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Guzheng 비브라토 입문 자습서
Guzheng 비브라토 입문 자습서
Guzheng vibrato 입문 과정, 원호 악기를 배우려면 기초를 잘 세워야 한다. 모든 악기 중에서 고연의 인정도가 높다. 많은 사람들이 악기를 선택할 때 연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그래서 입문 과정 중국 틱톡(더우인) 좀 나눠 드릴게요.
Guzheng 입문 과정 비브라토 1 비브라토 이해.
비브라토 기술을 익히려면 비브라토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전동음도 현을 문지르는 것이다. 그것은 지역 소리와 인근 사운드의 빠른 교대에 의해 형성된다. 연주할 때 오른손은 먼저 현지음을 연주하고 왼손은 현을 누르고 현을 연주한다. 두세 번 눌렀어요-놀아요. 여러 번, 점수를 보세요. 경진과 중진도 있습니다. 고쟁 선생님은 펜으로 너에게 표시를 해 줄 것이다.
인지기호
우선, 비브라토의 부호를 알아야 한다. 그것은 네가 연주할 소리 위에 표기되어 있다. 그것은 중국 책의 파도 기호이다.
먼저 오른손을 가지고 놀다.
책에서 음의 부호에 전동음이 있는 것을 볼 때, 너는 먼저 오른손으로 현을 당기고 오른손도 세 손가락을 나란히 해야 한다. 가운데 손가락이 약간 힘껏 튕기면 왼손이 바로 진동한다. 오른손이 튀어나오는 소리가 멈추고 진동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그러나 오른손이 풀리자마자 왼손이 바로 떨리는 소리를 잡았는데, 사실은 오른손의 반향이다.
왼손이 위아래로 떨린다.
가짜 손톱을 착용하고 공책을 세우고 왼손 세 손가락을 연 코드 왼쪽 약 15 cm 의 현단에 올려놓는다. 검지, 중지, 약지, 중지가 약간 힘을 주고, 세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합쳐져 오른손이 현을 당길 때까지 기다린다. 오른손이 현을 떠나자마자 왼손은 눌러지기 시작하고 어깨는 긴장을 풀고 온몸을 긴장시키지 말아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guzheng 의 외관이 아름답다는 것입니다.
보통 초급 연습은 가운데 손가락, 즉 가운데 손가락이 힘을 내는 것만 누르면 됩니다. 그런 다음 이중 전동음을 배우고 두 손가락 (검지와 중지) 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골고루 연주하여 곡 전체를 완벽히 하다.
연습의 점수를 찾아내다
보통 책에 실려 있는데, 고쟁 비브라토 연습은 보통' 베이징 금산상' 의 음악으로 연습한다. 먼저 악보 박자를 보고 악보를 잘 부르고, 비브라토를 외우고, 비브라토가 필요할 때 자연스럽게 튀어나온다. 악보를 꼭 잘 배워야 한다.
연습을 계속하다
어쩌면 나는 음악 전공이 아닐지도 모른다. 나는 이틀 동안 비브라토를 연습했다. 물론 저는 학생으로서 공부하는 것도 아니고 아마추어이기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연습합니다. 당시 왼손은 모두 흠뻑 젖었다. 긴장을 풀고 싶지만 말하기는 쉽지만, 손가락도 아파요. 고연은 손가락 끝의 살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전동음을 연주할 때, 처음에는 매우 긴장되어 힘이 들쭉날쭉하다. 당시 가운데 손가락에 거품이 생겼지만 여전히 두렵지 않았다. 나는 끊임없이 연습해서 마침내 배웠다.
Guzheng vibrato 입문 과정 2 guzheng vibrato 연습 방법 1. 각도:
모두 알다시피 고쟁 갑옷이 현에 닿는 각도는 음질과 음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제법 탄현 방향은 연현 평면으로부터 45 도 정도의 각도를 형성하고, 제탄현법은 위로 45 도 정도의 각도를 형성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실제 상황은 훨씬 더 복잡하다. 집게법 아래 45 도 각도는 주로 세 손가락을 잡고 문지르고 체크하기 위한 것이고, 바운스 지법은 보통 상향이다.
