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칠석의 전통절 풍속은 무엇입니까
칠석의 전통절 풍속은 무엇입니까
1. 바늘을 꿰고 구걸하는 < P > 는 가장 빠른 구걸방식이며 한에서 시작하여 후대로 흘러간다. < P >' 서경 잡기' 는 "한채녀는 늘 7 월 7 일 7 홀 바늘로 옷자락을 뚫는 것이 습관이 된다" 고 말했다. < P > 남조량종은' 형초세기' 를 도모하며 "7 월 7 일 저녁 부녀자들이 채색건물을 짓고 7 홀 밖을 입거나 금은환석을 바늘로 삼았다" 고 말했다.
' 토지지' 는 "제무제 기층성관, 7 월 7 일 궁인이 많이 입는 바늘" 이라고 말했다. 세상은 바늘구멍 뚫는 건물이라고 한다. " < P > 5 대 왕인유' 개원 천보유사' 는 "칠석, 궁중 금으로 빌딩을 결성하고, 키가 1 피트, 수십 명을 이길 수 있다. 첸은 과과로 굽고, 좌구를 설치해 소 여자 2 성을 모시고, 후궁들은 각각 9 공침 오색선으로 달에 입는다" 고 말했다. 청상인의 곡을 옮기고, 잔치를 즐기며 달단에 달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토민의 집은 모두 효과가 있다. " < P > 원도종기' 원씨 예정록' 은 "구인대, 칠석걸교소" 라고 말했다. 저녁, 궁녀가 무대에 올라 오색사로 구미침을 입었는데, 먼저 끝낸 사람은 공교롭게 하고, 늦게 끝낸 사람은 지는 사람은 공교롭게, 각 출자를 통해 공교로운 자를 증여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2. 희거미는 < P > 를 교묘하게 해야 한다. 이것도 이전의 구걸방식이기도 하다. 그 속속은 바늘을 꿰뚫는 것보다 약간 늦었고, 대략 남북조 때부터 시작되었다. 남부 리앙 zong 이순신 \ "징 추 세 때 기억 \" 은 말했다; \ "저녁, 법정에서 첸 구아 과일 구걸. 반가운 서브넷이 오이에 있으면 부적이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 < P > 5 대 왕인유' 개원 천보유사' 는 "7 월 7 일, 각각 거미를 작은 상자 속에 잡고 새벽까지 연다" 고 말했다. 거미줄이 빽빽한 것을 보고 공교롭게 여기다. 밀자는 말이 많고, 희소한 자는 말이 적다. 민간도 효과가 있다. " 송조 맹원로' 도쿄몽화록' 은 7 월 칠석이라고 말했다. "작은 거미 안합자 안에서, 다음날 보면, 그물원이 영리하다고 하면."
송 주도면밀한' 건순세시기' 는 말했다. "작은 거미를 모아 그물을 묶는 것을 기다리는 것이 얼마나 교묘한가" < P > 명전여성' 희조 즐거운 일' 은 칠석이라고 말했다. "작은 상자로 거미를 담았고, 다음번에는 그 거미줄이 빽빽하게 맺히는 것을 보고 공교롭게 생각했다" 고 말했다. < P > 이로써 역대 교묘한 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북조 시망은 유무, 당시망의 희소미, 송시망의 둥글고, 후세는 당속을 많이 따른다.
3. 투침 검사 < P > 는 칠석 바늘로 구걸하는 풍속의 변종으로, 바늘을 꿰는 것에서 비롯되며, 바늘과 달리 명청 두 세대의 성행하는 칠석 축제 풍속이다. < P > 명류동, 우정정의' 제경경경경경경략' 은 "7 월 7 일 오후에 교묘한 바늘을 잃어버렸다" 고 말했다. 여성 노출 앵글 일, 아르, 수막 생면, 자수 바늘 투자 부동, 수중 바늘 그림자 를 볼 수 있습니다. 운물 꽃 머리 새와 짐승 그림자가 있는 사람, 신발과 가위 물 가지 그림자가 있는 사람, 구걸하는 것이 교묘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그림자는 해머처럼 굵고, 실처럼 가늘며, 마치 샤프트 왁스처럼, 이 서투른 징징은 계속된다. " < P >' 직예지서' 도 양향현 (오늘 베이징 서남) 이 "7 월 7 일, 여성이 구걸하고, 물에 바늘을 던지고, 일영으로 검공을 하고, 밤까지 직녀에게 구걸했다" 고 말했다. < P > 청우민중' 해구문시험' 은' 완서 잡기' 를 인용해 "연도녀는 7 월 7 일 물난일 사발로 각각 작은 바늘이 떠 있는 수면을 던지고, 서시 수중일영을 보고 있다" 고 말했다. 아니면 꽃처럼 흩어져, 구름처럼 움직이고, 가늘고 가늘며, 굵은 임대료는 송곳처럼, 부녀의 공교로 인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4. 