결성을 추구하는 것이다. 완벽한 심리는 이 모든 것의 기초이다. 민간 오려내기에서 오려낸 개체의 전경과 배경이 한 평면에 나타나고, 개체와 이미지가 서로 겹치지 않고, 서로 겹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앞과 뒤의 개체를 모두 볼 수 있게 되어 강렬한 장식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창작자는 단순한 사상 감정과 심미 정세에서 실현의 장벽을 깨고 형태와 신이 하나가 되는 방법으로 이미지를 충분히 표현했다. 종이 커팅의 경우 실물의 뒷면, 상단, 하단 또는 내부는 보이지 않지만 내면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것은 합리적이고, 자르지 않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다.

또한 민간 종이 커팅의 구조와 표현은 고정적인 각도에서 정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시뮬레이션하거나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감성과 이성이 완전히 융합된 동적 변증법이다. 중국 민간 예술은 투시의 종심감을 추구하지 않고,' 더 많이 본다' 는 심미적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 민간 오려내기도 이런 심미관념을 반영해 2 차원 공간에 사물의 전모를 구현했다.

흩어진 원근법 오려내기 작품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구도 형식은' 초점' 투시화의 관념을 완전히 버리고 시간, 공간, 비율의 제한을 깨뜨릴 뿐만 아니라 자연경관의 특정 위치에서 완전히 벗어나 화면을 1 차 및 2 차 이미지, 대칭, 균형의 형식 법칙과 통일한다. 동시에, 민간 오려내기에도 산구법이 있다. 즉, 서로 다른 재료는 서로 독립적이고, 서로 교차하지 않으며, 심지어 각 물체마다 자신의 투시점이 있기 때문에, 저자는 이러한 서로 다른 재료들을 같은 평면 내에 합리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이것은 현실에서는 불합리하지만, 종이 절단에서는 당연히 합리적이다.

민간 오려내기는 자연물체의 고유 모양에 얽매이지 않고 외관의 시뮬레이션에 만족하지 않고 평면에 모든 물체를 표현한다. 동시에 조형의 무결성과 포괄성을 추구하기 위해 시공간의 다양한 장면을 그려내며 창작자의 기묘한 장인심과 완벽한 심미 욕구를 충분히 표현했다.

2. 모델링 방법

민간 오려내기는 생활에서 비롯되며, 오려낸 창작자는 오려내기라는 특수한 예술 형식으로 자신의 생활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며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이런 예술적 표현은 비슷한 표현이 아니라 모양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오려내기 기술의 제한으로 인해 완전히 현실적인 수법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물체의 윤곽 특성만 부각시키고 변형과 과장을 이용하여 물체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장과 변형은 종이 절단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언어 중 하나가 됩니다. 과장된 변형은 인간의 창조적 노동의 성과이자 지혜의 결정체이다. 양사오 문화의 채색 도자기 장식과 은상시대 청동기의 그래픽 문양, 진한시대의 석조예술은 모두 예술적 과장의 아름다움으로 영원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준다. 오리기는 원시 예술의 직접적인 전달체로서 과장과 변형 방면에서 두드러진 표현을 하고 있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표현 내용은 대부분 현실 생활에서 비롯되며, 노동자 주변의 생활과 사물을 많이 반영한다. 그러나 그것은 단순히 자신의 작품이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에 대한 단순하고 직관적인 시뮬레이션이 아니라 현실을 초월하는 객관적인 표현으로, 과장된 변형을 통해 오브젝트의 성격과 형태를 바꾸는 일반적인 기준이다.

민간 종이 커팅의 창작자는 종이 커팅을 삶의 일부로 간주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고대 토템에 대한 숭배는 민간 종이 커팅의 주요 내용이다. 민속, 신앙, 철학으로 가득 찬 이러한 주제표현은 주관적인 억측일 뿐, 오려내기 이미지를 임의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내면의 이미지 묘사는 과장된 예술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민간 오려내기 조형의 과장은 복잡하고 복잡한 내용을 체계화하고 규범화하는 과정이지 자연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가 아니다. 그래서 종이 오려내기 중의 이미지는 원형보다 더 두드러지고 눈에 띈다. 이것은 큰 역사적, 문화적 배경과 생활 환경에 의해 결정되며 풍부한 생활에서 비롯된다. 동시에, 생활원자재를 처리하고 간소화하는 것도 민간 오려내기 조형의 기초이기도 하다. 비본질적인 것을 제거하고, 특색 있고 개성이 있는 부분을 강조하고, 복잡성을 단순한 예술로 바꾸어 재창조하는 것이 바로 민간 종이 커팅의 과장이다. 과장은 생략된 기초 위에서 물체의 특징을 강조하고, 물체 이미지의 가장 특별한 부분을 확대, 축소, 늘이기, 두껍게 하기, 변형하여 이미지를 더욱 특색과 예술적 매력으로 만드는 것이다. 많은 민간 오려내기 작품에서 인물의 얼굴 모양은 눈만 볼 수 있다. 사람들의 눈에는 눈이 가장 생생하기 때문에 창작자는 사람의 눈을 과장한다.

