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문화와 관광의 관계

중국 전통 문화와 관광의 관계

프랑스 관광학자 프랑수아 빌라 (Franois Vera) 는 아시아의 주요 관광국가를 세 가지 범주로 분류했다. 하나는 항공과 항구 교통 허브, 동남아시아와 중국으로 통하는 독특한 통로가 있는 국가와 지역, 예를 들면 싱가포르다. 다른 하나는 일본과 같은 공업국이다. 세 번째 범주는 태국과 같은 특별한 관광 자원을 가진 나라입니다. 베라는 중국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중국이 세 번째 범주에 속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중국은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이며, 중국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장기적인 발전과 축적 과정에서 중국 문화는 중국의 독특한' 관광' 문화를 창조하고,' 관광' 은 중국에서 그 형성과 발전의 토양과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 백가철학 중 중국 사상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유도불이라면 중국 백가연구에서 중국 관광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유도불입니다. 바로 이 세 유파의 관광사상이 서로 융합되어 각자의 문화스타일로 중국 관광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중국 관광 발전의 기본 단서를 형성하여 중국 관광문화의 발전과 진화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첫째, 유교와 중국 관광 문화

2000 여 년 동안 유교의 관광관은 중국인의 관광활동에 크고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유가의 관광관은 네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 근유관념, 원유관념, 중민 전통관념, 고대 승려의식.

한 민족의 보편적인 심리로 볼 때, 중국인들은 외지에 정착할 생각이 있어 먼 여행을 좋아하지 않고 가까운 여행을 숭상한다. 이 점은 중국의 민간 속담에서 "외출하는 것이 집에 있는 것보다 낫다", "집에서 천일이 좋다, 외출하는 것이 잠시 어렵다", "풍경을 보는 것이 풍경을 듣는 것보다 낫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은 중화민족의 내성이 중국인의 나들이의 동력을 어느 정도 억제했기 때문이다. 이런 동력은 유가 사상에서 유래한 것이다. 공자의 사상 체계는 전반적으로' 인' 으로 표현되어 모든 범주를 연결하는 매체가 되었으며, 모든 범주와 언행의 총강령이기도 하다. 부계 가문의 혈연관계로 볼 때 효는 인의 기초이며 효도를 제창하고, 사람의 효덕을 양성하는 데 치중하는 것은 공자인학의 중요한 내용이다. 그래서 공자는 아들에게 "부모님이 여기 계시고, 멀리 가지 말고, 꼭 멀리 가야 한다" 고 요구했다. & lt& lt "의식 >"; 신문은 또한 "부모는 전생하고, 자식은 모두 돌아가는데, 이것이야말로 효성이다" 고 말했다. : 몸을 잃지 말고, 몸을 모욕하지 말고, 전부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신사는 ... 일거수일투족으로 자신의 부모님을 잊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 그는 길을 알아도 오솔길은 가지 않지만 배에서 수영하지 않고 고인 부모의 유골과 환난을 겪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유가가 근유회를 장려하는 목적은 비정상적 사망과 장애를 줄여' 노유안, 유유임신' 과' 백발인이 길을 뚫지 않는다' 는 인정사상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런 근유 개념의 출현은 춘추시대 황하 유역의 사회경제 상황과 일치했다. 당시 생산 수준은 여전히 낮았고 노동력은 매우 귀중했다. 이런 의미에서 관광은 일종의 여행 방식으로 사회역사 발전의 산물이며, 당시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진보의 의의가 있었다.

