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남북곡예의 특징 또는 차이

남북곡예의 특징 또는 차이

중국 연극의 기원과 형성은 긴 시기를 거쳤다. 초기 진송과 춤, 한위의 백극, 수당의 희극에 이르기까지 공연 요소가 날로 완벽해지고 있다. 진말원초에 문단은 당대의 변문, 각종 궁조 랩 등 서사 장르의 침투와 계몽하에 공연 이야기에 적합한 전달체를 찾았고, 춤, 랩, 예기, 과학 기술 등 공연 원소와 융합되어 하나의 연극으로 발전했다. 송진 대치와 남북 분열로 인해 잡극과 남극 두 가지 유형이 등장해 각각 연기 특색을 가지고 있다. 당시 많은 문인들이 극본 창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런 서사문학 장르를 문단의 중견력이 되었다. 원대에서 창작한 극본이 많다. 기존 극종은 530 여 종, 남극 2 10 여종으로 집계됐지만 대부분 실전된 것으로 집계됐다. 당시 대본 창작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했던 작가에 관해서는, 지금은 더 이상 정확하게 집계할 수 없다. 귀신서와 귀신서에 따르면 성이 있는 사람은 220 여 개이지만' 무명자는 녹음보다 못하다' 고 한다. 아직 많은 누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극작가는 높은 창작 열정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음악가에게 극본을 쓰고, 어떤 사람은 비굴하게 아첨하며 공연에 참가한다. 일부 유명 인사들은 여전히 대부분의 곳에서' 어경서회' 를 구성하여 서로 공부한다. 관한경, 왕실보, 백박, 마치원 등 많은 극작가들의 문화 수준은 모두 높다. 그들은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가지고 시가 창작에 능하다. 그들이 연극의 특징을 장악하고 통속적인 서사 장르를 장악했을 때 불후의 장을 써서 문단을 위해 새로운 페이지를 펼쳤다. 당시 극작가들은 관객들의 수요에 적응하거나, 글채나 본색을 다듬고, 아름다움을 다투며, 연극계에 번영한 국면을 보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기존 극본을 보면 원잡극의 소재는 결혼 제재, 역사 제재, 공안 제재, 협의제재, 불후의 제재 등이다. 관련된 수준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 "한편으로는 법원 군주 정치 의 이익과 손실, 한편으로는 칠리진 아버지와 아들 형제 아내 의 친구 의 두께, 심지어 의부, 요술, 부처님 의 인간성, 다른 외국어 에서 다르다, 무시할 수 없는 것은 없다. "많은 연극이 생생한 인물 이미지를 만들어 실생활에서 봉건제도의 죄악을 폭로하고 박해받는 사람들의 반항정신을 칭송했다. 극작가들은 독특한 예술 풍격과 격정적인 필묵으로 원대 인물의 다채로운 생활과 복잡하고 미묘한 정신세계를 과시했다고 할 수 있다. 원대 연극 공연이 빈번하여 관중이 많다. 샤팅지는' 청루기' 에서 당시' 수도 안팎, 군 밖에는 이른바 피타고라스, 출세, 즐거움, 관람객들이 돈을 쓰고 있었다' 고 말했다. 피타고라스는 도시의 놀이터로 문예 공연을 할 수 있다. 뒤는' 은행가가 줄을 모른다' 라는 책에서 한 시골 사람이 시내에 들어가 네모난 바를 만났다. "나는 200 위안을 요구하고서야 나를 놓아주었고, 문은 나무 비탈을 받았다. 층층이 뭉치는 것을 보고, 나는 고개를 들어 종탑을 보고, 고개를 숙이고 사람들의 소용돌이를 보았다. 무대에 여자 몇 명이 앉아 있는 것을 보았지만, 그들은 신사로 돌아가지 않았다. 그들은 쉬지 않고 징과 북을 쳤다. 보시다시피, 울타리 안에는 나무로 만든 무대가 있고, 무대 위에는 종탑 같은' 신루' 가 있고, 무대 주변에는 관객이 있습니다. 관객이' 200 원' 을 지불해야 피란란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는 연극 공연이 이미 상업활동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피타고라스 안에는 이른바' 대항' 이 있는데, 이는 이후의 대항과 비슷하다. 