들쭉날쭉한 종이 커팅의 민간 종이 커팅의 과장은 물상의 특징과 장식미의 목적을 모두 반영하며, 장식미의 효과에서 창작자의 삶에 대한 정신적 추구 (예: 이상, 소원 등) 를 표현했다. 눈에 띄는 부분을 더 또렷하고, 집중적이고, 눈에 띄게 하기 위해 이미지에 장식 패턴을 추가하여 완벽한 장식 목적을 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미에 대한 갈망도 과장된 내용 중 하나가 됐다. 캐릭터를 표현할 때, 캐릭터의 옷은 꽃으로 덮여 있습니다. 동물을 묘사할 때 동물의 몸에 있는 털을 소용돌이 모양으로 과장하거나 직접 그 위에 도안을 더해 원래의 평범한 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들어 강한 장식성을 연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톱니와 초승달은 민간 종이 절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패턴이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창작 과정은 현실 생활의' 진실' 에서 과장을 통해 예술의' 미' 로 진화하고 심화되는 과정이며 창작자의 사상 감정, 심미심리, 미에 대한 추구와 구현이기도 하다. 창작자는 오랫동안 생활에 대한 관찰과 이해, 장기적인 실천, 오려내기 법칙을 이해하고 균형, 고르지 않음, 밀집, 불규칙적인 선의 자유조합을 통해 기묘한 리듬과 운율을 형성하며 재미를 더해 이미지의 감화력을 풍부하게 한다.

셋째, 종이 절단 도구 및 설명:

종이 오려내기는 기계로 만든 것이 아니라 손으로 만든 것이다. 흔히 볼 수 있는 방법은 가위와 칼 가위 두 가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위는 가위입니다. 자른 후 종이 오려내기 몇 장 (보통 8 장 이하) 을 함께 붙이고 날카로운 가위로 패턴을 가공한다. 칼은 먼저 종이를 접어서 부드러운 재와 동물지방 혼합물에 놓은 다음 칼로 천천히 조각한다. 오려내기 연예인은 보통 칼을 세우고 일정한 모델에 따라 종이를 원하는 패턴으로 가공한다. 가위에 비해 칼가위의 장점 중 하나는 한 번에 여러 가지 종이 컷 패턴으로 가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산시 () 는 예로부터 중화민족의 정치문화의 중심지였다. 전설의 황제는 산시 * * * 영매교산, 바오지 반포, 임동, 강채, 북수령 등에서 5 천년 전의 양사오 문화 유적지를 발견하였다. 주 진 한 당 등 13 개 왕조는 모두 산시 건도에 건설되어 풍부한 민속문화유산을 남겼다.

산시 종이 커팅은 역사가 유구한 민간 예술 형식이다. 전국 각지의 풍격이 각기 다르고 특색이 있는 오려내기 예술에서, 고풍스러운 산시종이 오려내기는 그 독특한 매력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산시 종이 커팅의 주요 형태는 창가마 정상화, 온돌 외화, 문화, 커튼, 베갯꽃, 테이블 치마꽃, 신발꽃, 결혼식 쌍희화, 의상 장식화, 신사 데칼 등이다. 형식이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창꽃이 가장 흔하다. 설날이면 어느 농촌이든 창문에 백지를 붙이고 빨간 종이로 자른 창꽃을 붙여 새해를 축하한다. 섬서성 창화는 표현 내용에 있어서, 하나는 전통을 계승하고, 다른 하나는 생활에 가깝고, 가까이서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다. 인물 활동, 꽃과 새 물고기 벌레, 새와 짐승, 민간 이야기 전설 등이 있다. 조형이 치밀하고 민간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산시종이 오려내기는 대부분 농가 여성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그 특징은 간단하고 거칠고 간결하며 명료하다. 그들이 창작한 오려내기는 짙은 흙냄새와 강렬한 감정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어떤 교정도 없고, 민풍도 순박하다. 한편으로는 민간 문화의 영향을 받고, 한편으로는 삶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이해하며, 일반 노동인민의 지혜를 결집하고, 대담하고 풍부한 상상을 통해 종이 커팅으로 삶에 대한 감정과 미에 대한 이해를 표현한다.

