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족 타악기란 무엇인가요?
민족 타악기란 무엇인가요?
중국 민족 타악기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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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악기의 분류
우리 나라의 민족 타악기에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국가적 특성 스타일과 종류가 많고 연주 기술도 상당히 풍부합니다.
) 징, 구름 징, 크고 작은 심벌즈, 종 등;
2. 판자, 추, 목어 등과 같은 소리가 나는 나무;
3. 가죽: 크고 작은 드럼, 팬 드럼, 행 드럼, 코끼리 발 드럼 등.
*분류 2:
민족 타악기는 고정음이 있는 것과 고정음이 없는 것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음고가 고정된 것에는 음고, 줄고, 구름 징 등이 포함됩니다. 고정된 음높이가 없는 것에는 크고 작은 북, 크고 작은 징, 크고 작은 심벌즈, 판, 앞머리, 종 등이 포함됩니다.
(2) 우리나라 타악기의 특징
중국 타악기 이것은 리듬 악기일 뿐만 아니라 각 그룹의 타악기가 독립적으로 연주할 수 있는 국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의 표현력. 우리나라의 서양 오케스트라에서도 국립 타악기가 자주 사용됩니다.
(3) 타악기 소개
1: 벨 벨
(1) 벨 벨의 유래:
종 종은 종 또는 별이라고도 알려진 국가 악기입니다.
(2) 종의 구조:
종은 작은 그릇 모양으로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한 쌍으로 두 개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3) 벨벨의 연주형식
벨벨의 소리는 경쾌하고 경쾌하며, 소리의 침투력이 강하다. 주로 악기 앙상블이나 오페라, 노래, 춤의 반주로 사용됩니다. 아름답고 서정적인 곡조로 자주 연주되는 이 악기는 다채롭고 리듬이 있는 악기입니다.
2: 반구
(1) 반구의 유래:
민족 악기로서 반구는 가죽북, 단피 또는 건북이라고도 불린다. .
(2) 팬드럼의 구조:
팬드럼의 드럼 프레임은 두꺼운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한쪽은 가죽으로 덮여 있고 고정된 피치는 없습니다.
(3) 반구의 연주 형태:
반구는 드라마 반주로 자주 사용되며 악단을 지휘하는 역할을 한다. 비트를 치고 노래에 분위기를 더하는 것 외에도 반구는 배우의 동작을 다양한 드럼 비트와 일치시켜 캐릭터의 표정을 강조하는 데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반구는 드럼 앙상블에서 솔로로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3: 탕구
(1): 탕구의 유래:
민족악기로서 탕구는 대북이라고도 불린다.
(2): 탕구의 구조:
탕구의 틀은 나무로 만들고 양쪽을 가죽으로 덮는다.
(3): 탕구의 연주 형식:
탕구는 현대 민족 악기 합주와 오페라 음악에서 흔히 사용되는 악기이다. 연주할 때는 북을 나무 받침대 위에 놓고 나무망치로 두드려 연주합니다. 드럼 표면이 더 크기 때문에 드럼 중앙에서 가장자리까지 다양한 피치와 음색이 방출될 수 있습니다. 드럼 중앙의 소리는 낮고, 드럼 가장자리로 갈수록 소리가 높아지며, 연주할 때 음량은 매우 약한 것에서 매우 강한 것으로 변할 수 있으며 강도도 크게 달라집니다. 이는 복잡한 패턴을 만들어내고 감정과 분위기를 표현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4 : 원통드럼, 팀파니실린더드럼
(1) 원통드럼의 유래 :
민족악기로서 원통드럼은 화분과 같아서 화분드럼이라고도 불린다.
