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응? 반지의 역할: 고대에는 반지가 사랑의 상징이 아니었다.
-응? 반지의 역할: 고대에는 반지가 사랑의 상징이 아니었다.
중국 전통 한족 문화에서 반지는 당초 궁중 빈빈이 착용한 것으로 구분과 식별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한편' 반지' 와' 귀환' 의 해음 때문에 반지는 선물로' 조속한 귀환' 이라는 의미도 있고' 끝없는' 속성으로 연인들 사이의 끝없는 사랑을 담았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민족 대통합과 대외 교류가 잦아짐에 따라 반지를 끼는 것이 일종의 후속으로 한족에게 점차 친숙해졌다. 그러나 위진 () 과 당 () 시대에 반지는 왕왕 귀신과 영령과 연결되어 있었다. 또 반지는 대부분 금이나 보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선물이나 상으로 자주 쓰인다. 송대에 이르러 반지는 민간에서 결혼 혼수 중 세 개의 금메달 중 하나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청나라에 이르러서야 궁중 혼례혼수에 반지가 정식 등장했고, 청말민 초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바뀌면서 한인에게 받아들여져 공개 약혼 기념품이 되었다.
청궁 반지
반지, 노트, 대리 손가락, 계약 손가락, 손가락이라고도 하는 반지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원시 사회에서 출토되었다. 대문구-용산 문화시대의 무덤에서 뼈고리가 출토되었고, 어떤 고리에는 푸른 송석이 박혀 있었다. 현대에는 반지가 장식뿐만 아니라 사랑과 결혼의 증표 기능도 있어 모든 보석 범주 중 가장 인기 있는 범주가 됐다. 그러나 중국의 오래된 중화 문화 전통에서 반지는 더 특별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1. 빈궁이 궁중에서 착용한 표지판은 그들을 구분하고 식별하기 위한 표시이다.
"반지" 는 원대까지 그 이름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것의 본명은' 고리' 로 불리며,' 고리' 라고 불리며,' 음표',' 지대' 라고도 불리는데, 모두 그 목적에서 나온 것이다. 정현 《시화》는 이렇게 말한다. "옛날에는 빈궁이 예례로 내정에 들어갔고, 여성사 서기 월일은 진퇴를 위해 반지를 주었다. 생후 한 달, 금반지로 돌아왔다. 마부가 은반지를 끼고 들어갔을 때, 그는 그것을 왼손에 들었다. 통치자의 오른손이 잡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필적, 일명 고리라고 부른다. " 고대 후궁의 첩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규정에 따르면, 후궁은 어운을 받을 때 여사 등록을 거쳐야 한다. 여사는 미리 두 가지 반지를 선물했다. 하나는 금반지이고, 하나는 은반지였다. 보통 빈궁은 은반지를 끼고 있는데,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황제를 모시는 사람은 왼손에 쓰고, 왼손은 양이고, 황제를 모시는 사람은 오른손에 쓰고, 오른손은 음이기 때문이다. ① 일단 빈궁이 변덕이나 임신을 하게 되면 황제를 섬길 수 없고 손에 금반지를 끼고, 여사가 열거되지 않는다. 크기에 관계없이, 그것을 법으로 기억하라' ② 때문에' 노트' 라는 이름을 붙였다. 간단히 말해서,' 필기 쪽지' 는 손에 끼고 구분하고 식별하기 위한 기호이다. 송대 고성은' 기원 물사' 에서' 오경 요의' 는' 고대인의 후궁, 군왕' 이라고 썼다. 제국 관리들이 은반지를 끼고 들어왔을 때, 그들은 금반지를 가지고 물러났다. 들어오는 사람은 오른손을 사용하고, 나가는 사람은 왼손을 사용한다. 오늘 반지가 있는데, 이 유물도 3 대 제도이다. 동한 위홍이 쓴' 한서 낡은 악기' 도 실려 있다.' 한궁의 사람들은 길하고 은반지를 준다. 시화' 는 한나라 정현을 위해,' 모시' 는 진나라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적어도 우리나라 선진부터 한대까지의 역사 단계에서 반지의 주요 용도는 궁중빈비가 착용하는 것으로, 빈궁을 구분하고 식별하는 표지로 쓰인다.
