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신이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유럽의 원래 도시들이 왜 11세기 이후 활력을 얻었는지, 그리고 왜 계속해서 새로운 도시들이 그곳으로 몰려들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당신이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유럽의 원래 도시들이 왜 11세기 이후 활력을 얻었는지, 그리고 왜 계속해서 새로운 도시들이 그곳으로 몰려들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1. 이때부터 서유럽은 더 이상 외세의 침략을 받지 않게 되었고 안정적인 사회발전을 위한 전제조건이 확립되었다.
2. 이때 서구 정치가 안정되기 시작했다.
3. 정치적 안정은 경제, 교육, 과학기술, 문화의 안정적인 발전을 촉진합니다.
그래서 서유럽이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Copy Point Professional: 중세 유럽 도시의 기원
로마 제국은 유럽 전역에 수많은 '군사 도시'를 남겼는데, 이곳은 여러 곳에 주둔한 로마 제국 군대의 주둔지였으며, 로마 제국이 무너지자 이 "군사 도시"도 사라지고 성벽과 일부 집만 남았습니다. 베니스, 밀라노, 제노바 등 로마제국의 도시들은 주로 공업과 상업이 집중된 도시들이 기본적으로 이탈리아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말하면 이탈리아를 제외한 유럽에서는 중세 이후 산업 및 상업 생산에 의해 형성된 도시가 기본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존재했던 것은 농업 사회의 다양한 정치적, 종교적 중심지였던 다양한 왕, 귀족, 주교가 거주하는 성과 저택이었습니다.
게다가 로마 제국 시대에는 통일과 평화가 있었기 때문에 도로, 상품 교환, 화폐 시스템 모두 어느 정도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멸망 전후 수백 년의 전쟁이 있었습니다. 로마제국의 침략으로 인해 유럽의 여러 지역은 도로가 심각한 피해를 입었고, 상품 교환이 쇠퇴하고 위축되었으며, 화폐 사용도 심각하게 쇠퇴했습니다. 요컨대, 중세 이후 유럽은 이탈리아를 제외하고는 상품 교환 비율이 매우 낮고 완전한 자연 경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농산물이든 수제품이든 각 영지의 생산과 생활은 자급자족합니다. 그들은 물건을 사기 위해 장원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고, 장원 밖에서 팔고 싶어도 살 수 없고, 장원 밖에서 팔려고 하는 물건을 생산하고 싶어도 팔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당시 대다수의 유럽인들은 노예 농부로 만족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농사를 짓고 생활할 수 있는 땅을 가질 수 있었고 그들의 생활도 비교적 안정적이었기 때문입니다. 보장됩니다.
하지만 땅이 없는 사람도 늘 있기 마련이다. 그들은 기근이나 전쟁 중에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국을 떠났거나, 영지가 더 이상 땅을 제공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고국을 떠났습니다. 자녀가 너무 많은 농부의 경우, 둘째와 막내 아들이 아버지를 떠나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영주가 새 땅을 빌려주기를 기다리거나, 황무지를 개간하러 가거나, 잡일을 하거나, 남의 싸움을 돕기 위해 용병이 되거나, 상인이나 장인이 되었습니다.
존 맥은 “중세 유럽 사회는 전통적, 농업적, 농촌적 사회였다. 이들과 다른 새로운 계급의 출현은 사회 혁명을 가져왔다. 이 새로운 계급은 바로 상인이었다. 그들은 땅을 물려받지 못한 대가족의 둘째 아들이거나, 새로운 생존 기회를 찾기 위해 전쟁이나 기근으로 땅에서 쫓겨난 사람들입니다. 모험심이 강하고 새로운 삶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다.”3 당시 사회체제와의 관계로 보면 중국 개혁개방 초기의 자영업자들과 비슷하다.
