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와 시를 결합하여 중국 고시의 경지 (400 자) 나 다의어 (400 자) 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이야기하다.

시와 시를 결합하여 중국 고시의 경지 (400 자) 나 다의어 (400 자) 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이야기하다.

I. 머리말

인류가 2 1 에 진입한 이 괴상하고 물질문명이 고도로 발달한 대천세계에서 우리는 멈춰서 중국의 고시사를 살펴보고, 생동감 있고, 파란만장하며, 천지를 놀라게 하는 그림을 보았다. 중국 고대 시 예술은 중국의 찬란한 고대 문화의 보물이며, 중국 고대 시가 창조한 예술미는 중국 고대 시가 불후의 영혼이다. 중국고시의 경지미를 중시하는 것은 선진 사회를 번영시켜 개인의 생명가치를 긍정하고, 개인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개인의 심미 정취를 높이고, 정신문명을 건설할 필요가 있다. 이 글은 중국 고대 시의 형식, 생성 요소, 그리고 현대 문예에 미치는 영향 등에서 중국 고대 시의 경지미를 이해하고 파악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둘째, 고대 중국시의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

(a) 고대 중국 문학 이론의시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논의.

중국 고시 창작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입니까? 중국의 문인 학자들은 이에 대해 "홍사삼의 (), 적절하고, 단윤으로 맛을 보는 사람은 무한하고, 듣는 사람은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시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와 같은 독창적인 논술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종룽' 시서' 등' (시) 헤이! 가깝지만 뜨지 않고, 멀고 끝이 없다. 그리고 운보다 더 많이 말할 수 있다. " 사공도' 이생과 시 이야기',' 시인은 새로운 언어 기교를 가리킨다. 선인들이 가르치지 못한 것은 모두 좋다. 예를 들어 쓰기 어려운 장면을 묘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현재, 무한한 의미, 언외의 의미, 그리고 바로 온다. " 구양수는 "육일시화" "시인도 서정적이고, 성당 여러 사람들은 흥취만 느끼고, 영양은 뿔을 달고, 흔적이 없다. 그래서 그 아름다움은 철저하고 정교하여 함께 모일 수 없다. 공중의 소리, 상중의 색, 수중의 달, 거울 속의 코끼리처럼, 말은 끝이 없다. " 엄우' 창늑대시 석화편'' 일반적으로 시는 오로지 위에 있고, 아름다움을 재료로 하고, 스승이 되고, 장인은 높아야 하며,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 " 왕세정의' 이안연' 등등. 우리는 시가 무한한 정취, 운외의 의미, 언외의 의미, 끝없는 말, 끝없는 말, 끝없는 의미 등, 원기의' 영혼' 이론, 왕사진의' 운율' 이론, 왕국위의' 경지' 이론을 포함한다고 말한다 "경지는 크기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1]. 우리나라 고대 시가 창조한 시가의 경지는 다채롭다. 아니면 평화, 청려함, 탈속, 우아하고 함축적인 아름다운 경지로 나타나거나 강건함, 활달함, 여유, 고결, 대범하고 숭고한 숭고한 아름다움으로 드러난다.

(b) 고대 중국시의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 형태.

아름다움과 숭고함 (장려함) 은 중국 고대 시가의 경지미의 두 가지 기본 형식이다. 평화를 희석하고, 맑고, 아름답고, 우아하고, 함축적이며, 모두 메리에 반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호방, 창력, 무단결달, 여유로움, 청고, 고령괴함, 슬픔이 숭고하고 장엄함을 드러낸다. 형식이 아름다운 시는 사람과 자연사회의 조화로운 통일을 중시하고, 형식이 숭고하고 장려한 시는 사람과 자연사회 대립의 돌파구와 통일을 중시한다. 그것들은 서로 다른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길은 함께 돌아가고, 사람과 자연의 궁극적인 조화를 추구하며, 자유생활의 영원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1, 아름다운 시적 심경

