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음악 문화를 배우는 법
전통 음악 문화를 배우는 법
그 중에서도 음악예술은 음악어로 인간의 사상을 표현하는 문화 형식이다. 음악예술은 인류의 한 집단이 가지고 있는 음악적 관점과 음악활동 행위로서 조직적이고 목적이 있는 음악교육 행위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음악 교육은 음악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음악 교육 연구를 음악 문화의 배경에 두어야 음악 교육의 인문적 의미와 문화적 의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다. 음악 교육은 활력이 넘칠 것이다. 음악 교육은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각종 음악에 대한 서로 다른 이해는 반드시 자신의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민족 음악문화의 민족정신관념, 형식, 행동규범, 사고방식의 전통적 특징을 반영해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음악교육을 형성한다.
20 세기 이래 경제 세계화의 빠른 발전과 인터넷 등 대중매체의 급격한 발전에 따라 중국과 세계의 연계가 더욱 가까워졌다. 다문화주의의 사상은 미국 교육자가 20 세기에 제기한 것으로, 후반부에서 점차 보편적인 국제 물결로 발전하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다문화 교육은 이미 오늘날 세계 음악 교육의 화제가 되었다.
미국과 다른 나라에서 다문화주의의 발전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은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의 많은 나라들처럼 민족의 용광로가 되었다. 단일문화의 개념은 점차 * * * 동체문화의 개념으로 진화했다. 서로 다른 민족으로 구성된 이 국가들은 먼저 다문화주의의 개념을 제시했다. 이민 음악과 문화의 융합과 융합으로 다문화주의가 미국과 세계 곳곳에서 급속히 부상하고 있다.
다문화주의가 중국 음악 교육에 미치는 영향
중국의 개혁 개방과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함에 따라 중국의 경제와 문화 구조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음악 교육과 민족 문화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은 이미 우리의 지식이 되었다. 최근 10 년 동안 중국은 음악 교육 사업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200 1 반포된 전일제 음악 교과 과정 표준의 주요 특징은 다문화와 본토 문화의 결합을 중시하는 것이다. 2004 년 세계 다문화 음악 교육 국제.
다문화가 중국 본토 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가 주목받는 화제다. 우리의 민족 문화를 주목하고, 우리의 민족 문화 전통을 계승하고, 우리의 민족 음악 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은 우리의 음악 교육의 기본 방침과 정책이어야 한다.
1. 다문화를 이용한 음악교육은 음악의 본질, 즉 진선미, 예술의 독특함 * * * 성을 구현해야 하지만, 이는 심미를 핵심가치로 하는 이념을 거스르는 것이 아니라 심미교육의 기초이기도 하다. 다문화적 시각에서의 음악 교육은 음악의 심미적 가치와 문화 전승 가치를 강조한다. 과거에 우리의 음악 교육은 음악의 문화적 내포와 인문정신을 소홀히 했다. 너무 지나쳤다. 다문화 음악 교육은 음악을 하나의 문화로 가르치고, 음악을 통해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해야 한다. 중국의 음악 교육도 현재의 세계 조류에 순응하고 다문화 음악 교육의 수단을 채택하고 다문화 교육의 적극적인 역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직면해야 하며, 학생들이 점점 국제화되는 문화교류에서 세계 음악 문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음악 교육은 세계의 다른 민족, 다른 종류의 음악에 대한 인정과 존중을 강조하고, 음악적 가치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문화의 다양성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학생들이 세계 각국의 각 민족 음악 문화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인식하도록 돕고, 서로 다른 문화를 배우는 것에 대한 이해, 존중, 사랑을 강화하는 것은 심미에 기반을 두고 있다.
2. 다문화 교육을 제창하고 세계 문화의 다양성을 제창한다. 음악은 일종의 세계 현상이다. 음악 교육은 다문화적인 관점에서 학생들이 세계의 다양한 음악과 음악 창작을 배우고 이해하고 존중하도록 유도하고, 문화 다양성을 동등하게 흡수하고 대하며, 학생들이 세계적인 시야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다문화적 시각에서 음악교육의 내포와 외연에는 자국민 음악문화와 기타 문화적 배경에서 나오는 음악이 포함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학생들이 먼저 자신의 민족 음악 문화를 사랑하는 것을 길러야 하고, 그 다음에 다른 민족 문화를 배우고 이해해야 한다. 다각적인 음악 교육은 민족 음악 문화의 전승과 발전의 중요한 통로이다. 다문화 음악 교육은 외래음악 문화를 차용하고 전파함으로써 민족 음악 문화의 발전을 촉진한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여 자만하지도, 함부로 자신을 업신여겨서도 안 된다.
3. 중국의 음악교육은 우선 중화민족의 문화적 특색을 부각시켜 청소년들이 조국의 음악문화를 이해하고 사랑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중국은 56 개 민족이 있는 다민족 국가이다. 춘추시대에는 예절의 나라라고 불리며, 성당에 이르러 이미 세계 예술의 절정이 되었고, 민족 음악 문화의 발전은 역사가 유구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고, 형식이 아름답고, 위대한 민족정신과 민족예술의 정수를 가지고 있다. 성악, 가무, 기악, 희곡, 곡예 등. 모두 독특하고 독특하며, 무궁무진한 음악의 보고문화를 취하여 청소년들이 지방민족의 특색을 계승하고 음악 교육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경제정치가 융합되는 오늘, 우리는 민족문화적 특징상의 충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민국가의 다문화를 그대로 옮겨 중국의 음악교육을 할 수도 없고, 교육에서 극단으로 갈 수도 없다. 이런 관행을 그대로 옮기거나 억지로 그대로 옮기면 중국의 민족적 특색을 줄이고, 다른 민족국가의 지역 개성을 말살하며, 민족문화의 전승을 약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다문화주의의 중요성을 홍보하거나 다문화의 모든 측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어떤 것은 잠자리에 불과하며, 일대를 지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다문화명언) 문화는 서로 다른 나라와 민족의 맥락에서 생겨났기 때문에 다문화 교육은 서로 다른 나라와 국정의 수요에 적응해야 한다. 중국은 다민족 국가이고 음악 자체도 다양하다. 먼저 자신의 문화를 계승, 보호, 잘 활용해야 하고, 그 다음에 연구하고 이용해야 한다.
여기서, 저는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1) 과거의 음악 교육 이념을 새롭게 쇄신하고, 민족 문화 전통을 계승하고, 민족 음악 문화를 선양하는 기본 이념을 세우고, 다문화 음악 교육 이념을 유연하게 운용한다.
2) 다문화 지식이 풍부한 교사를 양성하고' 들어오세요' 또는' 나가세요' 방식을 취한다. 들어오세요' 는 관련 전문가나 학자를 학교에 초청하여 강의하고, 교사를 조직하여 공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외출' 은 교사가 교문을 나서고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계획적으로 안배해 교사가 많이 듣고, 많이 보고, 많이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3) 음악 교재 편찬에 다문화를 구현한다. 기존의 일부 교재에는 이미 다문화의 소재가 포함되어 있으며, 특색 있는 유럽 음악 소재는 교실 교재를 더 편성할 수 있으며 다문화의 주제이기도 하다.
결론적으로, 다문화는 폴란드의 산물이다. 우리나라에 들어와 우리나라의 국정에 적응하려면 일정한 시간과 실천이 필요하다. 민족 문화의 전통을 계승하고, 민족 음악 문화를 선양하고, 심미를 핵심으로 하는 가치를 구현하는 기본 이념은 근본이며, 우리나라의 국정과 수요에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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