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고대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1, 나무류:
나무의 곡직: 사업, 인생의 기복, 순조로운
황엽: 시들어가는 성숙한 미인이 늦게 신진대사
푸른 잎: 생명력 희망 활력
뒷아파트에는 이별을 아쉬워하는 뜻이 있다. < P >' 버드나무': 이별의 감정 < P > 제방 버드나무 연기: 지난 일을 연기처럼 트리거할 수 있어 흥망감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 P > 단풍: 정을 전하는 것을 대신하여 나중에 시로 정을 전한다. < P > 송백: 강건하고 강대한 강건한 생명력 < P > 송: 소나무는 오서리와 눈의 전범이며,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노래하는 대상이다.
오동나무: 오동나무는 처량하고 처량하며 슬픔의 상징이다. 오동잎가을과 비로 파초를 때리며 근심을 다 썼다. 예를 들어, "잎 한 잎, 소리 한 번, 빈 계단이 명나라" (당인 온정윤 "더 새는 자"), "오동과 가랑비, 황혼, 작은 방울" (이청조 "소리가 느리다") 등이 있다.
2, 화초류: < P > 꽃: 청춘의 찬란한 < P > 꽃이 떨어지길 바란다: 실의에 빠진 인생, 사업의 좌절 석춘이 아름다운 것에 대한 미련, 추격. < P > 복숭아꽃: 미인을 상징하는 < P > 란: 고결 < P > 모란: 부귀한 아름다움 < P > 풀 < P > 국화: 은은하고 고결하고 탈속적인 < P > 국화: 국화는 국색 천향의 모란과 견줄 수 없고, 몸값이 백 배나 되는 난초와 함께 논할 수는 없지만, 자랑스러운 서리의 꽃으로서 문인 묵객들의 친애를 받고 있다. 강한 품격을 칭찬하는 사람도 있고, 고상한 기질을 감상하는 사람도 있다. 굴원' 이소': "목란의 가을을 향해 이슬을 마시고, 저녁으로 가을국화를 먹는 낙영." 시인은 이슬꽃을 마시는 것으로 자신의 품행의 고상하고 순결함을 상징한다. 당인 원직' 국화': "가을 덤불은 도가처럼 둘러싸여 울타리 주위를 돌며 점점 기울어지고 있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클릭합니다 시인의 굳건하고 고결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기타 "차라리 가지 끝에 향을 안고 죽을지언정, 왜 백화중" (송인 정사쇼' 한국화'), "적막한 동울타리 습루화, 전금진 () 에 따라 모래에 따라" (송인범 () 이 큰' 중양후 국화 2 수') 등 시구는 모두 국화를 빌려 시인의 정신적 자질을 기탁했다 국화는 고결한 품질을 상징하고, 복숭아꽃은 미인을 상징하며, 모란은 부귀를 맡기고, 양화는 흩날리는 뜻을 가지고 있다. < P > 매: 강설강불굴불굴역경 < P > 매화 송인 진량' 매화': "한 송이가 갑자기 변하고, 백화가 모두 향긋하다." 시인은 매화의 가장 먼저 개방된 특징을 잡고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천하를 위해 먼저 할 수 있는 자질을 썼는데, 영매이자 영자였다. 왕안석' 매화':' 멀리서 아는 것은 눈이 아니다. 어두운 향을 위해 온다. " 시구는 매화의 인풍포가 멀고, 매화의 순수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며, 향기와 색채가 모두 뛰어난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육유의 유명한 어작' 영매': "진흙으로 뭉쳐 먼지를 만들고, 향만 여전하다." 매화를 빌려 자신이 황폐해진 불행한 처지와 함께 더럽혀지기를 원하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비유한다. 위안인 왕관' 묵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맑은 공기만 건곤으로 가득 차 있다." 또한 얼음청옥결한 매화로 자신이 동류하고 싶지 않은 오물의 품질을 반영하고, 말은 얕고 뜻이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연꽃:' 연꽃' 과' 동정' 소리가 같기 때문에 고시에는 연꽃을 쓰는 시구가 많이 있어 사랑을 표현합니다.
3, 동물류
유인원: 슬프고 처량하며 두보' 높이 오르다',' 바람과 하늘이 높고 원숭이가 울부짖는다'
홍비둘기:: 이상적 추구
물고기: 자유롭고 쾌적하다
독수리: 강건한 자유 고대인들은 매미 식사 바람이 이슬을 마시는 것이 고결한 상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매미의 고결로 자신의 품행의 고결함을 표현하곤 했다. 당시별절단' 은 "매미는 그 소리를 들을 때마다 그 품격을 독존한다" 고 말했다. 매미는 높은 가지에 서식하고, 바람은 노숙하며, 인간의 불꽃을 먹지 않기 때문에, 그 비유의 인품은 청고형에 속한다. 그들은 모두 매미로 고결한 인품을 비유한다.
