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의 특징은 무엇이고, 경극 창곡은 어떤 특징과 작용이 있습니까?
경극의 특징은 무엇이고, 경극 창곡은 어떤 특징과 작용이 있습니까?
경극의 창곡은 주로 황아와 서피 () 라는 두 개의 유명한 큰 목소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두 소리는 피황강 () 이라고 불린다. 이 두 가지 큰 목소리의 유래, 형성, 발전에 대해서는 고증과 토론을 하지 않고 전통 경극 창곡의 특징과 역할만 소개한다.
많은 사람들은' 서피' 와' 황아' 가 각각 특정한 성악 구조, 멜로디 조율, 음조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다면 그들의 주요 특징과 기능은 무엇입니까? 여기서는 노수강생의 노래를 예로 들어' 서피' 와' 황아' 의 주요 특징을 간단히 묘사하고 비교한다.
멜로디 발전에서' 서피' 점프의 음정이 비교적 많고, 전체 음역이 높으며, 그 음조는' 징' 을 위주로 한다. 그래서 멜로디는 밝고 날카롭고 화려하며 부드러운 리듬으로 처리할 때 발랄하고 서정적인 코미디 줄거리와 유쾌한 캐릭터 감정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경쾌하거나 강렬한 리듬으로 처리할 때, 종종 열렬하고 격렬한 연극 장면과 활발하고 흥분된 인물 정서를 드러낸다. 반면' 황아' 는 프로그레시브 음정을 위주로 하고, 전체 음역은 낮고, 조식은' 상' 을 위주로 한다. 그 멜로디는 어둡고, 무겁고, 냉정하며, 리듬이 느리면 억압적인 비극적인 줄거리와 우울한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많이 쓰인다. 리듬이 강할 때, 비장한 연극 장면과 비통한 인물 정서를 억누르는 경향이 있다. 또한' 서피' 와' 황아' 는 입성 (또는 소리) 위치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 "서피" 의 노래 위치는 약한 박자에 있다. (예: 2/4 을 찍을 때, 약한 박자 가창곡에서; 4/4 박자, 2 강박자). 황아' 의 노래 위치는 강박자 (어떤 박자든) 에 있다. 전자가 약한 박자이기 때문에 강약 관계가 때로는 모호하고 또렷하여 리듬 불안정감과 멜로디 흐름감을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강약, 강약, 강약, 강약, 강약, 강약) 그래서 서피의 노래는 항상 완곡하고 매끄러운 느낌을 준다. 후자는 강력한 박자와 노래로 강약 관계가 분명하고 리듬이 탄탄하고 안정적이어서 멜로디의 위엄과 파워감을 높였다. 그래서 황아의 노랫소리는 항상 고요함과 슬픔의 느낌을 준다. 물론, 이것들은 그들의 가장 기본적이고 전형적인 특징일 뿐, 또한 특수한 상황에 대한 다양한 특수 처리일 뿐이다.
경극에서 흔히 쓰이는 반주 악기
경극 창조의 긴 발전 과정에서 경극 창곡은 역조' 서피' 와 역조' 황아' 에서 비롯될 뿐만 아니라 [남방자], [사평], [고브랜드], [인형], [간한] 등 다른 지방극종도 흡수했다 이 양강들은 원래의 구조와 음조를 유지했기 때문에, 그 멜로디 스타일은' 서피',' 황아' 와 어느 정도 비슷하거나 융합되어 있다. 특히 후금의 조율과 손잡이는 각각' 피황' 과 같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이 강들을 각각' 피황' 으로 분류하는데, 예를 들면' 황아 4 급조' 와 같다.
