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브리지의 일기 쓰기
브리지의 일기 쓰기
1. 고대 중국의 교량(판훙쉬안)
역사자료와 조사에 따르면 우리 나라에는 원시사회에 단판교와 여러 줄의 통나무를 엮어 만든 나무대교가 있었습니다. 전국시대 초기에 황하유역 및 기타 지역에서는 단경간 및 다경간 목조 및 석재빔 교량이 일반적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산시성 란티안현 란위강에 기원전 300년 이상 건설된 란교는 다경간 목재 기둥과 목재 기둥 다리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송·다야·명』에는 주(周)나라 문왕(文王)이 아내와 결혼하여 황제 전용으로 위수(魏河)에 부교를 건설했다는 기록이 처음으로 기록되어 있다. 거의 20개의 부교가 양쯔강과 황허강에 건설되었습니다. 황하의 첫 번째 부교는 기원전 541년에 임진관 근처에 건설되었습니다. 진징공의 외삼촌 후손이 징공에게 살해당할 것을 두려워하여 차를 타고 진나라로 도망갔습니다. 최초의 양쯔강 부교는 서기 35년 동한 광무제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이 다리는 이창(Yichang)과 이두(Yidu) 사이의 강에 있었습니다.
현수교는 우리나라에서 처음 만들어졌고, 슬링은 등나무줄과 대나무줄에서 쇠사슬로 발전했다. 당나라 중반에는 서양보다 800년 이상 빠른 쇠사슬 현수교가 있었습니다. 아치형 다리는 동한시대 중기에 건설되었으며 그 형태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은 세계적으로도 드물다.
바교, 낙양교, 안핑교, 후두교, 소흥바즈교, 인핑교, 청양교 등이 목조 및 석조교의 대표주자이다. 시안바교는 한나라 시대에 건립되었으며, 장붓구멍과 장부로 연결된 4개의 원형 돌기둥(중앙에 돌기둥 포함)을 사용하여 6개의 돌기둥을 형성합니다. 기둥은 가벼운 교각을 형성하고 목재 교각이 교각에 추가되고 석회암 슬래브 교량 데크가 배치됩니다. 그는 Shizhu Pier의 창립자입니다.
“복건성 중부 다리는 세계 최고”는 송나라 (특히 남송 왕조) 복건성 중부 지역에 건설 된 수많은 돌다리를 실제로 묘사 한 것입니다. 남송 왕조 150년 동안 5km에 달하는 긴 다리 4~5개를 포함해 70개 이상의 돌보교가 건설되었습니다. "세상에 이런 다리는 없다"고 알려진 안평교는 송나라 소흥 8년부터 21년(1138~1151)에 건설됐으니 길이가 약 2.5㎞에 이른다. 우리대교(Wuli Bridge)라고도 불리는 이 다리는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가장 긴 고대 다리입니다. 후두교(강동교라고도 함)는 1240년에 건설되었습니다. 가장 큰 돌 기둥은 길이 23.7m, 너비 1.7m, 높이 1.9m이며, 무게는 오늘날에도 채굴 및 운반이 필요합니다. , 그러한 돌빔을 세우는 것도 매우 어렵습니다. 1979년 5월, 우리나라 관련 부서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석조 다리인 진장현교와 소교를 발견했습니다. 두 다리는 모두 북송 태평시대(976-984)에 건설되었습니다. Shaoxing Bazi Bridge는 송나라 시대의 도시 석조 다리입니다. 레이아웃이 매우 영리하여 수로 및 육상 운송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건설 중에 주택을 철거하거나 거리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청양교(Chengyang Bridge)는 광시성 싼장동자치현 린시강에 위치하고 있으며 4개의 돌교각과 뻗은 팔이 있는 나무 기둥 다리로 1916년에 건설되었으며 총 길이는 64.4m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4개의 브리지 구멍. 각 구멍의 폭은 12.2m, 너비는 3.4m, 높이는 16m입니다. 5개의 교각에는 국가 스타일의 탑 모양과 궁전 모양의 다리 정자가 있습니다. 다리 정자의 처마는 곧 날아갈 날개처럼 웅장하고 장관입니다. 