분명히 시장 경쟁도 문화 분야에 진입했다. 농촌에서는 연극이 무대와 극장에서 상연된다. 현재 산시 농촌에는 여전히 많은 원대 연극 유적지가 있어서 당시 연극 공연의 성황을 짐작할 수 있다. 무대는 종종 절 앞에 세워져 있는데, 연기와 제사신의 결합이 어우러져 즐거움을 가르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산시 () 조성 왕명사 () 의 본전 () 에는 원잡극의 페인트 벽이 있는데, 그 위에는 "두요는 대행의 정을 보고 모두 쇼를 하러 왔다" 고 적혀 있어 전문 연극반이 농촌에서 공연을 한 적이 있음을 나타낸다. " 왕명영궁 기념비 재건' 은 도시와 시골의 노소를 막론하고 연극을 보러 오는 모습을 묘사하며 "며칠 연속 음악을 지지하고 돈을 희생하는 것은 매우 싫다" 고 언급했다. "연예인 연기가 사실 유료 상업 활동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시와 농촌의 공연이 활발해지면서 자연히 많은 종업원들이 쏟아져 나왔다. 샤팅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한 동네에서 거의 100 년을 살았습니다. 세상에는 수억 명의 무용을 가르치는 매춘부가 있습니다." (청루집) 많은 배우들은 각각 소장이 있고, 기예가 뛰어나며, 문화수양이 매우 높다. 예를 들면 쇼, 사이련수, 연산수, 자연수, 양등. 그들은 극작가와 긴밀히 협력하여 연극의 번영에 기여했다. 원대 연극에는 잡극과 남극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이 두 오페라의 극본은 가사, 게스트 대화, 과학 (인용자) 의 세 부분도 포함하지만 체계는 다르다. 잡극은 대강남북에서 유행한다. 일반적으로 네 개의 주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주름은 오늘날의 장면과 같습니다. 이 연극의 발색은 끝, 단, 정으로 나눌 수 있다. 분말, 작은; 댄은 철알, 다알, 쇼단으로 나뉜다. 음악에서 10% 할인은 단 하나의 징만 사용하며 중복은 없다. 그러나, 전체 연극은 한 사람, 즉 정머나 정단만이 부를 수 있다. 연극의 끝에 있는 가수는' 엔드벤' 이고, 정단의 가수는' 댄빈' 이다. 남극은 동남 연해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극본은 몇 개의' 아웃'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웃' 의 수량은 규정이 없다. 가사의 궁조는 규정이 없다. 남극 캐릭터는 생, 단, 순, 미, 추함으로 나뉘어 모두 부를 수 있다. 노래 형식은 다양하다. 독창, 듀엣, 합창, 윤창이 있다. 잡극과는 달리 한 사람만 끝까지 부를 수 있다. 잡극과 남극의 극본은 모두 완전한 이야기선을 가지고 있어 연극 충돌에서 인물을 묘사한다. 극본의 가사는 인물의 특정 장면에서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많이 쓰이며, 심지어 작가의 심정을 직접 드러내기도 하며 강한 서정적인 성격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극본, 극본, 극본, 극본, 가사명언) 가사는 종종 시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중국 연극문학의 특징을 구성하며 중국 서사문학과 가사 문학의 상보적인 관계를 보여준다. 잡극과 남극의 배우는 노래를 할 줄 알아야 하고 춤, 무술, 심지어 곡예까지 익혀야 한다. 그래서 원잡극은 종합예술이고, 잡극과 남극은 창곡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다. 잡극의 곡조는 북방 민가, 소수민족 음악, 중원 전통 곡조 (궁전, 절, 민간 음악 포함) 의 결합이다. 남극의 곡조는 동남 연해의 민간 음악과 중원의 전통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잡극과 남극은 음악과 문화체계에서 모두 중원 전통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맥상합, 교류와 보완이 쉽고, 그 곡패에도 동명 또는 동성이 있기 때문이다. 