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춘권을 잘 배우려면 얼마나 걸립니까?
영춘권을 잘 배우려면 얼마나 걸립니까?
영춘권, 전설적인 여자가 발명한 권법. 여성스러움과 남성성을 겸비한 심플함과 신속함을 한데 모아 영남을 풍미하며 전형적인 남파 무술로 불리며 해외에 150 만 명의 학생을 보유하고 있다. 경험이든 전투 스타일이든 독특한 영남 특색이 가득하다. 이소룡, 이 전설적인 인물은 인기 폭발이라고 자칭할 뿐만 아니라, 많은 분리분쟁도 벌어져 신비와 전설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렇다면 이러한 간단한 동작 뒤에는 어떤 심오한 기교, 개관, 전통적인 가정 교육 방식이 있으며, 각각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영춘이 부상한 후, 어떻게 현대의 호랑이 늑대와 독립적으로 하늘을 격투하며 더 큰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까? 광둥항 양지의 영춘동인은 현대 영춘에 대해 어떤 다른 인식, 발전 및 보급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들의 마음속에서, 이소룡 () 는 영춘 () 에서 깨우쳐 자립 문호를 받은 것이다.
이 독자들의 궁금증을 안고 필자는 광저우시 영춘권 클럽 부회장, 광저우 유일의 영춘권관, 영춘권관 관장,' 밥기 대왕' 황 씨, 광둥 () 성 영춘권 클럽 부비서장 이선생, 광저우시 체육총회 총감독, 홍콩 영춘권 운동 총회장 육선생 등 광저우시 영춘권 운동 총회장 3 명을 방문했다.
인터뷰어: 영춘권은 정말 전설과 같아요. 여자가 발명한 건가요?
박지희: 전설은 이렇습니다. 그러나 최초의 사례는 줄곧 문자기록이 부족하여 고증할 수 없었다. 전설에 따르면 명말 청초, 남소림 무메이 선생님은 이 주먹을 묘순에게 물려주고, 모순은 연아에게 물려주고, 연아는 딸 연영춘에게 물려주고, 그래서 이름은 영춘권이라고 한다.
기자: 권법이 여자가 발명한 이상 왜 결국 여자의 호신술이 되지 않았는데도 광둥에서 남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권법이 되었나요?
이: 권투는 여자가 발명한 것이기 때문에 교묘하게 이기고 변화를 중시하는 특징이 있어 실용성이 강합니다. 나의 분석에 따르면, 안영춘 이후 그녀의 남편 양량은 영춘권을 계속 전하고, 나중에는 영춘권을 연습하는 사람이 대부분 남성이었다. 이 과정에서 영춘은 여성이 교묘하게 이기는 권법으로 남아 자연스럽게 남성 연습에 적합한 내용을 많이 추가해 단순하고 실용적이며 남성을 위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기자: 광둥항 양지에서 영춘을 보급하는 과정에서 누가 주요 역할을 했습니까?
이: 영춘의 주요 전파지는 불산이다.' 불신량 짱 씨' 등. 모두 명성이 밖에 있는 영춘권의 명가이다. 하지만 48 년, 스승은 영춘을 광저우로 데려갈 수 있었던 응우옌치산에서 마침내 국면을 열었다. 또 다른 주요 인물인 엽문은 한때 국민당이 불산에 있던 감찰관으로 해방 후 홍콩에 도착해 영춘을 전하기 시작했다고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국민당) 그래서 홍콩 엽문과 광둥 () 은 근대 영춘 () 에서 가장 중요한 전파자이다. 그러나 중국 해방 이후 개혁개방 이전에는 주먹 연습이 조폭 혐의로 간주되어 정부의 규제를 받아 영춘권을 공개적으로 연습하는 사람이 드물었다. 당시 펑난은 불산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이었다.
영춘은 사실 벽 안의 꽃, 벽 밖의 향이다. 홍콩의 엽문과 이소룡 () 가 이 국면을 열었을 때, 많은 인재들이 뒤를 돌아보며 영춘이 좋은 물건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상자 밑에 놓여 있던 물건을 꺼냈다. 게다가, 개혁개방 이후 불산 정부는 무흥시로 도시를 유람할 것을 제안했다. 그래서 영춘은 불산에서 다시 흥성하기 시작했고, 현재 불산에는 7 개의 지점이 있다. 광저우에서는 지능을 제외하고 지미 킹의 영향력이 가장 크며 가르치는 사람이 가장 많다.
