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예 관련 지식
도예 관련 지식
도예의 발전
외국의 도자기 예술은 매우 빠르게 발전하여 초등학교에서 대학까지 도자기 수업이 있었고, 많은 가족들이 도자기 작업장을 지었고, 개인 경영을 하는 도자기 작업실도 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많은 레저 장소도 도자기 예술가의 작품으로 장식되어 있어 도자기 산업을 잘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자기 예술가와의 학습과 교류의 경로도 증가시킬 수 있다.
중국 도예 예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 각지에서 도자기 술집이 등장한 이후 사람들은 점차 도예를 알게 되었고, 도예술은 가정으로 들어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최근 몇 년 동안의 발전 과정에서 관련 교육 부문은 자질교육의 관점에서 도예를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어려서부터 예술의 훈도를 받고 실전 능력을 단련하게 하는 등 자질교육의 성과를 잘 보여 주었다.
도예의 발전 추세
도예 열풍이 점점 뜨거워지면서 도예 제품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손으로 도자기를 만드는 것은 이미 사람들이 일과 공부의 나머지 긴장을 푸는 또 다른 레저방식이 되어 도예 사업을 잘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예가와의 학습과 교류를 증가시킬 수 있다.
목제 도자기 소개 및 특징
땔나무로 구운 도자기 제품은 모두 장작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작품은 유약 (바닥 유약) 과 유약 (자연 유약) 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송대의 천목그릇과 청자 유약은 모두 유약을 칠한 것이다. 땔나무를 태우는 것은 오래된 기예로 가마를 태우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 장작 굽는 작품의 성패는 흙, 불, 장작, 가마의 관계에 달려 있다.
목제 도기 작품과 일반 가마의 차이점은 재와 화염이 직접 가마 안으로 뛰어들어 발생하는 먼지가 고온에 녹아 자연회색 유약을 형성하고, 색깔이 부드럽고, 층이 풍부하고, 질감이 거칠며, 보통의 화사한 유약과는 다르다는 것이다. 반복하지 않으면 가마 연소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다. 횡염가마라면, 불타는 작품은 불면과 등화면에 음양의 변화와 화염의 흔적이 있다. 그것은 소박하고 창력과 고졸한 미감을 발산하는데, 이것이 바로 불타는 나무 도자기가 그것에 반한 이유이다.
장작의 연소는 고도로 움직일 수 있다. 대강의 원리를 파악하기만 하면, 다른 표현은 무작위적인 효과로 간주된다. 땔감으로 도자기를 굽는 특징은 그리 정확하지 않고, 예상치 못한 기묘한 효과가 예상 효과 외에 나타났으며, 이는 장작이 굽는 매혹적인 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가마에서 나오기 전에는 누구도 확실하지 않아, 늘 예상치 못한 수확이 있다.
땔나무를 태우는 것은 장작의 연소일 뿐만 아니라 가마와의 대화, 불과 흙의 춤, 가장 원시적인 방식으로 아름다운 작품을 조합한 것이다. 작품 표면에서는 화염이 가공물에서 타오르는 키스 자국과 장작이 타 버린 후 잿더미에서 나오는 유약을 느낄 수 있다. 전반적으로 거칠고 자연스러운 질감, 어수룩한 색채, 깊고 내향적인 우아함, 창작자에게 더 많은 놀라움과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은 전기가마나 가마가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장작 연소 소개
장작불은 일반 땔나무를 연료로 도자기를 태우는 방식이다. 가마를 태우는 과정에서 땔나무는 도자기 가공물에 직접 자연의 화흔을 남겨 작품의 색채를 윤택하게 하고 변화무쌍하게 한다. 한편 장작 연소로 인한 재는 열풍이 가마로 유입되면서 도자기 가공물에 붙어 있다. 온도가 섭씨 1200 도까지 올라갈 때, 목재는 녹고 점토의 산화철과 반응하여 자연 낙회색 유약을 형성하여 오색찬란한 색채를 띠고 있다.
목화도작품은 풍부하고 내성적인 질감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불 자국? 무엇을 사용합니까? 회색 유약? 수공으로 도달할 수 없는 아름다운 자연선이 장작 굽는 작품의 매력이다. 화흔과 낙재는 장작 재료의 차이, 가공물 표면에 떨어지는 재의 양, 불타는 시간의 길이, 가마에서 가공물의 위치, 온도차에 따라 달라지며, 각 장작불이 타는 작품은 독특하다는 것을 결정한다.