전체 교량 건설은 단일 철 못이나 기타 철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혀와 홈 조인트 또는 대나무 스파이크를 사용하지만 구조적 연결은 매우 강력합니다. 청양대교의 절묘한 교량 건설 기술은 우리나라 동족의 뛰어난 지혜와 창의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사천성 관현에 있는 주푸교는 대표적인 대나무 케이블 다리로 유명한 두장옌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길이는 340m입니다. 한 구멍의 최대 경간은 61m이며, 다리 양쪽 끝과 중앙의 석실에는 5인치 두께의 대나무 줄 24개가 엮어져 있습니다. 다리는 송나라 이전에 건설되었으며 여러 왕조에 걸쳐 파괴되었습니다. 루딩현 대두강 케이블교는 1706년 4월에 건설되었습니다. 순경간은 100m, 순폭은 2.8m, 교량 상판은 저수위에서 14.5m 떨어져 있습니다. 하중을 지탱하기 위해 쇠사슬 13개와 바닥 케이블 9개를 사용했고, 난간 케이블로 양쪽에 2개씩 배치했습니다. 각 쇠사슬은 평균 890개의 납작한 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게는 약 1.5톤입니다. 1935년 장정(長征) 동안 홍군은 루딩교를 점령하고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국제 교량 전시회 행사에서 여러 번 전시되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쓰촨성, 윈난성 산간 지역에는 루딩교와 맞먹는 경간을 지닌 쇠사슬교나 쇠눈대교가 1개 이상 존재한다. 구조가 간단하고 자재의 경제적인 사용, 지역 주민들의 건설 경험이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면서 이러한 유형의 다리는 해방 후 철거되었을 뿐만 아니라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조주교(趙州橋), 바오다이교(寶台橋), 마르코폴로교(Marco Polo Bridge), 펑교(Feng Bridge), 위다이교(Yudai Bridge), 베이징 이화원 17공교는 모두 아치교의 뛰어난 대표자들이다. 허베이성 자오현의 자오저우 대교는 활 모양의 아치를 사용한 세계 최초의 개방형 어깨 아치교입니다. 유럽에서는 자오저우 대교가 건설된 지 700년이 넘도록 활 모양의 아치를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해방 후 교량 건설 산업은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1968년 남경 장강 대교의 성공적인 완공은 우리나라 교량 건설 산업이 선진적인 수준에 이르렀음을 의미합니다.
(1980년 "Travel World" 3호에서 발췌)
2. 교량 미학(Fan Fan)
교량은 주로 교통하중 및 장애물 통과에 사용되는 것이 기본 기능이므로 먼저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사용할 수 없고, 무너지고 있는 위험한 다리라면 아름다움을 말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교량구조물의 형상은 강도, 안정성, 연속성, 경간성 등을 나타내어 기능의 보장을 보여야 한다. 이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미의식을 불러일으킵니다. 정원, 도시, 고속도로, 철도교 등 용도가 다른 교량이나 동일한 목적을 사용하지만 환경조건이 다른 경우 구조물의 형상과 각종 부대시설을 정확하고 명확하게 표현하여야 한다. 사용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아름다움의 한 요소이다.
모든 교량은 교통 이용에 대한 기능적 요구 사항과 감상에 대한 요구 사항이 동일하지 않으며 교량 건설 목적, 교량 건설 환경 등의 요소에 따라 달라지며, 이해해야 할 사람들. 예를 들어, 사막 황무지의 도로 교량과 분주한 도시의 정원 교량은 각각 적합한 "맞춤형"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교량의 올바른 미학은 기능과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기능과 기술, 경제성과 미학의 통합이다.