잡극과 남극의 음악적 차이는 사실 남북 사투리 차이의 표현이다. 중국은 광활하고 언어 체계는 문화 발전 과정에서 끊임없이 변화하여 많은 방언 지역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송대 이전에도 북음 입성은 사라지고 남음 입성은 그대로 남아 있었다. 중국 전통 희곡 음악과 언어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잡극과 남극은 서로 다른 사투리 지역, 지역생활풍습 등 문화적 차이를 만들어 두 가지 주요 음악 체계를 형성한다. 왕영덕은 "남북송 () 은 한 사단처럼 점차적으로 분교하는 것은 모두 국가의 대신이지만 문무 과목은 다르다" 고 말했다. 왕 Shizhen 는 말했다: "북쪽 단어는 많지만 상승, 힘줄을 참조하십시오; 남자가 적고 느리며 느린 곳은 분명하다. 북방언은 감정이 적고 남방말은 감정이 적다. 클릭합니다 그들의 판단은 원대 연극 발전의 현실에 부합한다. 원대의 연극 활동은 실제로 두 개의 연극권을 형성했다. 북방 연극권은 대다수를 중심으로 장강 북쪽의 대부분 지역을 포함해 이곳에서는 잡극이 유행한다. 대부분의 도시에서는 많은 잡극 예술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남북양성, 원일사 1 회' (유계' 분석 천진록'). 관한경, 왕실보, 마치원, 계절 등 많은 우수한 극작가. , 대부분 사람 또는 여기서 활동하는 사람. 이곳은' 노래방 가무, 파빌리온 누각' 으로 자주 잡극 공연이 있어 극작가에게 시전 재능을 제공하는 정원이다. 당시 작가는 동평, 양량, 안정, 평양 등 상대적으로 경제가 발달한 도시에 많이 모였다. 같은 지역에 사는 작가, 지역 분위기의 영향을 받거나, 취향이 맞거나, 배경이 비슷하여 자기도 모르게 다른 집단을 형성한다. 관객의 취향은 시장 수요로서 작가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쳐 지역마다 창작이 다른 특징을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송강, 이규지 등 영웅들이 산둥 양산백에 모여 물보라에 관한 많은 연극이 동평에서 촬영됐다고 한다. 동평에 살던 작가도 수호극을 많이 썼고, 동평은 잡극' 수호전' 의 발원지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북극권의 극은 대부분 수호사, 공안 이야기, 역사 전설을 위주로 한다. 많은 작가들이 감히 현실의 어둠을 직시하고 청관이나 영웅을 갈망하여 억압받는 사람을 지지한다. 각 작가의 예술 풍격은 더욱 다채롭다. 다른 풍속과 매력으로 그들은 휘황찬란한 극장을 만들었다. 전반적으로 북극권의 작품은 좀 더 열정적이고 활발한 느낌을 준다. 서위는 일찍이' 남사 서사' 에서 "북곡을 들으면 자태가 늠름하고 머리카락이 소탈하여 사람을 용감하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서위가 북극 음악에 대한 평론은 우리가 전체적으로 북극권의 특징을 파악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남극권은 항주를 중심으로 온주 양주 건강 평강 송강 강서 복건 등 동남지역을 포함한다. 북방의 상황과는 달리 이곳의 도시와 농촌 무대는 남극과 북방의 잡극이 모두 유행하여 두 가지 극이 서로 어우러지는 국면을 보이고 있다. 남극은 저장영가 (온주) 에서 유래한 것으로, "영가 잡극" 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남송 초년에 형성되어 남동쪽에서 광범위하게 전해지고 점차 항주로 들어갔다. 유의경 (1268) 과 희사 (1269) 사이의 수도에서 왕너구리 연극이 성행하고 있다. 많은 예술가들이 이곳에서 남극을 창작하고 공연하고 출판하여 이 번화한 도시를 남극의 중심으로 만들었다. 위안 13 년 (1276), 원군이 항주를 점령하여 장기적인 남북 분단 국면을 종식시켰다. 국가는 이미 통일되었다. 남북경제문화 교류가 잦아지면서 잡극의 영향도 남쪽으로 확대되고 있다. 