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날에 만두를 먹는 풍습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설날에 만두를 먹는 풍습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만두는 고대 구유에서 기원했다. 일찍이 삼국 시대에 웨이가 쓴' 광야' 라는 책에서 이런 음식을 언급했다. 고증에 따르면 남북조부터 당대까지의' 월아훈툰' 과 남송의' 쌍각육간' 에서 발전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14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청나라의 사서에 따르면; "설을 쇨 때 함께 있지 않는 것은 편식을 한 끼 먹은 것 같고, 유명한 구유점을 만들고, 나이가 들면 친구를 사귄다는 뜻이다." 그는 또 "초하루마다 빈부를 막론하고 흰 밀가루로 만두를 빚는다. 이것은 삶은 빵이라고 불리며 전국도 마찬가지다" 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빈부, 빈부, 빈부, 빈부, 빈부, 빈부) 부유 한 가족은 금과은 보물에 숨겨져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성공한다면, 가족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사람들은 결국 운이 좋을 것이다. " 이는 사람들이 설날에 만두를 먹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그들이 새해를 맞이할 것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행운을 의미한다. 가까운

서크 편집장의' 청가라지 지폐' 는 "안에 소가 들어 있거나 분각-찌거나 튀겨도 되고, 끓인 국물은 만두라고 한다" 고 말했다. 수천 년 동안 만두는 신년 식품으로서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만두는 그 긴 발전 과정에서 고대의' 옥환',' 편식',' 만두 미끼',' 분각' 을 포함한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당대에서는 만두를 "탕종옥환" 이라고 부른다. 원나라는' 석나줄' 이라고 불린다. 명말에 이를' 분각' 이라고 부른다. 청나라는 이를' 평식' 이라고 부른다.

이 글들 외에, 우리는 1300 여 년 전 완전한 당나라 만두를 볼 수 있다. 그것은 신장 트루반현 아스타나의 당묘에서 출토되었다. 출토할 때 만두 한 개와 훈툰 네 개가 함께 나무 그릇에 놓여 있었다. 따라서 적어도 당대에는 만두가 이미 우리나라의 외진 지역으로 전해졌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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섣달 그믐날 밥에 만두를 빚다. 중국 북방의 광대한 지역 민간 설의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규칙이 많고, 약속이 속성되어, 모두 설맞이 분위기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

섣달 그믐날의 만두

민간 속담에서 말했듯이, "날씨가 춥고 온화하기 때문에 새해에는 만두를 먹는다." 섣달 그믐날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할 때이다. 이 날 사람들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양한 의미 있는 행사를 위해 맛있는 음식을 많이 준비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 날을' 중국 새해' 라고 부른다. 설날은 중화민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좋은 해를 보내기 위해 노농들은 섣달 문지방에 들어서자마자 바삐 움직이기 시작했다. 특히 섣달 그믐날부터 속칭' 어린 해' 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새해 카운트다운에 들어가 밤낮으로 바쁘다. 허난에는 인기있는 새해 노래가 있습니다.

스물 셋, 제단 장교;

스물 네, 집 청소;

스물 다섯, 두 부를 연마;

스물 여섯, 고기를 썰다.

27, 돼지를 죽이고 닭을 죽인다.

스물 여덟, 대추 꽃 찜;

스물 아홉, 술을 마시러 갑니다.

삼십 년, 바오 지아오 아들;

섣달 그믐날, 비틀거리며 허리를 굽혀 절하다.