인터뷰어: 현재 광동의 영춘권은 주로 어디에 분포되어 있습니까?
황: 주로 광불에서, 지금도 꽃이 있고, 우리가 물려받은 (왕영춘) 입니다. 광주는 주로 우리이고, 또 능력이 있다. 물론, 첸은 노인에게서 올 수 있습니다. 불산에는' 검은 얼굴 남' 펑난, 야오기, 갈렌, 곽브, 서복증, 장경위 등이 있다.
인터뷰어: 지미 왕의 칭호는 어떻게 나왔나요?
황:' 문혁' 기간 동안 권투는 공공장소에서 가르칠 수 없습니다. 우리 아버지는 중산대 해방 후 첫 대학생으로 당시 몇 안 되는 문화 있는 영춘권 연습자였다. 영춘권은 보존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여 사적으로 전해졌다. 조사될까 봐, 나는 직업으로 무술예명,' 쌀기의 왕' 을 취했다.
기자: 영춘권의 기술적 특징은 무엇이며, 다른 권법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습니까?
황: 여자 복싱은 노력을 덜어줍니다. 공부는 결코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고 진실하며, 지금의 산다와 같다. 다만 산다는 힘에 의지하고, 영춘은 방법에 의지하고, 기교가 충만하고, 변화에 능하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영춘이 주먹에 의존한다고 말한다. 권투는 권투를 바꾸는 방식이다. 영춘의 수비는 중심을 유지하는 것을 강조하며 다른 복싱과는 다르다. 중간에 유지하는 것은 주먹을 날릴 때 손과 팔꿈치로 중앙선을 형성하고 때릴 수 있다는 뜻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다른 주먹은 중앙선을 보호하는 것이 더 많다. 영춘권은 중앙선을 일부러 보호할 필요가 없다. 중앙선을 통과하면 이미 자신을 보호하고, 비교적 수월하다. 그런 다음 역학에 부합하고, 발력을 중시하는 각도와 방법이 있다. 작은 카드처럼, 그것은 당신을 다치게 할 수는 없지만,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안다면, 그것은 당신을 두렵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카드명언) (노란색은 작은 카드를 뾰족한 뿔로 접어 기자를 찔렀다.) 이렇게 된 것 같다. 신체의 구조와 각도를 조절하면 상대적이고 가장 큰 힘이 생길 수 있다.
이: 영춘권은 다리 구간이 짧고, 힘이 세며, 소타수법도 많고, 다른 많은 전통 쿵푸보다 훨씬 많이 쓰이며, 공격선에서 지름길을 걸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짧고, 평평하고, 힘이 있어야 하고, 짧고, 평평하고, 빨라야 한다. 짧은 힘이 없으면 지름길은 재미없게 된다.
기자: 영춘권은 어떻게 비교적 작은 동작과 노동 절약적인 방법으로 필요한 강력한 공격력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까?
Huang: 신체 운동은 필수적입니다. 기술적으로 우리가 옳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사람들의 평소 권법을 바로잡아야 한다. 먼저 몸과 골격을 단련하고, 정확한 각도를 조정하고, 합리적인 틀을 형성해야 최대의 힘을 얻을 수 있다. 때리면 몸을 아래로 유지하고, 때리면 몸을 위로 유지해야 한다. 몸과 양손의 조화를 동시에 조정하고 발놀림에 맞춰 전체적인 추진력을 만들어 상대적 최대 힘, 즉 짧은 힘에 치우쳐 지금은 촌력이라고 부른다.
인터뷰어: 단기 강세의 열쇠는 무엇입니까?
황: 첫 번째는 체력입니다. 제자리에 있는 것은 나사를 조이는 것과 같고, 한 번 비틀어 다시 누르는 것과 같다. 힘은 손목에만 국한되지 않고 몸 전체의 추진력과 비틀림에 달려 있다.
인터뷰어: 영춘은 주로 근전 기법인가요? 안쪽의 팔자 자세가 이동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까?