1) 희석과 아름다움

평화미를 희석시키는 것은 주로 도연명, 왕위, 맹호연 등이 창작한 전원시를 가리킨다. 자연적이고 소박한 언어로 일상생활을 묘사하고, 담박하고 공리적이고 한가한 생활을 표현하며, 조화되고 우애로운 생활 정서를 조성하고, 일종의 평화 깊고 깊은 조화의 아름다움을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도연명의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 , "따뜻한 민촌, 이일허 연기. 개가 짖는 깊은 골목에서 닭이 뽕나무라고 부른다. " , "즐겁게 춘주를 마시고, 내 정원에서 채소를 따다. 가랑비가 동쪽으로 오니, 좋은 바람이 그것과 함께 온다. " , 왕 웨이의 "태양 옆에서 소와 양이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간다." 초가집 안의 거친 노인과 후경웨이에 기대고 있다. 맹호연' 우리는 너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넘어, 우리 손에 든 컵으로 뽕나무와 마에 대해 이야기한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수프 "는 산 근처에 물이 있고, 삼마에는 연기와 비가 내린다. 현장을 맡다. 쟁기 두 갈퀴, 자기 재배. 클릭합니다 。

2) 청명은 아름답고 아름답다

청려함, 주로 남북조 시대의 크기 감사 (사령운), 왕위,

이백, 맹호연, 위 등이 창작한 산수시는 자연스럽고 맑고 아름다운 언어로 사물과 경물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사상을 표현하며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정경을 융합하고, 시에서 그림이 있고, 글자의가 무궁무진한 청령의 경지를 창조한다. 예를 들어 한악부의' 강남',' 강남 채련',' 하전단 연잎' 이 있다. 물고기가 연잎을 치는 사이: 물고기가 연꽃잎 동쪽을 치고, 물고기가 연잎 서쪽을 치고, 물고기가 연잎 남쪽을 치고, 물고기가 연잎 북쪽을 친다. " Xie lingyun "봄 잔디 긴 수영장, 정원 liucheng 송 버드 나무. 클릭합니다 감사합니다. "하우는 왁자지껄하게 흩어져 있고, 청강은 수행처럼 고요하다." 왕위 "송림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다." 이백: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양쯔강만 하늘에 흐른다. 클릭합니다 ","그림 같은 강 위에서 산은 밤청을 본다. 두 강 사이, 한 호수와 한 호수의 밝은 거울 같다. 강 위의 두 다리는 하늘에서 내리는 무지개처럼 보인다. 사람은 한귤자몽, 가을노오동이다. 클릭합니다 ","이 밤은 강변 서쪽에 있고, 푸른 하늘 전체에는 구름 한 송이도 없다. 돛을 달면 밝은 곳에 있고, 낙엽은 내 뒤에 있다. " , "Tianmen 깨진 추 강,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이 온다. " 맹호연 "하늘이 얼마나 넓은지, 나무가 얼마나 가까운지, 물이 얼마나 맑은지, 달이 얼마나 가까운지! 두보' 는 황달 두 마리가 청양버들을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한유는 "하늘의 비는 바삭하지만, 먼 곳의 풀은 촘촘하다." 장 "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송어가 뚱뚱하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hyporography, 기울어 진 바람과 비가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 Liu Zongyuan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한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눈. " 위 "춘조대는 비가 느리고 급하며, 들녘에는 배가 없다." 잠깐만요.

3) 우아하고 함축적인 아름다움

우아하고 함축적인 아름다움, 비유와 상징수법 사용, 풍경이 독특하고, 작가가 부드럽고 독특하며, 언어가 끊이지 않고, 흥미진진하고 질긴 위엄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시경" 에서 "백로 () 는 서리 () 이고, 이른바 이인 () 은 물 쪽에 있다. 추적, 도로 저항 및 길이, 그리고 물 중앙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한 Yuefu \ "자정 노래 \" \ "처음 랭 을 알고 싶어, 마음은 하나 같다. 만약 실을 잔기에 넣는다면, 왜 말이 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망강남'' 망천 지난 달, 멀리서 은구름 한 점, 밤이 점점 짙어지고, 노예를 위해 달 주변 구름을 날려, 배은망덕한 사람을 만나다. " 조식' 거위음''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날씨가 춥고 초목이 서리처럼 흔들린다. " 이백 "그녀의 옥백색 계단은 이슬에 얼어서 밤에 양말을 담갔다. 그녀가 굳게 닫힌 창문 뒤에서, 그녀는 왜 아직도 크리스탈 유리를 통해 가을달의 광채를 보고 기다리고 있는가? . ",유장경" 석양은 창산이 멀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하다. 장작문은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눈은 밤에 귀인한다. ",이상은은" 오랜만에 다시 만나고, 더 이상 다시 만나지 말고, 동풍부터 백화일제히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봄에는 누에가 죽을 때까지 짜고, 촛불은 재와 눈물이 된다. "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사공도는 "낙화는 말문이 없고, 사람은 국화처럼 가볍다. 클릭합니다 리 징, "가랑비가 닭을 꿈꾸고, 작은 건물은 추위를 불었다. 클릭합니다 풍연사 "바람이 불어 봄물 한 웅덩이를 구겼다." 리 유 (Li Yu) 는 "웨스트 윙 (West Shing) 에 혼자 있다고 말하지 않고, 달이 갈고리와 같고, 외로운 인더스 심원이 가을을 잠긴다" 고 말했다.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에 어긋나지만 이별은 마음의 전반적인 맛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범중연' 푸른 하늘 노란 잎 가을빛 냉연초록파. \ "잠깐.