유가가 근거리 여행을 제창하고 중시하는 것은 이런 단거리 여행이 심신 건강, 성품 도예 목적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유가가 무조건 여행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공자의 분석에 따르면, 부모가 돌아가신 후 아들의 여행은 자연스럽게 제한되지 않았다. 유가는 인륜을 존중하는 데 치중하기 때문이다. 부모가 살아 있는 날 아들이 오랫동안 부재해 부모를 걱정하게 했다. 둘째, 아들은 부모를 돌보고 부양할 수 없다. 공자는 아들에게 외출하기 전에 유람 계획을 잘 세우고, 유람경로, 시간, 시간을 부모님께 알려 달라고 요구하며, 부모의 마음속에 수를 세도록 했다. 동시에 공자는 여행의 역할을 매우 중시하며, 이를 스펙을 확대하고, 명사를 사귀고, 학식을 강화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삼았다. 논어' 는 처음부터 이렇게 말했다. "항상 배우는 게 낫지, 그렇지 않니?"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이는 공자가 몰려오는 하객들에 대한 환영사이자 당시 인맥이 잦고 관광이 번창했던 사회현상에 대한 양성 지도였다. 공자도 관광을 개인의 개성 발전을 위한 이상적인 수단으로 보고 있다. 그는 "도를 취지로 하고, 덕을 믿고, 인을 의지하고, 예예를 유람한다" 고 해야만 진정한 군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유가는' 뜻이 사방에 있다' 는 것이 남자가 가져야 할 지향과 기본적인 이미지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이 의도는 분명하다. 그들은 모두를 위해 자신을 실현하는 두 가지 길을 계획했다: 효자가 되거나 충신이 되는 것이다. 가족이나 국가를 위해. 전자는 가정을 행복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후자는 국가를 평화롭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교 사상이 강직하고 진취적이기 때문에, 그 긍정적인 인생 태도는 절당 위, 즉 일심으로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다. 그래서 유가에서 부모를 위해 나라를 위해 희생을 하는 것은 뜻이 있는 사람에게 속한다. 이로부터 우리는 근유 이론이 우리나라 관광사에서 똑같이 발달하고 탐험관광도 우리 국민의 중시를 받는 이유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유가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유가가' 민과 동락',' 중민 경군' 의 사상도 중국의 관광 문화에 스며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맹자 리앙 왕 후이 (맹자 리앙 왕 후이) 에서 한 구절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것입니다. 맹자는 성현이 백성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즐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성인은 연못, 늪 등 놀이기구가 있지만, 국민과 함께 즐길 수 없기 때문에 그 기쁨은 오래가지 못한다. 그는' 시경' 의 관련 문장을 인용해 왕문을 찬양했다.' 민강을 대만으로 삼아 민악을 만든다' 고 칭찬했다. 상서' 에서 인용한 하인은 상주왕 독주곡의 민간 속담을 좋아하지 않고 두 가지 면에서' 민동악' 과' 독주곡' 의 차이를 설명했다. 이를 통해 양떼를 격려하고 풍자한다.

한 편의 중국 관광 문화사가 이런 인민을 중시하는 전통을 관통하고 있다. 이런 발전관광과 시행인정을 결합해 관광을 통해 인정의 관점을 반영하는 것은 우리나라 고대 관광자원 개발, 관광문화 건설, 관광문화 특색의 형성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중국 역사상' 민동악' 사상의 훈도로 유종원, 백거이, 구양수, 소동파, 범중연 등 많은 지방관원들이 인정과 발전관광을 결합했다. 그들은 여행을 정치의 일부로 여기고, 정치가 없는 여행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거부하지만, 동시에 사람들의 감정을 살폈다. 중민 전통은 역대 황제가 마음대로 여행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국가 대사와 인민의 질고를 돌보지 않고 맹목적으로 여행하는 모든 군주는 모두 국민에게 버림받은 것이다.

