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칼이 뭔가요?

태극칼이 뭔가요?

태극칼은 태극권 운동 시리즈의 짧은 기구로, 그 스타일은 태극권의 자세와 걸음걸이의 요구와 표정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태극도의 기법과 동작은 연속적이어야 하고, 칼법은 명확하고, 힘은 충분하며, 강유상제, 칼손의 동작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태극도의 원시 스타일은 서한 시대에 광범위하게 사용된 고리칼에서 유래했다. 이른바' 고리 첫 검' 은 머리 위의 고리뿐만 아니라 칼의 형태도 특징이다. 검신은 좁고 길며, 일반 말칼보다 길며, 긴 철검에서 진화해 왔다. 등이 두껍고 칼날이 얇고, 무게와 손이 같고, 날이 약간 휘어지고, 손잡이가 길고, 손잡이가 세 번 쥐고, 두 손을 자를 수 있다. 한 손으로 사용하면 핸들의 길이가 반으로 줄고, 아래로 구부러지며, 칼날의 앞부분은 3 인치, 양쪽은 검과 같다.

옛 전쟁터에서는 고리의 첫 검이 가시를 쪼개고, 위력이 크며, 끈적끈적한 격자를 감쌀 수 있고, 장검이 말려들어 들어왔기 때문에, 처음에는 단장풍검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태극칼은 당대에서도' 단등검' 이라고 불렸는데, 당시의 양손검과는 다를 수 있다. 외관상으로는 큰 칼처럼 넓은 날이 없고, 그 모양은 일본칼과 비슷하다. 한쪽 보호자는 만자형이고, 정면 보호자는 적의 무기를 잠글 수 있다. 칼날이 좁아서 머리와 뇌를 감쌀 수 없다.

그 후 허베이 왕은 태극 13 칼을 만들었다. 왕, 허베이 신성인은 명말 청초에 태어났다. 익주 무공산에 은거하여' 무공산' 이라고 부른다. 그의 무술 작품은 13 칼법을 포함하여 풍부하다. 책에서 토론한 검법, 권세, 경력 등을 중시하다. , 모두 검술이 뛰어나다.

흔히 볼 수 있는 태극권 기법은 진식 태극칼, 양식 태극칼, 오식 태극칼이다.

진태길은 태극각 파의 시조로, 진태길의 창시자 진왕정은 젊었을 때 칼을 휘두르는 것을 좋아했다. 18 세, 경사의 하위 집합을 외웠다. 칼, 총, 검, 봉 등 18 종의 무기는 모두 통하지 않고, 하나도 정교하지 않고, 양궁, 승마도 능숙하다.

진장은 묵직한 대추처럼 길고 긴 수염을 기르고 가슴은 떠 있다. 그는 녹색 셔츠를 입고 있다. 그는 청룡언월칼을 자주 사용하는데, 춘추대도라고도 불린다. 언뜻 보면 관운장은 아직 삼국시대에 살고 있어 사람들은 그에게' 이관공' 이라는 별명을 지어 무술 분야의 모든 상대를 마칼로 물리쳤다.

진태길 춘추대도 루틴의 이름은 대부분 관우 ()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관공 () 이 댐교 () 에 칼을 들고 백운커버 () 를 영웅으로 부르고, 칼을 들고 달을 안고, 세 칼을 들고 저장욱 () 을 놀라게 하고, 세 칼을 들고 조조를 놀라게 했다.

나중에, 첸은 춘추칼을 단칼로 변모시켰다. 진의 태극단칼은 다음을 포함한다.

22 식, 단도칼, 호심칼, 청룡수, 흑호수색산, 수진제검, 금계독립, 포옹 달 등을 명명했다.

나중에 발전과 진화를 거쳐 태극쌍칼을 창설했다. 전무화조양, 기러기 분금날개, 패왕이 딩, 나한강룡, 상보칠성 등 34 개 코스입니다.

양의 태극칼은 허베이 광평부 양루선에서 진장흥에게 전해진 것이다. 양루는 이 칼을 가지고 지현 덕승 다트를 걸으며 허베이 () 산둥 () 두 성의 다트 () 를 지키고 있다. 이 칼은 4 대째 전해졌다. 당시 조정의 금지로 이런 검법은 널리 퍼지지 않고 입실 제자들 사이에서만 전해졌다. 규정에 따라 일반적으로 연습용 나무칼이나 무대칼로 대신하기 때문에 그 진용을 거의 볼 수 없지만, 그 진전을 받는 사람은 거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양의 태극검법에는 열세 마디가 있다.

칠성은 호랑이가 칼을 가로질러 의기양양하다.

좌우로 보면 두 조각이 있는데 학이 날개를 펴고 있다.

연잎은 바람 속에 숨어 있고, 옥녀는 사방을 왕복한다.

