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먀오족 결혼식 은주얼리에 대해 알려주실 분 계신가요?

먀오족 결혼식 은주얼리에 대해 알려주실 분 계신가요?

묘족 은장식은 머리장식, 목장식, 가슴장식, 손장식, 왕관장식으로 나눌 수 있는데, 묘족 은장식과 어린아이 모자 장신구는 모두 묘족 은세공인이 공들여 제작한 것으로, 품격이 있다고 합니다. 수천년의 역사. 다양한 종류, 아름다운 형태, 절묘한 장인정신을 갖춘 먀오족 은주얼리는 사람들에게 웅장하고 다채로운 예술 세계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의미를 지닌 영적 세계도 보여줍니다. 먀오족 은 장신구에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곳곳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머리 장식, 가슴과 목 장식, 손 장식, 의복 장식, 등 장식, 허리 펜던트 외에도 발 장식도 일부 위치에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머리 장식:

머리 장식에는 은색 뿔, 은색 부채, 은색 모자, 은색 앞치마, 은색 부동 머리띠, 은색 머리핀, 은 핀, 은 탑 꽃, 먀오족 은 장신구, 은 메쉬 체인, 은 꽃 빗, 은 귀걸이, 은 어린이 모자.

1·은교

은교는 서강형, 시둥형, 페이디아오형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서강형 은뿔은 두 개의 두 갈래로 갈라진 모서리를 가지고 있으며, 주 문양은 대개 두 마리의 용이 구슬을 가지고 노는 모습을 하고 있으며, 용의 몸체와 구슬의 몸체는 모두 밑면보다 약 1cm 높게 양각되어 있습니다. Xijiang형 은뿔은 크기가 커서 꽤 매력적입니다. 폭이 약 85센티미터, 높이가 80센티미터 정도인데, 장식의 높이는 착용한 사람의 키의 절반 이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여자아이들이 입으면 은뿔의 양쪽 끝에 흰색 닭털을 넣어 바람에 흔들리게 하여 은뿔을 더욱 크고 위엄있게 보이면서도 가볍고 우아하게 보이게 한다. Xijiang형 은뿔은 단순한 모양과 밝은 선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오래된 스타일입니다. 석동형 은뿔은 은부채라고도 불린다. 4개의 은조각이 두 갈래로 갈라진 모서리 사이에 고르게 분포되어 부채뼈처럼 보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은뿔의 주요 문양도 두 마리의 용이 구슬을 가지고 노는 모습이다. 용과 구슬을 별도의 모양으로 제작하고 본체에 은선으로 용접하였다. 두 귀퉁이 상단에는 돈 문양이 있고, 두 모퉁이보다 높이가 4개의 은색 조각이 있습니다. 꼭대기에는 멜론과 쌀의 이삭을 입에 물고 있는 나비가 있습니다. 여섯 마리의 봉황새가 은조각 사이에 서서 날개를 펴고 날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은각 중 구멍 모양의 은각이 가장 복잡하고 고급스러운 형태이며 제작이 가장 정교합니다. 착용자가 걸을 때 은뿔에 달린 용과 봉황이 떨며 목걸이처럼 나타난다. 주희묘 은뿔도 은부채 모양인데 양쪽 모서리 사이에 여러 개의 부채날이 있고 장식이 없으며 얇고 가볍습니다. Pai Tiao 유형의 은색 뿔은 위의 두 가지 유형의 은색 뿔과 다릅니다. 먼저, 핀을 꽂아서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띠를 은색 조각으로 단단히 감싸서 고정시켜 줍니다. 둘째, 은뿔은 뿔과 깃털을 닮았다. 두 개의 뿔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멀리서 보면 뿔처럼 보이고 가까이서 보면 깃털처럼 보입니다. 중앙에 가지가 있고, 꼭대기는 분명 변형된 은빛 깃털이다. 튀어나온 3개의 쑥에는 모두 흰색 닭털이 들어있습니다. 모델링 주제의 모호한 갈등은 모델러의 종교적 개념에 뿌리를 둔 모델러의 애니미즘적이고 다양한 표현의식의 구체화이다. 현장 조사 결과 파이디아오 역시 주술이 발달한 지역으로, 현지에서 숭배되는 신은 148종에 이른다.