산시 종이 오려내기 예술에서 산시 민간 종이 오려내기가 처음이다. 이 일대의 교통 폐쇄로 폐관쇄국이 거의 100 년 가까이 되어 외래문화는 들어오기 어려웠지만, 오래된 문화예술은 농민부가 계승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예를 들어, 일부 종이 커팅은 한대 초상화석의 스타일을 계승하여 윤곽이 매우 간결하고 포만합니다. 생동감 있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예를 들어 농가악설이 문에 붙은' 호박씨 인형' 사지는 종이로 자르고 머리는 호박씨로 바꿨다. 작가는 모두 농민이기 때문에, 인파가 광범위하고, 연령이 다르며, 종이 오려내기의 제재가 다채롭다. 채소, 꽃나무, 방목 방직, 혼상결혼, 민속 등은 모두 노년 작가가 표현한 대상이다. 관중 오려내기는 그 조형이 아름답고 섬세하며 사실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산시 남부의 오려내기 수가 많지 않고, 정교한 과장과 섬세하고 진실한 것이 특징이다.

종이 커팅은 여성이 만든 문화이다. 북쪽 산북에는 "며느리를 찾고, 영리해야 한다" 는 풍습이 있다. 며느리를 찾을 때 "눈이 멀었는지 묻지 말고, 먼저 남의 손을 봐라", 영리함은 종이 오려내기 자수를 보는 것이다. 창문을 보고 커튼을 본다는 말이 있다. 창문을 보는 것은 잘라낸 창꽃을 보는 것이고, 커튼을 보는 것은 자수 기예를 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꽃꽂이를 할 줄 아는 여자는 반드시 총명하고, 앞으로 태어날 인형도 당연히 총명하다고 생각한다. 지금 산시 농촌에서 누가 꽃꽂이를 할 수 있는지, 여전히 온 마을 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섣달 그믐날에 아주머니들은 서로 꽃 깎는 법을 배워서 나와서 보기 좋게 샘플을 다투었다. 첫 달에 여자들은 서로 방문하여 누구의 창꽃이 가장 좋고 누구의 손이 가장 민첩한지 보았다.

산시의 오려내기 형식은 다양하다. 하나는 단색 오려내기, 둘째는 색종이 콜라주 오려내기, 셋째는 채색 오려내기, 넷은 종이 오려내기, 다섯은 종이 플라스틱 창꽃, 여섯은 종이 오려내기 훈제 샘플이다.

북북오려내기는 단색 오려내기 위주로 심플하고 소박하며 과장된 변형에 중점을 두고 고대의 심미적 재미와 조형 이념을 물려받았다. 내용상 동물과 꽃을 위주로 한다. 공자가 천하를 깨달았다고 말하지만, 그는 산시 () 를 푸대접했다. 그래서 산시 () 사람들의 기질은 관중 () 의 온화함보다 못하여 매우 창의적이고 감정이 낭자하여 개성이 강하다. 산시 () 의 정변 () 안 () 정변 () 정변 () 에서는 사람들이 삼면으로 종이를 오려 종이를 오려 또 다른 풍격으로 함축적이고 작고 깜찍하며, 중소 () 묘사가 정확하다. "러러" 는 바늘끝처럼 가늘고, 가위선은 머리털처럼 가늘며, 연안의 수나라와 거친 종이 오려내기와는 달리 강남의 독창적이고 사실적이다. 고증에 의하면 삼면은 한때 변두리의 중진이었는데, 조정에서는 늘 남방 장군을 파견하여 지키게 하였다. 그들은 가족과 함께 이곳에 살면서 수향의 민속문화를 가져왔고, 고졸지방의 민간 예술과 결합해 독특한 삼면 오려내기를 형성했다.

좋은 경제 기초로 인해 gap 지역의 오려내기 형식은 단색, 점채, 콜라주, 종이, 플라스틱 등 다양해졌다. 내용은 희곡 인물을 위주로 하고, 꽃과 새 동물은 늘 거문고 서화 팔보 등을 첨가한다. , 문화 상징을 상징하며, 중원 문화의 풍부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Ku 슈란은 순읍현 민간콜라주 오려내기의 대가이다. 그녀는 올해 80 대이며 산시 () 성 문화청 () 에서 명명한 오려내기 예술의 대가이다. 그녀는 콜라주 오려내기를 극한까지 발전시켜 전문가와 학자들을 경탄하게 했다. 대만 한생은 쿠슈란을 위해 대형 그림책을 출판했다. CCTV, 섬서성 방송국이 특집영화를 촬영하여 보도하다. 합양현 나점화 노인이 창작한 종이 오려내기는 극중 인물의 조형을 바탕으로 극중 인물의 획과 풍격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위북의 단색 오려내기는 그 그림자극 조형의 영향을 받았고, 서부의 단색 오려내기는 목판 연화의 영향을 받아 중원의 깊은 문화적 내면을 표현했다.