2. 숭고하고 장려한 시적

1) 생기발랄하고 생기발랄하며 마음이 넓다.

웅장, 창력, 활달한 아름다움은 일종의 양강, 분방한 아름다움으로, 대기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한 기상을 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창력이 활달한 것은 필사자의 정신적 특성에 중점을 두고 과장, 상상, 직설적 등의 수단으로 신체감각을 표현하며 영웅적인 낭만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조조 () 는 "동림연석 () 이 바다를 본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수생, 풀이 풍부하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일월 여행이 나온다면, 별한이 휘황찬란하고, 만약 나온다면.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이 천리에 있고, 선열들은 노년에 대담하다." , 조식 "남편은 큰 뜻을 가지고 있고, 만리는 아직 옆집에 있다. ",유방은" 바람이 불고 구름이 날고, 직녀가 바다로 돌아가고, 용사들이 곳곳에서 호위를 받나요? " , 북부 왕조 "칙령 노래" "하늘 창노, 바람 불어 잔디 낮은 소와 양. "장" 춘강조, 해상명월은 조류에서 태어났다. 맹호연' 과 엷은 안개가 운곡과 맹곡에서 줄곧 악양시를 괴롭히고 있다. "왕의 Huan" 황하 먼 산 흰 구름 사이, 고성 만 보. 이백은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우리는 모두 숭고한 머나먼 사상으로 하늘과 명월을 갈망한다."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과 같다." \ "웃음 날 외출, 우리 세대는 쑥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길은 통하지 않고, 하늘은 맑지 않다." , "서악이 어찌 웅장한가! 황하가 실천처럼 되고, 황하만리가 산을 만지고, 소용돌이가 진 광산을 흔들고 있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것의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고, 5 개의 성봉에 오르며, 중국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산 눈송이가 석처럼 커서 조각조각 한 조각씩 높이 솟아오른다. "삼삼" 북풍이 백초를 휘말아 산산조각 내고, 8 월 눈이 타타르의 하늘을 가로질러 갔다. 봄처럼 강한 바람 속에서 밤이 오면 수천 마리의 배꽃이 피어난다. "이 9 월의 밤, 바퀴탑에는 한기가 불고, 산골짜기에는 딱따구리 같은 깨진 돌들이 가득 쌓여 바람을 따라 아래로 향한다. "수시" 먹구름이 먹구름을 뒤집어 산을 덮지 않고, 백우가 배를 뛰어넘었다. "바람이 오고 또 불고, 호수 아래의 물이 하늘처럼 보인다." , "돌아 오지 않는 강, 파도 amoy, 천고의 풍류 인물. 바위 구름이 부서지고 파도가 해안을 갈라 수천 무더기의 눈을 말린다. " 잠깐만요.

2) 냉정하고 고귀하며 슬프고 아름답다

침착하고, 높고, 슬프고, 아름다우며, 일종의 침울하고,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인생 경험을 소중히 여기며, 도덕이 깊은 일종의 깊은 아름다움이다. 그것은 현실적인 수법을 많이 채택하여 현실적인 특징을 강조한다. 굴원은 "장검과 아담궁을 들고, 그 머리를 그대로 두고 벌을 받지 않는다. 용감무쌍한 네가 최고다. 너는 죽을 때까지 직위를 고수한다. 몸은 죽음의 영혼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클릭합니다 , 시앙 유 "산을 뽑고 세상에 분노하지만, 약함은 죽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옥심" 고목기 간척, 청산망강. "보조" 는 견딜 수 없는 사건으로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했다. 부군은 살아 있는데, 앤은 언제 날개를 내릴 수 있을까. "진자앙" 이 내 앞에 있는데, 그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이 떨어졌다! 두보는 "강산은 고치기 쉽고, 본성은 바꾸기 어렵고, 초목은 모두 병사이다" 고 말했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주문 술고기 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산중운무 접지기. 국화에서 나는 눈물을 흘리고, 외로운 배는 고향의 마음이다. 클릭합니다 , "바람이 급하고 하늘이 높고, 유인원이 울부짖고, 새가 맑은 호수 백사를 가로질러 돌아온다. 하늘이 무너지고, 나무가 부스럭거리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하드 * * * 서리 귀밑머리를 미워하고, 상심과 피로는 내 술 속의 두꺼운 먼지이다. \ "잠깐.