면화씨 벌레: "시? 샤 오 야? 작은 완 ":"면화씨 벌레 는 아들 이 있고, 독근 은 부정적인 승리. 클릭합니다 독승 (벌의 일종) 은 진드기를 잡아먹고, 산란관으로 진드기의 체내를 찔러 벌독을 주사하여 마비시킨 다음, 벌집 안에 음수로 놓아 유충을 이기는 식재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옛사람들은 진드기를 아들로 이길 수 있다고 잘못 생각했는데, 이는 진드기 양아들의 대칭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 P > 두쥐안: 뻐꾸기는 뻐꾸기라고 불리며, 일명 자규, 두우, 뻐꾸기라고도 합니다. 춘하 시즌, 두쥐안 밤새 울고, 선명 하 고 짧은 울고, 사람들의 다양 한 감정을 불러 일으키 다. 자세히 살펴보면, 두쥐안 구강 상피와 혀는 모두 빨갛고, 고대인들은 그것이 입에 피가 흐르도록 우는 것으로 착각했고, 공교롭게도 두쥐안 노래를 부를 때 진달래꽃이 만발할 즈음이었고, 사람들은 진달래가 그렇게 선홍색을 볼 때, 이 색깔을 두쥐안 우는 피라고 불렀다.
[ch n] 수프 농어 鴇: 고향 풍미를 나타냅니다. 나중에 문인들은' 농어',' 추사' 로 향수의 정을 가리켰다. < P > 파랑새: 새야, 서왕모가 삼청새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하나는 사자로 선발되어 한무제에게 소식을 전하러 왔고, 다른 두 마리는 서왕모와 함께 와서 왕모 옆에 시중들었다. 남당중주 이왕경은 시가 있다. "파랑새는 구름 밖의 편지를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빗속에서 근심한다." 파랑새는 여기에서 이미 전서의 메신저가 되었다.
쌍잉어: 편지 대신. 한악부' 말 마시는 만리장성굴행' 시운: "손님은 멀리서 오셔서 잉어 두 켤레를 남겨 주세요. 후아는 잉어를 요리하는데, 그중에는 척소서가 있다. " 나중에 바로 쌍잉어로 먼 곳에서 온 편지를 대신한다. < P > (고아) 기러기: 외로운 향수사친소식 < P > 기러기: 편지-가족에 대한 그리움. < P > 기러기: 기러기는 대형 철새로 매년 가을마다 남쪽으로 이주하며, 종종 나그네들이 고향을 생각하며 친정과 속박을 느끼는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기러기로 편지를 지칭하는 것도 있다. 예를 들면, "기러기가 언제 도착하고, 강은 가을물이 많다." (두보 "천말 임신 이백"), "삭기러기가 책을 전하고, 호앙이 눈물을 많이 흘린다" (이상은은 "이사") 등이 있다. < P > 자새: 자고의 이미지는 고시에도 특정한 함축이 있다. 지렁이의 울음소리는' 할 수 없는 형' 처럼 들리게 하며, 여행의 험난한 연상과 가슴 가득한 이별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예를 들면, "망망한 가을 초명, 지저귀는 곳 먼 사람" (당인 이군옥' 구자포 문고'), "강만정 근심, 산은 지렁이" (신기제' 보살만'? 서강서조구벽) 등 시 속의 지렁이는 모두 순수하고 객관적인 의미의 새가 아니다. < P > 매미: 가을 뒤의 매미는 오래 살 수 없다. 가을비가 한바탕 내린 후 매미는 몇 번의 간헐적인 울음소리를 남기고 목숨이 조석에 달렸다. 그래서 매미는 서늘한 동의어가 되었다. < P > 원앙 () 은 사랑하는 부부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눈보다 더 많이 죽고, 원앙 () 이 선안 () 을 부러워하지 않기를 바란다." (당인 노조 () 는 "장안 () 의 옛 뜻") < P > 고시에서' 제비' 는 제비가 철새라는 뜻으로 계절에 따라 이주하며 쌍쌍이 되어 남의 집이나 처마 아래를 드나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고대인들이 선호하는 것은 고시에 자주 나타나거나, 봄을 아끼고 가을을 다치거나, 근심을 드러내거나, 그리움을 기탁하거나, 감상적인 시사, 이미지의 모리, 표정의 풍요, 다른 사물들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1) 봄볕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석춘의 정을 전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제비는 봄사일북에 오고 가을사일은 남쪽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많은 시인들이 그것을 봄의 상징으로 미화하고 칭송한다.
