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양 전통 꽃꽂이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동양 전통 꽃꽂이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전통 동양 꽃꽂이 예술의 창의적인 개념과 규칙:
동양인은 예술적 영역에서 안정적이고 내성적이며 완곡하고 암시적입니다. 꽃꽂이 창작의 이념과 원리를 보면 그 특징과 스타일을 진(眞), 선(善), 미(美), 성(聖)의 네 가지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1. 자연의 '진리'
전통적인 동양인들은 자연을 사랑하고 존중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독특한 미적 취향과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과 나무는 표현의 대상이며, '원래의 맥락을 따르는 사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모양이 자연을 닮았다"는 것은 중국 전통 회화와 꽃꽂이 예술의 이론적 기초입니다. 즉, 표현된 풍경은 만물의 자연적 성장 법칙을 준수해야 하며, 명백한 인위적인 흔적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원홍도가 자신의 책에서 말했듯이, "꽃의 아름다움은 정신에 있고 정신은 사람이 만들어 낼 수 없으며 사물에서 암시하는 사람이 스스로 얻을 수 있다." 이처럼 꽃꽂이는 식물의 생장습성을 깊이 있게 관찰하고 이해하며, 식물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감성과 심미성을 통합하여 다듬고 표현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생명력과 아름다움이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매력이 있는 것이 바로 동양화의 정수이다. 그러므로 전통동양화는 자연화라고도 한다.
2. 인문학의 '선'
중국 문화는 유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유교 미학도 '선'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에 중국인의 미학도 '선'에 바탕을 두고 있다. 선(善)'이 핵심이다. 이러한 문화사상에 따라 꽃에도 아름다운 상징적 의미가 부여된다. 물질에도 의미가 있어야 하고, 그 의미에는 상서로운 의미가 있어야 한다. “겨울의 세 친구.” “눈과 서리를 자랑하고 혹독한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성격을 상징한다.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를 꽃 속의 사군자로 비유한다. 신사의 우아함과 세련미를 위해. 목련, 게사과, 모란, 계수나무를 사용하여 "유탕 부"를 시작하고 상징, 의미, 동음의 기술을 사용하여 함축적이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여 꽃을 사용하여 자신의 열망과 편안함을 표현합니다. 작품에 특정 제안을 부여하여 작품이 전통적인 동양 꽃꽂이의 독특한 스타일인 구체적인 예술적 개념을 보여줍니다.
3. 예술의 '아름다움'
꽃꽂이 창작의 예술적 아름다움에는 재료의 아름다움, 레이아웃, 색상, 형태, 구상 및 전반적인 예술적 아름다움이 포함됩니다. 선과 모양을 강조하려면 나무 꽃을 잘 활용하세요. 예를 들어, 매화는 그림자가 희박하고 굴곡이 있는 아름다운 자세, 우아하지만 밝지 않은 색상, 향기롭고 아득한 색상, 얼굴에 피어나는 내포된 아름다움으로 인해 전통 예술 꽃꽂이의 최고의 소재가 되었습니다. 얼음과 눈이 있고 추위도 두렵지 않습니다.
꽃의 위치 역시 밀도와 기복과 기세, 가상과 현실의 결합,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 기(氣)와 맥의 연결에 주목한다. 예를 들어, “화원의 배치가 훌륭하다”, “화가는 스케치의 아름다움과 나뭇가지를 꺾는 아름다움만을 활용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이룰 수 있다” 등이 있다.
작품의 색상 창의성은 통일되고 조화로운 색상 효과를 추구하며, 환경과 창작의 요구에 따라 밝지만 저속하지 않고 우아하지만 가볍지 않도록 노력하며 색상은 화려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단순하고 우아하여 사람들의 시각적 경험을 밝고 신선하며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전통 예술적인 꽃꽂이는 형태의 규칙성을 추구하지 않고, 형태를 자유롭게 활용하여 주제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하며, 윤곽이 특정 형태에 국한되지 않고 스타일 창조의 원천이 됩니다. .
예술적인 꽃꽂이 창작의 목적은 꽃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갖고, 꽃을 빌려 자신의 감정을 위로하며, 자연스럽고 인간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시적이고 회화적인 작품을 창작하는 것입니다. 꽃의 물리적 아름다움과 인간의 관념의 아름다움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작품으로 정신과 형태, 함의와 매력을 겸비한 작품은 동양 화훼예술의 독특한 예술미이다.
총체적 예술미란 꽃꽂이 작품의 다양한 창작적 연결고리, 다양한 창작 요소들, 작품과 환경 간의 유기적인 협력이 만들어내는 종합적인 예술적 효과를 말한다. 즉, 꽃꽂이 창작을 통해 우아하고 낭만적이며 조화로운 환경공간을 동시에 창출하여 일종의 환경예술미를 창출하는 것이다. 이것이 예술적인 꽃꽂이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4. "거룩한" Jie Zun
예술은 신성하며, 예술 창작도 신성하다고 믿습니다. 꽃은 도교를 계몽하고 도덕적 인성을 함양하여 꽃꽂이에도 신성함을 갖도록합니다. "마음이 옳고 꽃이 옳습니다", "꽃이 옳고 마음이 옳습니다"를 강조합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교정하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 진정한 예술의 영역입니다.
요컨대 동양인들은 꽃의 자세, 배치, 색상,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사실적, 자유적 또는 두 가지 예술적 기법을 결합하여 자연미와 인본주의적 아름다움이 결합된 것을 사용합니다. . 예술적인 아름다움이 결합되었습니다. 이는 예술적 창작활동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 향유의 과정이기도 하다.
꽃꽂이 예술이라고도 불리는 꽃꽂이(floarr)는 꽃을 병, 접시, 화분 등의 용기에 꽂아 심는 것이 아니라 꽃을 꽂아 넣는 것을 말한다. 삽입된 꽃 재료는 가지, 꽃, 잎 등 뿌리가 없고 식물의 일부일 뿐이며, 무작위로 삽입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아이디어와 특정 창작 규칙에 따라 선택되어 아름다운 형태를 이룹니다. 모양(모양)으로 주제를 표현하고, 일종의 감동과 흥미를 전달하여 보는 사람을 행복하게 하며 영적인 아름다움과 행복을 얻는다. 중국의 꽃꽂이는 주관적, 정서적 요구를 대부분 충족시키는 고대 전통 문화 현상이기도 하며 일상 생활에서 즐기는 특별한 방식이기도 합니다. 꽃꽂이는 고대인들이 꽃을 사랑하고, 꽃을 심고, 꽃을 감상하고, 꽃을 따고, 꽃을 주고, 꽃을 꽂고, 머리핀을 꽂는 데서 유래됐다.
꽃다발을 고정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얇은 철사로 묶는 것입니다.
각 꽃과 각 안감 잎을 녹색 테이프로 감싼 얇은 와이어로 감싼 후 모양을 만듭니다. 다른 하나는 꽃머드가 들어 있는 특수한 꽃꽂이를 사용하여 모양에 따라 꽃을 꽂는 방법으로 비교적 간단하고 문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