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 민족음악의 다문화주의

세계 민족음악의 다문화주의

세계 민족 음악의 다문화주의

라틴 아메리카 문화의 다양성과 다중 독창성은 중국 문화의 다양한 기원과 유사점과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세계민속음악은 어떤 종류의 다문화주의인가?

요약: 세계민속음악은 새로운 과정이다. 세상에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풍부하고 다양한 음악문화를 소개하고,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넓히며, 지구상의 다양한 음악현상을 이해하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인류 전체가 만들어낸 음악문화를 하나 또는 둘의 음악문화로 대체하거나, 다른 음악문화를 무시하거나, 특정 음악문화의 미적 관점과 기준으로 다른 음악문화를 평가하는 잘못된 현상을 깨뜨려라. 나무를 위한 숲. 이를 통해 우리는 글로벌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세계의 다양한 민족음악을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평등한 태도로 대할 수 있으며, 월드뮤직 문화의 다양성 개념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세계 민족 음악, 다문화주의, 라틴 아메리카 음악

세계에는 다양한 민족 음악과 민족 음악이 있습니다. 민족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사람들의 동질성, 즉 혈통, 생활, 언어, 종교, 관습 등의 유사성으로 뭉친 사람들의 집단입니다. 세상에는 국가 수만큼 많은 음악 문화가 있습니다. 국가와 음악 문화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국가는 자신의 음악 문화를 창조하는 동시에 자신의 음악 문화를 향유하기도 합니다. 바로 이러한 민족음악문화 때문에 세계의 민족음악이 형성되는 것이다.

세계의 민족음악은 지역별로 크게 9개 지역으로 나누어진다: 동아시아 음악문화권, 동남아시아 음악문화권, 남아시아 음악문화권, 서아시아 및 북아프리카 음악문화권, 흑인 아프리카 음악 문화권, 유럽음악문화권, 북미음악문화권, 라틴아메리카음악문화권, 오세아니아음악문화권. 세계의 모든 음악 문화는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깊은 역사와 전통 문화를 보유한 인도는 기질, 모드, 멜로디, 리듬, 음악 형식, 장르, 손길 등 고도로 발전된 음악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악기, 밴드, 노래, 음색, 연주 방법, 음악 기능, 미학 등 모두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유럽, 인도, 흑인 문화가 거의 500년 동안 통합된 끝에 라틴 아메리카와 모래 문화가 새롭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으로 세상에 등장했다는 것입니다.

문학의 마술적 사실주의든, 라틴 아메리카 댄스든, 라틴 아메리카 음악이든, 그들은 비교할 수 없는 매력으로 국제 문학과 예술계를 충격에 빠뜨리며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라틴 아메리카는 다민족 집단이기 때문에 라틴 음악은 여러 종류의 음악이 융합되어 형성된 다양한 하이브리드 음악입니다. 유럽의 백인 음악, 아프리카의 흑인 음악, 아메리카 대륙의 인도 음악, 동양의 아시아 음악 등 그들은 모두 라틴 음악에 서로 다른 기여를 했습니다. 오랜 기간 강수된 후 유럽문화를 주체로 하여 인도문화와 아프리카 흑인문화의 다양한 요소를 다수 흡수하여 점차 다채롭고 활력이 넘치며 역동적인 라틴문화를 형성하였다.

300년 이상의 식민지 지배 이후 라틴아메리카 음악 문화는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유럽(특히 이베리아반도에 위치한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음악문화가 라틴아메리카 전역에 많이 퍼져 있었기 때문이다. 동시에 아프리카의 흑인 노예들도 아프리카 음악과 예술을 들여왔습니다. 장기간의 인종간 혼합으로 인해 다양한 새로운 혼합 인종 그룹이 형성되었습니다.

라틴아메리카 문화는 유럽문화, 인도문화, 아프리카문화가 오랜 기간 충돌, 갈등, 침투, 흡수되어 융합된 통일되고 다양한 문화이다. 이 세 가지 문화에서 유래했지만 원래의 문화와는 다르며 새로운 모습으로 세상에 나타난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라틴 아메리카 음악은 유럽 음악, 인도 음악, 아프리카 음악이 혼합된 형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유형, 수준, 재료 및 혼합 정도로 인해 매우 풍부하고 다양한 음악 스타일이 형성되었습니다.