2·은모

은모는 충안강형, 레이산형, 거동형의 3가지 종류로 나누어진다. 은모자는 먀오족의 머리장식으로 은색 꽃과 다양한 모양의 새, 나비, 동물, 은방울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진주와 녹색이 가득하고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충안강 모양의 은뚜껑은 반구슬 모양이고 완전히 덮혀 있으며 내부와 외부의 두 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내부 층은 철선을 감아 상단 착용에 적합한 모자 고리를 형성합니다. 외부 층은 3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상단 부분은 줄기에 수백 개의 은색 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함께 모여 있고 매우 조밀합니다. 모자 꼭대기 중앙에는 키가 큰 은색 부채가 우뚝 솟아 있습니다. 은부채 주위에는 여러 마리의 봉황, 나비, 사마귀가 꽃송이 위에 높이 날거나 앉아 있어 마치 실물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모자끈의 가운데 부분은 은박으로 양각으로 제작되었으며, 두 마리 용이 구슬을 가지고 노는 모습이 새겨져 있고, 양쪽에는 아이들이 노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모자 고리 아래쪽에는 술이 한 줄로 걸려 있는데, 모두 은색 사슬로 연결되어 있고 은색 방울이 짤랑거립니다. 왕관 뒤에는 세 묶음의 은색 깃털이 달려 있는데, 깃털의 길이는 모두 허리 길이만큼 12개입니다. Chong'an Jiang 모양의 은캡의 모양과 구조 디자인은 고대 "Bu Yao"의 장점을 완전히 흡수합니다. 부요는 전국시대에 등장하는데, 최초의 기록은 송우의 『풍부』에서 발견된다. 그는 "주인의 딸이 구슬을 늘어뜨리고 걷고 있다"고 말했다. "Shi Ming Shi Bai Zhu"는 "Bu Yao에는 구슬이 걸려 있고 걸을 때 흔들립니다. "Bu Yao에는 두 가지 특성이 있는데, 하나는 구슬이 매달려 있고 다른 하나는 떨리는 가지입니다. 충안강형 은모의 모든 은화, 은봉황, 은곤충은 용수철 모양의 은선으로 모자 본체에 연결되어 떨리는 가지에 묻혀 있습니다. 술은 이마에 낮게 드리워져 있으며, 모자를 쓴 사람이 손발을 움직이면 은색 꽃이 흔들리고, 술도 살짝 흔들려 은색 모자 전체에 금세 생기가 넘친다. 레이산 모양의 은모는 ​​윗부분이 크고 아랫부분이 작으며 윗부분이 없으며 높이가 약 30센티미터 정도이다. 모자 둘레를 돋보이게 하는 평면적인 장식이 포인트이며, 모자 둘레 둘레 약 10cm 높이의 은조각에 동물과 꽃무늬를 엠보싱 처리하여 모자 둘레 앞쪽에 은조각을 겹겹이 쌓은 것이 포인트이다. 나비와 새는 은선으로 용접되어 레이어링이 강합니다. 모자 윗부분에는 은빛의 떨리는 꽃이 장식되어 있으며, 은빛이 빛나며 꽃이 우아합니다. 은모의 아랫부분에는 눈썹 높이의 술이 달려 있어 촘촘하고 깔끔하다. 반모형의 거동형 은모는 은색 머플러와 은색 치마를 조합한 형태로 비교적 단순하다.

3·실버 스카프

실버 스카프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머리띠에 은색 장식을 고정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전체적으로 안감을 댄 것입니다. 또는 머리에 직접 고정하십시오. 귀주성 두운(貴雲)의 바구묘족은 붉은색과 녹색의 세로줄무늬 머리띠에 5개의 은장식을 달았으며, 가운데의 은장식은 약간 크며, 나머지 4개는 약간 더 작고 대칭적으로 장식되어 있다. 귀의 앞면과 뒷면은 모두 은색 꽃입니다. 터번은 은빛이고 다채로우며 서로 보완적이며 매우 독특합니다. 낙정 풍정묘족의 파란색 바오터우 손수건에는 5개의 원추형 은장식이 수평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문양은 모두 구리 북 문양으로 두 개의 은사슬로 연결되어 있다. 각 원뿔에는 나비 멜론과 쌀 귀가 걸려 있습니다. 레이산 먀오족은 높이 15cm의 붉은 천에 두루마리 무늬의 은모자 장식 20개를 대칭으로 두 줄로 못으로 박았는데, 붉은색과 흰색이 대조적인 색상으로 대조되어 있습니다. 전체가 은으로 만들어진 것은 석동 묘족 은말 스카프로 가장 정교하다.