이들 중 일부는 저택을 떠난 뒤 수공예품을 만들어 인근 주민들에게 팔며 생계를 유지하기도 했다. 또 다른 그룹의 사람들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단거리 또는 장거리 인신매매를 위해 보트를 운전하고 강, 특히 바다를 이용하는 반면, 육상 기반 인신매매는 열악한 도로 시스템으로 인해 천천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거래하는 상품에는 식량이 포함됩니다. 특히 한 곳에서 기근이 발생하면 다른 곳에서 식량을 신속하게 운송할 수 있습니다. 향신료와 와인과 같은 사치품도 포함됩니다. 그 이후에는 종류가 점점 더 많아지고 적용 범위도 점점 더 넓어질 것입니다.
생산과 생활 면에서 이들은 당시 경제생활의 주체였던 장원과 분리된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그들만의 정착지를 형성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첫째, 귀족 영주들이 살았던 성, 교회, 수도원 근처에 지어졌습니다. 사람들의 정치적, 종교적 중심지인 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갈 것입니다. 게다가 거기에는 성벽과 기사 경비병이 있는데, 외부인이 공격하면 성 안으로 들어가 숨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영주와 주교는 그들이 성에 사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성벽에서 멀지 않은 곳에 정착하여 산업 및 상업 공동체를 형성했습니다. 예를 들어, 얼 볼윈(Earl Balwin)의 성은 작은 강 옆에 지어졌습니다. 성의 반대편에는 다리가 있었고, 반대편 교두보에는 주민들이 모두 거주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사업을 하기 위해 백작에게 온 사람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관이자 사업주였습니다. 사람들은 이 주거 지역을 "The Bridge"라고 부릅니다. 이 주거 지역은 점차 발전하여 점점 더 커지게 되었고, 몇 백 년이 지난 지금의 브뤼지(Brudge)는 '다리'를 의미하는 큰 도시가 되었습니다.
둘째, 교차로, 육상 및 수역 터미널, 교통 중심지 등 교통 동맥에서 형성되고 발생합니다. 이곳에는 농부, 공예가 등이 점차 길을 따라 집과 상점을 지었고, 길을 따라 있는 집들은 출장자들에게 음식, 숙박 및 기타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일정 규모의 수공예 산업과 상업이 이루어지는 공동체를 형성했습니다. 불규칙한 시장도 나타났습니다.
일단 수공업 및 상업 공동체가 형성되면 주민들은 자신의 방어 필요에 따라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성벽을 쌓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이들 상인과 공예가들도 자신들만의 성, 즉 도시를 갖게 되었고, 그들을 '성 거주자'라고 불렀습니다. 성은 부르주이고 "성 거주자"는 부르주아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부르주아를 더 이상 "부르주아"로 번역하지 않고 "부르주아, 사업가, 중산층, 부르주아"로 번역합니다. 부르주아라는 단어의 의미 변화는 역사의 진화를 반영합니다.
이렇게 유럽 중세에는 도시가 등장하고, 산업과 상업이 등장하고, 시민이 등장했다. 산업가와 상인은 이전에 서로 고립되어 있던 저택의 사람들을 경제적으로 연결하기 위해 자신의 노동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도시 주민들은 경제적 범위를 주변 지역으로만 확장하지만 경제적 범위가 유럽 전역에 걸쳐 있는 도시도 몇 개 있습니다.
중세 유럽의 첫 번째 산업가와 상인들은 기본적으로 무기력하게 이 직업에 종사했으며, 나중에 산업과 상업이 어느 정도 발전한 후에는 대부분의 유럽뿐만 아니라 땅이 없는 노숙자들이 도시로 끌려왔고, 장원의 일부 노예 농부들도 장원을 떠나 도시로 들어갔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영주 밑에서 일하고 싶지 않았지만 산업 및 상업 고용주를 위해 일하기 위해 도시로 기꺼이 갔으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나중에 스스로 사장이 되었습니다.
10세기부터 유럽의 도시 인구는 점진적으로 증가했지만, 15세기에는 그 규모가 오늘날의 도시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커졌으며, 가장 큰 도시(주로 이탈리아)의 인구는 50,000~100,000명, 20,000명 이상이면 뉘른베르크나 브뤼셀처럼 대도시라고 할 수 있고, 프랑크푸르트나 바젤처럼 대부분의 도시에는 주민이 5,000~10,000명 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