현대 불타는 나무는 더 넓은 기초 위에서 도자기 조각을 파악하는데, 그것은 공업화 생산에 반대하는가? 추워요? , 또한 밖으로 뛰어? 장개석 방원 우수성? 전통적인 도자기 기준은 예술이 더 높은 수준에서 돌아오는 것을 반영하고, 고박하고, 두터우며, 원시적인 고졸한 아름다움을 제창한다.
땔나무를 태울 때 장작의 소비량은 어마해서 1 세제곱미터는 약 3 ~ 5 톤의 장작이 필요하다. 보통 가마는 3 ~ 5 일이 걸리고, 기간에는 교대 근무가 필요하고, 잠을 잘 수 없고, 체력과 지구력에 대한 요구가 크다. 그러나 목재재는 가마 자체에 침식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가마구의 수명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장작 굽는 공사 비용이 높은 원인이다.
이 불타는 목작품들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천연재료로 만들어졌으며, 독소가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다. 더욱 신기하게도, 이 나무 비이커들은 물의 맛을 바꿀 수 있고, 컵은 차를 끓이는 데 쓰이며, 달콤하고 떫다. 음주에 쓰일 때 고농도의 술은 즉시 숙성되고, 촉촉하고, 질식하지 않고, 알코올 농도가 낮아진다.
장작 수집
업계 내에서 유행한다는 말이 있습니까? 주인도 장작도 아니고? 측면에서 도자기 예술가의 땔나무 연소 기술에 대한 경외심이 드러났다. 현재 중국 대륙은 물론 고품질의 장작을 생산할 수 있는 전체 사람들이 손꼽힌다. 각종 객관적 요인이 목제 도자기의 고유 난이도를 결정한다.
첫째, 장작은 많은 장작을 소비합니다. 평균 가마 한 개에 2 ~ 3 일 동안 50 여 톤의 장작을 소비하여 간접적으로 장작 굽는 공사의 비용을 올렸다. 땔나무 냄비의 시장 평균 가격은 천 원 이상이다.
둘째, 장작가마의 구조는 작품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가마에 따라 작품이 다르기 때문에 작가가 매번 표현하고 싶은 효과에 따라 가마를 만들어야 한다.
셋째, 장작 굽는 작품의 성패는 도예가의 불 통제에 달려 있다. 2 년 이상의 경험이 없는 작가는 우수한 작품을 태울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넷째, 장작은 양산할 수 없다. 부티크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한 번에 작은 가마에서만 구울 수 있고, 생산량은 매우 낮고, 시장은 극도로 부족하다.
5. 화흔과 낙재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장작 효과는 우연성이 있어 장작 작품마다 독특합니다.
6. 최근 몇 년 동안 소목 작품은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대만성에서는 소목이 도자기의 사치품이 되었다.
7. 땔나무 다기는 차국을 정화할 수 있고, 동시에 땔나무 다기는 오랫동안 차국의 자양분을 받아 더욱 윤기가 난다.
장작 연소의 독특한 효과
가마 개조의 효과는 장작 연소의 중점이다. 고요미학처럼 가마변도 완전히 해석하기 어려운 단어다. 일종의 불로 형성된 아름다움이다. 당신이 관찰하기만 하면, 장작가마에서 태운 작품들이 색깔, 모양, 질감이 매우 달라서 기억에 남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 작품마다 독특한 자연미가 있다.
가마 개조의 효과는 미묘하고 복잡하다. 모든 색상이나 질감은 점토 유형, 작품 모양, 가마 충전 방법, 장작 유형, 온도, 화염 방향, 낙회색 점, 불씨 누적, 연소 시간, 복원 강도, 냉각 방법 및 속도 등 소성 과정의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일본 소목 전문가 통계에 따르면 소목의 가마화 효과는 매우 풍부해 일본 도자기계는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불가시 효과: 가공물에서 잿더미로 오염되지 않은 곳에는 화염의 색깔과 흔적이 남는다. 이를 불가시라고 한다. 불가시에는 빨강, 오렌지, 노랑, 진홍색 등 여러 가지 색상이 있지만, 간혹 얇고 반짝이는 플라스틱 용기에 나타난다. 불가시가 나타나는 곳은 보통 화염의 근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진홍색: 보기 드문 진홍색 가방은 일반적으로 고온 발사 환경에서 나타난다. 진홍색은 색깔이 밝기 때문에, 보통 특수한 불가시 효과로 여겨진다.