윗층은 29개의 둥근 은꽃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운데 층에는 원형 렌즈가 새겨져 있고, 아래층에는 렌즈 양쪽에 14개의 기병이 달려 있다. 주변. 은색 말 스카프의 주된 문양은 말을 탄 병사들의 모습이다. 군인들은 투구와 갑옷을 입고 가지런히 줄을 서서 은종을 밟은 말발굽이 위풍당당하고 장엄해 보였다. 귀주(貴州) 카이리(貴州) 묘족의 은손수건은 가운데가 넓고 양쪽 끝이 좁으며 이마에 묶인 것으로 고대 장신구의 이마 닦는 것과 매우 유사하다.

4·은비녀

묘족의 은비녀는 꽃, 새, 나비를 주요 테마로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같은 꽃이라도 꽃잎은 홑겹, 겹겹, 다발이나 송이로 복잡하고 단순하며 그 모양도 매우 다릅니다. 스타일 면에서 어떤 머리핀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생기가 넘치고, 다른 머리핀은 단순하고 두껍고 위엄이 있어 각각 특징이 있습니다. 레이산 서강묘 은비녀에는 수십 송이의 은꽃이 부채꼴 모양으로 펼쳐져 있고, 녹색, 노란색, 빨간색, 흰색의 구슬이 수술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부채의 가슴에는 다섯 개의 은봉황이 머리를 들고 노래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배열은 조밀하고 조밀합니다. 머리핀을 곧게 펴고 나면 참새 꼬리처럼 펼쳐져 매우 아름답습니다. 카일리 먀오족의 은나비머리핀은 3개 한 세트로 나오며, 머리 꼭대기에 다섯꽃 은비녀를 꽂고, 왼쪽에 쌍꽃 은비녀를 꽂는다. 석동 묘족의 은봉 비녀는 모양이 생생하고 힘찬 목소리와 힘찬 목소리를 갖고 있으며 봉황 목은 은선으로 짜여져 있어 질감이 강하다. 왕시먀오족 은봉황 비녀의 모양이 과장되어 있습니다. 은봉황의 등은 은빛 꽃으로 덮여 있고, 날개와 배에는 등불못과 잎가시가 촘촘하게 늘어져 있다. 머리핀 전체는 새의 몸통을 중심으로 하고, 보조 은조각과 술은 비단꽃다발처럼 방사형으로 뻗어 있다. 먀오족 은장신구가 보여주는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은 현지 의류의 자수 및 염색 패턴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런시 먀오족과 같은 문화권에 속하는 단자이 먀오족도 등의 덩굴에서 자라는 새, 덩굴에서 자라는 물고기, 물고기 입에서 돋아나는 가지, 꽃의 이미지를 자주 본다. 생명의 불멸에 대한 현지 먀오족의 믿음과 끝없는 순환의 개념을 표현하는 바틱 패턴으로 나뭇가지에 피어납니다.

5·은핀

은핀은 은머리핀 카테고리에 속하지만, 대개 모양이 단순하기 때문에 별도의 카테고리로 소개합니다.

핀의 종류는 나뭇잎 모양 은핀, 귀 모양 은핀, 사각형 원통형 은핀, 구슬이 달린 돈무늬 은핀, 기하학적 무늬 은핀, '수'라는 글자 등 다양하다. ". 은핀, 육각구슬, 은핀 등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먀오족은 핀을 다양한 방식으로 착용합니다. Longli에 있는 Miao족의 은핀은 세 개의 은색 거품으로, 각 은색 거품에는 3개의 은종이 걸려 있고 롤빵 뒤에 삽입되어 있습니다. 스둥 먀오족의 용머리 핀은 축제용으로 사용하는 큰 것, 일상생활에서 착용하는 작은 것 등 크기가 다양합니다. 삽입 방법은 롤빵 윗부분을 수평으로 관통시켜 머리핀 막대 부분을 롤빵 윗부분에서 대각선으로 남겨두는 방식으로 특히 눈길을 끈다. 리핑먀오 와이드 꽃핀은 복숭아 모양의 손잡이가 2겹으로 되어 있으며, 윗부분은 한 겹의 꽃잎으로 장식되어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바늘과 막대기가 꽂혀 있는 충장 묘족의 머리핀은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으며, 머리핀을 감싸고 있지만 바람과 비로부터 머리를 보호할 수는 없지만 밝고 화려하며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양 묘족의 은소뿔 비녀는 은젓가락 모양이며 10개 세트로 제공됩니다. 각 가지의 뿌리에는 술이 달려 있는데, 착용하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꽂아 넣어서 멀리서 보면 대포가 늘어선 것처럼 보인다.