(2) 사랑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그리운 연인을 전하는 절절한 마음을 전한다. 제비소는 자웅 () 과 승호 () 로 날고, 나는 것은 사랑의 상징이 된다.' 쌍비연 ()',' 진흙 둥지 ()',' 연어 신혼은 형제처럼' ('시경 ()'? 밸리 바람 ")," 제비가 날고, 그 깃털이 떨어지고, 그 아들이 귀환하고, 멀리 야생으로 보내요. "("시경? 연연 \ "), 바로 제비의 이런 쌍쌍이 연희에 대한 애정을 불러일으키고, 날개를 겨루기를 갈망하는 그리움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제비, 제비, 제비, 제비, 제비, 제비, 제비)
(3) 시사변천을 표현하고, 과거의 성금 쇠퇴, 인사대사, 망국 파가의 감개무량함과 비분을 토로하고 있다. 제비가을은 봄회로 가고, 낡은 둥지를 잊지 않는다. 시인은 이 특징을 붙잡고 마음속의 분노를 마음껏 털어놓는다. 가장 유명한 것은 유우석의' 우의골목' 이다.' 주작교 옆 들풀 꽃',' 우의골목 입구는 석양이 기울었다. 옛날 왕사당 앞제비가 평범한 백성의 집으로 날아갔다. " 또 잔치는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고, 작은 원향길은 혼자 배회한다" ("너구리 모래") 도 있다.
(4) 대인전서, 그윽한 호소 이정고생. 당대의 곽소란은 연족계시에서 그 부임종에게 전해졌다. Renzong 집 라인 지아 호수, 몇 년 동안 돌아 가지 않고, 연족에 시 shaolan 학과. Jingzong 에서 renzong, 얀 은 갑자기 어깨 를 정박, 발 부서 책 을 보고, 솔루션 은 그것을 보고, 그의 아내가 보내, 울며 돌아온다. 그' 부부' 시운: "우리 남편은 중호에 가서 창문을 마주하고 피를 흘리며 은익에 정성을 다해 박애부에게 부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누가 "양간연자가 너무 무정하다" (조설근? 홍루몽'), 바로 제비의 정으로 남편의 마음을 돌리고 부부가 만났기 때문이다.
(5) 구금 여단의 정서를 표현하며 떠돌아다니는 괴로움을 썼다. "전체, 직감, 이미지 비유는 한민족의 주도적 사고방식" (장대년? "중국 사고 편향"), 꽃과 새 벌레 물고기, 문인의 글, 날짐승, 모두 시인의 재능을 드러내지 않는 사람이 없다. 기러기 울음소리 비추, 유인원 울음, 장상, 물고기 전척소, 매미, 고원, 제비의 서식은 시인의 풍부한 상상력 공간이나 방랑, "해마다 새 제비처럼, 한해를 떠다니며 서까래를 부친다" (주방언? "만주방"); 또는 인생 경험 부침, "장안, 앞길이 미묘하고 구레나룻이 희미하고, 남쪽이 북쪽으로 와서 제비를 징발하고, 길이 험난하다" (장은 오래 갈 수 있을까? \ "전 qianhuan \"); 아니면 만나고 또 다른, "사연과 비홍처럼, 상봉이 안정되지 않고 상봉한다." (스시, 스시, 스시, 스시, 스시, 스시, 스시) \ "첸 muzhi tanzhou 를 보내 \"; 아니면 "자석이 날고, 운모가 물을 오고, 토룡이 비를 내리고, 연기러기가 대신 날아간다" (유안? "화이난자"). 제비는 더 이상 제비가 아니라 중화민족 전통문화의 상징이 되어 모든 염황 자손의 피에 녹아들었다.
4, 풍상 비와 눈구름류:
바다: 광활한 힘 깊은 기세
파도: 인생의 기복
파도의 급증: 인생의 험난한 강호의 궤변
강: 시간이 흐르는 세월의 짧고 긴 슬픔. 역사의 발전 추세 < P > 추수: 눈을 가리키며 희망의 절박함을 묘사한다. 서사랑기' 세 번째 2% 는' 그가 맑고 가을물이 가득한 것을 바라보며 그의 담담담한 봄산을 망가뜨렸다' 고 말했다. " 춘산, 눈썹을 가리키다. < P > 연기: 감정의 몽롱함, 참담한 앞날의 미망, 막연한 이상의 허사, 환멸 < P > 가랑비 서글픈 쇠퇴유자 사귀 < P > 광풍: 낡은 세상을 난폭하게 파괴하는 힘 < P > 서리: 인생은 늙기 쉬운 사회 환경의 악함, 악세력의 날뛰는 인생길의 기복, 좌절 < P > 눈: 순수하고 아름다운 환경의 악세력이 만연한 광기 < P > 로: 인생의 짧은 생명이 쉽게 사라진다
천음: 근심과 외로움을 억누르는
맑은 날: 즐거운 광명
김풍: 가을바람
' 물' 의 이미지
(1) 물의 부드러움과 청량으로 인해 달빛 등을 비유하는 데 자주 쓰이는 물은 구체적이지만 파악하기 어렵다 < P > 예: "천계 밤은 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견우직녀 별을 본다." 측면에서 봉건 시대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하였다.