요즘 라틴아메리카 음악은 다채로움을 경험하고 있다. 독특한 리듬과 선율의 아름다움, 화음의 풍성함이 많은 음악 애호가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비교할 수 없는 열정과 넘치는 생명력, 마법 같은 외모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위대한 라틴 아메리카 혁명 시인 호세 마르티(José Martí)가 말했듯이 "이곳은 음악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장식된 조화롭고 예술적인 땅입니다." 라틴 아메리카 문화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원시 원주민입니다. 아메리카 대륙의 문화적 전통은 유럽 식민지 개척자들의 침략으로 인해 단절되었습니다. 중세 후기 유럽 식민주의자들의 아메리카 대륙 정복과 식민지화로 인해 원주민 라틴아메리카 인디언 문화의 발전이 중단되었고, 그 대신 원주민 문화가 라틴아메리카 문화의 주체가 되지 못하고 이식되었다. 유럽문화가 주체이고, 아메리카 인디언 문화가 주체이고, 아프리카 흑인문화가 부차적인 문화이다.

둘째, 다양화와 다중 소스입니다. 라틴 아메리카 문화는 "하이브리드" 문화이거나 "혼합" 문화입니다. 라틴 아메리카 문화의 다양성과 다중 독창성은 중국 문화의 다양한 기원과 유사점과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사점은 그 기원이 다양하다는 점이지만, 차이점은 라틴아메리카 문화는 유럽 기독교 문화, 아메리카 인디언 원주민 문화, 아프리카 흑인 문화 등 다양한 원천의 문화가 융합되고 융합된 것이라는 점이다. 셋째, 개방성과 독창성이다. 라틴아메리카 문화는 보수적이거나 배타적이지 않으며, 다른 문화의 최신 성과를 도입하고 흡수하는 데 능숙하며, 강력한 통합력을 갖고 있어 고유한 특성을 지닌 라틴아메리카 문화를 만들어냅니다. 개방성과 혁신은 라틴 아메리카 문화의 번영과 발전의 기본입니다.

아프리카는 동반구의 남서쪽에 위치하며 적도를 자랑하고, 동쪽으로는 인도양, 서쪽으로는 대서양을 접하고, 지중해와 지브롤터 해협을 건너 유럽과 마주하고 있다. 북쪽. 아프리카에는 700개에 가까운 언어가 있고 다양한 신앙이 있기 때문에 그에 상응하는 음악적 스타일과 일반적인 문화적 특성도 다양합니다. 그러나 아프리카 흑인 음악의 다양성은 지역 전체의 음악적 통일성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음악의 사회적 기능과 사용방법, 선율과 리듬의 구성원리, 악기의 종류 및 기타 음악적 특성에 있어서 아프리카 흑인 음악문화권의 음악양식은 분명히 유사하다.

아프리카 음악 우선 강한 리듬감은 아프리카 흑인 댄스 음악의 뛰어난 특징 중 하나이다. 이들의 리듬에 대한 감수성은 어느 나라의 무용예술보다도 뛰어나다. 이 리듬은 춤사위의 발성이라 할 수 있다. 모든 기본음악의 이념적 기반은 동작의 일관성과 음악적 동기에 있다. 리드미컬한 동기 부여 일관성?. 이 음악은 리드미컬하게 복잡하다. 가장 일반적인 리듬은 고도로 발달된 형태의 박자 교대와 리듬 교대입니다.