황: 사실 근전과 원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네가 나를 때리려고 하는데, 3 킬로미터 밖에 있을 수는 없지? 네가 돌진하면 나를 때릴 수 있고, 나도 너를 때릴 수 있다. 누가 누가 멀고 가깝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말보역이 죽으면, 절대 운동을 방해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 두 무릎 안쪽 버클은 단지 자세일 뿐입니다. 영춘이 행동력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목적은 몸의 회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그렇지 않으면 발이 너무 멀리 떨어져 발바닥이 바깥쪽으로 향하면 몸의 회전에 불리하다.
인터뷰어: 동작이 더 유연한 투투투식 격투를 만나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황: 불가능해요. 영춘만이 가장 민첩하다. 왜요 보세요. (노란색은 두 손을 내밀고, 무릎은 도끼로, 제자리에서 돌아서서 사방이 적을 받는 자세를 취했습니다. 균주로서, 정말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인 것 같다.) 네가 어느 방향에서 왔든, 나는 여기서 너를 기다릴 것이다. 몸을 뿌리 이쑤시개처럼 보이게 할 수 있을 때, 그는 빨리 돌진할 수 없다.
인터뷰어: 그럼 네가 추구할 때 어떤 길로 가니?
황: 아주 간단해요. 한 걸음 내딛다. 부단히 추구하는 것은 부단한 진보이다. 주동적인 공격이 필요할 때 영춘은 먼저, 먼저, 발 뒤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것도 다른 무술과는 달리 속도가 더 빠를 것이다.
인터뷰어: 영춘권 학교에는 무기 훈련이 있습니까?
황: 칼과 몽둥이가 있어요. 이런 칼은 홍콩에서 팔토막칼이라고 하지만, 나는 소매칼이라고 하는데, 비교적 짧아서 소매에 넣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쌍칼이기 때문에 원앙 칼이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그것의 공격 특징은 영춘권만큼 간단하고 편리하다. 칼법에는 많은 이름이 있다. 우리는 여기서 그것을 살인칼이라고 부른다. 그것의 길은 단 몇 가지 동작밖에 없다: 고르기, 허들, 가시, 쪼개기, 들기, 베개, 입기. 다른 문파의 칼법과는 달리 한 번에 수십 개의 동작을 한다. 영춘의 수법은 현재의 뜨거운 병기와 마찬가지로 간단하고,' 쾅' 하며 직접 전투를 해결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영춘권봉은 7 피트 2 몽둥이라고 하는데, 바로 그 길이이다. 방망이법의 이름은 6 시 30 분 방망이법이다. 탈락, 침몰, 총, 베개, 원, 고르기, 점등 6 시 30 분의 동작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인터뷰어: 광둥에는 영춘권협회와 비슷한 조직이 있나요?
황: 광동에는 영춘권협회가 없습니다. 저는 광둥 () 성 정부의 영춘권 대표입니다. 저는 광저우시 영춘권협회 부회장입니다. 그러나 나는 하고 싶지 않다. 쓸모가 없다.
인터뷰어: 이 부사장이 조율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황: 아니, 그들은 독립적이야.
기자: 현재 광둥 () 의 영춘권 () 은 주로 어떤 전파와 교학 형식이 있습니까?
황: 주로 전통이에요. 가정교에서요. 나는 현재 광저우에서 유일하게 권투관을 개업하는 사람이자 광저우 역사상 가장 큰 영춘권관이다. 다른 것은 모두 집에서 매우 전통적인 방식으로 가르치고, 공원에서는 반공개적이다.
인터뷰어: 지금 제자가 몇 명 있어요?
황: 저는 1000 여명을 가르쳤어요. 지금 내가 부를 수 있는 사람은 수백 명, 외국에는 4,500 명의 제자가 있다. 현재 권투관에서 정기적으로 훈련하고 있는 사람은 약 150 명이다.
인터뷰어: 광저우 말고 다른 곳에 지사가 있나요?
황: 저는 도서관 분관을 열고 그것을 기업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먼저 광동 각지에서 시행한 후에 다른 지역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인터뷰어: 지금 가라테 같은 시험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있나요?
황: 준비 중입니다. 이 방면에 계획이 있다. 이제 우리는 통일된 옷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뷰어: 영춘권 학생을 훈련시키는 주요 목적은 무엇입니까?
