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석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추석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추석 풍습에는 제월, 상월, 배월, 등불 타기, 등불 추측, 월병 먹기, 관조, 계화 감상, 계화주 마시기, 등롱 놀이 등이 있다. 추석에는 언급할 만한 다섯 가지 풍습이 있다고 생각한다.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추석 풍습 중 하나: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추석 등불 추측은 추석의 전통 풍습과 행사이다. 등불수수께끼의 기원은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여 3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은어' 는 춘추전국시대에 등장해 등불수수께끼의 초기 형태였다. 한대에 이르러' 은어' 는 두 방향으로 나뉘기 시작했다. 설명적 특징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사물의 신비성; 또 다른 문학 현기는 주로 문자의 형식과 의미에 집중되어 있다. 위조에서는 수수께끼라고 불린다.
수당 시가의 번영에 따라 시가 수수께끼가 대거 등장해 주류가 되었다. 송대 이래 일부 문인들은 정월대보름날 저녁에 각종 등롱에 수수께끼를 붙여 행인들의 추측을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바로' 등불수수께끼' 의 유래이다. 청중엽 이후 수수께끼술이 성행하여 많은 수수께끼가 나타났다. 신해혁명 이후 등불수수께끼는' 남파' 와' 북파' 두 가지 스타일을 형성했다. 구사회에서 수수께끼는 대부분 문인이기 때문에, 일부 문인들은 자만하고, 일방적으로 고아를 강조하며, 민간 등불 수수께끼를 배제했다.
해방 후, 당의' 백화일제방' 의 문예 방침에 따라 등불수수께끼는 더욱 왕성한 발전을 이루었고, 등불수수께끼는 나날이 완벽해지고 풍부해지고,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건설하기 위해 대중문화 생활을 활성화하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현재 세계 각지의 중국인 화교들은 모두 등불 수수께끼 활동과 등불 수수께끼 학술 교류를 하고 있다.
추석의 두 번째 풍습: 월병을 먹다.
월병, 일명 월병, 풍작전, 원환이라고도 하는 월병은 중국 한족의 전통 음식 중의 하나이다. -응? 월병은 처음에 월신을 숭배하는 제물로 역사가 유구하다. 월병' 이라는 단어는 남송오의' 양루몽' 에서 처음 발견됐다.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은 중국 각지의 추석에 없어서는 안 될 풍습이다. 속담에' 8 월 15 만 원, 월병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말이 있다. -응?
명나라에서는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더욱 보편화되었다. 명심하마' 만부잡주' 는 "일반인의 가구는 일종의 월병이다. 크기가 다르다. 이름은 월병이다" 고 전했다. 의사록' 은 "8 월 궁중에서 해당화 옥비녀꽃을 감상했다" 고 말했다.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월병을 파는 사람이 있는데, 15 가 되면 집집마다 월병과 과과를 제공한다. 월병이 남아 있다면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거둬두고 연말에 따로 써서 동그란 떡이라고 합니다. "
명나라부터 월병에 관한 기록이 많다. 이때 월병은 둥글고 추석에만 먹는 명대에 유행하는 추석의 주요 제물이다. "제두풍요" 구름: "8 월 15 일, 제월, 과빙원." "집 달빛은 달 위에 두고 달을 향해 제사를 지내다가 달빛지를 태우고 공급을 철회하면 흩어진 가정이 끝난다. 월병은 열매를 맺고, 친척들은 반포하고, 떡경로는 2 피트이다. 그러나 북송의 저명한 학자 소동파는'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 같고, 바삭한 속에는 배부르다는 시구를 남겼는데, 이는 월병 이름의 유래일 수도 있고, 그 방법의 근거일 수도 있다. -응?
추석의 세 번째 풍습: 계수나무 꽃을 감상하다.
음력 8 월, 옛날에는 계월이라고 불렸는데, 계계를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추석 명절, 월계수나무가 만개하고, 천추 같은 수항이 계화의 향기에 젖어 있다. 맑은 보름달의 밤, 한 가족이 술을 시음하며 향긋한 향기가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응? 중국의 계화와 추석의 명월은 예로부터 우리 국민의 문화생활과 연계되어 왔다. 많은 시인들이 시와 가사를 써서 그것을 묘사하고, 찬양하며, 심지어 그것을 신화한다. 창어 분월, 오강 등 일련의 월궁 신화 중에서 이들을 연결시킨 것은 바로 계화였다.
송대 한자창시: "월중에 손님이 꽃을 심고, 천하에는 꽃이 없어 향을 다투지 않는다." 계화나무가 "꽃 중 으뜸" 이라고 한다. 현대에 이르러 대중의 선정을 거쳐 계화나무는 10 명화의 왕좌에 올랐다. -응? 계화에는 여러 가지 이름이 있는데, 그 잎맥 모양으로 인해' 계피' 라고 불리며, 그 질감이 촘촘하고 코뿔소 결이 있어' 나무' 라고 불리며, 그 자연적으로 무성한 암마루 사이에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암계' 라고 불리며, 꽃이 피었을 때 풍기는 향기로' 리치향' 과' 구리향' 이라고 불린다 -응?
