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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음악 활동 교육에 대한 고찰

처음 오신 선생님으로서, 우리의 일 중 하나는 교실 수업이다. 교육 반성은 우리의 교실 경험을 잘 기록할 수 있다. 어떻게 교학 반성을 써야 더 잘 작용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큰 학급의 음악 활동 교육에 대한 나의 사고 (보통 5 편) 로,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대규모 음악 활동 교육 반영 1 음악 감상 활동은 유치원에서 음악 교육을 실시하는 중요한 형식이며 유아의 예술적 소양, 심미인식, 심미감정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어린이는 성인처럼 음악 작품을 추상적으로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음악 감상 활동에서 특정 음악 조작 활동과 게임 활동에 의지하여 음악을 감지하고 감상할 필요가 있다. 현재 유치원 음악 감상 활동은 콘텐츠 선택, 방식 방법, 조직 형식 등에서 다양화, 멀티 채널, 멀티미디어의 특징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선진적인 교수법과 교육 매체의 참여에도 약간의 편차가 있다. 이 글은 이러한 측면 중 일부를 반성하여 사유상 유아음악 감상 활동을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첫째, 활동 목표에 대한 반성-가벼운 심미를 중시하지 마라.

음악 감상 교육 활동을 디자인할 때, 선생님은 음악 작품을 미리 이해하고 분석하고, 종종 머릿속에 작품의 소개를 인쇄하며, 자연스럽게 원작자 자신의 감정을 자신과 아이에게 부과하고, 작품 중 더 많은 인지 음악 요소를 자신의 목표에 넣고, 아이가 음악 자체를 이해하는지, 활동 중에 음악을 묘사하고 표현할 수 있는지 항상 주시하고 있다. 아이가 음악에서 감정의 카타르시스를 받았는지, 아름다움과 감정을 경험했는지, 음악에 빠져 있는지 여부는 교사가 상대적으로 무시하는 부분이다. 물론 우리가 음악에서 느낀 감정, 상상, 중독, 얽힘, 감동을 글로 표현해야 한다. 하지만 글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은 음악 감상의 가장 근본적인 요구 사항이 아닐 수도 있다. 음악 감상에서는 아이의 융합, 미련, 감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 같다. 이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묵회지식' 일 수 있다.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음악에 대한 이해를 말로 표현해야 이런 감상 활동의 성공을 증명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어른들조차도 음악, 산문,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에서 언어의 창백함을 항상 느낄 수 있어 아이들에게 더 큰 도전이다. 결국, 아이의 경험이 제한되어 있어서 언어로 유창하게 표현할 수 없을 때, 선생님은 아이들이 몸짓으로 피드백을 받도록 지도할 수 있다.

둘째, 언론의 사용에 대해 반성합니다. 절대 본말이 전도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현재 멀티미디어와 대량의 교구는 녹음비디오 장비, 플래시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음악, 보조 사진, 서적 등 유치원 교육 활동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보조수단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면 아이들의 적극적인 음악적 심미적 주의를 불러일으키고 음악의 감정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하지만 멀티미디어와 같은 보조 수단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아이들의 주의력은 흔히 그림이 가져다주는 시각적 즐거움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많으며, 음악은 배경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시각과 운동감의 참여는 음악 자체를 청각 예술의 본질로 침수시켰고, 아이들의 귀는 음악 감상 활동에서 자유로워졌다. 아이들은 활발하고 활발해 보이지만, 그들의 흥분, 흥분, 춤은 음악 자체의 경험과 깨달음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음악 감상 활동에 사용되는 보조 수단이다. 따라서 보조 수단을 선택할 때는 본말이 거꾸로 되어 지나치게 일반화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우리가 키워야 할 것은 음악 작품 자체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아이들이 음악 감상에서 아이가 되고, 음악과 아이가 하나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

셋째, 아이의 표현에 대한 반성-주인으로 자처하지 마라.

음악 감상은 청각의 예술이지만, 듣기만 하면 아이들이 무미건조하고 집중하기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아이들이 입으로 노래를 부르거나 귀로 듣도록 할 뿐만 아니라, 통합 동작, 춤, 언어, 게임, 공연 등 다양한 표현도 채택하도록 했다. 하지만 많은 행사의 디자인이 너무 풍부해서 한 번의 음악 감상 행사에서 아이들은 이야기를 듣고, 캐릭터를 연기하고, 아틀라스를 따라가며, 심지어는 획으로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아이들이 음악 작품을 감상할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이지, 선생님이 의도적으로 디자인한 몇 가지 부분이 아니다. 그리고 음악 감상은 음악 작품에 대한 진지한 느낌과 감상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완전한 학습, 노래, 기억, 공연은 필요하지 않다. 따라서 음악 감상 활동의 디자인에서는 다른 표현 수단을 쌓지 말고 사회자의 역할을 찬탈해야 한다.