란야투교 < P > 는 한나라 궁정에서 유래한 게임으로, 한고조 애비 치부인의 궁녀 자페란은 궁을 떠나 부풍인단 유와 결혼한 뒤 한궁 칠석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 그는 "한궁은 매년 7 월 7 일, 먼저 백자지변에서 호탄 음악을 연주한 후 오색실로 서로 걸려' 애애' 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궁중의 궁아 채녀들이 함께 옷깃을 닫고 위층으로 올라갔는데, 모두들 칠교침을 입고 구걸하는 법을 배웠다. 서첩이라는 궁녀는 생마름연근을 각종 기화이조로 조각해 황제에게 바칠 수 있다. 황제는 이 가제트들을 밤에 궁중의 책상 모퉁이에 놓고 궁녀들이 어둠을 더듬어 찾을 수 있게 했다. 이런 게임을' 두교' 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5. 생구자 < P > 옛날 풍습은 칠석 며칠 전에 먼저 작은 나무판에 흙을 한 겹 얹고 옥수수 씨를 뿌려 푸르른 새싹을 낳게 한 다음 작은 초가집, 꽃나무를 얹어 밭사인의 작은 마을 모양을 만들어' 껍데기' 라고 부른다 남방 각지에서는' 버블 교묘' 라고도 하며, 자란 콩나물을 교묘한 새싹이라고 부르며, 심지어 바늘을 교묘한 새싹으로 교체하여 수면에 던져서 구걸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콩나물, 콩나물, 콩나물, 콩나물) 또한 견우, 직녀 이야기 속 인물, 콘도르, 원앙, 등 동물의 형태를 왁스로 만들어 물 위에 떠' 물 떠' 라고 부른다. 또 왁스로 만든 아기 인형이 있어, 여성들이 집을 사서 물과 토양에 떠다니게 하는 것을 이자의 상상이라고 하며,' 화생' 이라고 부른다.
6. 우경생 < P > 어린이를 위해 칠석날 들꽃을 꺾어 우뿔에 매달아' 호우생일' 이라고도 한다. 서왕모가 천하로 견우직녀를 갈라놓았다는 전설이 전해지자, 늙은 소는 견우가 천하를 뛰어넘어 직녀를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견우가 그 가죽을 깎고, 그 소가죽을 타고 직녀를 만나러 갔다고 한다. 사람들은 늙은 소의 희생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소 경생을 위한' 풍습이 생겼다.
7. 햇볕을 쬐는 옷 < P > 에 따르면 사마이는 당시 지위가 높아 조조의 의심을 많이 받았고, 당시 정치의 어둠을 감안하여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미친 척하며 집에 숨었다. 위무제는 여전히 안심하지 못하고 측근 영사를 보내 은밀히 진상을 조사하게 했다. 7 월 7 일, 미친 척한 사마의도 집에서 책을 구웠다. Lingshi 다시 황제 웨이 를 발표, 황제 웨이 는 즉시 사마의 가 다시 북한 에 재직 주문, 그렇지 않으면 수감 될 수 있습니다. 사마의는 순순히 명령에 따라 북으로 돌아갔다. < P > 또 다른 사람은 난세 속에서 방탕한 해골로 답답함을 표현한다. 그들은 예법을 경멸하고 시속을 반대한다. 유의경의' 세설신어' 권 25 는 7 월 7 일 사람마다 책을 구웠는데, 호론만이 태양 아래로 달려가 누워 있는데, 사람들은 그에게 왜 "내가 책을 구웠다" 고 대답했다. 이 방면은 책을 말리는 풍습을 경멸하는 것이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뱃속의 재학을 자랑하는 것이다. 배를 말리는 것은 책을 말리는 것이다. < P > 한나라 일광욕의 풍속은 위진 때 호문부실을 위해 부를 자랑할 기회를 만들었다. 대림 칠현' 으로 꼽히는 응우옌은 이런 작풍을 깔본다. 7 월 7 일, 그의 이웃이 옷을 말렸을 때, 선반 위에는 모두 능라비단으로 눈부시게 빛났다. 짭짤한 대나무 장대로 낡은 옷을 휘젓자, 어떤 사람이 그에게 무엇을 하고 있냐고 묻자, 그는 말했다. "속세를 면치 못하고, 복얼에 대해 이야기한다!" " < P > 이 몇 가지 작은 이야기로 볼 때 당시 칠석 햇볕에 말리고 옷을 말리는 풍속이 얼마나 성성했는지 알 수 있다. 칠석절에는 어떤 전통음식
1 이 있고, 교과를 먹는 < P > 칠석절은 구걸절이라고도 하며, 여성들은 이날 소원을 빌며 솜씨를 구걸하기 때문에 칠석에는 교과를 먹는 풍습이 있다. 참깨와 밀가루를 섞어서 튀긴 간식이다.
2, 오자 < P > 칠석절을 먹을 때는 칠언니, 즉 흔히 직녀라고 부르는 것을 경배해야 하고, 오자는 직녀를 경배할 때 놓아야 하는 제물로 계원, 땅콩, 개암, 호박씨, 대추 등 다섯 가지 음식을 각각 먹고, 싸움을 마치고 직녀를 경배한 뒤 제물을 먹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