3. 교량미의 10대 원칙(팬팬)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교량의 아름다움에 대해 고민해 왔으며, 교량미의 형태적 법칙, 미적 기준 등에 관해 많은 아이디어와 방안을 제시해 왔다. , 일부 문헌을 보면 그들의 의견과 분류에 불일치가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서로 다른 의견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재료와 우리나라 교량공학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원리를 참조하여 다음과 같은 교량미의 10가지 원칙을 간단하고 명확한 형태로 정리하고 교량의 사례를 각각 나열하고 논의한다. 이 10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2. 환경조화 마스터-슬레이브와 대칭 3. 리듬 4. 5. 균형과 안정성 6. 통일 비율 및 규모 7. 지속적이고 밝고 어두운 매칭; 힘의 선은 밝고 명확하다. 10. 스타일. 이러한 법칙은 '조정'을 이루기 위한 법칙이라고도 할 수 있다.
(위 두 자료는 인민소통출판사 'Bridge Aesthetics', 1987년판에서 선정한 것임)
4. 다리 이름에 대한 이야기(마오이솅)
사람에게 이름이 있듯이 모든 것에는 이름이 있고 일부에는 고유한 이름도 있습니다. 이름이므로 이름을 잘 지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현대교량은 서양의 영향을 받아 항상 지리적인 관점에서 이름이 붙는다. 사람들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위치를 지적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 철도와 고속도로에서는 마일리지 표시가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마치 특정 도로의 "345,678km 다리"처럼 정말 흔들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고대 우리나라의 다리 이름은 이와 같지 않았다. 사람들이 그것을 본 후에는 감동적이고 잊혀지지 않는 느낌을 갖게 만드는 문학적인 풍미가 항상 있습니다. 그것은 깊은 생각과 공상을 불러일으키는 연대기적이고 서정적인 것일 수도 있고, 마음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시적이고 그림 같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세심한 이름 지정을 통해 브릿지의 역사, 역할, 영향력이 즉각적으로 드러나 쉽게 확산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교량의 "가치"도 높아졌습니다. 다리가 유명해지면 그 이름도 늘어납니다. 정식 명칭 외에도 속명, 별명 등이 있습니다. 사람의 이름과 마찬가지로 학명 외에도 별명, 소문자, 등도 있습니다. 등. 일부는 사람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고 점진적으로 형성되었지만, 다른 일부는 학자들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요컨대 교량의 업적을 새기는 것이 풍습이 되었고, 이는 고대 중국 문화의 특징이기도 하다.
다리 제목도 사람 이름처럼 글자 수가 많지 않고, 보통 두 글자로, 때로는 한 글자로 끝나는 경우도 있다. 한두 글자만으로도 다리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데, 이는 한자의 활용이 훌륭하다. 이는 우리나라 역사에 많은 암시가 있고 문학에 담긴 풍부한 관용어에 기인합니다. 풍부한 문학과 역사는 다리의 이름에 큰 영광을 더해줍니다. 그러나 많은 다리가 있으며 이에 대한 암시와 관용어는 문학과 역사에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사기』에서 “믿음은 꼬리와 같다”는 말은 다리를 비유한 것에서 유래한 것이고, 『아방궁부』에서는 “긴 다리는 파도 위에 놓여 있다”는 말은 다리의 관용어에서 유래한 것이다. . 