6·은망 사슬 장식

은망사 사슬 장식은 머리핀형에 속하며 류장강 유역에서 더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떨어지는 전형적인 5가닥 그물 사슬 장식은 고리를 통해 핀으로 고정되며, 5가닥 은사슬은 그물처럼 펼쳐져 머리핀 뒤에 가려진다. 청수강 유역에서 유행하는 애벌레 모양의 은띠도 은망사 사슬 장식이다. 은선으로 엮은 팔각형의 속이 빈 둥근 막대로 머리 뒤쪽의 빵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7·은꽃빗

은꽃빗은 머리를 빗거나 누르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장식용으로도 쓰이며 보통 내부는 나무로 만들고 은색 가죽으로 덮는다. 뒷면에는 장식용으로 빗살만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 모양은 복잡한 것부터 단순한 것까지 다양합니다. Leishan Xijiang Miao 은화 빗의 뒷면에는 꽃, 새, 용, 사슴 등의 이미지가 완전히 장식되어 있습니다. 최고급 꽃 빗입니다. 두류강 유역에서 나온 은꽃빗은 종종 빗 뒷면에 수십 개의 보살상이나 뾰족한 물체로 장식되어 있으며 긴 은사슬이 붙어 있습니다. 꽃빗을 착용한 후 실버체인이 5~6겹으로 나누어져 사다리꼴 형태로 자연스럽게 늘어집니다. Kaili Lushan Silver Flower Comb은 외부에 은색 양각 층이 있는 나무 빗으로 비교적 만들기가 간단합니다.

8·은 귀걸이

은 귀걸이는 먀오족 은 장신구 중 가장 많은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이저우 박물관만 해도 거의 100종에 달하는 불완전한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귀걸이는 매달기형, 링형, 후크형, 원형바퀴형 등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은 첫째로 생체 공학 디자인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꽃, 새, 나비, 용 등의 공통 주제 외에도 먀오족 귀걸이에는 다른 이미지도 있습니다. 호남 서부 묘족의 가지 모양 귀걸이는 원형에 충실하며 전체적인 형태 파악부터 가지 손잡이, 가지 받침대 등 디테일한 가공까지 사실감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 귀주성 두운에서 인기가 많은 마늘덩굴 귀걸이는 마늘덩굴 줄기를 고리 모양으로 디자인해 한 획으로 건너뛰고, 덩굴 끝 부분을 펜던트로 염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전체 귀걸이는 모양이 단순하고 스타일이 독특합니다. 솔방울 모양의 이어링은 껍질을 벗긴 솔방울을 베이스로 하여 아래에서 위로 수렴되는 층이 겹겹이 쌓여 강한 리듬감을 연출합니다. 첨탑은 청동 드럼 무늬 돔으로 가공되어 현실과 현실이 결합되어 서로 보완됩니다. 비슷한 디자인으로는 뿔 모양 귀걸이, 나사 모양 귀걸이, 벼곤충 귀걸이, 수 모양 귀걸이 등이 있습니다. 이는 묘족 은세공인의 자연스럽고 진취적인 창작 정신을 반영합니다. 둘째, 동일한 주제에 대해 서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뿔 모양의 귀걸이는 모양이 복잡하지 않으며 네 개의 프리즘, 조각 및 홈이 있는 사각형 프리즘, 조각된 평면 모양, 실크로 짠 원통 모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같은 테마, 다른 모양의 드롭플라워 귀걸이가 수십 개나 됩니다. 게다가 먀오족 은세공인들은 생산과 생활에서 영감을 얻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두류강 유역은 수자원이 풍부하고 연못과 논에서 양식하는 것이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리핑동 지역에서 인기 있는 물고기 귀걸이는 현지 어업 방식이 은장신구에 반영된 것입니다. 바구니는 지역적으로는 둥근 바구니라 불리며 바닥이 없습니다. 낚시를 할 때는 먼저 바구니에 물고기를 덮은 다음 잡습니다.