넷째, 감상 주체에 대한 반성-결코 캐릭터를 뒤바꾸지 마라

음악 감상 활동에서 아이들은 감상 활동의 주역이고, 선생님은 더 많은 지도자와 지지자이다. 하지만 때때로 선생님은 유아들 앞에서 무의식적으로 전지전능한 역할을 하는데, 주로 지시가 너무 많고, 단서가 너무 많고, 문제가 너무 많고, 통제가 너무 많다는 것을 나타낸다. 사실 어른과 아이의 경험은 때때로 매우 다르다. 어른들은 아이들의 천진하고 대담한 상상력을 천인측으로 끌어들이지 마라. 동시에, 아이들 사이에는 개인차가 있고, 음악에 대한 감상과 이해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와 느낌을 가지고 있다. 선생님은 경청을 잘해야 하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도록 격려하고 지도해야 교사와 학생이 상호 작용하여 * * 감상 상태에 들어가지 않은 아이들에게도 많은 지도, 질문, 감상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진보에 대한 긍정과 격려를 적시에 표현해야 한다. 표현이 정확하지 않고, 음악에 대한 감정이 이론적으로 편향된 아이들에게도 제때에 시정하고 지도하여 감상 능력을 높여야 한다. 행사가 끝날 때 교사도 총화와 평가를 잘해야 하고, 행사가 끝난 후 아이들에게 충분한 사고공간을 남겨주고, 아이들이 작품을 많이 느끼도록 독려하고, 많이 듣고 감상하고, 자신의 감상공간을 넓히고, 자신의 음악감상능력을 높여야 한다. 예를 들어 어린이들이' 나비로 변신' 을 감상할 때 음악작품이 처음부터 나비 두 마리 이미지를 드러냈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고, 서로 사랑하는 깊은 의미를 느낄 수 없다. 그리고 아이들이' 봄이 오면 꽃이 피다',' 아기처럼 엄마 품에서 잔다' 는 느낌은 작품 자체가 표현한 내용과 무관할 것 같지만, 이런 감정도 이 느긋한 음악에 대한 이해와 느낌을 표현하므로 우리도 박수를 쳐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대규모 음악 활동 교육에 대한 사고 2.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모든 아이의 천성이자 아이의 언어이다. 많은 아이들이 음악을 들으면 춤을 추는데, 이것이 바로 그들의 음악에 대한 이해와 그들의 예술 창작의 원천이다. 과거에 우리의 음악 교육 활동은 대부분 선생님의 가르침과 아이들의 학습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노래 한 곡이 선생님에게 반복적으로 가르쳐져서 아이들은 기계적으로 연습한다. 행사 전에 선생님이 춤이나 음악 게임을 디자인한 다음 손을 아이에게 가르친다. 아이들이 기계적으로 모방하는 과정에서 노래, 춤, 각종 음악 게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활동 중인 감정과 체험을 소홀히 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런 교사 중심의 전통 교육 모델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크게 제한하고, 아이의 활동 참여 적극성을 크게 억누르고 있다.

십이띠의 노래' 라는 노래는 주로 학생들에게 십이띠의 순서를 알리고 유머러스하게 노래를 부르며 자유로운 상상을 통해 공연을 하는 것이다. 행사 중 학생들에게 십이띠가 어떤 동물인지, 누가 1 등을 했는지 이야기하게 했다. 누가 2 위 ... 또 어떻게 한 거야?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노래' 십이띠의 노래' 를 배우고 공연하게 한다. 선생님은 노래 테이프' 십이띠의 노래' 를 틀어 학생들이 멜로디에 따라 십이띠동물의 공연을 상상하도록 유도하고, 다른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각종 동물의 목소리를 엮어 노래를 부르며 공연을 하도록 유도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을 조직하여 게임을 한다: 십이띠는 정말 재미있다.

개요는 "아동의 예술 활동 능력은 과감한 표현 과정에서 점진적으로 발전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교사의 역할은 주로 어린이들이 아름다움을 느끼고, 미에 대한 흥미를 표현하고, 그들의 심미 체험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자유로운 표현과 창조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아이들의 발전과 필요에 따라 시기적절하고 적절한 표현 방법과 기교를 지도하는 것이다. 우리 정원에서 펼치는' 어떻게 유아의 교학 활동에서 주동성을 촉진할 것인가' 의 연구활동을 결합해서,