섣달 그믐날 밥에 만두를 빚다. 중국 북방의 광대한 지역 민간 설의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30 일 만두에서는 명절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규칙과 정해진 풍습이 규정되어 있다. 이 풍습들은 모두 새해 분위기의 수요에 영합하기 위해서이다. 만두의 소를 주의해라. 만두는 먼저 만두의 소를 섞는다. 만두 안에는 모두 고기 채소 소가 들어 있는데, 어떤 곳은 엄밀히 말하면 다르지만, 더 많은 것은 고기 채소 혼합이다. 30 년의 만두는 온 가족이 30 일 밤과 첫날 아침을 먹기에 충분해야 한다. 섣달 그믐 날에 만두는 보통 고기와 채소와 섞여 있다. 돼지고기나 양고기를 잘게 썰어 양념으로 절인 다음 배추의 여린 잎을 칼로 잘게 다져서 수분을 짜내고 인육과 양념을 섞는다. 소를 만드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를 자르는 것, 즉 칼로 배추를 잘게 다지는 과정이다. 채소를 썰 때 칼이 도마와 충돌하여 강력한' 펑' 소리를 낸다. 힘의 끊임없는 변화로 인해, 이 소리는 힘과 리듬의 리드미컬한 변화를 주는데, 마치 아름다운 음악처럼 모든 이웃에게 퍼진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사람들은 모두 집안의 베는 소리가 마을에서 가장 큰 소리로 가장 길기를 바란다. 육채무침, 해음' 돈', 소의 소리가 가장 크고 시간이 길어' 돈이 얼마나 오래 걸리는가' 를 뜻한다. 채소를 썰는 시간이 길수록 만두가 많을수록 생활이 풍족함을 상징한다. 만두는 설날 밥의 모양을 중시하고, 만두도 모양을 중시한다. 대부분의 지역은 전통적인 초승달 모양을 유지하는 습관이 있다. 이 모양을 포장할 때는 반죽을 반으로 접고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반원의 가장자리를 따라 문지릅니다. 너는 조심하고 고르게 반죽해야 한다. 이것은' 행복을 빚는 것' 이라고 한다. 어떤 농가악은 이미 초승달 모양으로 빚은 만두의 두 뿔을' 원보' 모양으로 빚어 커튼 위에 올려 부귀와 온 집안에 금은을 상징한다. 곡물 모양의 도안으로 만두를 빚는 농부들도 있는데, 포만과 거대한 밀 알갱이처럼 새해의 풍작을 상징한다. 하지만 더 많은 것은 만두를 몇 가지 모양으로 싸서 내년의 재원이 넓어지고, 음식이 창고에 가득 차고, 생활이 나날이 번창하고 있음을 예고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응석받이의 응석받이는 30 년 가방을 중시하며 스타일링뿐만 아니라 자신의 규칙도 가지고 있다. 우선, 너는 어디에도 둘 수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바쁜, 응석받이가 함부로 오게 하지 마라." " 매일 만두를 빚고, 횡설수설하며, 모두 그 뜻대로 하고, 서른 살에 만두를 빚으면 그렇지 않다. 산둥 등지에서는 커튼이 둥글어야 한다. 먼저 중간에 원보 모양의 만두를 몇 개 넣은 다음 원보 주위에 가지런히 늘어놓는 것은 민간의 설법인' 원복보'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보, 원보, 원보, 원보, 원보, 원보, 원보) 심지어 커튼의 크기에 관계없이 커튼당 99 장만 놓을 수 있고 커튼으로 덮어야 한다는 규정도 있다. 따라서 교자의 간격과 행간을 조정해야만 실현할 수 있다. 이른바' 행복무궁' 이다. 이런 풍습에 대해 민간 전설에는 또 하나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옛날에 한 가난한 산촌에 가난한 가정이 있었는데, 그들은 다음 식사가 아니라 마지막 식사를 자주 했다. 섣달 그믐날, 집에는 흰 국수도 없고 음식도 없고, 이웃이 채소를 자르는 소리를 들으면 걱정이 된다. 어쩔 수 없이 친척과 친구로부터 쌀가루를 빌릴 수밖에 없었다. 밀가루를 수선한 후, 나는 잡채를 만들어 소를 넣고 만두를 빚었다. 밀가루는 빌려온 것이기 때문에, 빚은 만두는 특히 소중하다. 진열할 때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한 바퀴 도는 것은 매우 가지런하고 아름답다. 방금 천정에서 돌아온 부뚜막 신은 보고 매우 기뻤다. 동촌에는 부자가 있는데, 집에는 돈이 많다. 그는 평소에 산해진미에 익숙해서 만두를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섣달 그믐날, 고기, 계란 등의 재료로 소를 만들어 만두를 빚어 커튼 위에 놓았다. 만두라는 작은 재료는 솥에서 끓인 후 맛이 완전히 다르다. 돼지 고기 소가 무채가 되었다. 그 가난한 집의 만두는 고기 속 달걀로 변했다. 원래 주방신은 부자집에서 만두를 빚는 태도에 대해 매우 불만스러웠다. 그를 처벌하기 위해 그는 몰래 만두 두 개를 바꾸었다. 다음날 이 일이 마을에 퍼졌다. 이때부터 사람이 아무리 바빠도 30 세의 만두를 가지런히 놓아야' 행복권' 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흑룡강의 일부 지역에서는 만두를 한 바퀴에 둘 수 없다. 만두를 한 바퀴 안에 넣으면 날이 하루하루 지나고 죽는다고 한다. 반드시 가로로 배열해야 재력이 사방팔방으로 흐를 수 있다.