자기 민족의 역사를 소중히 여기고 조상이 남긴 유적을 소중히 여기다. 문명세계에서 이것은 거의 잘 알려진 상식이다. 이 전통은 중국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2000 년 전 유교 창시자 공자는 주조의 정치제도와 학술문화가 유례없는 높이에 이르렀고 요순의 통치를 동경했다고 여러 차례 주장했다. 그는 자신을 "충후고도,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고 묘사했다. 2000 여 년 동안 중국의 관광문화는 바로 이런' 신용을 지키고, 선고' 의 가치취향의 영향으로 발전하였다. 관광 자원의 개발과 관광객 취향의 감상에서 이 특징은 매우 뚜렷하다. 관광 명소 건설에 관한 한, 중국 고대인들은 자연명소 개척에 대한 관심이 역사 유적으로 관광지를 건설하는 것보다 고대 관광 문화를 보존하는 것에 대한 책임감이 매우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관광, 관광, 관광, 관광, 관광, 관광) 세계 어느 나라도 중국처럼 자신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이처럼 역사적 책임감을 가지고 관광 사료의 보존을 중시하는 나라는 없다고 할 수 있다. 중국 인민들은 대대로 관광자원 개발의 역사와 산수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를 진지하게 기록해 왔으며, 이는 역대 남겨진 각종 관광지의 역사 비문과 각종 관광지와 관련된 산경과 지방지에서 느낄 수 있다.

커는 이미 답례, 흥과 소멸, 편지와 왕래, 말과 행동이 없다. 이 네 마디 말은 공자의 문화관을 대략적으로 요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 문화사와 세계문화사 토론에서 공자가 고대 문화를 정리하고 전수하고 문화유산을 보존하는 데 있어서의 역사적 공적을 부인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한무독존유술 이후 대통일의 유가사상이 줄곧 주도적인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중국 고대 관광문화에 많은 독특한 특징 (예: 존고 중고의 문화의식) 을 가져왔으며, 일찍이 중국 관광문화에 좋은 영향을 끼쳤던 적이 있다. 중국 관광 문화사를 조감하고, 방지를 편찬하고, 참고할 수 있도록 실제 사료를 보존하는 것은 중국의 오래되고 계속되는 전통이다. 중국 고대에는 기록되지 않은 명산대천이 거의 없었으며, 일부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도 관광객의 여행기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유가의 적극적인 생활 태도는 중국의 관광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의' 지식인 낙수, 인자락산' 은' 비덕론' 의 유교 인문 관광관을 창조했다. 그는 서로 다른 사상수양, 기질적 특징, 성격의 산수를 밀접하게 연결시켜 산수를 개인화하고 기질화시켰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모든 미덕은 산천에 부여될 수 있다. 그리고 사람들은 산을 헤엄쳐 물놀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장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공자가 도덕가치를 중시하는 관광관-'비덕론' 과는 달리, 노장이 개성과 감정을 중시하는 관광관-'감정론' 이다. 유교와 같은 시대에 생겨나 우리 민족의 심리상태, 사고방식, 정신적인 면모에 깊은 영향을 준 도가 사상은' 조용한' 부정적인 태도로 또 다른 근심 걱정 없는 관광 심미 문화를 썼다.

둘째, 라오 주앙 철학과 관광 문화

중국의 전통문화에는 유교석도라는 세 가지 가르침이 있다. 유가는 천하를 다스리고, 불교는 마음을 다스리고, 도가는 몸을 다스리며, "도" 는 노장이 확립한 최고 철학 개념이다. 노자와 장자가 모두 존도하고, 후세 사람들은 도가 () 라고 불리며, 진정으로 노자의 도를 정상까지 발전시켜 도가 정통의 지위를 형성하는 것은 장자이다. 한편 장자의 길은 관광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장자의' 도' 는 관광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중화민족문화의 특수한 형태이며 중화문명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민족문화의 전달체로서, 그것은 많은 분야에서 중국 전통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국 고대 전통문화를 포용하고, 중국 고대 사상문화와 사회생활에 거대하고 복잡한 방사능 작용을 일으켜 중국 문화의 발전에 큰 추진과 보장 역할을 했다.

장자는 중국 선진 시대의 유명한 여행가이다. 그는 평생 자연을 사랑하며, "천지에 큰 아름다움이 있다" 고 믿는다. 장자는 노자의' 도법 자연' 이라는 관념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는데, 도는 아름다움이고, 무위는 아름다움이고, 무위는 자연이고, 자연은 천지의 성이다. 자연의 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직접 체험하는 동기화 방식, 즉 장자의' 물놀이' 의 직관적인 체험 방식, 즉 오늘날 우리가 말하는 천인일치의 여행을 채택해야 한다.