(1)' 태평유란' 은' 여성사서' 를 인용해' 그 고리에 진퇴를 가하다' 고 말했다. 임신은 금환도 있고, 관리는 은환이 들어온다. 참가자는 왼손을 잡고 양도 왼손을 잡고 있다. 오른손, 윤 도, 모두 로얄 및 복잡한, 그래서. 여성 역사의 위치. "
2 "시? 허리케인? 경녀: "경녀는 미인이고, 나는 주인이다. "한서 마오항전": "고대인 이후, 그의 아내는 반드시 여사통의 이치법이 있어야 한다. 역사에 그들의 범죄와 살인이 기록되지 않은 후, 빈궁들은 ... 예우군으로 대하고, 여사서는 진퇴를 경계한다. 아이가 있으면 금반지로 돌려준다. 마부가 은반지를 끼고 들어갔을 때, 그는 그것을 왼손에 들었다. 오른손에 있습니다. 크기에 관계없이 법칙으로 기록됩니다. ""
반지' 라는 이름은 사실' 주' 의 역할에서 유래한 것이다. 주를 달고 있는 여자들은 모두 후비, 모두 자신의 여자, 심지어 임신한 여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른 남자의 추구를 금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성교도 금지해야 하기 때문에' 반지' 라고 하고' 반지' 라고 써야 한다. 장사' 풍토록' 을 돌아보면 5 년: "반지는 이미 부녀에게 다행입니다 ... 풍습도 주의를 요구한다." 다행히 중국 고대에는 여자들이 보통 결혼한 여자를 가리켰다. 그래서 반지를 끼는 것도 그녀의 기혼 신분을 나타내는 역할을 하는데, 현대의 결혼반지와 약간 비슷하다. 명대 영초의' 두 번째 순간 놀라움' 에도 비슷한 줄거리가 있다. 책에서 여자는 연인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제자가 왕복하고 중심이 예측할 수 없다" 고 썼다. 계획은 밤에 이야기하고, 각자 원하는 대로 하는 것이다. 첫째, 한 가지를 가리키는 것에 달려 있다. 말은 금과 같지만, 사랑하고 끊는다! 그것뿐이다. " "반지" 라는 글자의 의미는 또 한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반지의 마음가짐이다. 아침저녁으로 남는다는 것이다.
2.' 조속한 귀환' 또는' 영원한 사랑' 을 상징하는 상품권
중국 고대에 기물은 왕왕 일정한 문화적 의의를 지니고 있는데, 이것은 말할 수 없는 표현 방식, 즉' 기장례' 로, 진나라 시대에 보편적으로 존재했다. 순자? 골자는 "사람을 길잡이로 고용하고, 사람을 길잡이로 부르고, 사람을 길잡이로 삼고, 금계를 거부한다" 고 말했다. 양욱주: "고대인, 대신은 유죄이고, 3 년 동안 나라를 남겨두고, 감히 가지 못했다. 만약 그들이 그것과 조화를 이루면, 그들은 그것을 돌려주고, 만약 그들이 그것과 충돌하면, 그들은 죽을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동의했다. " 이는' 환' 과' 환' 의 해음 때문에 황제가 옥환을 유배된 형부 장관에게 보내 귀향할 수 있는 상징으로 삼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대 하경명' 잡언' 도 실려 있다. "고대인들은 덕을 경모하고, 선을 경계하고, 한숨을 쉬며 선을 감상했다." 그 게 내가 무슨 뜻인지. "한 번"? 원담전' 도 "나는 길흉을 잘 알고 반지를 주고 싶다" 고 말했다. "고리" 와 상서로운 뜻이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곳의' 고리' 가 반지인지, 글에서는 명확하게 말하지 않았고, 반지일 수도 있다. 그러나' 북사' 는 또 다른 기록이 있다. "(원) 나무가 처음 나왔을 때, 그녀를 사랑했고, 금환으로 이별했고, 나무는 늘 지켰다. 빔으로 돌려보내면 시계가 반드시 돌려줄 것이다. " 여기에 분명히 적혀 있는데, 그녀는 반지로 준 것이다. 조속한 시일 내에 귀국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청대 왕초동의' 우사' 라는 책은 송대 장준방의' 정집' 이라는 책을 인용해 "추이 어머니가 장생신 옥환운: 고리의 사람, 역시 돌려준다" 고 말했다. 그 게 내가 무슨 뜻인지. 그래서 중국의 전통문화에서는 반지나 반지, 선물로 집에 간다는 뜻을 나타낼 수 있다.