중국고시의 경지미 분류는 상대적이지 절대적이지 않다. 이것은 시 이미지의 풍부함에 의해 결정된다. 어떤 시는 청아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찰랑찰랑거리는 것도 좋다. 그것들은 아름다움의 결합이다. 만약 네가 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네가 중요하게 여기는 어떤 아름다움을 부러워할 것이다. 시가 경지의 아름다움을 체계적으로 전면적으로 바라봐야지, 억지로 모방해서는 안 된다. 비로소 시가 경지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다.

셋째, 고대 중국시의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 형성 요인.

시적인 경지란 시인이 주관적인 묘사를 통해 객관적인 세계에서 형태와 신을 겸비한 이미지를 만들어 관객의 심미 체험을 불러일으키고, 정경의 교감, 안락함, 시공을 초월하고, 천인의 조화를 초월하는 심미 경지를 이루는 것을 말한다. 그렇다면, 중국고시의 경지미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다음으로, 거시와 미시, * * 성과 개성, 주체, 객체 등 세 가지 측면에서 시의 경지미 생성 요소를 이해하고 토론한다.

(a) 인본주의 온톨로지

인본론, 즉 사람 중심, 시는 사람이 창조하고, 탈태하며, 사람의 정신적 면모와 존재 상황을 반영한다. 조비의 고전 이론? 종이 ""글은 기를 위주로 하고, 맑고 탁하며, 강하고 강력하지 않다. 다양한 음악, 곡도는 균일하지만 리듬은 일치한다. 출혈이 고르지 않은 것에 관해서는, 그것은 기교가 있고 기교가 있다. 부형이지만 자식을 옮기면 안 된다. ",그리고 늘 말하는 글쓰기는 한 사람과 같이 시 창작의 개인차를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개인차는 타고난 것이다. 사람마다 천부적인 자질, 취미, 인생 경험, 이상 포부가 다르기 때문에 모두 자연의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성격마다 다른 풍격의 작품을 만들어 시가의 경지미의 다양성을 드러낸다. 반면에 아들은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도덕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는 인류의 가장 큰 행복 만족과 해방이다. 도란 진리, 긍정 진리, 선과 아름다움, 거짓과 추함을 폭로하고 자유, 행복, 행복한 생활의 존재를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인류의 보편적인 지식으로, 시가 창작중의 의경미를 형성했다. 개성과 성의 결합은 시적인 경지를 창조했다. 즉 니체의' 일신정신은 아름다운 시를 낳고, 주신정신은 숭고한 시를 낳는다' 는 것이다. " "사람은 시적으로 지구에 살고 있다", [2] "가난한 사람은 자신에게 면역을 하고, 그들에게 이르면 세상에 도움이 된다." " [3]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인간의 존재의 경지에는 완벽한 공덕, 자유와 행복, 그리고 인간과 자연의 통일이 있다. 적절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로 현실의 이미지를 창조하고, 시적인 삶의 경지를 표현하거나 추구하면 시의 예술미가 생겨난다.

(b) 사회, 정치 및 경제 발전

"모시서" "정은 소리에서 나왔고, 소리는 소리로 쓰여졌다. 천하의 성악을 다스리고, 그 정치를 다스리다. 난세의 소리에 노여움을 호소하고, 그 정치는 선하다. 망국의 소리에 애도하며 그 백성은 졸린다. 그래서 득과 실을 잃고, 천하를 움직이고, 귀신을 느끼고, 시에 가깝다. " , 리우웬 \ "문심 조각 용 \"? 시계열' 가요와 예술, 시간이 지날수록 바람이 위로 움직이고 파도가 아래에서 흔들린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건안풍, 이백의 성당, 두보의 소침과 안사의 혼란, 청조의 슬픔과 국가의 쇠퇴, 도시 상공경제의 번영, 소설 연극 창작의 번영 등이 있다. 사회 정치 경제 생활이 시 창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며 시의 인문적 배려정신을 구현했다.