서위는 "원초에 북방 잡극이 남으로 유입되어 유행했다" 고 말했다. "남부의 유명한 풍경은 관한경, 백박, 마치원을 포함한 많은 극작가들이 항주에 연이어 왔다. 항주에 사는 작가, 예를 들면,, 조지, 진, 쇼드상 등도 잡극의 창작팀에 합류했다. 우길은' 중원 음운서' 에서 "내가 조, 삭남, 승교, 문인의 노래와 조화를 섞은 이상 정음을 구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들이 생산하는 모든 것은 국가를 번영시키기에 충분하다. 자연은 북악부에서 나와 동남쪽의 풍토와 인정을 씻었다. 정치기후의 추진으로 잡극 고문화적 품위의 영향으로 남측도' 정음' 에 끌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원에 입각하여 사방과 한목소리로 편찬하다' 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잡극은 양주를 거쳐 남방으로 전해진 뒤 항주를 중심으로 한 강남의 광대한 지역으로도 전해졌다. 남방 연극권에서는 북방에서 도입한 잡극 외에도 사랑, 결혼, 가정윤리 등 사회문제에 더 많은 연극이 집중되고 있다. 정광조의 잡극' 이탈', 조지의' 두 세대의 결혼',' 돈의 이야기',' 남극',' 비파행',' 차이징',' 배월' 등이 대표적이다. 게다가, 남하의 극작가는 왕왕 각종 비바람을 겪으며, 인간 세상을 꿰뚫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랫동안 남방에 살던 작가들은 명리를 겸비한 참담한 전망에 대해서도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 남방의 번화한 생활과 아름다운 풍경이 춘림시주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풍부한 감정을 가지고 선비의 재기가 부족하고 오만함을 묘사한 것은 사실 극본 속 인물의 처지를 통해 억측을 표현한 것이다. 왕찬 등루',' 양주몽' 등의 극은 이런 창작 경향을 분명히 보여준다. 분명히 남극권의 연극은 사랑의 묘사와 개인의 감정의 카타르시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남방의 경제 발전과 가치관의 진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잡극과 남극 간의 경쟁도 상호 교류를 촉진시켰다. 서웨이의' 남사 서사' 에는 65 종의' 노송원' 극이 수록돼 있는데, 그 중 절반은 잡극 공연에서 볼 수 있는데, 이는 두 극작가가 서로 참고해 작품을 각색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음악에서' 남북합벽' 의 출현은 두 가지 주요 극종이 서로 참고한 명백한 증거이다. 항주 서우회의 수재들이 편찬한' 월정' 의' 후기' 에 따르면' 서재가 휘젓고, 제비는 모두 헌책' 이라고 적혀 있어, 이 남극의 편집은 관한경의 잡극' 월정' 을 블루본으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관한경의 잡극' 망강각' 제 3 할인 결말, 사리, 야네, 장건 3 개 캐릭터 합창 남곡 [말], 창곡에서 남극의 유연하고 합리적인 체계를 분명히 흡수하고, 야네는 농담을 했다. "이 사람은 매번 남극을 연기한다!" 관한경 극작의 상황은 남북양대 극종의 만남이 서로를 보완하여 연극 발전을 촉진하는 생동감 있는 예이다. 잡극의 체제. 1, 구조는 일반적으로 책 한 권의 40% 할인과 쐐기를 더한 것이다. 고아가 가족에게 50%, 그네가 60% 할인되는 등 50% 또는 60% 할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0% 할인은 대략 한 편의 현대극 중의 한 장면과 비슷하며, 10% 할인은 몇 개의 장면으로 나눌 수 있다. Fold 는 이야기 발전의 큰 부분이고, field 는 작은 부분이다. 이별의 기준은 모든 배우들이 배경으로 물러나 텅텅 비어 있는 것이다. "구풍진" 의 네 번째 할인은 세 가지 장면으로 나뉜다. 동시에, 일파는 음악 조직의 한 단위이기도 하다. 보통 한 파는 모두 한 세트의 곡으로, 곡의 수는 다르지만, 같은 궁조에 속한다. 첫 번째 곡은 궁조 이름을 표기하고, 마지막 곡은' 모래' 나' 꼬리' 를 사용한다. 