계수나무 꽃은 예로부터 달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길조를 뜻한다. 달에 계화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높이가 500 피트라고 한다. 한나라 때, 하서 사람 오강 이 있었다. 왜냐하면 신선을 배울 때 규칙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월중에 계관을 베는 벌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나무는 베어서는 안 된다. 수천 년이 지났지만, 오강 들은 매일 힘들게 나무를 베고 있지만, 추석마다 계나무는 여전히 생기발랄하고 향기가 넘친다. 오찬은 추석에만 나무 밑에서 휴식을 취하고 세계와 재회한다. 추석 보름달의 밤, 계화나무 밑에서 달을 감상하고 계화향을 동반하는 것은 색다른 맛이 있다. 계화는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추구와 찬양을 기탁하는 것이 달콤하기 때문이다.
중추절 관습 4: 계화주를 마시다
중국은 예로부터 추석에' 계화주' 를 마시는 풍습이 있었다. 구세대의 기억 속에는 전통적인 추석의 밤, 세 가지 요소, 즉 명월, 월병, 계화주가 빼놓을 수 없다.
추석날 밤, 사람들은 월중의 계화를 바라보며 계향 냄새를 맡고 계화주 한 잔을 마시며 가족의 달콤함을 축하하며 한자리에 모여 명절의 아름다운 즐거움이 되었다. 계수나무 꽃은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용 가치도 있다. 굴원의' 구가' 에는' 부마 전투 계피' 와' 계피 고추장' 이라는 시가 있다. 중국이 계화주를 마신 시대는 이미 상당히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추석에는 월병을 먹는 것이 우선이다. 월병은 달콤하고 느끼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피곤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른들은 계화주나 계화차를 즐겨 마셔서 답답함을 해소한다. 항상' 구리향' 이라고 불리던 계화도 많은 음식을 만들 수 있다. 향기롭고 맛있어서 다른 음식으로 만들어도 맛있어요. 예를 들어 우리가 자주 듣는 계화떡과 계화차는 모두 계화의 완성품이다. 가을이 지나면 계수나무 꽃이 만발하고 추석이 되면 낙화가 시작된다. 사람들은 계화를 따서 계화주로 빚는다. 계화로 빚은 계화주는 순향이 진하고 새콤달콤하고 맛있다. 마신 후에 여향이 오래 지속될 것이다. 월병을 먹고 계화주를 마시면 답답함을 풀 수 있고, 계화주는 수면에 도움이 된다.
게다가 추석에 계화주를 마시는 것도 의미가 있다. 계수나무 꽃은 부와 행운의 상징이다. "계" 와 "규" 해음은 부귀의 상징이다. 그래서 계화주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계화주에 대한 전설이 있는데, 그것은 오강 에 관한 것이다. 모두가 오강 알아요. 그는 달에 사는 신선이다. 그는 천제에게 벌을 받아 월궁의 계화나무를 베었다. 한번은 그가 하마터면 주선양 앞에서 얼어 죽을 뻔했다고 하는데, 주선양이 그를 구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계피로 술선 여사에게 보답했다. 계피를 심은 후 계화나무로 자라서 계향에 활짝 피었다.
오강 들은 달궁, 즉 달에 살고 있고 달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추석마다 그와 관련된 이 계화주를 자연스럽게 떠올린다. 사람들은 추석을 축하하며 보름달이 하늘에 걸려 있고, 사람들은 마당에서 월병을 먹고 계화주를 마신다. 이것은 아마도 중추절의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추석에 계화주를 마시는 이유는 위에서 말한 것 때문이다. 계화는' 구리향'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추석에는 계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유래된 지 오래다.
중추절의 다섯 번째 관습: 조수보기
절강에서는 추석에도 여전히 조수를 보는 풍습이 있다. 관조는 추석의 대사로, 한대 사서에 기재되어 있다. 지금 추석은 이미 국정 휴일로 정해졌다. 중국은 추석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일부 해외 화교들도 그것을 축하한다.
8 월 15 일 추석 밤, 달은 둥글고 크다. 해안에 서서 밝은 달을 내려다볼 수 있다면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석 문화를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추석 관조의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한대 매성의' 칠모푸' 에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한나라 이후 추석 관조가 더욱 유행하고 있다. 주정환의' 명보무림 지난 일' 과 자목의' 맹양록' 에도 관조 기록이 있다.
남송 시대에는 관조의 바람이 더욱 성했다. 조미 (WHO) 는' 관조' 라는 단어를 쓴 적이 있다.' 절강의 조류' 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경관이다. 희망부터 18 일까지 가장 왕성하다. 제방은 해문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은실과 같다. 점차적으로, Yucheng 눈 능선, 천둥 같은 소리, 충격 채찍질, 삼키는 날, 자부심 만장. " 수시는 시에서 "8, 1, 8 조, 장관이다" 라고 쓴 적이 있다. " 。
관조는 항주 절강 가흥 일대에서 유행하는 추석 풍습이다. 매년 음력 8 월 18 일에 전당강에 조수가 있다. 만조 때, 거센 파도가 하늘을 찌르고 장관을 이루며' 천하 제일조' 로 불린다.
추석의 풍습은 남북이 다르지만, 한 가지 기본은 가족 상봉, 친지 방문, 웃어른을 방문하는 것 등이다. 나는 우리가 이런 다정하고 아름다운 축원으로 가득 찬 풍습과 기원을 마음에 새기고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