생선바구니 귀걸이의 윗부분은 바구니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바구니 입구를 따라 물고기 펜던트가 달려 있는데, 물고기 머리가 바구니를 향하고 있어 마치 물고기 떼가 바구니를 덮고 헤엄치는 모습이다. 이는 타로 수확을 의미합니다. 문화생태학의 관점에 따르면, 문화형식은 우선 인간이 생태환경에 적응한 결과이다. 은주얼리로서도 그 고유한 지역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먀오족 귀걸이의 스타일이 그토록 풍부하고 다양한 더 중요한 이유는 먀오족의 분파가 많기 때문입니다. 같은 계열 내에서 남성과 여성의 귀걸이는 결혼 전후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대형 은 장신구에 비해 귀걸이는 경제적인 요인의 제약을 덜 받습니다. 따라서 모든 먀오족 은 장신구 중에서 귀걸이가 가장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타일.

9·은색 어린이 모자

묘족은 은을 악귀를 쫓는 도구로 여기기 때문에 칭수이강 유역에 사는 묘족은 어린이에게 은을 장식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은. 은 장신구는 일반적으로 소년의 모자에 못 박혀 있습니다. 전통적인 어린이 모자에는 사자, 물고기, 나비 등의 이미지와 함께 "Fu Lu Shou Xi", "장수와 부", "Six Treasures"와 같은 단어가 한족 문화의 영향을 받아 독창적으로 고안되었으며 독특합니다. 모양이. 귀주(貴州) 시동(十东)의 아기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은보살모자 장신구가 한 세트에 9개가 있는데, 작고 가늘고 가벼워서 부담이 많은 영유아가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묘족의 은모자에는 은색 머리 보호 꽃, 은색 탑 꽃, 은색 국자 머리 줄 등도 포함됩니다.

묘족 실버 모자의 접착력은 특별한 조합과 특별한 착용 방식, 그리고 머리띠와의 매칭에 있다. 이 조합 방식은 매우 전통적이다. 은색 머리핀의 위치, 은색 빗의 방향, 은색 손수건의 감는 방법, 모든 부분의 착용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아직 능숙하지 못한 딸을 위해 엄마가 직접 하나씩 해주는 경우가 많다. 머리 장식의 선호되는 위치는 장소에 따라 다르며 롤빵 상단, 이마 앞, 롤빵 측면 또는 머리 뒤쪽일 수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머리 장식을 롤빵 꼭대기의 머리카락에 직접 삽입하지 않고 머리를 "녹색 천"으로 덮고 머리 장식에 액세서리를 고정하여 독특한 장식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가슴과 목 장식

가슴과 목 장식에는 은목걸이, 은목걸이, 은흉갑, 은가슴 펜던트 등이 있습니다.

1·은목걸이

묘족은 가슴과 목의 장식을 매우 중시하므로 은목걸이는 가장 정교하게 만들어진 은장신구 중 하나가 되었다. Xijiang Qianhu Miao Village의 야경은 사슬 유형과 원형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체인형은 링크로 연결되어 이동 및 변경이 가능하며, 원형형은 은박이나 막대로 원형으로 제작되어 완성된 후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일부는 체인과 원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Guizhou Dudu의 Liujiang River 유역에는 인기있는 유형의 은반지, 즉 한 세트의 반지가 몇 개에서 12 개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점차적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체인 종류에는 "8" 반지 목걸이, 호박 목걸이, 구슬 목걸이, 사각 목걸이, 벨 목걸이 등이 포함됩니다. 원형형에는 길로쉐 고리, 꼬인 철사 고리, 끈 고리 고리, 블라인드 리프 고리, 바구니 꽃 ​​고리, 등나무 모양 고리, 은용 고리, 정사각형 기둥 길로쉐 고리가 포함됩니다. 체인 링을 하나로 결합한 Baijia 잠금 체인 칼라가 있습니다. 반지 목걸이는 14개의 반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 반지는 은바구니입니다. 고리가 겹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은선을 사용하여 고리를 등간격으로 고정하고, 고리는 나비와 멜론을 매달아 장식한 술로 만든다. 트위스트 와이어 목걸이는 두 개의 은 막대가 서로 얽혀 연속적으로 땋아진 형태로, 두 끝이 얇은 은 와이어 트위스트 로프로 원통형으로 꼬여져 있습니다. 그 모양은 화려하다. 은용 목걸이는 은조각으로 이루어진 이중층으로, 안쪽은 편평하고 바깥쪽은 반원형이다. 그 위에는 용 두 마리가 진주를 가지고 노는 모습이 양각으로 새겨져 있고, 목걸이 아래쪽 가장자리에는 11줄의 은장식을 달고 있는데, 그 장식장은 나비, 연단보살, 은종, 나뭇잎 등의 문양으로 4단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미지. 완전한 형태와 복잡한 장인정신을 갖춘 먀오족 은목걸이 중 최고의 제품입니다. 등나무 모양의 목걸이를 만드는 과정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고대의 가지와 덩굴의 모양이 산뜻한 산의 정취를 느끼게 해줍니다.