다리의 이름을 잘 새기면 문학과 역사에 공헌할 것입니다. 다리의 이름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제 세계에서도 유례가 없을 만큼 우리나라 교량문학의 풍부함을 엿볼 수 있는 교량명 몇 가지를 소개해보자. 먼저 단일 이름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더 유명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시성 란티안 현의 란시 강에 있는 "란차오", "그곳에 Tang Pei Hang이 윈잉을 만난 곳이 있다고 합니다" "Fengqiao"는 쑤저우에 있고 Tang은 Zhang Ji의 "Fengqiao Night" "Moor"시, Hangzhou West Lake의 "Broken Bridge", 당나라 Zhang Hu의시: "이끼와 이끼가 있는 부러진 다리", 명나라 Mo Zhong은 "깨진 다리" 남은 눈' 등이 있다. 그러나 단독명교는 일반적으로 언급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 중 일부는 양견의 문황제가 '돌교'라는 시를 지은 것과 같이 재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것일 수도 있다. : "무지개를 쓰면 술이 마시고 싶어진다. "별이 진짜처럼 보인다", "철교", 명나라의 우조원은 "철교를 건너다"라는 시를 썼다: "보물뗏목이 건너고 있고, 금줄 팔방로 열린다', '대교', 두보의 시 '대교 건설 감상' 등 일부는 Liang Jian Wen 황제의 시인 "Mountain Bridge"와 같이 다리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누운 돌 덩굴은 케이블로 사용되고 산 다리 나무는 들보로 사용됩니다.", Tang Du Fu의 시: " 산간 지역은 시장을 일찍 닫고 강교 봄 "배를 모으다", 당나라 유창경의 시 "야교는 비에 부서지고 시냇물은 들판으로 흐른다" 등이 있습니다. 일부는 당나라 한유의 시인 "사각형 다리"와 같이 다리의 모양을 지정합니다. "사각형 다리에 대해 물어 보면 사각형 다리는 이렇습니다." 송나라 구양수의 시: "파도는 버드나무 색이고 푸른 안개가 낀다. 취주의 비스듬한 다리 "화가통"; 송나라 판위추의 시 "화교": " 그림 다리는 약속대로 버드나무 바깥에 걸려 석양을 붉은 빛으로 반사한다." 당나라 정고의 시 "주교(朱橋)"는 "주교(朱橋)는 금문로(金门路)로 곧장 통하고 분홍색 흉벽이 있다"고 한다. Gaolian Yulei Cloud", Shanxi, Taiyuan, Baodezhou 및 Yunnan의 Dali에있는 "고가도로"Dali에서는 "아래 부분이 부서지고 위쪽 부분이 연결되어 있으며 두 개의 바위가 물에 튀었습니다. 그리고 매화와도 같은 구슬을 사람들은 잊을 수 없는 매화라고 부릅니다." 잠깐만요. 일부는 후베이 성 창양 현 닝 더현과 광시 성 계림에서 발견되는 "꽃 다리"와 같은 다리 풍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항저우 서호(杭州西湖)는 송(宋)나라 방옌(房庵)과 주(周)나라의 방언(舌庵)이 만들어낸 것으로, “물이 오르면 물고기가 버드나무 다리 위로 떨어진다”는 말이 있다. 일부는 베이징의 You'anmen Gate 밖에 있는 "잔디 다리", 산둥 성 동평 현의 "Xi Bridge"와 같이 더 특별합니다. "송 왕조의 Zhenzong 황제가 태산에 봉인했다고 합니다. 운전하는 동안 매트를 사용하여 펼쳤습니다.", 저장성 푸양 현의 "과교", "손종이 이 다리에 멜론을 세웠다고 합니다", "오리교"는 산시성 산시시에 있습니다. "Jinqiao"는 Shanxi의 Shangdang에 있었고 Tang Panyan은 "Jinqiao Ode"를 썼습니다.
안후이성 건평현에서는 "군인들이 오나라로 달려가 산속에 피신했다고 전해진다. 추격자들이 이곳으로 왔고 구름이 그들을 보호했다"고 한다. 군인들이 다리에 도달했는데 하늘이 어두웠다", "유령교", "초심자 노트" "위에 유령다리가 있다", "홍교", 산시성 타이위안 진수이강 북쪽 운하, "태종의 태종" 송나라가 월룡산을 깎아 그 피가 강으로 흘러나와 오늘날의 이름이 되었다' 등이 있다.