(2) 원통형 드럼의 구조:
원통형 드럼의 드럼 프레임은 목재로 만들어졌으며 드럼 몸체는 크고 바닥은 작습니다. 양면에 가죽을 덧대어 화분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해방 후 실린더드럼은 서양 팀파니의 구조적 특성을 흡수하여 팀파니 실린더드럼으로 변형되었다. 일부에는 드럼 스킨의 장력을 조정하여 특정 피치를 달성하기 위해 주위에 8개의 텔레스코픽 나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드럼 본체는 회전 가능한 철 프레임 위에 배치되어 있으며 드럼 본체의 회전을 사용하여 소리의 피치를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철제 프레임 아래쪽에는 페달이 있어 음정을 5도 높이거나 낮출 수 있다. 연주할 때 음악의 필요에 따라 여러 튜닝 방법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원통북 연주 방법:
원통북을 연주하는 기술은 쌍나무망치로 두드리는 탕구와 거의 동일하다. 탕구에 비해 음색이 부드러워 오페라나 기악 앙상블의 반주로 자주 사용되며 때로는 독주로도 사용된다. 팀파니 드럼은 대형, 중형, 소형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되며 단독으로 연주하거나 동시에 여러 개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팀파니 드럼은 베이스 드럼 연주 기법 외에도 서양 팀파니 기법을 사용하여 연주할 수 있습니다. 팀파니 드럼은 앙상블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5: 청동북
(1) 청동북의 유래:
청동북은 광시(廣西), 광동(廣东), 윈난(雲南), 구이저우(貴州), 사천, 후난 및 기타 민족 그룹. 청동북의 등장은 춘추후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청동북에 대한 기록은 한나라 때부터 흔히 볼 수 있다. 청동북은 남서부의 소수민족 지역에서 유행하므로 많은 청동북이 보존되어 있다.
(2) 청동북의 구조
동북은 전체가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속이 빈 구멍이 있고 바닥이 없습니다. 양쪽에 동링 귀가 있습니다. 드럼 헤드와 드럼 본체에는 모두 절묘한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3) 청동북의 연주 형식
동북은 소수민족의 춤 반주 악기로 단독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발음이 낮고 깊다. .
6: 한국 장구
(1) 한국 장구의 유래:
한국 장구는 줄여서 장구라고 부르며, 민족적 특성이 뚜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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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한국 장구의 구조
한국 장구의 북껍질은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양쪽 끝이 크고 가운데는 작은 것이 있다 , 양쪽 끝은 가죽으로 덮여 있습니다. 긴 드럼에는 고정된 피치가 없습니다. 연주할 때는 북을 가슴에 걸거나 나무 받침대 위에 올려 놓고 왼손으로 북을 치며 오른손으로 타악기를 연주합니다.
(3) 한국 장구 연주법
장구는 음량은 낮지만 음색이 부드러워 가볍고 즐거운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긴 북은 주로 댄스에 사용되며 댄서가 춤을 추는 동안 연주하며 앙상블에서 리듬 악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7: 큰 공, 작은 공
(1) 징의 유래:
중국의 민족악기로서 징은 큰 징과 작은 징으로 나누어진다. 작은 징.
(2) 징의 구조
큰 징은 모양이 둥글고 표면이 더 넓으며 구리로 만들어졌습니다. 여러 곳에 인기 있는 유형이 많이 있는데, 그 중 징공(Jing Gong)과 수공(Su Gong)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유형입니다. 공에는 고정된 음높이가 없습니다. 샤오공은 손공, 징샤오공 등으로도 불린다. 역시 동그랗고 동으로 만들었으나 표면이 작아서 소공이라 부른다. 고정된 피치가 없습니다. 작은 징은 얇은 나무 조각으로 쳐서 연주하는 방법은 큰 징과 거의 같습니다.
(3) 알몸 연주 형식:
큰 징은 크고 거친 소리를 내며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리듬을 높이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앙상블이나 오페라 반주. 작은 징의 소리는 부드럽고 명확하며, 오페라 반주에서는 배우들의 움직임을 맞추고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연주 방법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8: 윤공
(1) 윤공의 유래:
운공은 중국의 고대 민족 악기 중 하나입니다.
(2) 윤공의 구조
윤공은 음높이가 다른 여러 개의 작은 징으로 구성됩니다.
(3) 윤뤄의 연주 형식
윤뤄는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으며 다양한 리듬의 반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밴드 연주에서 Yun Luo를 카덴차 솔로로 사용하여 강력하고 화려한 사운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9: 작은 북
(1) 작은 북의 유래:
중국의 민족 악기 중 하나인 작은 북은 징탕북 또는 징당북이라고도 불린다. 전쟁 드럼.