(2) 물의 전단이 끊이지 않고 부드럽고, 늘 물로 근심한다. < P > 이백의 "칼을 뽑아 물을 끊는 것이 더 흐르고, 잔을 들어 근심을 풀고 근심을 나누는 것이 더 걱정이다." 시인이 현실과 이상의 갈등이 조화롭지 못하다는 강한 느낌으로 인한 번민과 근심을 토로했다.
5, 기물류 < P > 옥: 고결하게 탈속적 < P > 진주: 아름답고 흠 없는 < P > 신기: 왕좌, 정권을 가리킨다. "노자": "천하를 취하려고 하는데, 나는 그 자신을 볼 수 없다. 천하의 신기는 할 수 없다. " < P > 비녀 (크라운): 관위 명망 < P > 모루: 여성의 남편에 대한 그리움.
서쪽 건물 작은 건물: 내실 원한; 실크 대나무: 음악; 한청: 역사책 눈썹: 남자; 여성: 여성 삼자: 고향 헌원: 조국 3 피트: 법률 인치 튜브: 펜; 파랑새: 메신저 < P > 배: 난주, 돛을 징발하여 (왕왕 고주를 비유함), 황달 (대선, 군함을 대신하여).
우 후크: 보물 칼, 칼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신 qiji \ "물 드래곤 음? Deng Jiankang 은 파빌리온을 즐겼습니다. ":"석양 바닥 머리, 깨진 홍성, 강남 방랑자. 오갈고리를 보고, 난간이 다 찍히고, 아무도, 임의에 오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오갈고리를 보고 난간을 두드리며 조국에 보답하고, 공로를 세우고, 아무도 깨닫지 못하는 실의에 대한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거문고: (1) 부부의 감정이 조화를 이루며' 거문고' 라고도 한다. 시? 주남? 관화 ":"숙녀님, 거문고 친구. " 그리고 \ "샤오 야? 창설 ":"아내는 북금슬처럼 잘 어울린다. " (2) 형제친구의 우정을 비유한다. 첸 ziang "봄 밤 다른 친구 시": "당나라 시 qinshe, 강을 우회 하지 마십시오." "
곤산옥: 걸출한 인재를 비유한다. 리스 \ "간언객서 \": \ "이 폐하께서 곤산의 옥을 보내셨습니다.,,,,,,,,,,,,,,,,,,,,,,,,,,,,,,,,,,,,,,,,,,,, 나중에' 곤산옥' 으로 우수한 인재를 비유했다. < P > 중국 고전시에서' 떠돌아다니는' 느낌을 표현하는 이미지가 많다. 예를 들면 부평초, 펑펑, 외기러기 등,' 배' 는 이런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흔한 이미지 중 하나다. 일엽편주, 천수가 망망하고, 점점 사람의 보잘것없는 것과 대조된다. 사람이 여행 중에 많은 타향풍물을 보면 더 쉽게 무한한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두보시의' 배' 이미지가 매우 빈번하게 등장해 떠돌아다니는 느낌도 강하다. < P > 가는 풀미풍해안, 위태로운 독야주. 별이 평야를 드리우고, 달이 큰 강류로 솟아오른다. 명치 문장, 관직은 노병으로 쉬어야 한다. 떠다니는 것이 어찌나 비슷한가, 천지에 갈매기 한 마리가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는' 떠돌아다니는' 감각과 달리 중국 고전시에서' 배' 이미지의 또 다른 전형적인 내포는' 자유' 다. 이런 사상의 연원은 장자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는 "공교로운 자는 일을 하고 아는 자는 근심하고 무능한 자는 바랄 것이 없다" 고 말했다. 배불리 먹고 헤엄치고, 범상무계한 배처럼 허무하고 여행하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그의 사상은 소극적이지만 중국 문인들에게' 범계없는 배' 는 오히려 매력적인 인생 이상이다.
6, 색깔류 < P > 화이트: 순결하고 장례를 치를 겨를이 없다 < P > 레드: 열정분방한 경사 청춘 < P > 그린:;
영웅: 자긍심, 자탄
소인: 명지를 경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