브릿지 이름에는 두 글자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고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단일 이름을 가진 브리지도 많고, 이중 이름을 가진 브리지도 더 많습니다. 상상해 보십시오. 모든 다리에는 이름이 있습니다. 우리 고대 국가에는 얼마나 많은 다리 이름이 있었을까요? 그러나 수천 개의 단일 이름과 이중 이름 중에서 모든 다리 이름을 모아서 편집하면 많지 않습니다. "중국의 교량 목록"이라면 충분히 웅장할 것입니다.
이제 브리지 이름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설명하기 위해 이중 이름의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반영된 내용에 따라 "Bridge Directory"는 5개의 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장은 '찬양'이다. 우선, 허베이성 자오현 난허강에 있는 "큰 돌다리"인 "안지교", 즉 "조주교"와 같은 다리의 기능을 독특하고 "흔적"이라고 칭찬합니다. 수(隆) 장인 이춘(Li Chun)의 "; 낙양교(洛陽橋)라고도 알려진 "안교(Anqiao)"는 복건성 천주(泉州)에서 바다를 건너는 데 사용된다. "배로 도망가기는 쉽고 백성들은 위험에 처해 있다." "안핑(Anping)" 다리'는 송나라 소흥 22년에 푸젠성 진장에 건설되었습니다. 길이가 2070m로 통칭 '우리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상에 다리가 없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이 다리" 전설. 둘째, "호북성 샤오간 현에 거주하는 딸 지마가 건설한" "지마교", 관의 대나무 케이블 다리인 "커플 브릿지"와 같이 다리를 건설한 사람들을 칭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쓰촨성(Sichuan County)은 청나라 허셴더(He Xiande)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그의 아내가 계속 건설했으며 명나라 완리(Wanli) 시대에 귀주성 핑위에(Pingyue)에 건설되었습니다. 물을 거듭했지만 세 번째 건물이 완공되고 막대한 자금이 투입돼 가족의 재산이 모두 고갈됐다"고 말했다.
두 번째 장은 다리에 얽힌 이야기를 기록한 '연대기'이다. 예를 들어, "만리교"는 쓰촨성 청두의 남문 밖에 위치해 있습니다. "과거 공밍은 여기에서 우를 고용하기 위해 작별비를 지불하며 수천 마일의 여정이 여기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당나라 노공(魯功)이 『만리교 송가』를 썼고, 송나라 육대방이 『만리교』를 썼고, 두보의 시 『만리교 서옥, 백화탄 북촌』과 시를 지었다. 당나라 장계의 시: "만리교 옆에는 식당이 많고 관광객들이 거기에 가기를 좋아합니다." 누가 집에 머물겠습니까?", 송시의 시: "돌아가서 찾고 싶습니다." Wanli Bridge, 물은 바람에 튀고 황혼에는 나뭇잎이 바스락거립니다."; Lu You의 송나라시: "조각된 안장은 Shuangliu 역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은촛대는 Wanli Bridge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꽃들." "성현교"라고도 알려진 "마교"는 쓰촨성 청두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한 왕조의 사마향루는 가난하고 천한 것을 원하지 않고 "주(朱)의 칭호를 받기로 결심했습니다." 윤씨는 사람이 마차를 타지 않으면 다시는 이 다리를 건너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당센의 시 <성현교>에서 “나는 수레를 타고 있었는데 다리에서 돌아오고 있었다”고 한다. "마교기"는 "말의 이름으로 다리를 건설했기 때문에 장청의 흔적이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을 수리했는데 다리 아래에는 고운 바위와 얕은 용암이 있었고 물소리는 밤낮으로 계속됐다." "귀 세척 다리"는 허난성 루저우에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야오는 자신이 고귀하다고 생각했고 이 말을 들으면 귀가 더러워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Xu You가 귀를 씻은 곳". "호랑이 다리"는 복건성 장저우의 강동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양쯔강 남쪽의 다리는 최초의 호랑이 교차로입니다. 과거에는 다리를 건설하려고 할 때 호랑이가 아들을 강 건너편으로 데려갔습니다. 강 가운데서 쉬었으니... 성터가 다리로 사용되었기 때문이니라." "샤오시 다리"는 장쑤성 양저우에 있는 "샤오시 다리"입니다. "수나라 양제 시대에 이곳에 야시장이 열렸다고 합니다."