버피 텍스처: 작품이 가마 안에서 매우 가깝거나 가마에 가깝기 때문에, 이 부분은 화염과 재로 오염되지 않아 빈 반점이 형성되어 특별한 불가시 효과에 속한다.
팥빵 반죽: 나쁜 가공물 사이 또는 가공물과 가마 도구 사이의 거리가 가까우면 유골이 그 사이의 틈에 떨어지지 않아 동그란 붉은색이나 갈색의 하이라이트를 만들어 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팥명언)
불 창 텍스처: 위? 팥제과단? 비슷한 질감. 불 창문은 불 모양이며, 일반적으로 입식 설비에 나타난다.
천연 회색 유약: 천연 회색 유약은 일반적으로 태운 과정에서 재가 형성하는 모든 유약 효과를 가리킨다.
참깨점 텍스처: 일반적으로 가공물의 수평면에 나타나는 점상 텍스처로, 불로 올라가고, 회화 후 가공물에 떨어지면서 형성된다. 산화 분위기는 노란 참깨를 만들어 내고, 분위기를 되돌리면 파란색이나 녹색 참깨를 만들어 낸다. 아광 효과가 있는 참깨 질감도 있습니다.
나무껍질 텍스처: 매끈매끈하고 나무껍질과 비슷한 텍스처로, 화산재가 막 녹기 시작하여 발사 온도가 낮을 때 주로 나타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껍질명언)
바늘구멍 텍스처: 이 유약색 효과는 연소 온도가 약1150 C 일 때 복원 분위기가 산화 분위기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데, 이는 점토가 장기 복원 과정에서 함유된 탄소의 방출로 인한 것이다. 탄화가스는 산화 과정에서 주변의 낙회와 화학반응을 일으켜 유약에 독특한 색상과 텍스처를 형성한다.
메쉬 텍스처: 재는 크기가 다르고 모양이 다른 메쉬 텍스처입니다. 쌓인 재가 두껍고, 열이 높을 때 형성된다. 이 텍스처는 대부분 점토 성분의 영향을 받으며 불순물 함량이 높은 점토는 메쉬 텍스처를 더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유약: 유약은 기형을 따라 흐르고, 꼬리에는 유약 구슬이 드리워져 있어 유약층이 두껍기 때문이다. 온도가 높을수록 유선형이 좁아지고 끝 유약이 작아집니다.
유약: 이것은 특별한 유약 흐름 효과입니다. 유약 구슬은 보통 밝은 녹색이다. 유약을 세우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분위기가 변하는 연소 과정에서 형성되며, 또한 고온복원과 급냉할 때 형성된다.
유약 누적: 유약 누적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얕은 평면형에 있습니다. 유약을 쌓는 효과를 내는 가장 좋은 가마 자리는 제 1 가마 기구의 중간 아래, 제 2 가마 기구, 가마 뒷부분이다. 작품 표면은 항상 투명한 유약을 형성한다.
침식 텍스처: 오랫동안 고온과 낙회색 환경에서 도자기 작품의 가장자리가 침식되기 쉽다. 질감이 푸석하고 불순물 함량이 높은 점토는 침식되기 쉽다. 부식의 영향을 받는 용기의 가장자리는 칼날처럼 날카롭다.
좁은 안개 텍스처: 이 효과는 가공물이 불씨에 닿을 때의 로컬 감소로 인해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연소의 마지막 단계에 있습니다. 좁은 안개의 결 색상은 검은색, 회색, 파란색, 오렌지색을 포함하여 다양합니다.
이 질감 외에도 균열, 잠자리 눈 텍스처, 게 눈 텍스처 등이 있습니다.
어떤 효과를 얻을 것인가는 도예가의 디자인 사고에 달려 있다. 가마의 디자인, 진흙의 준비, 가마 위치의 배치는 모두 한 작품의 효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