예' 는' 장자' 에서 자주 나타난다. 통계에 따르면, * *' 자유' 등의 이름을 제외하고는 99 회 나오는데, 네 가지 의미가 있다: (1) 수영. 예를 들어, "수영을 잘하는 사람은 정력을 세고 물을 잊는다" (천원). (2) 게임. 예를 들어, "구희에게 물어보면, 지금 나는 보사이를 여행할 것이다" ("엄지손가락"). 여기서' 보스' 는 주사위 같은 게임이다. (3) 자유자재로 운용하다. 예를 들어, "입실은 두껍지 않고, 여유가 있다." ("양생대사") (4) 여행. "구름을 타고, 해와 달을 타고, 온 세상을 떠돌아다닌다" ("소요여행"), "자공남유추" ("천지") 등등. 이 가운데' 여행' 의 처음 세 가지 의미는' 장자' 에서 7 번밖에 나타나지 않았지만' 여행' 의' 여행' 은 92 번이나 나타났다. 이로써 장자의 관광에 대한 사랑을 알 수 있다. 그는 "만물을 돌보지 않고 하늘과 땅의 영과 상호 작용한다" 는 태도로 제나라 추 웨이 등을 여행하며 산천을 거닐며 민들레 강변을 거닐며 호량위를 헤엄쳐 여행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어 관광에 대한 특별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대종사" 는 "성인, 원래 천지의 아름다움으로 만물을 이룬 이치, 대성걸작, 천지를 근본으로 한다" 고 말했다. "하늘과 땅을 보라", 우리의 현재 말로 말하면 여행이다. 장자는' 천지 관람' 여행이 인생의 경지' 천인합' 을 자유롭게 유람하고' 천지의 아름다움' 의 무한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장자가' 도' 를 얻는 중요한 방법이자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장자가 여행 활동을 중시하는 것은 당시 문화사상 교류의 매개체가 극도로 빈약했기 때문에 개인의 사상 성과를 기록하는 데 쓰이는 글이 대부분 죽간위에 새겨져 사상 교류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기 때문이다. 그래서 제자들을 모아 강의하는 것 외에도 세계를 여행하는 것도 백가쟁명이 그의 사상을 전파하는 편리하고 빠른 방법이 되었다. "장자" 에 따르면 장자는 추, 루, 위, 선택 등을 여행했다. 결론적으로 사회여행 활동은 그 시대 지식인의 습관이 되어 주체사상의 성취를 선전할 뿐만 아니라 주체의 기질과 인격을 어느 정도 배양했다.

노장철학을 배우는 과정에서 우리는 도가에서는 노인이' 미',' 악' 을' 행' 의 최고 재미로 여기고, 장자는' 물건을 타고 가다' 를 주장하며 사람이 자연의 일부라고 생각하며, 사람과 자연의 통일을' 천지' 라고 부른다. 그는 인간의 자연본성에 따라 생활하고 인의례지의 족쇄에서 자신을 해방시켜 정신적 자유를 얻기를 희망한다. 장자의 그로테스크 사상 중 가장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은 그의' 구름이 가볍고, 종이가 왕복하며, 갑자기 변종을 무시하는' 소요유' 사상이다. 이것은 그가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자연적 인생관을 얻기 위해 바깥 세상을 벗어나고 싶어하는 것과 일치한다. 소요여행' 은 장자가 제기한 중국 철학사의 특수한 범주와 개념이다. 그것은 인류가 자유롭지 않은 사회 조건 하에서 정신 해방 수요에 대한 추상적인 개괄일 뿐만 아니라 장자 자신의 사상적 성격과 장자 관광 행동 강령의 추상적인 표현이기도 하다. 본질적으로 관광과 철학의 고도의 통일을 구현했다. 그것의 제안은 중국 관광 경관미학이 구체적인 심미경험에서 추상적인 과학이론으로 상승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소요유' 는 장자가' 여행',' 행' 현상에 대한 고도의 철학적 추상과 이론을 요약한 것이다. 이런' 소요여행' 은 정신과 행동의 자유를 의미하며, 당시 사회현실이 사람에게 강요한 각종 속박에서 벗어나는 절대적인 자유이자 환상 속에서 추구하는 자유이자 의지도 없고 비이성적이며 공리적인 정신자유활동과 정신적인 초대의 여행이다. 그것은 자연적인 사고 방식에 부합하는' 여행' 이고, 그 철학의 현실 토양은 여행이다. 이런 정신 로밍은 구체적인 관광 활동의 발전을 통해 요약, 도약, 승화한 것이다. 장자의' 아는 것이 많은 것보다 낫다' 는 사상의 출현과 발전은 주로 관광이 얻은 우주와 세계의 무한한 정보와 무상감에 달려 있으며, 여행은 장자가 도를 얻는 주요 수단이다.