세 번째 장은 '서정적'으로, 다리라는 이름을 통해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바교(Ba Bridge)"로도 알려진 "엑스터시 다리(Ecstasy Bridge)"는 산시성 시안(Xi'an)에 있습니다. "동한 왕조의 사람들은 이 다리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꺾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Jiang Yan의 고별시를 가져다가 그것을 Ecstasy Bridge라고 불렀기 때문입니다." Wang Zhihuan의 당나라시 : "버드 나무는 동풍에 있고 푸른 나무는 강 사이에 끼여 있습니다. 최근에는 Ming Ge Yilong의시 때문에 오르고 부러지기가 어려웠습니다." : "다리에는 꽃이 날고 다리에는 물이 떨어지니 마음이 상한 사람은 다리를 건너는 사람들이다." "향수병 다리", 하북성 풍윤에서는 "송나라의 희종이 다리를 건너갔다." 북단은 말을 타고 주위를 둘러보며 담담히 말했다. '나는 사막으로 이 길을 건너고 있는데 이 물만큼 안전해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향수병의 다리라고 부른다.' "서교로", 쓰촨성 광안에서, "과거 구양수가 오에서 촉으로 들어왔더니 서교로 가는 위험한 길이 이 시점에서 순조로워졌다." "사랑의 끝 다리"는 쓰촨성 건양에 있습니다. 당나라 영도 황제가 지은 "사랑의 끝 다리에 새겨 져 있습니다"라는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안이 사랑의 끝 다리로 손님을 보냅니다. 좌파와 우파는 배웅과 환영의 장소가 여기서 끝난다고 한다.” “배은망덕의 다리”, 산시성 시안에서는 “중관이 먼저 선택되어 동화문으로 들어갔다. 문 안에 있는 다리는 황근교(黃治橋)라 불리는데... 중관은 부자이고 귀족이어서 증오와 수치심을 갖고 태어났기 때문에 흔히 왕건교라고 불렀습니다."
네 번째 장은 '풍경 묘사'로 다리와 주변 풍경을 아름답게 표현한다. 예를 들어, 강소성 우장(吳江)의 '취홍교'는 다리 몸체가 반달처럼 둥글고 길이가 무지개처럼 늘어져 있다. 송나라 왕안석의 시 '추이홍교'는 다음과 같다. 규슈의 것, 그 웅장함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He Zhizhang의 시에서 절강성 In Shaoxing의 "Chunbo Bridg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문 앞의 호수물만 보면 봄바람이 낡은 파도를 바꾸지 못한다.” 그래서 이 다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호북성 황저우의 '베고니아 다리' "송나라 때 다리 옆에 베고니아가 피었습니다. 진관창이 이곳에 술에 취해 누워 내일 기둥을 새길 것입니다." "루즈 다리"는 장시성 라 오저우에서 호화로운 삶을 살았던 포양 왕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의 집에는 궁궐 사람들이 있었고, 루즈를 씻기 위해 흘러 나오는 물이 다리 아래의 물을 붉게 물들였습니다. 산둥성 칭저우에 있는 "달 같은 다리"는 "채석된 돌이 자연처럼 응축되어 있습니다". '청포플러교'는 후베이성 치수시에 위치해 있다. "동쪽 경사면이 술에 취해 다리 위에 누워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청포플러교 위에 안장을 올리고 베개를 베었다'는 말이 있다. '". 소식의 시 "서강 위의 달" 서문에 따르면: "봄날 밤에 치수강을 걷다가... 개울 위의 다리에 이르러 안장을 풀고 팔을 구부렸다. 나는 누웠다. 잠시 쉬려고 취했는데 벌써 새벽이 되었어요... 다리 기둥에 이런 문장을 썼어요." 이게 바로 다리입니다. 역시.