2·실버 프레스 칼라

실버 프레스 칼라는 구이저우성 샹시(Xiangxi)와 칭수이강(Qingshui River) 유역의 묘족 지역에서 인기 있는 장식입니다. 치마. 실버 프레스 칼라 시스템은 장수 잠금 장치에서 발전했습니다. 장수 자물쇠의 전신은 한나라 때부터 시작된 '장수실'입니다. 단오절 때 액운을 피하기 위해 문뚜껑에 걸어 두는 오색 비단실입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목 장식으로 발전했으며 점차 생명의 자물쇠로 발전했습니다. 구이저우 중부와 칭수이강 유역의 일부 묘족 지역에 있는 장수 자물쇠는 여전히 원래의 직사각형 모양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물쇠에는 "장수와 부"와 같은 문자가 새겨져 있으며 종종 목걸이와 함께 사용됩니다. 은색 압착 칼라는 원래 프로토타입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반원형 또는 허리 모양으로 볼륨이 여러 배로 증가하고 패턴이 풍부하며 생산 공정이 복잡합니다. 호남 서부 묘족의 은색 깃은 허리 모양으로 표면에 용 두 마리가 구슬을 가지고 놀고 있는 속이 빈 무늬가 있고, 거기에는 나비 열 마리가 달려 있는데, 각각 세 개의 은사슬 잎이 달려 있다. 16cm 길이의 은색 걸이가 폭포처럼 쏟아져 배를 덮는다. 레이공산(Leigong Mountain) 기슭에 있는 은색 프레스 칼라는 원형 조각, 부조 조각 및 투각 조각 기술을 모두 사용하여 복잡한 모양과 절묘한 장인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문양은 은으로 조각된 두 개의 천상의 존재로, 중앙에는 움직일 수 있는 속이 빈 은공이 있고, 그 위로는 은용이 뛰어오르고 그 아래에는 은꽃송이가 있습니다.

3·은 흉갑

은 흉갑은 일부 먀오족 지역에서 인기 있는 가슴 장식으로, 일반적으로 직사각형 또는 반원형 바구니 모양의 은판을 한 겹으로 만든 것으로, 레귤러 형태로 착용 위치는 실버 칼라와 실버 잠금장치보다 높습니다. 은목걸이와 마찬가지로 은흉갑도 장수자물쇠에서 진화한 것이므로 일반적으로 같은 묘족에서는 이 세 가지 은장식 중 하나만 사용하며, 2개 이상이 공존하지 않는다. 일부 은 흉갑은 단일 조각이며 크기가 작습니다. 일부 은 흉갑은 더 크며 두세 조각이 연결되어 착용자의 가슴과 복부 전체를 거의 덮고 장식 효과가 매우 과장됩니다.

4·은 가슴 펜던트

일반적인 은 가슴 펜던트에는 나비 모양 펜던트, 새 모양 펜던트, 물고기 모양 펜던트, 돈 무늬 펜던트, 승마 그림 펜던트 등이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은색 사슬, 태그 및 펜던트로 구성되며 여러 레벨, 1 레벨 및 1 모양이 순서대로 하강하며 대부분은 4 ~ 5 레벨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두류강 유역에서 유행하는 나비 모양의 걸이는 모양이 가장 크며 5층으로 나누어져 있고 전체 길이가 85cm가 넘습니다. 이곳의 새 모양의 장식물은 독창적이고 거칠고 단순한 모양이 독특하고 단순하고 사랑스럽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의 가슴 펜던트는 절묘하고 절묘합니다. 대부분은 가을로 "Five Soldiers"를 사용합니다. 무기로 장식된 '오병의 펜던트'는 한나라 때 유행했으며 당시 악귀를 쫓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먀오족 은 오르간 펜던트의 일반적인 무기에는 칼, 창, 방패, 식사, 막대기뿐만 아니라 먀오족 마을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검, 자이, 시냇물, 창, 삽 등이 포함됩니다. 먀오족 은장신구는 한편으로는 '오병 페이'의 형태를 유지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이쑤시개, 귀이개, 삽, 핀셋 및 기타 펜던트를 포함하도록 변형되어 '오병 페이'가 됩니다. "는 Miao Township의 "Five Soldiers Pei"라고 불립니다. "이쑤시개 걸기"를 의미합니다. 목걸이, 허리 팬던트 등 기타 은장식에도 5명의 병사를 펜던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핸드 주얼리