또한 링은 링 피쳐 때문에 "루프" 를 의미합니다. 당대의 이서 () 가 쓴 전설적인 소설' 이장무전 ()' 에는' 이장무 () 가 장안 () 에 보고해 근면사 (왕사위), 장무 () 가 백옥반지 한 쌍을 남기고 시 한 곡을 증여했다. 내 아들이 보고 싶다. 반지를 보면 그가 생각난다. 네가 영원히 살지 않고 순환이 끊이지 않기를 바란다. "여기, 그' 끝없는 순환' 속성 때문에 반지는 연인 사이의 끝없는 사랑을 표현합니다.
3, 유령과 초자연적 인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 고대 문화의 맥락에서 고서에 관련된 대천귀와 영이한 이야기는 연관이 있는데, 이는 다른 종류의 장신구와 가장 큰 차이다. 반지가 대표하는 주류 문화는 사랑과 아름다움의 원소일 뿐만 아니라 신비하고 기이한 원소들로 가득 차 있는 것 같다. 이런 문화적 경향은 한대에서 시작되어 위진 남북조부터 당 5 대까지 광범위하게 유행했다. 이는 현 단계에서 중국 남북민족의 대융합과 대외교류가 빈번하게 관련될 수 있다. 반지와 귀걸이처럼 송대는 이전에 주로 후문화구와 서방국가에서 유행했지만 중원 한족은 반지를 끼는 전통이 없었거나, 강한 이역적인 냄새에 물들어 일종의 이역적인 신비감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서한 초년 철학자 동중슈가 쓴' 춘추이야기' 에는 고리와 귀신을 직접 연결시킨 초기 기록이 있다.' 귀신을 처벌하고 여자를 대하고, 고리를 취하라' 는 기록이 있다. " 동진 갈홍의' 서경 잡기' 권 1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척적 백련을 경계로 하여, 그 지골을 보고 악으로 만들어 하인 사옥 사옥 사옥 사옥을 주었다." 황제를 병들게 하는 이 반지가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는지는 알 수 없지만, 기술이 이렇게 선진적인 상황에서도 이런 현상은 여전히 믿을 수 없다. 이는 기록 자체에 이상한 성분이 들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당대의 유우석은' 주마관화' 시에서 죽은 양귀비를 읊을 때도 비슷한 묘사를 했다. "모든 생각이 회색이고, 향기가 끊이지 않고, 환이 환히 빛나고, 원수가 처음 만났다." 반지를 고인과 연결시키는 것도 현대인의 눈에는 반지의 신비로운 색채를 보여준다. 위진 당 5 대 시절'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반지에 대한 기록이 급증했고, 그 중 80% 이상이 귀신이나 죽은 사람과 관련이 있었다. 다음 발췌문은 그 중의 일부이다.