다섯 번째 장은 신과 다리를 연결하는 '초자연'으로 주로 도교와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산시성 바이수이(백수)에 있는 '성교'는 세 여신이 하룻밤에 건설했다고 합니다. 장쑤성 주롱의 "백학 다리"는 "한 왕조 용원 시대에 마오 세 형제가 이곳에서 학을 탔습니다. 다마 오 경이 백학을 타고 불멸자를 만나던 백학 다리가 있습니다." '지현교(Jixian Bridge)'는 장시성 안푸(Anfu)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밤에 다리에 남아있는 선율의 음악을 듣고 그것을 보면 다리에 'Shu Lu Dong Bin'이라는 글자만 보였다고 합니다. 기둥. 장쑤성 쑤저우에 있는 '성우교'는 '고대 하프가 잉어를 타고 불멸로 승천한 곳'이다. "자오잉 다리(Zhaoying Bridge)"는 후베이성 시수(Shishou)에 있습니다. "불멸자가 이곳에서 사진을 찍었다고 합니다."
위는 단일 문자 및 이중 문자 브리지 목록입니다. 물론 3자, 4자 또는 그 이상의 글자로 이루어진 브릿지 이름도 있지만 매우 드물다. 가장 유명한 세 글자 다리 이름은 장쑤성 양저우에 위치한 24교입니다. 두목의 당나라 시에 나오는 '24개의 다리'는 '달밤의 24개의 다리, 북송의 신궈가 '멍희비'에서 말한 미인이 어디에서 나에게 피리를 가르칠 수 있는가? 담'에는 24개의 다리라고 하고 그 이름을 기재하고 있지만, 남송시대 장백석이 지은 시 '양주천천'에 따르면 '아직도 24개의 다리가 있고 파도가 흔들리고 차가운 달은 침묵한다. 다리 옆에 있는 빨간 약을 보면 해마다 누구를 위해 태어났는지 알 수 있다." 다리와 같다. 나중에 청나라의 양장거(梁張局)는 『왕기종탄』에서 맹우선의 집 옆 다리에 '24개 다리' 목록이 있다고 언급했는데, 이는 '24개 다리'가 본격화되었음을 보여준다. 다리의 이름. 그러나 숫자를 고유명사로 사용하는 다리의 예는 없습니다. 그 중 일부는 Du Fu의 시 "난탕도로는 모르지만 이제 다섯 번째 다리를 압니다."와 같이 숫자를 머리말로 사용합니다. "Old Huanhua Bridge", "Yangliu River Bridge", "Deyang Wang Bridge"(위는 모두 청두에 있음), "Xinxueqian Bridge", "Jianfu Wooden Bridge"(위는 모두 Nanchang에 있음)와 같은 4개 이상의 문자 , " "New Hotel Stone Bridge"(Sichuan Wenjiang County) 등 일부는 지명이나 인명과 관련이 있으며 나머지는 완전한 고유 명칭이 아닌 단일 또는 이중 이름이 포함 된 다리에 대한 설명입니다. 따라서 중국에는 기본적으로 단일 이름과 이중 이름의 두 가지 유형의 교량 이름만 있습니다. "교량 디렉토리"에 두 가지를 모두 수집하면 거의 남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모든 고대 다리에 고유한 이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는 원래 이름이 없었지만 나중에 누군가가 아무렇지도 않게 불렀고 점차 "큰 다리", "작은 다리", "새 다리", "올드 브리지", "긴 다리", "짧은 다리"와 같은 이름이 되었습니다. , "사우스 브리지"등. 노스 브리지"등. 이러한 "일반 이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확한 이름"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Fuzhou의 "Little Bridge"는 "Wanshou Bridge" 다리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일부 "교량"은 매우 유명하지만 실제로는 허난성 카이펑에 있는 "진교"와 같은 다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