손모양 제한으로 인해 제법에서 엄지갑은 일반적으로 비스듬히 입기 때문에 실제 버팀목 방향은 앞에서 오른쪽 (오른손의 경우 아래) 으로 기울어져 있으며 연 평면으로부터 45 도 각도로 올라가고 세로 평면으로부터 오른쪽 전방으로 45 도 각도로 기울어져 있다. 그렇지 않으면, 후자의 각도가 없다면, 단지 당신 앞에서 직접 연주하면, 음색이 딱딱하고, 부드럽지 않고, 빠른 연주가 불편할 것이다.
중지, 검지, 약지 고리, 문지르기, 타격의 정확한 방향은 오른쪽, 뒤로, 위로 기울어져 있으며, 평면과 45 도 위쪽 각도, 세로 단면과 30 도 좌우 각도입니다. 채터 지법에서 손톱의 현을 문지르는 각도는 검지손가락떨림과 종절로 나눌 수 있으며 (좌우 전후 30 도 정도 각도로 볼 수도 있음), 엄지손가락 떨림과 전악산은 30 도 미만의 각도를 형성한다.
Guzheng 비브라토 연습 방법 2. 깊이:
왼손의 점압 슬라이딩과 오른손의 입현 깊이는 다른 기교의 요구와 악곡의 필요에 따라 결정된다. 일반적으로 현을 문지르는 줄은 얕아야지, 어쿠스틱 음높이를 크게 바꾸지 마라. 그러나 어떤 지방에서는 풍격이 강한 음악의 경우 큰 음파 (노래, 반죽) 나 가벼운 신경떨림 (진동) 이 필요할 때 왼손은 현을 일정한 깊이 (때로는 이전 음고의 깊이까지 문지를 수 있음) 로 문지른다.
누르기 및 슬라이딩을 재생할 때 정확한 누르기 깊이에 주의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음정 문제가 포함됩니다. 고연은 다른 율정현을 사용하며, 각 음의 음정 크기도 다르다. 오율 (삼분법) 으로 현을 정하고, 2 도 음정은 204 분, 2 도 음정은 90 분 (고반음) 이다. 순율조 2 학년에는 큰 음표와 작은 음표가 있고, 1 ~ 2, 4 ~ 5, 6 ~ 7 은 큰 음표에 속하며 204 점을 차지한다. 2 ~ 3 과 5 ~ 6 은 소전음, 182 점에 속한다. 2 도 음정은 5 도보다 크며 1 12 (고반음) 입니다.
따라서 두 법칙의 왼손 압박 깊이는 누르기 및 슬라이딩할 때 엄격하게 다릅니다. 기초훈련에서는 활음의 정확성을 어떻게 파악하느냐가 특히 중요하다. 구체적인 요령은 학생들에게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현을 다음 음높이로 슬라이딩한 후 음높이가 같아질 때까지 다음 레벨의 인접한 현지 음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Guzheng 비브라토 연습 방법 3. 길이:
일반적으로 왼쪽 활음의 위치와 연 코드의 적절한 거리 (길이) 는 약 15 ~ 16 cm 입니다. 물론, 이 위치는 절대적이지 않으며, 구리 현의 느슨함, 코드의 크기, 음악 표현의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현이 꽉 끼면, 손이 현이 어려울 때 약간 왼쪽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정야드 (특히 고음 영역의 작은 코드) 가 낮을 때는 손이 약간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음의 높낮이가 제자리에 있는지 (특히 3 도 활음) 확인할 수 있다.
오른손 현점과 앞보의 거리는 초보자가 2 ~ 3 cm 정도 해야 합니다. 음악의 의경은 음색에 다른 의미를 갖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강유상제, 명암, 명료함 등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연주자가 다른 위치를 선택하여 현을 연주하여 표현력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앞의 들보에 가까울수록 발음이 밝을수록 음질이 더 강경해진다. 중심에 가까울수록 음색이 어두울수록 음질이 부드러워진다. 때로는 음색을 바꾸기 위해 위치를 바꿔서 좌우로 튕겨야 할 때가 있다.
Guzheng 비브라토 연습 방법 4. 라디안:
활음, 특히 활음과 활음을 연주할 때 왼손의 누르기 과정은 단순한 직선이 아니라 라디안이 있는 곡선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활음이 부드럽지 않다. 아래로 미끄러질 때 손가락은 먼저 피치까지 누른 다음 아래로 내려가서 위로 돌려서 저형으로 해야 합니다. 마지막 슬라이드에서 손가락을 다음 음높이까지 앞으로 밉니다.