(3) 학술 풍조와 사회 분위기

세대를 지배하는 학술 사상과 사회 풍조는 시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초사가 종횡가의 영향을 받는 것처럼, 사부는 공존유와 성성을 떠밀고, 현학시선은 진현학으로 성성성하였다. 당나라 이후,' 고문운동',' 주지이학',' 엄우의' 재미론', 이지의' 동심설',' 심덕잠의' 모델론',' 왕사진의' 신운설',' 원기의' 성

(d) 시 스타일

시 스타일의 완성은 또한 시의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 중 하나입니다. 격율로 볼 때, 시 스타일은 고전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로 나뉘며, 현대시는 절문과 격율시로 나뉜다. 당나라 이전에 시의 문체는 글자 수, 압운, 대립의 제한과 속박을 받지 않고 고체시라고 불렸다. 초당은 시의 글자 수, 압운, 대립에 대해 엄격한 규정과 제한을 가지고 있으며, 율시를 형성하여 근체시라고 한다. 현대시의 종속절은 절문과 율시로 나눌 수 있다. 절구 네 곡과 율시 여덟 곡이 있다. 절문과 압운은 모두 음운의 조화를 요구하고, 단어로 깔끔하고, 운과 운의 대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한다. 시가 현대시로 발전한 것은 "가장 섬세한 참조 사물의 조형이며, 감정이 부족한 것을 쓴 것이다." " 종룽' 시서' 에는' 제, 글리, 음절' 이 있다 세 번째 시 방법은 이미 완전한 문학 풍격을 형성했다.

중국 고대 시의 의경미는 중국 고대 시인이 시 창작에서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와 최고 이상이며, 세계 미학에 대한 독특한 공헌이다. 그것은 입의, 내용, 형식 모두에서 완벽하며 개성과 * * *, 미시와 거시적으로 통일되고, 주객이 어우러지는 자연, 자연, 조화의 심미 경지이다.

넷째, 중국 고대 시의 의경미가 현대 문예에 미치는 영향.

중국고시의 의경미는 인류 역사의 장하 중 행복의 파도와 같고, 맑고 밑바닥이 분명하며, 인류의 영광과 꿈의 증거이며, 진선미를 추구하고, 거짓과 추악을 버리고, 인식과 정체성을 버리고, 자유와 행복의 경지에 도달하는 다리이다. 현대 사회에서는 돈이 범람하고 물욕이 횡포하며 정보가 폭발한다. 많은 사람들이 서둘러 길을 잃고, 삶의 위치와 방향을 찾을 수 없다. 예를 들면 산송장처럼 고통스러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들은 중국 고시 중 의경의 아름다움을 감상함으로써 자아를 발견하고, 자아를 인정하고, 자신을 해방시키고, 생명의 희망과 빛을 보고, 생명의 아름다움과 자유를 느낄 수 있다. 동시에, 중국고시의 의경미는 현대문학 창작과 감상에 중요한 영향과 계시를 가지고 있다. 즉 문학창작은 진선미의 영원한 도덕을 추구하고, 시대의 주요 선율을 파악하고, 경지, 내용, 형식을 보완하여 백화제방, 백가쟁명, 과감한 혁신, 대중의 마음과 체험을 반영하는 문학 작품을 창작한다. 중국 고시의 예술적 경지미의 감상과 승진은 연극, 영화 등 예술에 적용된다. 예를 들면 유명 감독 이안, 천카이거, 장이머우, 리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잘 알고 있다. 영화 예술 창작에서 그들은 철학적 사상과 시적인 생각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청각 잔치 이외의 끝없는 여가를 만들려고 노력한다. 또 이 드라마의 멜로디, 무대 세트, 의상 소품과 인물, 이야기의 조화, 중국 고대 건물의 처마 아치, 집단의 대칭, 허실의 교체 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시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추구와 일치한다. 이런 예술 작품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소중히 간직하고, 보존하는 훌륭한 문학 작품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왕국위-'인간어'-란저우 대학 출판사, 초판, 2004 년 6 월 1 1, 8 면.

[2] 하이데거-단건군,' 서구 문론 선독'-노스웨스턴 대학 출판사, 2003 년 3 월 초판, 220 면.

[3] 실용적인, 맹자 를 참조하십시오.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 자기도덕수양을 잘하고 성공할 때 세상을 축복한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