북제부터 수나라까지 사는 학자인 안지추는' 신이이야기집' 에 이런 이야기를 담았다. "왕의가 죽은 후, 그의 아내는 식량과 의복이 곤혹스러워 조운 부인이 말했다. 내가 재산을 얻으면 선물로 보내면 다음 달에 내 딸이 금반지 한 쌍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남송 유 () 는 이상한 소설집' 이원' 을 한 편 썼는데, 그 안에는 "진유시 () 가 선비녀 () 를 사서 명회순 () 을 샀다. 그녀는 그녀의 이모가 냉이에 매료되었다고 말했다. 처음에 나는 빨간 옷을 입은 남편을 보았는데, 잘생기고 깨끗하여 화장실에서 그는 자운에서 왔다. 이 여자는 그녀의 끊임없는 노래에 대해 매우 자랑스러워서, 그녀는 매일 밤 집 뒤로 가야 한다. 그의 가족은 그를 시중들고, 붉은 냉이 한 송이만 보았고, 그 위에는 여성의 손가락이 걸려 있었다. 그녀가 이겼을 때, 그녀는 울었다. 밤이 되자 나는 죽었다. "
남조 측은 "설문해자" 를 편성했다. "주의 여종이 산에 들어가 땔나무를 줍는다. 갑자기 한 여자가' 내 눈에 가시가 하나 있다' 는 꿈을 꾸었다. 귀찮으면 꺼내야지, 그러면 내가 잘 보상해야 해.' 이 여종은 썩은 관이 눈에서 자라는 것을 보고 풀을 뽑았는데, 어딘가에서 금반지 한 쌍을 얻었다. ""
중당단' 유양잡기' 는 "최낙씨가 밤경 장백산 서쪽을 경유하여, 문분벽 베란다가 마주 보고 있다" 고 전했다. 러시아는 청의에서' 아가씨는 반드시 청랑을 볼 것이다' 라고 말했다 그는 갑자기 마운트 해제, 두 개의 문 에 들어갔다 ...... 방 두 여종 촛불 을 들고, 그의 무릎 에 옥을 넣어 여종 을 불렀다. 그러자 그가 물었다.' 당신의 남편 유씨가 그의 이름을 알려주길 원해요. 여자가 말했다.' 유공재의 둘째 아들, 이름은 야오입니다.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비록 그가 유죄 판결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너는 왜 침대에서 나와 작별인사를 하니? 여자는' 10 년 후에 다시 만나자' 고 말했다 그래서, 의식, 말 10 단계 를 가리키는 여성, 웨이 머리핀 을 떠났다. 뒤돌아보니 큰 무덤을 보고 10 년 만에 죽었다. ""
만당 시절, 이범은 필기소설집' 운계우의' 를 썼는데, 그중에는' 위고소유강하, 강치군 박물관에서 멈춘다' 는 내용이 있다. 생강의 착한 아들이 말했다: 작은 청의가 있는데, 울면 겨우 열 살이다. 그는 자주 위위를 섬기고 부지런히 봉사하기 때문에 감정이 있다. 허우 웨이 순례 로 돌아가 샤오 유 와 약속했다; 최소 5 년, 최대 7 년. 나는 옥반지와 시 한 수를 남겼다. 5 년도 채 안 되어 소옥이 앵무조개 섬에서 기도했고, 2 년이 넘자 소옥은 한숨을 내쉬며' 웨가랑군, 7 년이 지나면 그는 오지 않을 거야' 라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단식으로 죽었다. 강 씨 가족은 그의 절개를 알아차리고 가운데 손가락에 다섯 개의 옥고리를 묶고 그와 함께 애도했다. "나중에 위가 더 높은 직위로 올라갔고, 소옥이 순정으로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깊은 그리움을 느꼈고, 그를 만날 수 있도록 마술사에게 연습을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청야 옥피리', 사악조차도' 나는 노예에게 행운에 대한 공로를 쓰고, 10 일 동안 보살펴 주고, 마지막 13 년 동안 다시 첩이 되어 은혜에 감사하겠다' 고 말했다. 위 () 가 우우 () 의 공을 취하여 촉 () 을 치료한 후, 책을 움직이지 않고 지치게 하였다. 그의 생일, 명절, 마을은 모두 헌신과 희귀하기 때문에, 그는 동천에서 홀로 예기를 바루에 파견했다. 멜론 깨진 년, 또한 옥 피리 의 이름으로. 당시 견해는 그것이 진짜 장가의 옥피리였고, 가운데 손가락에 고기 고리를 숨겼고, 옥고리는 남기지 않았다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5 대 손광헌이 쓴' 북몽물어' 에는 "소의라는 아가씨가 오랫동안 오씨에서 살았는데 얼굴이 붉다" 고 적혀 있다. 그녀는 매우 예쁘게 생겨서 그녀에게 옥반지를 주었다. 어느 날 그녀는 문턱 앞에서 백련을 보고 허리를 굽혀 놀았다. 