첫째, 환경을 조성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아인슈타인은 "관심은 최고의 선생님" 이라고 말했다. 공부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은 동기 부여가 되어 아이들의 창조적 학습을 촉진할 수 있다. 따라서, 음악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아이의 음악적 소질을 키우고, 아이의 심미심리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첫 번째 부분: 어떤 학생들은 수수께끼를 풀 때 머리가 빨리 돌고, 단번에 알아맞히고, 다른 학생들은 아직 수수께끼를 알아채지 못했다. 더 많은 학우들이 이런 동물의 특징을 익히기 위해, 나는 일부러 맞힌 학우에게 답을 어떻게 알았는지 물었고, 학우들은 이런 동물의 특징을 열거했다. 선생님이 수수께끼를 풀면 학생들도 서로 질문을 해서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각종 동물의 이미지 특징에 익숙해졌다. 나는 교실을 학생들에게 돌려주려고 노력했다. 교실이 학생의 잠재적 개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을 주체로 하는 자율 학습 상황을 조성하고, 게임을 교육에 넣고, 학생들이 놀이에서 공부하게 하고, 학생들의 이미지 사고와 주동성을 배양할 수 있도록 했다.

둘째, 게임은 시종일관 관통한다.

어린이 조디악 십이궁; 12 명의 동창을 더 골라서' 12 띠 기차' 게임을 하다. 요컨대, 이번 행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고 분위기도 활발하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아이들이 스스로 노래를 부르는 정서와 속도를 선택하게 함으로써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을 배양하다. 창의적인 행동을 통해 학생들의 혁신 의식을 자극하고 학생의 창조능력을 배양하다.

수업 내내 우리는 학생들이 수수께끼를 풀게 하는 방식으로 십이지띠의 전설을 이야기하고 들을 수 있다. 노래 부르기, 노래 공연 등의 활동을 배우면서 독특한 띠문화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민간 전통예술의 매력을 느끼며 학생들의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음악 심미를 핵심으로, 감정 체험을 두드러지게 한다" 는 이념을 관통하다. 전체 교육 과정은 항상 듣기와 감상을 강조하고, 심미 과정에서 교사와 학생이 함께 느끼고, 경험하고, 표현하여 음악의 아름다움을 체득한다. 교수법을 유연하게 활용해 음악 지식 기술과 학생의 음악 실천 활동을 밀접하게 결합시켜 학생들이 관심 속에서 음악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게 한다.

물론, 전체 수업에는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려운 리듬을 풀 때 학생들에게 준 리듬을 주고, 강약 법칙을 일깨워 주고, 각 접두사의 강약을 강조하면, 그들은 더 즐겁고 유머러스하게 노래하기 쉽습니다. 또 다른 예는 수업시간에 평가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학생이 공연을 할 때는 어떤 소리가 좋은지, 어떻게 하면 연기를 잘 할 수 있는지 학생들에게 명확한 평가를 해 주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대반 음악 활동 교육에 대한 생각 3 이번 행사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음악을 충분히 듣고 음악을 느끼며 노래 공부에 큰 편리를 가져다 주었다. 음악을 느끼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작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진보다. 중반 아이들에게는 음악의 리듬을 따라가기가 쉽지 않다. 나는 아이의 심리를 잡았다. 바로' 친구를 사귀는 것' 이다. 모든 아이들은 좋은 친구를 많이 갖고 싶고, 그들도 선생님과 좋은 친구가 되고 싶어한다. 이 점은 이 작은 곡' 갈고리' 로 해결되었다. 노래를 부르는 과정에서, 나는 학생으로 깊이 들어가 노래를 잘 부르고 연기를 잘하는 모든 사람을 결탁하고, 아이들에게 내가 결탁한 사람이 모두 내 것이 되었다고 말했다.

행사 중 강의를 열심히 듣지 않는 어린이를 만나면 "내 좋은 친구는?" 라는 완곡한 말을 쓸 것이다 자신의 주의력을 집중하기 위해 모두가 가장 빠른 속도로 교실로 돌아갈 수 있도록 효과가 좋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도 많은 결점을 발견했다. 우선, 노래를 배우는 과정에서, 깊이 들어갈 때 음악의 리듬에 따라 아이와 연결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나는 단지 간단히 학생들과 몇 번 뽑았다. 만약 내가 음악의 리듬과 연결된다면, 음악에 침투할 수 있고, 효과가 좋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3/4 박자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이번 행사는 기본적으로 교육 목표와 요구 사항을 충족시켰다. 아이들은 많은 지식을 배웠고, 노래 한 곡을 배웠고, 자신의 생활 경험에 따라 작곡을 할 수 있게 되어 재미있고 생동감 있고 즐거운 음악 수업을 했다. 앞으로의 교실 수업에서, 나는 부족한 것을 총결하고, 장점을 발양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향상시킬 것이다.