삼성은 독립적으로 개장하여 두 발로 호랑이를 잡는다.

원앙발을 입고 물줄기를 떠서 배를 밀다.

삼합은 자유롭게 움직이고, 좌우 물용문이 뛰다.

변화는 석두 봉황을 메고 둥지로 돌아왔다.

나중에 기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칠성이 호랑이를 가로질러 칼을 건너는 것: 시작, 칠성 밟기, 호랑이 뒤로 물러나기, 칼을 들고, 입을 여는 것.

걸음마다 다섯 수를 쓰다. 셈전, 의기풍발: 셈칼, 비스듬한 금가지, 달을 안고 청룡출출을 포함한다.

바다, 프로그레시브 나이프, 스텝 푸시 나이프. 둘로 나누어 왼쪽과 오른쪽을 바라보다: 몸을 돌려 쪼개고 몸을 돌려 달을 잡는 것을 포함한다. 두루미는 손바닥 오행으로 날개를 펼친다: 두루미의 밝은 날개와 부채등을 포함한다. 바람 롤 연꽃 잎 숨겨진: 바람 롤 연꽃 포함, 회전 가이드, 단일 채찍. 옥녀는 사방팔방을 누비고 있다: 금가지가 비스듬히 꽂히고, 옥녀가 오가며, 술에 취해 고삐를 잡고, 세 걸음으로 쫓는다.

바람, 옥녀 셔틀, 옥녀 셔틀, 술 취함, 3 보 추풍. 삼성개합 독립: 제비투배, 삼성개합, 소장칼, 옥녀가 입습니다.

셔틀, 술 취함, 3 보 추풍 등. 두 발로 호랑이를 치는 기세: 보행가로칼, 오른발 쪼개기, 좌우로 호랑이를 치는 세 가지 스타일이 포함됩니다. 원앙 발이 비스듬히 걸려 있다: 차기, 절단, 책 배달을 포함한다. 물을 따라 배를 밀고 멜대를 만들다: 채찍을 가로질러 멜대를 만드는 것과 회오리 바람이 부는 기러기 두 가지를 포함한다. 3 대 1 자유형: 좌우 청소 포함, 물을 따라 배를 밀다. 좌우 분수용문 점프: * * 좌우 분수와 잉어 점프용문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변 과 석두 을 봉환소 로 데려갔다: 후프 로 이동, 봉환소, 백칠성, 원래 위치 로 돌아왔다.

과거 양가의 태극칼은 모두 고리머리 실용칼, 특히 양승복이라고 한다. 실용적인 공구를 개조하고 실험하였다. 가드는 S 자 모양이나 여의형으로 만들고, 아래쪽은 뒤로 구부려 손가락을 보호하고, 위쪽은 앞으로 구부립니다. 엄지손가락으로 보호손을 눌러 쪼개는 힘을 높이거나 다른 블레이드를 막아 구부릴 수 있다.

각 소개에 기재된 인명의 수는 약간 다르지만, 칼법은 의와 화기를 위주로, 용모를 모태로 삼아 천천히 연습해야 그 중의 친밀한, 강유, 그리고 경제를 느낄 수 있다. Wuzhaozhong "검법" 기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칼이 잡히면, 실제 잡을 때; 칼이 그것을 잡으면 변한다. 그러므로 검과 검의 차이는 강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검명언). "

손씨 태극설칼은 손씨 태극창시자 손루당이 남긴 계기 중 하나이다. 이 검법은 위엄 있고, 무겁고, 빠르고, 몸짓이 변화무쌍하며, 발걸음이 가볍고, 칼법이 예측할 수 없다.

태극칼은 위풍당당하여 종횡무진으로 도약한다. 가볍고 불안하고, 여덟 대를 굽어보고, 빙빙 돌며, 꽃이 눈부시지 않다. 검술에 가까운 사람은 꾸준하고, 비법은 소홀히 하지 않으면 시간을 빨리 잡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검술, 검술, 검술, 검술, 검술, 검술) 그러므로 꾸준하게 노력하면 분발할 수 있다. 소홀히 하지 않으면 소홀하고, 엄밀하고 자강한다.

태극도의 눈법은 두 눈이 집중되는 것이 아니다. 칼과 손바닥, 또는 칼과 손바닥을 보면 쉽게 간과되고 세심함이 가장 중요하다. 태극칼의 수법은 일맥상승으로 허리를 돌리고 돌아서는 것이지, 머리를 감아 머리를 감고, 화산을 쪼개는 것이 아니라 비스듬한 가시를 번쩍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태극도의 발놀림은 마음대로 걷고, 천천히 걷고, 서두르지 않고 거꾸로 걷는 것이다. 몸법과 수법은 모두 한 집안으로 거의 도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