그녀는 화환에 물건이 있는 것을 보고 그녀에게 옥고리를 주었다. " 이산치' 에는 "어느 손님 하유이산사, 갑자기 백의미녀, 열다섯 살, 용모가 천박하다" 고 실려 있다. 밀실로 유인되어 감정이 매우 친밀하다. 가서 백옥반지를 끼고, 즉 사찰건물에 가서 무형중에 구경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옥반지, 백옥반지, 백옥반지, 백옥반지, 백옥반지, 백옥반지) 백보를 입고 백의를 입었는데, 나는 보지 못했지만, 내가 어디에서 백합 한 송이를 찾았는지, 하얀 꽃은 절대적으로 아름다웠다. 그것의 뿌리는 아치 같다. 만약 네가 해낸다면, 너는 백옥반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5 대 이후 반지에 대한 이런 신기한 이야기는 점차 줄어들었지만 사라지지 않았다. 청나라까지는 이야기가 아직 많다. 예를 들어 청대 왕일의' 추광' 에는 신비한 보라색 여자와 한 남자가 있었다. "매우 매력적이다. 반지를 하나 주고, 영롱하게 빛나고, 구름은 마음을 다스린다." " 몽롱하게 자고, 내 귀를 들어라. 나는 일어날 수 있다. 장이 놀라 뛰어올라, 보라색 사람들은 이미 모든 것을 잃었고, 모든 건물과 도시는 모두 잃어버렸지만, 주어진 반지는 아직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슴 아프기 전에 물을 마시는 효과. ""
위의 초자연적인 이야기를 보면 대부분 남녀간의 성관계, 또는 남자가 여자에게 주는 것, 또는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 것, 정해진 수가 없고, 결혼과도 무관하며, 대부분 하룻밤의 정이 감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시기 중국 문화의 맥락에서 반지는 좋은 여자가 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반지가 선진부터 한대까지 노트로 작용하는 것을 돌이켜보면 왕이 길흉에 적합한지 아닌지를 나타내는 표시일 뿐 결혼 사랑 자체와는 큰 관계가 없다.
재산으로서 상, 공물 또는 선물로 사용됩니다.
반지는 송대 이전에 영령, 귀신의 매혹사건과 연관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어도 송대 이전에는 중국 한족들이 반지를 착용하는 것이 유행하지 않았다. 중원 지역의 여러 시기의 무덤에서 반지가 출토되었지만, 손가락에 끼는 것도 있고, 다른 장례품과 함께 묻히는 것도 있고, 손바닥을 받치고 있는 것도 있지만, 부귀나 공덕을 상징하는 수장품으로 쓰이는 것이지, 일상의 장신구가 아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앞서 언급한 기와 기 이야기의 의미이다.
한대 범진의' 사랑시' 에서 가리키는 영물은 종종 사랑의 증표로 해석된다. 사실, 우리는 문맥을 통해 반지의 의미가 다른 보석 액세서리에 비해 특별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선물용으로 쓰이는 많은 선물 중 하나일 뿐입니다. "저는 매력적이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합니다. 왜 펀치를 해야 합니까? 만팔의 쌍금반지. 왜 부지런해야 합니까? 은 한 쌍 정도요. 왜 단지 작은 영역일까요? 귀에 진주 두 개. 왜 문을 두드렸어요? 향낭은 팔꿈치 뒤에 묶여 있다. 계약이 왜 넓습니까? 손목을 돌며 두 번 뛰다. 왜 고마움을 느끼는가? 미옥 장식 나영. 왜 매듭 센터인가요? 더블 니들 플랫 실크. 너 왜 결혼했니? 얇은 금화로 머리를 긁다. 왜 이별을 위로해야 하는가? 귀 뒤의 귀뚜라미 ...... "다시 수대정 육모가 쓴' 십소시' 에 연락하면 반지가 수많은 선물 중 하나라는 의미가 더욱 두드러진다." 두터운 군자, 그 옷이 랑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차마 잠을 잘 수가 없어, 랑에게 촛불을 달라고 했다. 꽃승 메이크업을 하고 싶으면 롱소의 파우더를 쓸 수 있어요. 섬세한 옥수가 되고 싶으면 랑소의 반지를 가져가세요. 눈이 너무 많은 것을 막으려면 장애물을 피할 수 있다. * * * 느릿느릿, 프랑수아 베개. "만약 우리가 이곳의 반지를 정정 증표로 해석한다면, 정정 증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없다.