쐐기는 장부 속의 톱밥이다. 이것은 60% 할인 외에 추가된 작은 독립 단락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할인 앞에 놓입니다. 줄거리의 시작으로 이야기의 기원 (서막과 동일) 을 소개하며, 때로는 구김 사이에 놓여지기도 하고, 과식과 비슷하다. 쐐기는 올가미를 쓰지 않고 한두 곡의 싱글이면 된다. 책 한 권이 부족할 때 책 수를 늘릴 수 있고,' 서사랑기' 는 5 권으로 20% 할인된다. 동시에, 각 극의 끝에는 두 문장, 네 문장, 여덟 문장이 줄거리를 요약하는 시구가 있다. 전반부는 제목이고 후반부는 정명이다. 아마도 공연 당시의 포스터일 것이다. 예를 들면' 떠우' 와 같다. 제목: 빙감은 균형적이고 솔직한 인터뷰 방식으로 이름을 정정한다: 원, 천지를 놀라게 한다. 2. 가사의 주된 역할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고, 장면을 렌더링하고 줄거리를 관통하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원잡극의 가사는 보통 한 주요 배우가 부른 것이다. 가사에는 엄격한 규칙이 있고, 같은 겹의 노래는 모두 하나의 운이다. 가사는 긴 문장으로, 상자 밖에서 행간을 추가할 수 있다. 중간층은 보통 말투나 접속사이다. 가사를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한다. 굴곡사는 원잡극의 주체이다. 3. 백빈: 즉, 발음하는 것이 극중 인물의 백이다. 원잡극은 노래를 위주로, 보좌라고 해서 말하는 부분을 객백이라고 한다. 원잡극 문학의 주체이기도 하다. 극본에서 흔히' 구름' 을 사용하는데, 보통 장백, 대장백, 충장백 (2 차 등장), 백장백 (내심 독백), 백 (노래 과정에서 끼어), 원정백에는 산문과 운율 (운율은 시 또는 순순함, 예: 장시, 다음 시) 이 있다. 전반적인 줄거리는 주로 백빈 (서사) 이 해석한다. 원잡극' 백빈' 은 북방 구어로 쓴 것이다. 4. 코판: 일명 코판과 코판, 줄여서' 코판' 이라고 합니다. 배우의 동물, 표정, 무대 효과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불합격과목',' 비웃음 과목',' 놀림 과목',' 슬픈 과목' 등이 있다. 연교객' 원잡극의 액션 캐릭터는 중국 희곡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프로그래밍 (2) 가상화 (5) 역할: 발색이라고도 하며 원잡극 속 인물의 신분 유형이다. 원잡극의 역할은 크게 말, 단, 순, 잡다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마지막에 한 남자 배우가 있는데, 경극의' 생' 과' 정' 에 해당한다. 그리고' 아역배우' 와' 아역배우' 도 있습니다. 댄은 여배우이고 주인공은 정단입니다. 이 밖에' 부배우' 와' 양배우' 가 있다.' 인터넷' 은 강세, 흉악함, 웃긴 사람, 남자와 여자를 연기한다. "기타" 는 "고아" (관) 노인 (노인), 백아 (노파), 선아 (아이), (학자, 선비), 개랑 (스님), "노인 (강도)" 을 포함한다. 엔딩의 리드 싱어는 "바보" 라고 합니다. 산곡은 김원 시절 북방 민간에서 유행했던 새로운 시신으로, 희곡 공연 내용이 없는 노래로, 새로운 시체식이다. 그 시는 단어의 성조와 비슷하고, 세트 수는 희곡과 같다. 산곡 작가의 구성은 매우 복잡하고 작품 스타일도 천차만별이다. 관한경, 마치원 등과 같은 일반 극작가는 종종 산곡을 잘하는데, 작품에는 호방한 풍격이 있다. 이후 산곡 작가 (예: 조지와 장코구) 는 이청파의 대표작가로,' 감정' 에 대한 그들의 중시도 주목할 만하다. (2) 원나라 산문에는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북방은 진말 문학 지도자 조병문이 개척한 풍조를 계승했고, 남방은 남송말년의 문풍을 이어가고 역전시켰다. 산문은 당송 고문운동의 전통을 이어갔다. 원호는 김망후 북방 문단의 지도자가 되라고 물었고, 데이는 동남 유명 작가가 되었다. 이후 야오수이, 오청, 우길 등 유명 작가들이 잇달아 본받아 정통과 문학 전통을 모두 중시하며' 사단이 로이에서, 유럽을 잘 쓴다' 는 특색을 형성했다. (3) 어인이 많고 어인이 많다. 