핸드 주얼리에는 은팔찌와 은반지가 포함됩니다.

1. 은팔찌

손반지라고도 알려진 팔찌는 먀오족 은주얼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모양도 다양하고 형태도 다양해요. 대부분의 먀오족 종족의 팔찌는 같은 스타일이며 여성, 어린이, 노약자가 착용합니다. 먀오족 팔찌에는 중공 원통형, 꼬인 와이어 유형, 편조 와이어 유형, 릴리프 유형, 중공 유형, 바구니 꽃 ​​유형, 용접 꽃 유형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와 스타일의 팔찌는 먀오족의 다양한 지파의 미적 차이를 반영합니다. 거친 스타일의 팔찌는 매끄럽고 결이 없으며 크고 무겁습니다. 섬세한 스타일의 팔찌는 매우 미세한 은선으로 속이 빈 꽃으로 짜여져 있으며 장인 정신이 절묘합니다. 대부분의 부조팔찌에는 연속된 꽃가지나 용무늬가 있습니다. 용무늬 팔찌에는 용 두 마리가 돌고 있고 용안이 튀어나와 있어 생생하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용접 꽃 팔찌는 표면에 메쉬 은선을 사용하고 매화 또는 가슴 손톱을 패턴으로하여 민족 색상이 가득합니다. Leishan Dunan Miao 사람들의 가슴 손톱 패턴 관형 팔찌는 가장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팔찌는 고대 갑옷에 사용된 손목 보호대와 비슷하게 상당히 넓습니다.

묘족 팔찌를 착용하는 방식도 매우 독특합니다. 귀주성 스둥의 먀오족이 착용하는 팔찌의 수는 한 쌍에 국한되지 않고 실제로는 4~5쌍에 달합니다. Congjiang Miao 사람들은 손목과 팔꿈치 사이에 배열된 다섯 쌍의 팔찌를 사용합니다. 당나라에서는 금괴와 은괴로 만든 스프링 모양의 '팔'이 유행했는데, 이는 '점프'라고도 불리며 북쪽의 소수민족 여성을 위한 장신구였습니다.

2·은반지

묘족 고리의 고리 면은 손가락 뿌리 표면 전체를 거의 덮을 정도로 넓습니다. 반지의 표면에는 꽃과 새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거나 속이 빈 꽃과 꼬인 덩굴이 그려져 있습니다. 착용 위치에 대한 명확한 규정은 없습니다. 구이양 인근의 먀오족은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각 손가락에 하나씩 8개의 반지를 착용해야 합니다. 다른 실버 주얼리와 비교하여 전통적인 실버 반지는 스타일이 가장 적고 인기도 가장 낮습니다.

의류 및 액세서리

의류 및 액세서리에는 은색 의류, 은색 허리 체인, 은색 버클 등이 포함됩니다.