고대 철학자와 문학가, 예술가들은 모두' 나의 본성과 사물의 본성을 결합한다' 고 강조했다. 이는 절대적인 정신적 자유와 해방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며, 정신적인 로밍을 향한 첫걸음이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장자의' 도' 와 장자의' 여행' 은 서로 통한다. 장자의 "도" 는 장자의 "여행" 이고, 장자의 "여행" 은 장자의 "도" 이다. 그의 논도 여행은 구체적 ~ 추상적인 과정을 거쳤으며, 여행사상과 이론의 추상적인 여행, 즉 자연의 사고방식에 순응하는' 여행' 이었다. 추상적인' 도' 의' 여행' 론에서 관광의 자연자유와 쾌락적 특징은' 도' 의 원칙으로 장자' 도' 이론의 전체 개념 체계를 관통한다. 장자' 도' 철학에서의 관광의 지위와 역할은 (1) 여행은 세상 만물을 관찰과 연구의 대상으로, 장자가 복잡하고 복잡한 현상을 통해 만물의 근원을 탐구하도록 객관적으로 고무시킬 수 있다. (2) 관광의' 자연자유' 특징은 장자' 도론' 의 자연본성에 대한 사고의 원형을 제공한다. "도" 의 창작 영감은 관광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는데, "도" 는 반드시 관광의 특색과 흔적을 보존한다. 그것은 장자 관광의 물질적 전달체이며, 관광은 어느 정도 도를 주도하고 있다.

허정은 장자도의 특징으로,' 천지의 본',' 만물의 본' 이다. 그렇다면 장자도의 영향으로 장자 여행은 자연히 허정을 강건하게 한다. 장자의 말로 말하자면, "물러나서 헤엄치면, 하해 산천복이다." 장자는 사람과 자연의 소통을 관광의 최고 경지로 삼고, 여행의 궁극적인 목적은 조용한 마음과 사물을 초월하는 해탈감을 창조하는 것이고, 최고의 여행 환경은 바람과 계곡의 소리를 듣고 사계절의 경치를 경험하고 동굴을 탐험하는 것이다. 이는 장자가 시종 조용한 관광 패턴과 관광 사상을 숭상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자는 중국 관광의 적극적인 주창자이자 실천자이다. 그의 숭고하고 담박한 소요여행 사상은 후세 사람들에게 큰 정신적 위안과 여행 패턴의 시범적 역할을 해 주었는데, 예를 들면 하늘을 우쭐대는 은둔자 관광객, 실의에 빠져 산을 유람하는 물놀이 사대부 등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백새가 둥지로 돌아간다" 는 근심 없는 안일한 은거생활은 도연명이 박귀진으로 돌아가는 정취의 표현이다. 장면의 시작 부분에서 신양이 노음으로 변했다. 연못에 봄풀이 돋아나고, 화원의 새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 질병에 대한 묘사가 점점 더 생동적이고 있는데, 이것은 마침 우울한 심정에 대한 사색이다. 세속에 바쁜 사람도 장자처럼 세속을 벗어나 자연에 순응하고 박귀진으로 돌아가 근심 없는 여행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다면.