그런 다음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호를 타고 저형으로 되돌려 놓습니다. 다음 슬라이딩에서는 손가락이 다음 음높이, 위로, 다음 음높이, 저형으로 내려갑니다. 이 손가락에 따라 연주되는 활음은 완전하고 완전한 통과음이 있고, 운치가 아름답고 듣기 좋으며, 특히 속도가 느릴 때 효과가 가장 좋다.
달력을 재생할 때 오른손과 오른손으로 그린 선도 곡선형이어야 한다. 두 손의 달력은 쌍곡선일 수 있다. ● 한 손 달력은' 모양',' 모양',' 모양',' 모양',' 모양' 등 다양한 곡선 모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꽃을 추가할 때는 정형화해야 한다. 이렇게 두 손은 아름답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구슬이 접시에서 떨어지는 소리를 내는데, 마치 강 시냇물처럼.
Guzheng 비브라토 연습 방법 5, 밀도:
손가락을 흔드는 밀도는 손가락을 흔드는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엄지손가락이 흔들리는 밀도는 초당 4 ~ 6 회, 즉 초당 8 ~ 12 회입니다. 검지손가락은 더 가늘게 떨리고, 초당 10 ~ 16 회 흔들린다. 기초훈련에서 첫째, 긴장을 강조해야 하는데, 주로 손목이 굳어서는 안 된다. 둘째, 갑옷은 가볍게 현에 닿아 일정한 속도로 앞뒤로 움직여야 한다.
왼손으로 현을 문지르는 밀도는 음파의 빈도를 결정하며 음색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손바닥 손가락의 자연중력과 반발력이 마찰하는 음파가 가장 가늘다. 그 주파수는 7 ~ 8 Hz 까지 올라갈 수 있고, 부드러운 전동감이 있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진동현' 이라고 부른다. 팔꿈치 관절을 축으로 하여 팔의 자연 중력이 위아래로 움직이고 힘줄이 진동하여 음파 밀도가 느슨합니다.
그 주파수는 보통 5 ~ 6 Hz 로 약간 긴장되고 강렬한 느낌이 든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탁탁 소리" 라고 부른다. 손목관절을 축으로 손가락과 팔꿈치 관절로 유기적으로 문지르는 음파가 가장 크며 주파수는 3 ~ 4 Hz 에 불과하며 부드럽고 부드러운 기복이 있으며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노래 현" 이라고 부른다. 어떤 밀도의 반죽법을 선택하느냐는 음악의 스타일과 정서적 요구, 비브라토인지 독경인지, 밀밀한지, 소홀한지, 변화로 가득 차 있다.
Guzheng vibrato 입문 자습서 3 I. vibrato
왼손운의 많은 기법 중에서 비브라토는 매우 중요한 기법이다. 빠르고 섬세한 음높이 변동을 통해 음악을 표현합니다. 떨림' 은 전통적인' 문지르기, 읽기' 기법의 총칭이다.
전통적인' 문지르기' 와' 음' 은 왼손이 연 코드 왼쪽 약 15cm 에 있고, 음식, 중, 무명 손가락이 정렬되어 약간 휘어져 오른손으로 연주한 현에 가볍게 붙어 있다. 오른손이 현을 튕길 때 왼손이 현에 수직 기복을 하여 오른손이 튀어나오는 소리가 규칙적으로 변동하는 효과를 낸다.
파동은 항상 "준" (현 자체의 음고) 과 "높음" (왼손 하압, 현의 장력 변화, 현음의 음고 상승) 에 따라 규칙적으로 반복된다. 전통적인' 부드러움' 과' 음' 은 화음의 변동 폭으로만 구분된다. 큰 것은' 부드러움' 이고 작은 것은' 음' 이다. 문지르기' 와' 음' 의 일반적인 역할은 오른손으로 연주하는 소리를 연마하고 음파를 연장하여 음악 스타일의 구현과 음악 내용의 표현을 이루는 것이다. 그것들의 성질과 방법으로 볼 때 모두 같은 범주에 속하므로 누르는 파동의 범위 때문에 두 가지 수법으로 나눌 필요가 없다.
둘째, "비브라토" 유형
"비브라토" 의 분류는 화음 강도에서 빛, 무게, 시간과 리듬에서 연속 (continuous) 과 리듬, 그리고 다양한 경중 조합, 위아래로 미끄러지는' 비브라토' 로 나눌 수 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비브라토입니다.