1·은옷 조각

귀주 청수강 유역의 묘족은 은옷을 입는 것이 인기가 있으며, 은옷 조각은 은옷의 주요 장신구이다. 은도금필름은 주필름과 보조필름으로 구분됩니다. 메인피스는 정교한 패턴으로 엠보싱 처리되어 있으며, 옷의 밑단, 뒷면 등 주요 부분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어울리는 조각은 약간 더 작고 단순하며 소매, 스커트, 밑단 등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거나 메인 조각 사이의 틈에 꿰매어 색상과 호일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석동 묘 은의의 주요 작품은 44점으로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형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표면에는 사자, 호랑이, 요술린, 봉황, 금꿩, 용, 학, 나비의 형상이 양각되어 있습니다. 꽃, 나한, 선녀 등 한 무리에 3줄이 있는데, 상단에는 원, 하단에는 직사각형, 하단에는 정사각형이 있습니다. 모자 모양의 실버 재킷 595벌이 메인 아이템과 매치되어 액세서리 역할도 한다. 60개의 나비방울이 매달려 있는데 옷의 밑단, 소매, 기타 부분에 사용되어 은옷의 음원을 형성합니다. Xijiang Miao 은복의 주요 제품은 24벌이며 모두 장식이 있습니다. 그 중 밑단 조각은 11개로 허리와 배를 장식했으며, 뒷부분은 13개로 윗줄과 아랫줄에 각각 2개씩, 중간 3단에 각각 3개씩 배치되어 있다. 가운데 조각이 가장 크며 안쪽 원은 새와 꽃무늬, 두 번째 원은 가슴손톱 문양, 세 번째 원은 연속된 꽃과 풀무늬이다. 어울리는 조각은 밑단 모서리를 장식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번데기 무늬가 있는 삼각형 은조각 5개입니다. 벨트에 장식된 번데기 모양의 실버 벨 펜던트입니다. 은의비의 쓰임새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가문 배경에 따라 조각의 개수도 다르고, 장식의 종류도 다양하여 보수적으로는 수백 가지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2·은색 앞치마 체인

대부분의 묘족 지역에서는 앞치마가 주복으로 인기가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은색 체인이 앞치마 띠로 사용됩니다. 은색 앞치마 사슬은 대부분 매화 모양을 하고 있으며 단층형과 이중형이 있다. 앞치마 양끝의 연결 부분은 나비, 돈, 공 등의 문양을 새긴 은장식이다.

3·은 버클

은 버클은 두류강 유역의 먀오족 지역에서 주로 인기가 있으며 남성과 여성 모두가 사용합니다. 은색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체인이 달린 버클과 은색 버클. 체인이 달린 실버 버클은 오른쪽 브레스트 재킷의 앞발에 사용되어 장식성이 뛰어나며 실버 버클은 주로 더블 브레스트 재킷에 사용되며 매화 버클, 호박 버클을 포함하여 많은 단추 모양이 있습니다. , 벨 버클, 이중 볼 버클 등. 구리 버클 또는 주석 버클로 교체하십시오.

등 장식

등 장식에는 은백 펜던트, 은백 메달 등이 포함됩니다.

1·은등 걸이

은등 걸이는 실용적인 것과 장식적인 것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백 버클이라고도 알려진 실용적인 실버 백 슬링은 귀주성 두두의 류장 하류 먀오족과 동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현지 소녀들은 가슴 턱받이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은색 슬링은 턱받이 끈에 연결되어 있으며 칼라 역할을 하는 발 턱받이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장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은등걸이는 젓가락만큼 두꺼운 은괴로 만들어 나선형으로 감아 만든 것, 사각형 모양으로 만든 것인데, 가장 무거운 것은 300그램이 넘는다. 장식용 은색 뒷면 장식이 더 인기가 있으며, 특히 구이저우 중심부의 먀오족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는 나비 모양 장식과 조롱박 장식이 있는데, 이는 주로 아이를 안고 있는 여성의 등부채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2·은색 뒷면 카드

장식 스타일과 효과는 은색 뒷면 카드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은박메달은 의복 뒷면에 직접 못을 박는 것이 아닌 직사각형의 뒷면 천에 은조각을 꿰매는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실버 의류의 우아함과 우아함.

허리 펜던트

허리 펜던트에는 은색 벨트, 은색 허리 펜던트 등이 포함됩니다.

1·은대

은대는 주로 구이저우성 황평의 묘족 지역에서 인기가 높으며 현지에서는 은보살대, 즉 수십, 수백개로 불린다. 천대에 은보살을 2줄 또는 3줄로 꿰매었다. 귀주성 박물관에는 은띠가 있는데 그 위에는 독특한 모양과 다양한 자세를 지닌 105개의 은보살이 있어 묘족 은세공인의 뛰어난 상상력과 뛰어난 창의력을 보여줍니다.

2·실버 웨이스트 펜던트

실버 웨이스트 펜던트는 허리 양쪽에 착용하며 주로 오른쪽에 착용합니다. 착용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허리 펜던트는 오르간 펜던트보다 작지만 더 섬세하고 모양이 풍부합니다.

발 장신구

귀주(貴州) 리핑(舌平)의 일부 묘족 지역에서는 발 장신구를 꼬아 만든 철사 모양으로 아이들이 착용하는 풍습이 있다. 악령을 물리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