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 중국에는 고대 무술이 있습니까?
우리 중국에는 고대 무술이 있습니까?
중국 무술은 중국특색 있는 문화이다. 물론, 우선 일종의 무공이어야 한다. 무술의 기원과 전파의 의미는 그것의 전투 가치에 있지만, 태권, 태권도, 권투, 그로스유술과는 다르다. 격투 외에도 의학과 철학 요소가 녹아들었다. 따라서 무술은 무술과 동일시될 수 없다. 우리는 전통 무술의 각 유파가 모두 자신의 치유 방법과 심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 괴력이 막막한 허무맹랑한 성분을 버리고, 우리는 무술계가 골상과 외상에 대한 처리가 합리적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며, 무술계에서 전해지는 권투 속담과 검법에도 너무 많은 철학적 이치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중국 무술에 대한 나의 이해는 호신 (격투), 강신 (의학), 양심 (철학) 의 여러 측면을 포함한다. 이 세 가지를 합치면 바로 중국 무술이다. 이것은 다른 간단한 격투 기술과는 매우 다르며,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점에서 일본 검도도 마찬가지다. 다만 이것은 일본 무술이지 중국 무술이 아니다. 그러나 중국 무술의 이러한 특징들은 오늘날 오히려 보급의 질곡이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술의 가치가 단지 그것의 전투 요소에 있다고 생각한다. 이게 무슨 잘못이에요? ⑨ ⑨ ⑨ ⑨ ⑨? 나는 무술이 격투 방면에서 가장 포괄적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무술에도 주먹, 다리, 무릎, 팔꿈치 등 다른 격투 기교가 적지 않다. 그러나 무술은 다른 격투술에는 존재하지 않는 기술이 있어 위력이 비길 데 없다. 예를 들어 영춘권의 촌수는 다른 격투술에서 찾을 수 없다. (절권도에는 촌권이 있지만, 내 이해에서는 권도를 자르는 것도 무술이다. 현대 무술이다. 물론 절대 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무술이 도전에서 자신을 증명하기 어려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전통 무술의 추종자들이 격투의 신체적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다. 같은 체력과 훈련 강도로 무술은 다른 격투 기술에 꺾이지 않는다. 예를 들어 태권이 산다를 이길 수 있다고 해서 태권의 격투기 기술과 이념이 산다보다 낫다는 뜻은 아니다. 태권의 장점은 태권 선수의 강화 훈련으로 만든 비범한 체격에 있다. 산다를 주목하는 사람들은 초강력 체질을 가진 보리고도 거만한 태국 권투 선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격투에서 기술의 중요성을 무시하는 것은 아니다. 나는 같은 자질을 가진 두 선수가 대항에서 태권도를 연습하는 사람보다 더 유리할 것이라고 거의 확신할 수 있다. 마치 체계적인 격투기 훈련을 받은 사람이 같은 자질이지만 격투기 훈련이 없는 사람보다 더 유리할 것이다. 태권의 기술이 격투에 더 적합하기 때문이다. 기술 함량이 비슷한 두 격투기 유파는 선수들의 자질에만 차이가 있다. 고금의 진정한 무림의 고수들은 대부분 자신의 체질을 최대한 발굴하고, 훈련 강도는 현재 소위 무림의 고수와는 거리가 멀다. 이소룡 훈련 방법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바로 그런 각고의 훈련과 기술에 대한 연구가' 쿵푸의 왕' 의 전설을 만들었다. 군경 격투는 쌍방이 격투에서 서로 경쟁하는 일종의 격투 형식이다. 그것은 무술 기술이 실전에서 응용되는 것으로 실전에서 타격 기술을 운용하는 한 방법이다. 격투는 습득한 격투 방법과 체내에 축적된 힘을 합친 것으로, 근신격투에서 승산이 있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권투 속담은 "주먹은 거짓이고, 쿵푸는 진실이고, 힘은 3 점 강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무술과 실력을 모두 가리킨다. 그는 또 "주먹은 주먹도 없고, 술도 없고, 실술도 없다" 고 말했다. 무술의 연습은 반드시 난로의 순청한 지경에 도달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때 무술이야말로 진정한 무술이다. 그렇지 않으면' 화틀' 이라 쓸모가 없다. 싸움에는 여러 가지 명칭이 있는데 건국 전에는' 호랑이 때리기' 라고 불렀다. 외국은 그것을 싸움이라고 부른다. 이제 게임은 산다 (Sanda) 라고합니다. 해방군 무경 공안은 이를' 싸움' 이라고 부르고 민간 무술 격투기는' 싸움' 이라고 부른다. 요컨대 의견이 분분하지만 내용과 본질은 같다. 그것은 온몸의 힘을 다해 각종 능숙한 수법으로 상대를 물리치고, 상대를 물리치고,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각종 무관 () 의 별이 바둑을 두고, 투법호 () 가 연기바다 () 와 같고, 유래가 길다. 격투에서 급소를 치고 관절을 잡는 방법 1. 급소 부위를 타격하는 방법은 격투의 주요 공격 수단이다. 주먹은 유성처럼, 다리는 화살처럼' 라는 말이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지 타격 1. 주먹으로 직선과 호로 상대의 머리, 가슴, 배 등 중요한 부위를 때린다. 2. 주먹이나 손바닥으로 아래에서 위로 치는 방법. 주먹, 버클 또는 팔꿈치로 치십시오. 4. 손바닥이나 손가락을 삽입하여 상대의 급소를 맞춘다. 5. 손바닥으로 상대의 급소 부위를 베다. 수직 절단, 수평 절단 및 반전 절단이 있습니다. 6. 손바닥이나 손바닥으로 부채질하면 관자놀이와 뒤통수를 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7. 아래에서 위로 손바닥이나 호랑이 입 꼭대기를 두드리며 보통 가랑이를 때린다. 8. 싱글, 더블 손바닥으로 상대방의 가슴, 등 등을 밀다. 9. 손가락으로 상대의 급소를 클릭하세요. (2) 하체가 발휘하다 1. 상대의 가슴과 복부를 차다. 앞 킥, 옆 킥, 뒤 킥, 디딤단 킥 등이 있습니다. 2. 상대방의 가랑이 아래를 발로 차다. 높은 킥, 낮은 킥, 긍정적 인 킥, 측면 킥이 있습니다. 3. 발볼로 좌우에서 쓸어요. 평평한 스윕 다리, 밑스윕 다리, 등 스윕 다리가 있습니다. 4. 다리 방법으로 상대편 중앙판을 스윙합니다. 외부 스윙 다리, 뒷스윙 다리, 공중스윙 다리 등이 있습니다. 5. 발 바깥쪽을 이용해 상대방의 허리 아래쪽을 삽질하고, 상삽다리, 하삽다리, 앞삽다리, 옆삽다리를 포함한다. 6. 다리 방법으로 상대방의 가랑이를 공격한다. 다리가 높고 다리가 낮다. 7.1 인치는 한쪽 다리입니다. 앞발바닥으로 상대의 정강이뼈를 발로 차서 다른 주먹다리 공격을 합니다. 8. 발뒤꿈치로 상대의 복부를 차고, 차고, 옆으로 차고, 뒤로 차요. 9. 발바닥으로 상대방의 공격다리를 가로막는 것은 하체공방을 겸비한 다리 방법이다. 상하지를 타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방법은 비교적 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