산둥 민간 종이 오려내기

북파-산둥 오려내기 산둥 민간 오려내기는 스타일링에서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발해만의 호방으로 황하 유역의 다른 성의 종이 오려내기와 일맥상통하다. 하나는 산둥 교동 연해 지역이 비교적 특색 있는 정교한 오려내기, 선 위주, 선면 결합입니다. 그것은 마치 산둥 한대 초상화의 함축적이고 복잡한 스타일과 일맥상통하고 밀집된 장식 수단으로 고풍스럽고 상쾌한 외관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것 같다.

산둥 교동은 기술이 좋은 여자를' 사기꾼' 이라고 부르는데, 그녀가 어느 마을에 있든 사람들은 그녀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들의 화훼 도안은 벽지에 자주 불꽃놀이로 사방으로 퍼지면서 먼 마을의 꽃꽂이 모양이 된다. 종이 커팅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창문을 장식하는 것이다. 교동의 창문은 대부분 가늘고 긴 격자로 보통 작은 꽃만 붙일 수 있다. 여자들은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0 을 정돈하는 방법으로 큰 구도를 오려낸 다음 창문에 붙여서 완전한 화면을 형성한다. 이런' 창꽃' 이라는 종이 커팅은 일반적으로' 창문' 에 붙어 있다. 또' 각화',' 창가꽃',' 두계꽃' 이 창가에 걸려 일련의' 간문화' 를 구성한다. 명절 방의 배치에 맞춰 오려내기도 벽과 천장, 그릇의 데칼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그중에서도 산둥 고밀한 종이 오려내기가 전해지고 있는데, 농가의 문과 창문, 창고 꼭대기에서 찬장, 옷장까지 종이 오려내기 장식이 있다. 일반 제작은 모두 직컷으로 초고를 치지 않고 지그재그 무늬와 직선이 결합되어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산둥 오려내기는 점점 독특한 심미 기능을 드러내고 있다. 그래서 마술을 잘하는 민간' 마술사' 는 기교에 더 신경을 쓴다. 끊어진 선과 모기발처럼 가는 버들은 흔히 보통 사람이 이룰 수 없는 묘함을 느끼게 한다.

[이 단락 편집] 종이 컷 액자

종이 컷 마운트는 일반적으로 다음 형식을 사용합니다.

1. 프레임 유형

보통 시중에서 사진 사진을 팔 수 있습니다. 종이 오려내기를 설치할 때는 종이를 지탱하는 종이 오려내기 주위에 소량의 흰색 라텍스를 붙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선반이 걸려 있는 후 종이 오려내기가 종종 떨어지거나 이동하면서 울퉁불퉁해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종이명언) 종이 받침의 색상 선택은 주로 종이 커팅의 색상을 보고 종이 커팅의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종이 커팅이 중색이면 밑지는 연한 색이고, 종이 커팅이 연한 색이거나 흰색이면 밑지는 중색이다.

2. 판지 설치

판지 설치는 평면 설치와 수직 설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평면이 장착될 때, 오려내기용 투명 라텍스는 모두 미리 디자인된 판지에 붙어 있다. 입체포장은 종이판을 두 층으로 나누는 것으로, 오려내기 중간은 투명판으로 고정하고 외부는 투명판이나 셀로판지로 붙이는 것이다. 이 마운트는 사람들에게 3 차원 공간의 느낌을 준다.

3. 스크롤 설치

두루마리는 중국화의 일종의 액자 형식이다. 그것은 장엄하고 대범하며 거대한 기백과 동양예술의 특색으로 방에 걸려 있어 종이 오려내기에 자연스럽게 좋은 선택이다. 서예가에게 표장한 두루마리에 도장을 찍으라고 하면, 중국의 중축선과 같은 그림에 비견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액자 두루마리는 액자보다 비싸고, 액자 기술은 어렵지만, 예술적 효과는 매우 좋다.

접착제 프레스 및 설치

현대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투명한 화학물질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면 투명수지 접착제, 약간의 응고제, 종이 오려내기를 유리위에 깔고, 조절된 접착제를 종이 오려내기에 붓고, 나무 프레임에 늘어선 셀로판지를 접착제에 깔고, 고무롤러로 평평하게 눌러 400 도 조명에서 말린다. 이 방법은 매우 아름답고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지만 기술은 복잡하다. 기도할 때 온도 조절이 잘 되지 않으면 셀로판지가 쉽게 구워져서 효력을 잃는다. 이 마운트 효과는 사진 붙여넣기와 유사합니다.