황: 아이들은 운동을 해야 하고, 젊은이들은 싸워야 하고, 그들은 싸워야 한다.
인터뷰어: 지금 실전 훈련 비율이 많습니까? 어떤 형식으로 실전 훈련을 합니까?
황: 60% 이상이 실전 훈련입니다. 주로 황새손을 먼저 연습한 다음 분리하여 다리에서 황새손으로 바꾸는 것이다.
인터뷰어: 맨손 격투기 훈련에서 어떻게 부상을 피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보호대를 입고 있습니까?
황: 저는 보호구를 쓰지 않습니다. 주로 두 손과 힘으로 싸우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무협 사상에서, 우리는 일종의 경지가 필요하고, 자유롭게 송수신할 필요가 있다. 그게 최고야. 그래서 실전 훈련은 처음부터 자제력을 배워야 하고, 남겨두고, 놓아두고,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통제할 수 없다면, 너는 야수가 될 것이다. 너는 전혀 수행자가 아니다.
인터뷰어: 이런 모델로 훈련된 기술은 실전에서 한계가 있을까요?
황: 분명히 영향이 있을 거예요. 하지만 보호구를 착용하는 것은 유연하지 않아 효과가 더 떨어진다. 보호구를 입으면 큰 것은 작은 것을 이길 것이다. 왜냐하면 직접 돌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보호구가 없으면 그는 우리의 주먹을 참을 수 없어 주먹의 자신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기자: 영춘권이 더 높은 수준까지 수련하는 정신적인 요구는 무엇입니까?
황: 도가는 자연스럽고 무작위적입니다. 침착하고 물처럼 간단하고 자연스럽다. 실전 훈련에 자주 참가하는 사람만이 긴장을 풀고 집중하고 자연스러워할 수 있다.
인터뷰어: 무술은 학생들에게 어떤 요구 사항이 있습니까?
황: 물론이죠. "무의 친구는 드러날 수 있고, 덕은 사람을 인자하게 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 진정한 무적은 인함이다.
인터뷰어: 광동 영춘권에는 실제 경기가 있습니까?
황: 사적으로요.
인터뷰어: 어떤 규칙을 사용합니까?
황: 마음대로 놀고, 마음대로 치고, 제한이 없어요.
인터뷰어: 그 가랑이와 눈은?
황: 나는 가랑이와 눈을 거의 치지 않는다. 지금은 모두 문명인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들은 이 장소들을 때리지 않을 것이다. 그 부위를 치고 싶은 사람은 이미 매우 낮은 수준이다.
인터뷰어: 개인적으로 의사 소통이 많습니까?
황: 사실 많지 않아요. 인터넷에서 물을 부는 사람이 많다.
인터뷰어: 광동에는 대규모의 공개 영춘권 경기가 있습니까?
황: 아직 없어요. 가능하다면, 우리는 이런 설득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경기를 조직할 것이다.
인터뷰어: 이런 경기를 하려면 언제 개최할 수 있나요?
황: 올해는 가능하면 여름방학이나 연말에 열리지만 내년일 수도 있어요. 단순히 광둥에서 대회를 개최하려면 광둥, 홍콩, 마카오에서도 경기를 개최할 수 있다.
인터뷰어: 규칙은 어떻게 정해졌나요?
황: 이제 우리는 두 세트를 고려합니다. 하나는 저격수로 매화에서 경쟁할 수 있다. 이제 우리는 그들에게 이런 경기를 훈련하라고 통지해야 한다. 둘째, 산다처럼 경기를 풀어서 점으로 이길 수 있지만, 포인트는 오래갈 것이다.
인터뷰어: 이것은 어떻게 격투의 폭발력을 반영합니까?
황: 순발력이 없어요. 순발력은 속도일 뿐 사람을 치거나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
기자: 일본 가라테처럼 상대를 때리는 순간 멈췄나요?
Huang: 예, 우리는 그것을 통제해야합니다.
인터뷰어: 영춘이 함정착용 대회를 개최할 수 있을까요?