중국 고대 도교관광이론의 창시자로서 장자의 관광에 대한 공헌은 그가 관광을 제창하고, 일련의 관광 주장을 제기했을 뿐만 아니라, 관광 현상 자체에 대해 가치 있는 사고를 한 데 있다. 따라서 자신의 독특한 관광 이론 체계를 세웠다. 중국의 관광문화 전통이 개울이라면' 장자' 에서 응결된 관광사상과 관광이론이 발원지다. 장자는 진정으로 중국 관광문화 전통의 도가 차원을 열어 중국 관광문화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셋. 불교와 관광 문화

불교는 세계 3 대 종교 중 하나로 뚜렷한 동양 색채를 가지고 있다. 불교 문화는 우리나라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중국의 불교 관광 자원은 역사가 유구하고, 수량이 많으며, 예술 에센스는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러나 역사적인 이유로 불교의 저급한 표면 현상의 일부 측면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불교를 언급하자마자 분향으로 신에게 절을 하며 부처님을 경배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사실 불교의 엄밀함과 교칙의 규범은 불교가 사상, 문화, 정치 등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므로 불학 여행은 단지 점쟁이나 사방을 둘러보거나 붐비는 것이 아니라, 인생에 대한 정화, 사색에 대한 지식이 더 많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교는 서한 시대부터 중국에 전해졌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사회 격동, 혼란, 고난이 무궁무진했다. 불교는 그 큰 자비, 퍼듀 중생, 인과응보, 현선징악의 교리로 각계층 사람들의 신앙을 얻었다. 또한 상류층 사람들이 불교인들과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는 것도' 장을 버리고 집에서 기술을 중시하다' 는 문화적 마음가짐에서 나온 것이다. 현학과 불교의 융합은 중국 문화에 심오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쳐 중국 관광 문화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불교철학은 도가 철학과 마찬가지로 출세한 철학을 선전하는데, 그 기본 정신은 노장이 제창하는 자연에 순응하여 박귀진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그래서 친구는 불교에는 오랜 전통이 있다고 물었다. 불교에는 매우 유행하는 대승 고전' 화엄경' 이 있다. 불경' 입법계' 라는 책에 따르면 광선재동자가 문수보살에게 질문을 하고 불꽃놀이에 이어 53 대승 지식을 전후하여' 화엄법계' 의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증명했다. 수천 년 동안 중국의 불교도들은 이 선재동자를 본보기로' 서행구법' 과 여산승경 유람 등을 통해 민속관광활동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중국 승려의 여행은 부처의' 교화' 의 선교 방식에 의해 영감을 받았다. 불교는 인생이 "무상" 하고 고통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신불수행만이 생사의 고통에서 완전히 벗어나 생사를 초월한 경지로 들어갈 수 있다. 고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많은 불교도들이 외국에 가서 진경을 찾는다. 일찍이 동한 중기에 중국과 인도 불교도들이 교류를 시작했다. 한명제 시절 백마짐경 불교의 역사 기록은 불교가 전파됨에 따라 부상하는 관광 활동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이후 고대 인도와 서역의 대스님들이 잇달아 중국에 와서 경전을 해석하였다. 안세고, 안현, 주 등. 그들은 지식이 해박하여 혼자 여행한다. 그들은 불교를 전파하는 동시에 다른 나라의 다채로운 문화 예술을 가져왔다. 그들의 독실한 종교적 신념과 숭고한 헌신 정신은 중국 승려들의 부처님 예배에 대한 열정을 크게 불러일으켜 천년간 지속된' 서진구불' 운동을 형성했다. 그들은 육로나 수로로 가는 경건한 마음으로 "경박한 자는 양파 강 (이 신장 지역) 을 섭렵하고, 중가는 나프탈렌 정원 (인도) 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 수가 많고, 거리가 멀고, 여정이 어렵고, 고대 관광사에서 보기 드문 것이다. 수백 명의 구법스님 중 법현, 현석, 이경이 가장 유명하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명사를 방문하여 불학을 연구하고, 현지의 산천과 풍토와 인정을 이해하고, 귀국한 후 많은 고전적인 영상을 가지고 와서 번역 작업에 적극 종사했다. 그들의 여행 전문 저서' 부처의 이야기',' 당나라 서역 이야기',' 남해귀국전' 은 오늘날 고대 인도와 남아시아의 역사, 지리, 문화, 종교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그것들은 다양한 글로 번역되어 출판되어 세계 문화의 보고에서 중요한 보물이 되었다. "천년만남"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역사는 지나갔지만 "한 일은 잃어버리지 않았습니다" 라는 뜻입니다. 많은 업계가 창조한 것이 축적되지 않아 우리의 오늘을 이루었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불교가 인도에서 중국으로 들어온 후 중국 봉건 사회의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성장하여 독특한 구조와 기상을 지닌 중국 불교가 생겨났다.