[이 단락 편집] 종이 절단의 상징적 의미

민간 오려내기는 각종 물상을 결합하는 데 능숙하여 이상적이고 아름다운 효과를 낸다. 하나 이상의 이미지 조합을 사용하든, 모두 객관적인 자연 형태가 아니라' 이미지 함축' 과' 의미 구상' 으로 조형한다. 동시에, 그들은 비유적인 수단을 잘 활용하고, 약속된 이미지와 결합하여 다양한 마스코트를 만들어 자신의 심리를 표현한다. 길상은유를 추구하는 것은 이미지 조합의 궁극적인 목표 중 하나가 되었다.

민간 종이 커팅이 장기적으로 널리 퍼지는 가장 큰 이유는 축복을 받고 길조 사건을 맞이하는 표현 기능이다. 지역의 폐쇄와 문화의 한계, 자연재해 등 역경의 침범은 행복한 생활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풍족한 음식, 번영, 건강 장수,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원하는 이런 소박한 소망은 종이 커팅을 통해 전달된다. 민간 오려내기' 사슴학 동춘' 은 민간 전통의 주제 도안이다. 기록에 따르면 학은' 검은 새' 이고 검은 새는' 철새' 의 총칭이다. 민간 문화에서 사슴은' 후수', 학은' 철새', 사슴과 학은 봄과 생명의 상징이다. 민간 사슴과 루해음, 학은 장수 큰 새로 간주되기 때문에 사슴과 학이 함께 사는 것은 장수의 뜻을 가지고 있다. 시민 사회의 생산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황에서 인간의 노동은 생존의 보장이 되고, 생로병사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것은 사람들의 영원한 이상이다. 민간 종이 커팅은 각종 형식으로 생명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고, 생명을 보호하고, 생명을 찬양하며, 생명의 즐거움을 과시하고, 생명에 대한 숭배는 사람들의 진실한 신앙이 되었다. 독수리 토끼' 는 민간동방에서 가장 좋아하는 꽃 중 하나이며 전통 도안으로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독수리는 닭, 새, 까마귀처럼' 양' 을 의미한다. 민간신화에서 태양은' 세 다리의 새' 라고 불리며, 국민들은 태양을' 까마귀' 라고 부른다. 토끼는' 음' 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달을 토끼라고 부른다. 독수리가 토끼를 밟는 것은 남녀의 사랑을 비유하여 생식 숭배의 주제를 구현한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좌화, 희화는 은유적인 방식으로 생활에 대한 숭배와 추구를 표현했다. "버클 그릇", "롤빵 인형", "어채 연꽃" 을 주제로 한 종이 컷 작품들이 수두룩하다.

생명을 구하는 관념은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끝없는 피와 왕성한 생명력을 부여한다. 종이를 오려낸 창작자는 부와 행복을 대할 때 항상 확고하고 낙관적인 신념과 끝없는 희망을 가지고 있다. 종이 커팅은 그들이 아름다운 생활 이상을 창조한 외적인 표현이다. 민간 오려내기는 이런 상서로운 도덕을 각종 민족 활동에 융합시켜 광대한 민중의 정신과 심리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인류의 생존을 지탱하며 인류의 생활을 풍요롭게 한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에서 우리는 생산과 생활을 반영하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다. 이 작품들의 가장 큰 유사점 중 하나는 큰 물고기, 피망, 큰 누에, 큰 식량과 같은 주체를 과장하는 것이다. 종이 커팅을 통해 사람들은 아름다운 이미지를 허구로 만들었습니다. 자신의 영혼을 위로하고, 자연을 정복하는 위대한 창의력을 선전하고, 자신의 이상세계를 세우고, 자신의 힘을 긍정하고, 사람들이 계속 분투할 용기를 북돋워준다.

민간 종이 커팅의 표현 언어는 단순하고 직설적인 묘사가 아니라 일종의 증물의 메시지로, 약속된 속된 관념의 이미지를 빌려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길상행복에 대한 기대를 걸고 있다. 원시적인 시각적 사고 방식과 민간 심미 관념에서 비롯된 단순하고 기괴한 종이 오려내기 조형입니다. (역자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프로그램 시스템과 이미지 조각상으로 구성된 독특한 모델링 시스템에서 나옵니다. 중국에서 온 원시 철학과 세계관은 더욱 감동적이다.

[이 단락 편집] 종이 절단의 역사적 기록

오려내기 예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시 고전에서도 마찬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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