1, "가벼운 비브라토" (~ ~ ~) (일명 "평평한 비브라토", "일반 비브라토", "일반 비브라토", "미세 비브라토").
"가벼운 떨림" 은 오른손이 현을 튕긴 후 왼손이 연코드의 왼쪽 약 #% cm 에 있는 현절에 올려놓고 음식, 중, 무명 세 손가락으로 수직으로 위아래로 빠르게 누르는 것을 말한다. 뚜렷한 음점은 없고, 음정 변화는 2 도를 넘지 않고, 마이크로웨이브 파문처럼 장식성이 있다. 이런 비브라토는 경쾌하고 우아하며 느린 멜로디에 자주 쓰인다. 이 비브라토는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2. "비브라토" (기호는 "비브라토", "비브라토", "비브라토", "비브라토" 라고도 함).
"작은 비브라토" 의 왼손 압법은 "비브라토" 와 동일하며, "비브라토" 와는 달리 비브라토의 폭이 작고 빈도가 크며, 일반적으로 음음 (Fa, Si 또는 기타 음음) 에 사용됩니다. 이 "비브라토" 는 종종 슬픈 멜로디에 사용됩니다.
3. "무거운 비브라토" (≈) (일명 "큰 비브라토").
"비브라토" 는 오른손이 현을 튕긴 후 왼손이 연 코드 왼쪽 약 #% cm 의 현 세그먼트에 놓여 음식, 중지, 약지가 세로로 느리고 크게 떨어지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뚜렷한 음점이 있는데, 음정 변화는 보통 2 도나 3 도이다. 그것은' 작은 비브라토' 를 기초로 비브라토의 폭을 증가시켜 화음의 장력을 증가시켰다. 이런' 비브라토' 는 정서가 강한 멜로디를 강화하거나 확장하는 데 자주 쓰인다. 음악 감정이 변화함에 따라,' 비브라토' 는 종종 빠르고 가볍고, 느리고, 가볍고, 빠르고, 무겁고, 느리고, 무거운 조합으로 나타난다.
4. "연속 비브라토" (기호는 "비브라토" 와 동일)
연속 전동음' 의 왼손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왼손이 오른손으로 연주해 온 주화현에서 멜로디의 주요음이 전달음의 간격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음파가 계속된다는 점이 다르다. 이런 비브라토는 늘 흥분, 행복, 긴장, 그리고 느린 멜로디에 쓰인다.
5. "리듬 비브라토" (기호는 "가벼운 비브라토" 또는 "리듬 비브라토" 와 동일).
리드미컬한 떨림' 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왼손으로 눌렀지만 왼손의 진동 동작은 규칙적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다르다. 이런 비브라토는 화음의 리듬을 강조하고 연장하며, 함축적이고 깊은 멜로디에 자주 사용된다.
6.' 누르기',' 미끄러지기' (~ ~, ~ ~ ~ 비스듬히) ('떨기',' 떨기',' 유유떨기' 라고도 함).
"비브라토 누르기" 는 왼손 누르는 소리와 진동현 동작을 더하는 것이다.
"떨림" 은 왼손이 상하음을 내는 동시에 진동현 동작을 증가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 두 가지' 비브라토' 는 다른 기법과 결합해 음악의 격렬한 감정과 애원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음악을 클라이맥스로 밀고, 음악의 지방 풍격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셋째, "비브라토" 의 일반적인 사용
1. 일반적으로' 비브라토' 를 추가하는 세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긴 (촬영) 소리와 "비브라토";
② 리메이크의 목소리에 "비브라토" 를 넣는다.
③ 오른손 엄지손가락의 목소리에' 비브라토' 를 넣는다.
위의 세 가지 상황은 고립되어 이해할 수 없고, 어구와 정서에 따라 변증적으로 처리하여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비브라토' 를 사용해야 한다.
2.' 비브라토' 는 지방스타일을 반영하는 중요한 수단이므로 지방스타일 음악을 연주할 때' 비브라토'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① 북방 연악스타일은 거칠고, 두껍고, 명쾌하며, 기간이 긴' 중세동음' 과' 작은 떨림' 을 많이 사용한다.
② 남정 음악 스타일은 부드럽고 완곡하며 우아하며 부드럽고 느린' 가벼운 떨림' 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