반지는 재산으로도 상하 사이의 선물로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서경 잡주' 에서 "한대 척적 () 는 백련 () 을 경계로, 손가락뼈를 보호하고 악을 행하여 그 종 사옥사영 () 을 주었다" 고 말했다. 명대 매정조의' 천중신미기' (권 5), 조합덕은 조에게' 4 손가락 순금 반지' 를 선물했다. 송대 "태평옥란" 은 "후한서" 를 인용해 "손정 등 19 명, 입순제 공로, 각각 금환 한 개" 라고 말했다. "신당서" 에는 "정안 공주는 태화를 봉하기 시작했다. 회숭덕칸과 결혼하다. 혜창은 3 년 전에 돌아왔고, 그리고 ... 노온에게 외투를 잘 매라고 명령하고 흰 밍크와 옥고리로 그에게 주었다. "'양주부지 재건' 볼륨 56:" 전세영의 아내 주, 강희 46 년, 인묘풍, 황태후 남순회, 유골목, 전세영의 아내 주여인, 90 세, 자녀와 손자를 이끌고 무릎을 꿇고 두 개의 상옥환을 받았다. ""
반지가 부와 상징으로 사용될 때 손가락에 끼지 않아도 된다. 남송대조의' 일진기' 에는 이런 이야기가 있다. "서근이 굴복하고, 황혼에 길을 잃고, 불을 바라보며 투숙한다. 혼자 사는 여자는 이 나무를 위해 음식을 준비했고, 그래서 그녀는 잠을 자러 가서 아침 나무 앞에서 멈춰 섰다. 여자는 울면서' 너 뒤에는 생명이 없어. 반지 한 쌍으로 주고 끈으로 묶어서 보내주세요. 나무의 수는 10 단계이다. 거주지를 보니 무덤이었는데, 죽은 지 며칠이 지났는데도 반지 넥타이는 여전하다. "여기서 여자는 남자의 손가락에 반지를 끼지 않고 허리띠에 묶었다. 허난성 옌시시 살구원촌 YD 1902 당 무덤에서 금반지가 출토되었다. 발굴 보고서에 따르면 무덤 주인은 "오른손에 금반지를 들고 있다" 며 손가락에 끼지 않았다. 이 금반지는 도장으로, 청금석 반지면에 새겨진 글자는 거꾸로 되어 있으며, 글자는 중세의 발레비 (중고페르시아) 이다. ⑥ 반지를 도장으로 사용하는 이런 풍습은 서양에서 나온다. 명대 장의의 "고시 물건" 에는 "구항, 고삼불, 제나라" 가 실려 있다. 본명 간돌리, 일명 볼린, 동남해역 ... 사람들이 도시 밖으로 흩어져 ... 왕의 반지를 봉인하다. "블랜치에 따르면? 페니의' 세계의류사' 라는 책에 따르면 반지는 고대 그리스에서 최초로 도장이나 배지로 사용되었고 나중에는 등급과 지위를 나타내는 역할을 했다고 한다. 로마제국 시대에는 금반지가' 국가 명예의 상징이 되어 전투에서 공을 세운 관원에 대한 보상으로' 반지의 사용은 남북조 시대에 동서양 문화의 융합과 함께 북방 궁정에서 점차 이용될 가능성이 높다. 북주 이시안 묘에 있는 금반지는 "북주 왕실이 이시안에 대한 상일 것 같다" 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⑥ 중국 사회 과학원 고고학 연구소 허난 두 팀. 허난성 옌시시 살구원촌 당묘 발굴 브리핑 [J]. 고고학, 1996( 12). 원면의 비문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PD" 로 열거되어 있는데, 이는 "대단하다!" 를 의미한다. "대단하군요!" 잠깐, * * * 의 후기 시대에는 "매우 귀중하다!" " 이 (가) 추가되었습니다. 의 의미.
또한 반지는 흔히 볼 수 있는 외국 공물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청나라 때, "송문제원가 5 년 동안 천천천월왕이 사신을 보내 다이아몬드 반지 한 개, 모러 금반지 한 개, 보물 한 마리, 홍백앵무새 한 마리" 라고 적힌 송조의 초고로 편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같은 책 \ "이순신 팬 치? 역대 공물' 장은' 산당시험' 을 인용한다.' 정월, 삼불공물. 13 가지: 고양이 눈반지, 녹마노 반지, 진주 반지. ""
결혼 지참금 또는 사랑의 상징으로.