다양한 아프리카 민족의 춤에서는 누구나 리듬과 움직임의 긴밀한 연관성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나 북부 난돔(Nandom)족의 세크페레(Sekpere) 춤에서는 음악은 실로폰으로 연주되고, 리듬 부분은 드럼, 종, 쇠 캐스터네츠를 사용하여 무용수들이 직접 연주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댄스 그룹 간의 전환 신호는 책임감 있는 리듬 라인으로 통합됩니다. 이조 에세네(Idzo Essene) 댄스에서는 타악기가 동반되기보다는 노래의 리드미컬한 라인을 따라 동작이 이루어지며, 노래를 반복하면서 반복됩니다. 가나의 Anlo Ewe족의 아그베코 춤에는 다양한 춤 단계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 단계는 적절한 리드미컬한 소리 패턴을 치는 리더 드럼에 의해 시작되고 그 소리 패턴으로 계속됩니다.

각 사운드 패턴은 중단 없이 여러 번 반복되며 또 다른 일련의 동작을 사용하여 다음 사운드 패턴과 연결되므로 댄서는 새로운 시작점에 도달하고 다음으로 점프할 준비가 됩니다. 무늬. 위 유형의 춤은 공연 전 리허설에서 배우가 숙달해야 합니다. 일부 춤은 좀 더 즉흥적으로 공연하며 무용수는 기본 동작을 다르게 처리할 수 있지만 댄스 리더나 드러머가 연주하는 리드미컬한 대사에 협조해야 합니다. 전체 춤이 이 리드미컬한 선에 의해 지배되기 때문에 다른 악기 연주자들은 서로 일치합니다.

아프리카 흑인 댄스 음악에서 드럼이 댄스 리듬을 이끌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춤의 리듬을 결정하고 춤의 스타일과 특성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아프리카 흑인들이 라이브나 TV에서 음악에 맞춰 춤추는 것을 볼 때 우리 자신도 때때로 느끼지 않을 수 없는 감정적이고 리드미컬한 움직임을 느끼는 이유를 설명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감염이 우리에게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 감염으로 인한 가장 자연스러운 영적, 육체적 민첩성. 아프리카 흑인춤 공연에 사용되는 북은 나무북, 물북, 전쟁북, 박북 등 수백 종류가 있다. 공연에 사용되는 작은 북은 손으로 잡을 수 있고, 큰 북은 의자 위에 서서 연주해야 합니다. 드럼은 종종 종과 기타 장식품으로 장식되어 댄스 음악의 리듬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강한 리듬은 아프리카 흑인 댄스 음악의 또 다른 특징이다. 그들의 움직임은 거칠고 힘차며, 감정은 격렬하며, 과장된 신체 움직임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며, 머리를 격렬하게 흔들고, 가슴을 들락날락하고, 허리를 구부리고 뻗고, 엉덩이를 휘두르고, 비틀기도 한다. 엉덩이 흔들기, 손발 흔들기, 발 구르기 등

물론 지역마다 춤 스타일이 다르지만 어떤 스타일이 가장 순수하고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는지에 따라 다르지만요. 많은 춤도 역사적 유산에서 유래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 춤은 더욱 다양해지고 다양해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변함없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만의 감정을 표현한다는 점이다.

몸짓 언어는 다양하다. 예를 들어, 남아프리카 줄루족의 '스톰프 댄스'는 강한 다리 리듬을 사용해 감정을 표현하며, 각 댄서는 끈을 착용한다. 오른쪽 발목에 부저를 달고 오른손에는 검을 쥐고 있다. 노래를 부를 때 강한 비트에 오른발로 땅을 구르며, 약한 비트에 왼발로 빠르게 두드린다.

오른발이 땅을 밟을 때 몸이 오른쪽으로 살짝 기울더니 약한 비트가 왼쪽으로 휘두른다. 다리의 움직임을 이용해 리듬을 표현하는 춤에는 탭댄스, 롱 스트라이드 댄스(소토족) 등이 있습니다. 가나 다곰바족의 닝도 고대무용에서는 복부 근육이 주로 사용되는 반면, 가나 로비족은 상체의 움직임을 강조하는데, 여기에는 어깨의 회전이나 상하 움직임이 포함되거나 특정 팔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움직임과 견갑골을 조였다가 이완하여 가슴을 스트레칭합니다. 나이지리아의 칼라발리족처럼 엉덩이를 다양하게 미묘한 움직임으로 추는 춤도 있다. 따라서 이러한 대규모 몸의 움직임이 만들어내는 강렬한 리듬감은 아프리카 흑인 댄스음악의 또 다른 특징이 되었다.