황: 네, 장갑을 끼든 안 끼든 정말 괜찮아요. 다만 훈련할 때는 몇 가지 특징을 생략해야 한다. 그러나 발력과 변화의 방법은 같다. 만약 우리가 이런 경기를 개최한다면 우리도 장갑을 끼게 될 것이다.
인터뷰어: 영춘은 산다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까?
황: 우리는 모두 아마추어라서 아마추어 산다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요. 80 년대에 산다 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다.
인터뷰어: 맨손으로 하는 가라테 경기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황: 홍보 효과면에서 최고입니다. 영춘이 이렇게 보급할 수 있다면, 나는 이미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기술적으로 영춘은 더 직접적이고 속도가 더 빠르다. 다른 무술과는 달리, 몸을 밀지 않고 손으로 먼저 움직이는 것이 더 빠르다.
인터뷰어: 영춘이 가라테 대회에 참가할 건가요?
황: 당분간 고려하지 않았어요. 우리는 그것의 규칙을 잘 알지 못하며, 아무도 그것을 이렇게 훈련시킨 적이 없다. 사실 영춘권은 경기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호신과 영춘권 안의 지식을 습득하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지만 진급을 위해 나는 여전히 경기에 참가할 것이다. 이것은 영춘의 취지와 약간 모순되지만, 우리는 그래도 해야 한다.
기자: 홍콩 영춘권협회와 관계가 있는데 참고와 교류 경기를 할 수 있을까요?
황: 사실 영춘은 한 가족입니다. 그러나 교류 방식은 다르다. 홍콩은 표준화되고, 엽문의 일로에서 통일되어 있으며, 모두 고수이다. 우리 사이의 실전 게임은 매우 적다. 주로 예의 있는 교류를 위주로 한다. 예를 들면 서로의 전시관 경축, 공연 등이다. 많은 것들이 상업화 된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우리는 직업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사업 수준에 이르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업명언)
인터뷰어: 무술의 전파는 실용성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영춘은 어떻게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것인가?
박지희: 물론, 가장 좋은 증거는 경기에 참가하는 것입니다. 영춘은 성숙한 전파 규칙이 없기 때문에, 나의 개인적인 의견은 지금의 완벽한 산다 모델을 채택하는 경향이 있다. 산다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안의 규칙과 경기 형식을 차용하는 것이다.
인터뷰어: 영춘권 연습자가 산다 대회에 참가할 건가요? 장갑을 끼면 영춘권 기법의 특징을 발휘하지 못할까?
박지희: 경기에 참가하는 것은 완전히 가능합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산다 모델과 맨손 모드로 싸울 것을 요구했다. 영춘은 총명하고 민첩함으로 이겼다. 권투는 빠른 권총탄과 맞먹는다. 작지만 치명적이다. 하지만 장갑을 끼면 상대에게 방탄조끼를 입히는 것과 같고 소총 총알의 위력이 있어야 입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주먹의 힘과 빈도를 많이 늘려야 한다. 장갑을 끼면 분명히 영향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민간 영춘도 격투 모델을 많이 시도했지만 산다 모델보다 영춘의 기술과 힘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다.
기자: 현대 산다의 반지 형식은 전통 영춘권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박지희: 좋은 홍보입니다. 우리는 평소에 영춘을 상대하는데, 주로 힘 대 힘, 근거리 짧은 다리 위주로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가 이전에 서양인 (일반적으로 영춘을 서양인이라고 함) 을 상대하는 데 필요한 기술 (예: 빠른 다리, 걸음걸이) 은 모두 약간 퇴화되었다.
기자: 전통 무술과 현대 산다는 실전 교류에서 어떤 차이가 있나요?
박지희: 전통 무술은 좋고 나쁨이 있어요. 좋은 것은 스승을 존중하고, 강사에게 전승되고, 계층이 분명하고, 질서 정연하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가 맏형이다. 그것은 무정부주의이다. 반면에 역사적 부담은 무겁다. 예를 들어, 내가 센비와 비교할 수 있다면, 나는 질 수 없다. 만약 내가 진다면, 능한 쿵푸를 실패하게 할 것이다. 이것도 전통 무술의 보편적인 현상이다. 때릴 수는 있지만 등 위의 짐이 무거워 광범위한 교류에 영향을 미친다.