중국 고대에 반지를 결혼과 사랑과 연관시키는 것은 후습에 대한 모방, 즉 서북 소수민족이나 서양인의 풍습이었다. 관련 기록은 위진 () 에서 시작되는데, 예를 들면' 진서 ()',' 서룽전 ()' 과 같다. "다완은 여자와 결혼하여 먼저 동심지약을 취한다." 여기서' 동심' 고리는 일종의' 동심' 고리로, 도금이나 은도금을 하여 해음을 취하는 것을 가리킨다. 또' 태평옥란' 은' 외국 풍속' 을 인용해 "여자 성혼을 청하고, 동심 고리 전체를 내려놓고 동지가 변하지 않도록 하라" 고 말했다. 그는 또' 호풍속전' 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호후가 결혼하기 시작했고, 약속한 대로 금빛 동심 반지를 내려놓았다." 사기' 는' 범정보유' 의 한 구절을 인용한다. "소 욕범은 결혼, 남자는 은석요녀로 결정된다." 등등. 우리는 서양에서 늦어도 로마와 민국 시대에는 반지가 결혼과 고정된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앞서 언급한' 세계패션사' 에 따르면 금반지가 쇠고리를 대신해 신혼부부가 결혼식에서 착용하는 장식품이 됐다. 이 풍습은 중앙아시아 (대완국 등) 를 통해 중국에 도입되어' 후속' 이 되었다. ) 그리고 점차 국민들에 의해 이해되고 있다. 앞서 언급한' 유양잡기',' 운계유이',' 북몽소안' 등 신마 이야기는 모두 반지를 정정 증물로 삼는 예다. 명대 백화본' 유운삼도 억울함' 의 남녀 연애도 한 쌍의' 보석고리 금' 을 증표로 여러 차례 도왔다.
⑨ 이곳의' 도' 는' 금' 이어야 하고, 아래에 인용된 것은 후우의 풍속 전기이다.
물론 반지의 이 기능은 불교의 영향이다. 사실 불교도 서역에서 온 종교로, 그 불교 이야기에는 자연히 많은 후속들이 보존되어 있다. 현존하는 돈황문헌에는' 태자경' 이라는 이문이 있는데, 이는 급식태자의 성불 과정을 말하는 것이다. 문장 (WHO) 에 따르면 왕자가 자라면 스도쿠 왕은 그와 결혼하여 이 세상에 미련을 두려고 했다. "왕자는 왕이 되겠다는 말을 들었다. 만약 그의 아들이 그의 신부와 결혼하면 장인이 금반지를 만들고, 손에 끼면, 그의 부모와 아이는 다른 사람은 알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와 인연이 있고, 아이가 금반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면 바로 부부이다. " 나중에 마호보로도 (yaodharā) 는 "왕자가 반지를 벗었다" 며 여로스와 결혼했다. 태자 깨달음도' 라는 고전은 불경집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돈황 문헌이 여덟 권이나 있는데, 당시 널리 전해지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게다가 변문의 말투와 노래 방식까지 더해져 이 이야기가 대중에게 더 인기가 많을 것으로 믿으며 패션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명대 양장왕묘의' 선물함' 에서 금반지 하나가 발견되었다.