집단성과 모방은 아프리카 흑인 댄스의 일반적인 형태로, 이는 아프리카 흑인 댄스 음악의 현지적 풍미를 반영한다.

그들의 춤에서는 독무를 거의 볼 수 없으며, 춤에 반영된 내용은 사람들의 삶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무용수들은 종종 반원, 원형 또는 줄을 지어 공연하며 그들의 동작은 주로 농업, 사냥, 전쟁 및 기타 활동을 모방합니다.

그러므로 역사적 유산과 오랜 생활습관, 분위기가 아프리카 사람들에게 주어진 음악과 춤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했다고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한 탐험가는 콩고의 전쟁춤을 이렇게 묘사했다. “천 개의 머리가 하나의 머리인 것 같았다. 처음에는 동시에 고개를 들어 의기양양한 모습을 보이다가, 동시에 고개를 숙여 가엾은 표정을 짓는다. 윙윙거리는 소리." p>

아프리카 흑인 댄스 음악에서 댄서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때로는 춤의 길이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음악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무용수들이 감정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전주곡이 그런 역할을 한다.

음악가들은 감정을 함양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공연 초반에 서곡이나 그러한 노래 그룹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주곡은 자유로운 리듬으로 부를 수 있고, 완전한 앙상블 없이도 하나 또는 두 개의 악기를 반주할 수 있으며, 보컬 소개 대신 악기 전주곡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로폰을 사용하여 춤을 추는 가나 북서부에서는 메인 댄스 전에 실로폰으로 짧은 전주곡을 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Choubi는 대규모 실로폰 밴드를 구성하고 밴드의 인트로와 함께 Ngodo 댄스를 시작합니다. 성악과 기악을 결합한 도입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칸족의 케타이 댄스에서는 한두 명의 독창자가 전주곡을 부를 수 있으며, 이러한 성악과 플루트의 교대로 추가됩니다. 선창자가 합창을 소개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아프리카 음악은 사회적, 정치적, 종교적 기능을 갖고 있으며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과 통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프리카 음악은 다양한 의식, 사냥, 농업 및 기타 생산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아프리카 흑인 음악 활동은 다양한 요구에 맞춰져 사회와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마한바의 치유 의식에서 지역 주민들은 환자가 조상의 영혼을 소유하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도록 격렬한 북과 함께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는 음악이 자연환경, 역사, 문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보여준다.

아프리카 흑인들의 음악은 항상 무의식적으로 다른 지역의 사람들을 그들이 이해하는 춤과 음악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일부러 그런 것은 아니지만 그들의 춤과 음악은 정말 사람들에게 거부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처음에는 그들의 춤과 음악을 받아들이지 못하거나 심지어 싫어하던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함께 생활하고, 심지어 더 많이 보고 듣게 되면 점차 이해하고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감정의 변화는 '춤과 음악의 스톡홀름 신드롬'과도 같다고 이해한다. 이렇게 진지한 표현을 써야만 아프리카 흑인 춤과 ​​음악의 독특한 매력이 드러난다. 물론 이것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하지만 춤과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스타일이나 역사와는 전혀 상관이 없을지 모르지만 너무나 현실적이고 아름답고 순수하다는 강한 매력에 매료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이 울릴 때마다 아프리카 흑인들은 그에 맞춰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춤은 일종의 자연이자 감정이며 자연으로의 회귀입니다.

춤은 적절한 분위기나 감정을 만들어내는데, 이는 무용수에게 영감을 주어 공연자의 강렬한 욕구를 표현적인 동작으로 표현할 수 있다.

춤은 음악의 내용을 표현하는데, 그 둘은 서로를 보완하고 보완해주며, 결국 아프리카 흑인 댄스음악의 독특한 매력을 깊이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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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n Ziming. "세계 민족 음악지도"인민 음악 출판사 2007.

Wang Yaohua. " 세계 민족 소개' 인민음악 출판사 1998 .

유룬양. '서양 음악 일반사' 상하이 음악 출판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