청대 구' 원곡 선거' 에는 2600 여 명의 시인들이 수록되었다. 시체' 는 당대에서 태어났고, 고풍은 한위동진보다 무겁고, 근체풍은 당대와 비슷하다. 명대 복고 풍조의 원천이다. 원대에는 우길, 양재, 우판, 제스, 사두어, 왕관, 양위정, 나현이라는 네 가지 시인이 있다. 원초에는 원호문, 장지앤을 대표로, 원중후기에는 정관, 장지앤이 있었다. (4) 설서소설과 랩문학, 관객을 위해 랩을 하는 예술이 당대에 등장해 송김원 시대에 더욱 흥성해 당시 매우 유행했던 대중문학 형식이었다. 송대에는 소설, 경, 역사, 후렴구 네 가지 언론유파가 있다. 말로 나타난 화자 극본은 후세를 통칭하여' 이야기 극본'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실제로 이야기꾼의 이야기 텍스트로 송원 시대 소설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송원 시대의 현존하는 극본은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서사가 거친 예술 극본이다. 예를 들면' 삼국연의' 와 같다. 또 다른 하나는 연예인의 구술이야기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녹음극본으로, 글이 유창하고, 묘사가 섬세하며, 묘사가 휘황찬란하며,' 오컷 최녕',' 깨진 옥관음' 등 서서, 야사노트, 문학소설 등을 기초로 할 수 있다. 이 작품들은 명대인들이 편찬한' 삼언' 에 수록되었다. 또한 송진 시대에는 일종의 랩 문학, 즉 주공조가 유행했는데, 그것은 음악과 이야기의 결합이다. 탄사, 화음, 대본이라고도 합니다. 현존하는 가장 유명한 작품은 동결원의' 서사랑기',' 유지원궁',' 천보유궁' 이다. 남극은 남곡의 약칭으로, 처음에는 저장동 연해지역에서 유행했는데, 온주 잡극이나 영가잡극이라고 불린다. 명대 주윤명' 옹졸한 이야기' 는 "선화 이후 남극은 온주 잡극이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서웨이의' 남극 서술' 은 "남극은 왕조에서 시작되며, 영가인은 조정녀, 왕규, 이것이 두 가지 진정한 첫째다" 고 말했다. 아니면 운선화에는 기원이 있고, 남방을 넘어, 시 () 호 영가 잡극 () 이 유행한다. "북부 잡극보다 일찍 형성된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초기에는 민간에서만 전해져 문인들에게 배척당했다. 송대의 남도와 도시 경제의 번영으로 그는 발전하여 점차 흥성하여 남방 무대의 주요 예술 형식이 되었다. 남극의 체제 형식은 북잡극과 다르다. " 남사' 의 서사설에 따르면 남곡의 곡조는' 송인사가 농당 가요에 유익하고 궁조에 이롭지 않다' 고 한다. "그는 남방에서 전해지고, 남방 방언으로 부르고, 네 소리로 나뉘어, 북곡의 세 소리와는 달리 운도 느슨하다. 곡조가 부드럽고 완곡하여, 높은 북송과는 다르다. 반주는 관악기 위주로 드럼을 절로 한다. 북방 음악은 현악을 위주로 한다. 잡극은 한 사람만 부를 수 있고, 남극의 모든 배역은 독창, 듀엣, 합창, 후곡, 후렴구를 부를 수 있다. 노래 형식이 유연하고 다양하다. 주제는 사랑 이야기와 가족 분쟁을 위주로 역사 이야기와 영웅을 찬양하는 경우는 드물다. 줄거리가 풍부하다. 책 한 권은 왕왕 수십 편의 공연이 필요하다. 남극의 형식은 원말명 초에 점차 형성되었다. 일반적으로 부대장은 노래 목적과 전극의 대의를 보고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두 번째 등장부터 성, 단 등 중요한 캐릭터가 속속 등장해 점차 전개되고, 각종 애환과 이별을 거쳐 해피엔딩으로 끝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남극은 전례대로 각 연극의 끝에 시 한 수가 있는데, 중요한 인물이 먼저 소개자 한 토막을 부르고, 이어 장백이라는 자기소개가 이어졌다. 이것은 원말에서 청중엽 연극 창작의 주요 형식이자 후세에 잡극과 구별하기 위한 전설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