(2) 스네어 드럼의 구조:
크기가 더 작고 고정된 피치가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구조는 큰 드럼과 동일합니다.
(3) 스네어 드럼 연주 방법:
스네어 드럼의 연주 방법은 기본적으로 큰 드럼의 연주 방법과 동일하지만 드럼 표면이 더 작습니다. , 큰 드럼만큼 음색의 변화가 뚜렷하지 않으며 연주에 더 집중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스네어드럼은 큰북보다 높게 치기 때문에 소리가 더 강하고 여운이 짧아서 앙상블이나 반주에 많이 사용됩니다.
10: 패구
(1) 패구의 유래
배구는 중국의 민족악기 중 하나로 해방 이후에 개발된 타악기이다. 파이구는 민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중형 홀북과 허리북의 개량 및 발전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2) 파이구의 구조
파이구는 큰 것부터 작은 것, 저음부터 고음까지 5~6개의 북으로 구성된 세트입니다. 드럼의 양쪽에는 튜닝 장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드럼 본체는 특수 철제 프레임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3) 파이구의 연주 형식:
파이구의 조율 범위는 4~5도에 이릅니다. 드럼의 양면은 두 가지 다른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높이와 음색, 무게감의 변화로 인해 밴드 내에서 풍부한 음향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따뜻하고 즐거운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며 대규모 악기 앙상블과 드럼 음악에 주로 사용되는 다채로운 악기입니다. .
11: Dab
(1) Dab의 유래:
Dab은 탬버린이라고도 알려진 위구르 타악기입니다. 기원전 4~6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사부음악에 포함되었다.
(2) Dab의 구성 및 구조:
Dab의 둥근 틀은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한쪽은 양가죽으로 덮여 있고 프레임 주위에는 많은 작은 철제 고리가 있습니다. 연주 시에는 드럼의 테두리를 양손으로 잡고 왼손과 오른손의 손가락으로 드럼 표면을 번갈아 가며 칩니다. 북을 심장에 치면 무거운 비트에 사용되는 "겨울"소리를 내고, 가장자리에 북을 치면 가벼운 비트에 사용되는 "다"소리를냅니다. 개량된 다부는 비단뱀 가죽을 사용하여 드럼 표면을 덮었는데, 이는 양가죽보다 더 좋았습니다.
(3) 댑(Dab)의 연주 형식
위구르 사람들은 노래와 춤에 능숙합니다. 댑은 위구르 민속 악기 합주와 반주, 특히 노래와 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주요 반주 악기입니다. 다부의 발음은 또렷하고 크고, 소리의 강도도 크게 변하며, 테크닉도 유연해 다양한 음악의 감정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12: 큰 심벌즈
(1) 큰 심벌즈의 유래:
큰 심벌즈는 중국의 민족 악기 중 하나이며, 그 큰 심벌즈.
(2) 큰 심벌즈의 구조
큰 심벌즈는 둥근 모양(가운데에 돌출부가 있음)이며 구리로 만들어졌습니다. 양면은 한 쌍이며 고정된 피치가 없습니다.
(3) 큰 심벌즈의 연주 형태
큰 심벌즈는 큰 소리를 내며 주로 앙상블, 연극, 노래, 춤 반주에 사용된다.
13: 작은 심벌즈
(1) 작은 심벌즈의 유래:
중국의 민족 악기 중 하나로 작은 심벌즈도 알려져 있다 작은 심벌즈처럼.
(2) 큰 심벌즈의 구성과 구조:
작은 심벌즈의 모양은 큰 심벌즈의 모양과 동일합니다. 약간 더 작고 고정된 피치가 없습니다.
(3) 대형 심벌즈의 연주 형식:
작은 심벌즈는 선명하고 밝은 음색을 가지며 악기 앙상블과 오페라, 노래, 춤의 반주로 자주 사용되며 밝고 활기찬 장면을 표현하는데 적합합니다.
(4) 대형 심벌즈 연주의 대표작 및 대표인물 :
대표작 : "Duck Bickering"은 Xi'an Drum Music의 "Five-Tune Seating"을 원작으로 함 음악·중잔 핑크 디스크' '오프닝 징과 드럼을 타악기 앙상블로 각색했다. 1982년에 편집됨.
대표 : 안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