만두는 요리와 식용에 모두 신경을 쓴다.

섣달 그믐날 밥은 만두를 빚을 뿐만 아니라 만두도 먹는다. 속담에도 있듯이: "섣달 그믐 날에 만두를 먹는다-외부인이 없다." " 그것은 섣달 그믐 날에 만두가 가족 상봉의 상징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 날, 만두는 섣달 그믐 날에 먹어야 하는데, 이는 가족 상봉뿐만 아니라 어린이 쇄신을 의미한다. 섣달 그믐날 만두를 먹는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는데, 적어도 원명 시대에는 있었다. 명고궁사' 에는 설날에 만두를 먹는 풍습이 기록되어 있다. "제 5 야경부터 ... 간식을 먹는 것, 즉 평식을 먹는 것." 전승과 완벽을 거쳐 섣달 그믐날 만두를 먹는 풍습이 형성되어 송년을 뜻한다. 만두 섣달 그믐날 밤, 송년맞이의 폭죽 소리와 함께 만두는 끓는 냄비에 넣고 삶아서 하나님과 조상에게 먼저 먹인 다음 다른 음식과 함께 만두를 먹는다.

섣달 그믐 날에 만두를 만드는 것도 매우 특별합니다. 불을 피우는 장작은 콩이나 참깨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불이 점점 더 활활 타오르고 내년의 날은 참깨꽃이 피는 것처럼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냄비로 만두를 끓일 때는 삽으로 저어서는 안 된다. 너는 그것을 냄비의 가장자리를 따라 한 방향으로 이동시켜 원을 형성해야 한다. 이는 만두를 넣는 것과 같다. 노동에서 만두를 끓이는 것은 일반적으로 일부러 몇 번 끓이는 것이지만, 깨지거나 깨지거나 썩은 금기는 말할 수 없고,' 번' 이나' 오르다' 라고 말해야 한다. 만두에 음식이 있기 때문에 해음은' 돈',' 만두' 는' 돈 버는 것' 을 의미하며, 운을 얻기 위해 환심을 사서 섣달 그믐 날의 즐거운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서다. 간쑤 중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를 끓일 때 국수를 조금 넣어 함께 삶아 먹습니다. 그 이름은' 은사 감원보' 입니다. 국수는 가늘어야 하고, 만두는 원보 모양으로 싸야 하며, 장수부귀를 뜻한다. 그것은 또한 인간의 행운, 좋은 희망입니다.

만두를 먹는 것도 풍습이 있다. 첫 번째 그릇은 먼저 공경하고, 조상을 공경하고, 신선을 공경해야 한다. 이 제물을 제공하는 응석받이도 신경을 쓴다. 허베이 민간에는' 삼귀신 사신' 이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신들에게 세 그릇, 한 그릇당 세 그릇을 바치는 것이다. 조상에게 4 그릇을 제공하고, 각 그릇에는 4 개의 만두가 들어 있다. 부뚜막신만이 가장 존경받지 못한다. 1 만두만, 그릇에 1 그릇만 올라왔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쑥스러워서 몇 개를 채웠다. 어떤 곳에서는 만두가 제단에 도착한 후, 집안의 노인들은 독실하게 기도를 읽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뾰족한 두 개의 납작한 음식이 있습니다.

솥에 수천을 넣다.

금수저, 은그릇 끝,

책상 앞에 갖다 놓고 노인을 존중해야 한다.

신들은 그것을 볼 때 매우 좋아합니다.

일년 내내 핑안 보장.

만두의 두 번째 그릇은 가축에게 주어져 그들에 대한 사랑을 나타내야 한다. 구사회에서 소, 말 등 대형 가축은 농민의 주요 노동 도구이며, 사람들은 가축이 사람처럼 핑안 순조로운 한 해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 가족은 세 번째 그릇만 먹을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밤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한 가지도 먹을 수 없다. 만두만이 어쩔 수 없이 그것들을 먹어야 한다. 밥을 먹을 때 분명히 기억하고, 짝수를 먹는 것이 가장 좋고, 홀수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집안의 일부 노인들은 밥을 먹으면서 "많이 먹고 많이 먹어라" 라는 옛말을 한다. 식사 후 만두의 접시 그릇, 심지어 만두의 냄비까지 고의로 만두를 낳는 커튼에' 1 년 이상' 이라고 해야 한다. 만두용 충전재와 반죽조차도' 여분의 머리' 가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