거안사웨이는 자연경관에서 수행해 경불교 관광이 승려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 "천 밥 한 그릇, 만 리 고승행. 클릭합니다 출가는 바로 출가하여, 연루되지 않고, 좋은 지식을 방문하고, 불법을 발양하고, 중생을 도리로 삼는 것이다. 그들은 자연을 숭상하고, 산천으로 신을 장식하고, 산천을 유람하며, 산천에서 현리를 배우고, 선심을 충분히 발휘하여 일종의 스님의 풍격으로 발전하였다. 그들은 또한 깊은 산협곡, 만천의 절벽, 사막 석굴, 강 중심의 한적한 해안, 한적한 시골과 같은 불교 관광에 이상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불교도의 참여는 그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관광활동과 동일시될 수는 없다. 하지만 참여 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면 관광활동과의 밀접한 관계를 쉽게 알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불교 관광은 확실히 관광 활동의 적극적인 참여자이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불교 관광지의 건설가이기도 하다. 중국을 둘러보니 불사탑이 있는 곳마다 가지가 무성하고 푸른 풀이 무성하며 환경이 조용하고 경치가 쾌적하다. 옛 연합에는 "세상에 좋은 말이 많고, 세상에 유명한 스님이 많다" 는 말이 있다. 고승대덕의 공헌과 그의 고된 창업의 정신은 감탄할 만하다!

불가가 친구를 사귀고, 불교와 현학, 유학을 융합하여 중국 문화의 특색을 지닌 불교 관광 문화인 선종을 형성하였다. 천명에 안주하고 초연물밖의 사상은 유가의 음악으로 생생하고, 즐겁고, 빈궁하며,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사상, 도가의 무위,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태도, 특히 장자의 피세, 세계를 여행하는 사상과 관련이 있다. 세 가지 사상의 호환성은 중국 관광 문화의 발전과 관광 활동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유, 도, 부처든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신비, 차이, 이해, 친화감으로 바꿔 인간의 산수의식이 신의 속박에서 해방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들은 인간성의 아름다움 (또는 도덕, 또는 감정) 과 산수의 아름다움을 유기적으로 결합함으로써 인간의 도덕적 가치와 정서적 가치를 충분히 확인했다. 역대 대량의 관광문화 저작은 유교, 석석, 도가 실제로 중국 관광문화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자연을 갈망하고 자유를 좋아하며 여행을 원하는 민족이었다. 고대 성자 순은 그의 퍼레이드로 이 장막을 밝혀낸 수천 년 동안 중국 대지의 수미 산천과 장관에서 얼마나 많은 중화영웅들이 그들의 고된 여행생활로 그들의 영웅적 기개를 세계에 과시했는지 알 수 없었다. 얼마나 많은 한하 자손이 그들의 수많은 여행활동으로 찬란한 중화문화에 장려한 획을 더했는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 공자, 노자, 장자, 법현 등 많은 관광객들이 중국 관광문화사에 휘황찬란한 장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