대규모 음악 활동 교육에 대한 생각. 아이들의 과학교육은 어린이들이 교사의 지도 아래 자신의 활동을 통해 주변의 물질세계를 인식하고 탐구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답을 찾는 탐구과정을 말한다. 과학교육은 아동의 인지능력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사고 수준을 높이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유아기에 형성된 주변 세계의 흥미를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은 평생 이득이 될 것이다. 이 행사는 아이들의 일상 활동에서 비롯돼 아이들의 흥미를 사로잡고, 아이들의 호기심과 탐구욕을 자극하고, 아이의 인지능력을 발전시켰다.

활동 중에 나는 목표를 가지고 아이들의 실험 조작을 관찰할 수 있다. 요점은 아이들이 실험을 통해 색변화 현상을 발견하고, 그 안의 즐거움을 느끼고, 그들에게 충분한 공간을 스스로 탐구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행사가 시작되자마자, 나는 아이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2 색 라벨을 컵에 붙이고 조작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설명하라고 했다. 한 가지 색깔의 물은 컵의 하선에 붓고, 다른 색깔의 물은 컵의 상선에 붓는다. 선생님은 예전처럼 아이들에게 실험 결과를 직접 시연하고 지도하지 않고 단지 재료의 조작 방법을 가르쳤을 뿐이다. 조작 중에 아이들은 깜짝 놀라 두 가지 색이 함께 다른 색으로 변해 탐구의 흥미를 높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첫 번째 실험이 끝난 후,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실험 과정을 시연하도록 시켰는데, 이것은 아이들에게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동행의 시범은 때때로 선생님의 시범보다 낫다. 아이들은 자신의 발견이 동료 시범에 나오는 아이와 같은지 생각할 수 있다.

단점: 수업시간에 다른 반의 자료를 빌렸기 때문에 당시 컵의 표시를 주의하지 않았다. 두 선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어서 작업에 더 많은 자원이 사용되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일종의 자원 낭비이지만, 효과는 여전히 뚜렷하다.

아이들은 다르다. 어떤 아이들은 활동 중에 조작방식이 틀렸다. 아이의 자원을 충분히 이용하지 못하고, 능력이 강한 아이가 능력이 약한 아이를 도우도록 하는 것은 아이에서 모범적인 역할을 하지 않는다. 어떤 아이들은 맹목적으로 조작하고,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모르고, 일을 하는 데는 목적이 없다.

대규모 음악 활동 교육에 대한 사고 5' 몇 채의 고층 건물' 은 활발하고 명랑한 동요이다. 노래는 가사와 독경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 반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나의 이해와 분석을 통해, 나는 이번 교학활동을 두 반으로 나누기로 결정했다. 이번에는 첫 반을 데리고 아이들에게 노래를 배우게 했다.

나는 활동의 중점을 노래와 고층 빌딩을 배울 때의 리듬으로 정했다. 가사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들은 동작으로 음악을 표현하고 즐거운 표정을 지을 수 있다. 이 요점을 돌파하기 위해, 나는 각기 다른 색깔의 고층 빌딩을 그리고, 3 층과 4 층을 7 층, 8 층과 같은 색으로 칠해 아이들이 층을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리듬 스펙트럼을 그려 리듬 스펙트럼에 따라 고층 건물의 수를 정확하게 읽었다.

요점을 돌파한 후, 세 번째 코너는 노래를 배우는 것이다. 우선, 나는 그림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머릿속에 고층 건물의 생생한 인상을 형성하게 하고, 아이들이 몇 개의 고층 건물의 가사를 암기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런 다음 노래 전체를 한 번 불러 아이에게 안에서 무엇을 들었는지 물었다.

노래가 길어서 아이가 단번에 들은 내용을 말할 수 없어서, 나는 단락을 나누어 들고, 듣는 가사는 아이들이 많이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리고 노래를 부르면서 몇 가지 질문을 하고, 아이들이 대답하게 하고, 가사와 노래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이해감과 재미있는 노래를 하면 아이들이 더 쉽게 받아들이고 더 빨리 배울 수 있다. 아이들이 전체적으로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배운 후에, 나는 그들에게 이렇게 높은 건물에서 살면 그들이 행복하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어떤 표정으로 아이가 행복한 표정으로 노래하도록 유도해야 하는지, 또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노래하도록 해야 한다. 전체 노래, 남녀 그룹 노래, 단체 노래 등. 아이들은 더 열심히 공연하고 노래할 기회가 있다.

하지만 학급에도 부족한 점이 많다. 이를테면 도입부가 좀 길어서 물어 보는 아이가 많다. 노래를 부를 때 청창극이 너무 많아서 제때에 피아노 연주와 노래에 동참해야 한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행동하게 할 때, 그들의 상상력은 부족하다. 나는 그들이 동작을 하지 않을 때 그들을 인도할 것이다.

다음 행사가 더 많은 준비를 하고, 아이의 심리적 특징을 더 잘 파악하고, 아이들이 공부에 더욱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