인터뷰어: 현재 광둥에 있는 사람들 중 몇 퍼센트가 가정교사 영춘권을 가르치고 있습니까?
Lee: 광동에서의 영춘의 확산은 여전히 뒤떨어져있다. 인원수로 볼 때, 대부분 집에서 가르친다. 이것도 영춘권이 쉽게 연습할 수 있는 특징이다. 영춘권은 벽돌 7 개만큼 큰 곳에서 연습할 수 있고, 4 ~ 5 명이 우리집 거실에서 연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약 12 평방 미터-작가).
인터뷰어: 지금 영춘을 홍보하는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입니까? 광둥 영춘권계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합니까?
박지희: 조직성이 부족해요. 전통 쿵푸는 각기 절정이 있고, 교류가 어려워, 모두의 의견을 통일하기 어렵다. 명목상 광저우 영춘권 장문인 광저우 영춘권 클럽 회장, 천능의 아들 디스가 있다. 그러나 사실 없다. 위신이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도 반드시 그의 말을 듣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신, 위신, 위신, 위신, 위신) 정부가 나서서 요구가 높지 않다면 조직만 하면 된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모두가 단결하여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더 많은 경기를 열어 그것을 홍보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게 하다. 우선, 우리는 모든 동료들이 인정하는 규칙을 제정해야 한다. 지금 정부의 규정은 사적인 경기가 보고 비준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누구든지 홍권을 연습하면 나와 영춘의 겨루어 보자. 만약 누군가가 기소한다면 위법이다. 통일된 규칙이 있다면, 공개 경기를 개최하면, 비준을 신청하기 쉽다.
인터뷰어: 앞으로 영춘권 대회를 개최한다면, 다른 비무장 선수들을 초대할 수 있을까요?
박지희: 물론 이것이 궁극적인 목적이죠. 모든 파벌은 사람들이 비교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안전한 규칙에 따라 공개적으로 교류할 수 있다.
기자: 홍콩과 광저우에서 영춘의 공개 대회를 개최한 적이 있습니까?
이: 2000 년 전후로 불산에서' 이삭항선' 공개 경기가 있었습니다. 맨손으로 룰을 쓰고, 발을 쓰지 않고, 황새의 방식으로 놀다. 태권도의 갑옷과 방호안경, 눈을 착용하는 것은 당시 시도였다.
인터뷰어: 이런 경기 형식이 영춘의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을까요?
박지희: 별의별 표현이 별로 안 나와요. 처음엔 다 셀 수가 없어서 난동이 됐고, 살만보다 못하니까요. (시드 비셔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기자: 영춘은 해외에 150 만 명의 연습자가 있다고 합니다. 그 중 누가 가장 큰 역할을 합니까?
황: 양정과 그의 제자. 그는 진정으로 영춘을 회사화한 사람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돈벌이 기계' 라고 말하지만, 그가 해외에서 영춘을 보급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큰 것이다.
인터뷰어: 영춘은 기술체계에서 개혁이 필요합니까?
황: 이론적으로 개혁해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우리는 교수법만 개혁할 수 있다. 첫째, 영춘을 존중해야 한다. 그것의 기술 체계는 이미 매우 완벽해서, 우리가 고치는 것도 고치지 않는다. 불완전함은 자신의 수양일 뿐, 변화해야 할 것도 자신을 바꾸고 수양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인터뷰어: 영춘에 대한 이소룡 영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는 개혁가이냐, 반역자냐?
황: 그는 개혁가이지 반역자가 아닙니다. 영춘에 대한 그의 공헌은 누구보다도 크다. 그 이후에야 영춘이 진정으로 사회에서 유명해졌다. 영춘이라는 이름은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데, 주로 이소룡.
기자: 지금 영춘권 공부에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 어떤 제안이 있습니까?
황: 실전에 맞춰. 정말로, 충분하다.
황과 이 두 대사는 각각 현대적인 방식으로 개관하고 전통적인 방식으로 학생들을 가르친다. 영춘의 시장화와 상업화에 대한 그들의 견해는 상당히 비슷하다. 현재 광저우에는' 지미의 왕' 영춘권관만 공개 강의하는 권관이 있는데, 이는 전통 무술이 발굴되고 보급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큰 확장과 발전 공간이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