그러나 불경원문은 간접적으로 결혼과 관련이 있을 뿐이다. 불경원문에 따르면 태자가 준비한' 잡보 걱정기' 는 모두 다른 여자에게 빼앗겼다. Yaodharā 는 마지막인데, 나중에 태자에게 잡보를 달라고 했다. "당시 태자의 손가락 가장자리에 도장 반지가 하나 있었는데, 가격은 1000 원에 달하여 yaodharā 에서 따온 것이다." 그러나 yaodharā 는 여전히 기분이 좋지 않다. 나중에 스도쿠 왕은 야오다르의 아버지에게 청혼을 했고, 한바탕 겨루자 야오다르의 아버지는 그의 딸을 왕자와 결혼하기로 동의했다. 사실 이곳의 왕자는 반지를 여자 약혼 증표로 사용하지 않았다. 당대의 중국 서북지역 승려 (또는 문인) 는 불경을 개편하고, 다른 보물과 근심 걱정이 없는 것을 삭제하고, 금반지로만 결혼을 판단하며 실크로드를 따라 동쪽으로 전파되는 서양 문화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반지는 확실히 중국 결혼의 초빙 중 하나이며, 그 풍습은 송대 민간에서 기원했다. 송대 오의' 꿈' 권 20 년' 인연' 편: "채례에 대하여 부잣집은 삼금의 의식을 준비해야 한다. 금, 금, 금도 추락한다. 매트 집이 있거나 금기가 없다면 은도금으로 대체하세요. " 여기서' 금반지' 는 금반지를 가리킨다. 그러나 중국 전통 한족 문화권에서는 반지가 궁정의 결혼식체계에 포함되지 않았다. 명대에 대량의 반지가 출토되었지만,' 대명회전'' 황제 접례' 목록에는 머리 장식, 팔찌, 귀걸이, 면화, 당, 하철 추락 등이 모두 있었지만 반지의 흔적은 없었다. 청나라에서 반지는 공식 예물 목록에 나타났는데, 만주족은 권력을 잡은 유목민족이기 때문이다. "청실록", "사조장 황제 실록" 은 순치 9 년 8 월, 더욱 약혼 성혼을 기록한다. "태자와 석, 태자와 석이의 아들과 아무도 헤어지지 않았다. 결혼할 때 돈을 선물로. 금목걸이 하나, 가방 하나, 큰 머리핀 세 개, 작은 머리핀 세 개, 귀걸이 한 쌍, 반지 열 개. " "왕자, 도로시군의 왕, 그리고 왕자의 아들과 도로시군의 왕은 아무도 헤어지지 않았다. 결혼, 선물 ... (목걸이, 가방, 핀, 귀걸이 수 등) 반지 8 개. " "도로벨로, 도로벨로의 아들과는 아무도 헤어지지 않았다. 결혼, 선물 ... (목걸이, 가방, 핀, 귀걸이 수 등) 반지 6 개. " "곡산베자는 헤어진 아들이 아니다. 결혼, 선물 ... (목걸이와 귀걸이 수는 각각 두 개씩) 네 개의 반지. " 성이 다른 남자가 결혼했을 때, 성이 다른 남자의 아들은 그의 가족과 헤어지지 않았고 반지가 없는 선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만주족 혼수 중의 반지는 금은 장신구 중 가장 특색 있는 신분 상징으로, 그 수는 보통 짝수이다. 청말민 초까지만 해도 반지가 약혼 기념품인 풍습이 민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서크 편집장의' 청대 지폐' 에는' 대완이 먼저 동심환 여자와 결혼했는데, 지금은 정친 기념품이기 때문에 유럽풍이 점점 성행하고 있다' 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6. 결론
위의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전통 한족 문화에서 반지는 당초 궁중 빈궁이 착용한 것으로 구분과 식별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한편' 반지' 와' 귀환' 의 해음 때문에 반지는 선물로' 조속한 귀환' 이라는 의미도 있고' 끝없는' 속성으로 연인들 사이의 끝없는 사랑을 담았다. 위진 남북조 시대 남북민족의 대통합으로 대외 교류가 빈번하다. 반지를 끼는 것은 일종의 야만인 풍습으로 점차 한족에게 친숙해졌다. 그러나 강한 이국적인 분위기 때문에 반지는 위진 () 과 당 () 시대에 종종 귀신과 영령과 연계되어 이국적인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지혜명언) 물론 반지는 대부분 금이나 다른 보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부의 가치가 높다. 따라서 반지는 종종 선물이나 보상으로 쓰인다. 송대에 이르러 반지는 민간에서 결혼 3 대 금례 중 하나로 간주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중국 전통 한족 문화권에서는 반지가 궁중 결혼식체계에 포함되지 않았다. 청나라의 만주족 결혼식에 이르러서야 반지가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청말민 초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바뀌면서 또 한족에게 받아들여져 공개 약혼 기념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