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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저우 치아조각 치아조각

광저우의 상아 조각 공예품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장식이 풍부하고 정교함, 깔끔함, 정교함으로 유명합니다. 광저우는 남부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후가 온화하고 습하여 상아를 한 겹씩 정밀하게 조각하는 데 매우 적합하며 작업이 부서지기 쉽지 않습니다.

광저우의 상아 조각은 훌륭한 상아 공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의 상속 방법은 주로 스승과 가족 상속이며 수작업 작업장 생산 모델을 채택합니다. 유명한 상속인으로는 Chen Zuzhang, Weng Zhao, Weng Rongbiao, Feng Shaoxia, Li Dingning 등이 있습니다. 광저우 상아 조각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어느 정도 발전해 왔으며, 민국 이래로 그 장인 정신은 점점 더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국내 상아 조각 산업에서 정교하고 독특합니다.

광저우의 상아 조각 공정은 일찍이 진(秦)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진(晉)나라에서도 절묘한 상아 직조 기술이 나타났습니다. 진(晉)나라 기록에 따르면 처용(河永)은 광저우의 태수였습니다. , 그리고 용자가 넘쳐 상아색 대나무 매트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청나라 강희해금령 이후 광저우는 유일한 대외 무역항이 되었고, 이로 인해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대량의 상아가 광저우로 수입될 수 있었다. 상아 조각 공정의 원료와 광동 상아 조각도 고유의 스타일과 특성을 형성했으며 장인 정신은 다른 지역을 훨씬 능가하여 국내 최고가 되었습니다. 회화사에서 링난 화가들의 위치와 마찬가지로, 광둥 상아조각 역시 청나라 상아조각 예술계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했다. 광저우 연대기(Guangzhou General Chronicles)에 따르면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주 스타일, 광저우 장인정신. 코뿔소, 코끼리, 신기루, 대모갑, 대나무, 나무, 등나무, 양철 도구는 모두 세계 최고입니다.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수많은 상아 조각품과 광동 지역의 절묘한 기술, 복잡한 기술을 통해 우리는 그 규모가 장쑤성, 닝샤, 지아, 항저우 등 지역의 상아 조각 산업을 훨씬 능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광둥의 상아조각은 가늘고 정교함이 특징이다. 고궁박물원에 있는 상아등잔과 상아매트는 광둥에서 제작되었다고 한다. 상아등의 구성품은 틀, 기둥, 상판, 용마루, 밑받침 외에 극히 얇은 상아판을 작은 그물망으로 세심하게 깎아 만들었으며, 알더색 상아무늬로 장식하였다. 아이보리 매트는 아이보리 실크를 특별한 도구를 사용하여 만든 다음 직조합니다. 이 두 가지 전형적인 광동 상아 그릇으로 볼 때, 고궁 박물관 소장 상아 조각 꽃바구니, 상록 상록 주머니, 상아 조각 대계박형 꽃 향, 상아 비단 부채가 모두 광동 파이의 작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청나라의 다른 예술 공예품의 발전과 마찬가지로 상아 조각도 옹정시대와 건륭시대에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옹정시대(1723~1735)부터 늦어도 선풍시대(1851~1861)까지 양신당사 청산 작업의 기록으로 보면 수백 년에 이른다. 한 해 중반에 광동은 항상 황실에 이세공인을 제공했습니다. 제조 사무실에는 Chen Zuzhang, Li Yitang, Xiao Hanzhen, Huang Zhenxiao, Yang Weizhan, Chen Guanquan, Situ Sheng, Huang Zhao, Li Juelu, Yang Youqing, Yang을 남기고 많게는 6명, 적게는 2명이 있습니다. Xiu, Chen Chen, Mo Chengji, Yang Zhi 및 Huang Qing을 포함한 15명의 치아 조각 대가의 이름입니다. 광저우 상아 조각 공예가들은 속이 비어 있고 깊은 조각 기술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장기적인 공예 실습을 통해 점차 완전한 정교한 조각 기술을 형성해 왔습니다. 광저우의 상아 조각은 가늘고 정교하며 정교하고 명확하며 치아 재료의 표백과 색상 장식에 중점을 두어 우아함과 저속함을 모두 구현합니다. 작품은 윤기나는 치열과 섬세한 조각이 특징이며,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복잡하고 생동감이 넘치며 여백이 없습니다. 상아 조각과 자단, 코뿔소 뿔, 거북등껍질, 녹색 깃털 등 다양한 재료를 하나의 그릇에 능숙하게 상감하여 문양을 더욱 레이어링하는 동시에 칼 기술이 날카롭고 예리하며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

광저우 코끼리 조각품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되는데, 첫 번째는 상아공, 꽃배, 게 항아리, 꽃탑, 화병, 새와 짐승, 인물, 바위와 산 등 감상 품목이다. 두 번째는 실용적인 품목입니다. 접는 부채, 책상 램프, 담배 컵, 담배 홀더, 펜 홀더, 가루 상자, 우표, 빗 세트, 젓가락, 이쑤시개, 책갈피, 종이 칼, 체스 등이 포함됩니다. 셋째, 장식에는 팔찌, 목걸이, 귀걸이, 반지, 핀 등이 포함됩니다. 전통적으로 유명한 제품으로는 상아 공, 상아 배, 꽃병 등이 있으며 상아 공이 가장 유명합니다. 예를 들어 직경 18cm의 상아 공은 30개 이상의 층으로 조각할 수 있으며 각 층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으며, 각 층마다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다양한 모양이나 꽃과 식물이 조각되어 있어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광저우의 상아 조각은 다양성과 색상이 풍부하고 절묘한 조각 기술, 뛰어난 전통 스타일, 독특한 지역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제품이든 모두 깊고 정교하며 절묘합니다. 속을 비우고 투각하는 등 표현 방식이 뛰어나며 상아 조각 중에서도 독특합니다. 조각가들은 온전한 상아 소재 조각을 사용하여 다양한 규격과 층의 공을 비웁니다. 가장 작은 상아 공은 2~3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장 큰 것에는 40개 이상의 층이 있으며, 각 층에는 용, 봉황, 꽃, 등이 새겨져 있습니다. 등 다양한 패턴이 있으며 유연하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광저우 상아 조각 예술가가 조각한 20겹 이상의 상아 공이 1915년 파나마 국제 박람회에서 특별 장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상아 공을 만들려면 먼저 상아 소재를 선택하고 둥글게 만들고 구멍을 뚫은 다음 갈고리 칼로 겹겹이 쌓고 마지막으로 층층이 조각해야 합니다.

광저우 상아조각의 속이 빈 작품 중 '정자'와 '대꽃배'도 광저우 상아조각의 유명한 작품이다. Huafang의 선체는 용 모양입니다. 2 ~ 7 층의 파빌리온이 있으며 배에는 3,000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탑승하고 있으며, 깃발, 조명 등도 생생하고 다채롭고 매우 장관입니다. 이 밖에도 상아 전체를 깎아 만든 상아 조각품, 그물을 던지는 어부, 게 항아리 조각, 고대 의상을 입은 여인 등이 있습니다.

조각 기술 측면에서 광저우 상아 조각은 주로 원형 조각과 관통 조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원형 조각은 인물, 동물, 산 풍경과 같은 견고하고 3차원 공예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등; 조각을 통해 꽃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보트, 꽃병, 꽃탑, 게 냄비, 이빨 공 및 기타 투명하고 정교한 품종. Daxin Road 광저우 상아 공예 공장은 국내외에서 잘 알려진 상아 조각 제조업체 중 하나이며 국내외에서 높은 평판을 누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