성강의 작용에 대해 말하자면, 리듬의 운용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경극 창곡의 리듬은 그 독특한 표현 형식, 즉' 판' 에 의해 결정된다. 그 전형적인 유형은 [원판] (2/4 박자), [유판], [세 번째 눈], [흐르는 물], [속판] (1/4 박자), [흩어져 [원판] 은 기초 (원형) 판이고, 다른 판들은 모두 [원판] 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예를 들어, [부드러움], [삼언] 은 [원판] 의 멜로디와 리듬을 이중으로 확장한 다음 가사, 감정, 속도의 필요에 따라 멜로디와 리듬을 풍부하게 하여 노래 멜로디를 더욱 화려하게 한다. 그리고 [흐르는 물], [속판] 은 [원판] 의 멜로디와 리듬을 수축시킨 다음 가사, 감정, 속도의 필요에 따라 멜로디와 리듬을 단순화하여 노래의 멜로디와 리듬을 더욱 간결하고 간결하게 하고 힘을 높인다. 또 [산판], [흔들판] 과 같이 가사, 감정, 속도의 필요에 따라 [원판] 의 멜로디와 리듬을 자유롭게 늘이거나 수축시켜 노래의 표현력과 연극 효과를 높인다. 다른 장르의 음악과 마찬가지로 리듬이 느릴수록 감정이 안정되고 우아해질수록 활발하고 흥분된다. 서로 다른 판, 서로 다른 음강의 유기적 조화는 서로 다른 연극 효과를 낳는다.
경극의 성강과 화성판이 유기적으로 배합되어 완전한 경극 창강 체계를 형성하였다. 경극 창조의 공연 기능을 분석하는 것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서정, 하나는 서사, 셋은 충돌이다. 다어소어는 오원의 아리아 [황아유판],' 밝은 달이 창가에 비친다',' 양귀비의 아리아' 등과 같은 서정적 아리아에 많이 쓰인다. .....
경극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독특한 창곡은 억양을 억누르며 지방 방언과 결합해 경극의 각종 유파를 이루었다. 2. 반주 장치는 서양 악기와는 달리 경극 장치가 중국 스타일을 돋보이게 한다. 경극의 악기는 관현악과 타악기로 나뉜다. 관현악에는, 이호,,,, 피리,,,,,,,,,,,,,,,,,,,,,,,,,,,,, 오케스트라는 주로 후진과 플루트로 구성되어 있다. 타악기는 판자, 단피드럼, 탕구, 징징, 징징, 심벌즈, 심벌즈, 편종, 심벌즈, 철솥, 방자 등이다. 주로 배우의 춤 동작, 특히 무협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렌더링하는 데 쓰인다. 그중 꽹과리와 꽹과리가 주요 악기다. 경후: 현악기 연주요. 주로 경극 반주에 쓰이는 후금. 그것의 모양은 이호와 비슷하지만 더 작다. 그것의 총관은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지름은 약 5 센티미터이다. 한쪽 끝은 뱀의 가죽을 걸치고, 두 줄을 꿰고, 5 도 관계에 따라 현을 정한다. 연주할 때 포니테일 활은 발음을 문지르는데, 그 소리는 강하고 우렁차다. 그것은 경극 오케스트라 반주 중의 주요 악기이다. 3. 독특한 페이스북 문화는 인물의 성격에 따라 서로 다른 페이스북 스타일링을 이뤘다. 하얀 얼굴의 조조와 붉은 얼굴의 관공처럼. 4. 독특한 의상.
(1) 무대와 시공모드 과거 경극 무대에는 막이 없어 관객들이 한눈에 무대 전체를 볼 수 있었다. 일반 무대에는' 테이블 둘레' 가 하나밖에 없는 테이블과' 의자 커버' 가 달린 의자 두 개가 있는데, 이를' 테이블 한 개와 의자 두 개' 라고 한다. 테이블과 의자 커버에 장식적인 자수가 있습니다. 때때로 무대에는 아무것도 없다. 나중에 무대 앞에 막을 달고 연기 전에 무대를 가렸다. 때로는 공연 과정에서' 2 층 막' 이라는 또 다른 막을 입힐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무대 뒤에서 탁자와 의자를 진열하고, 배우가 옷을 갈아입는 등 준비 작업을 보류하는 데 쓰이며, 배우는 동시에 막 앞에서 공연을 하여 경극의 공연을 더욱 치밀하게 할 수 있다. 경극 무대의 시공간은 매우 자유로워 현실 생활의 시공에 구애받지 않는다. 막이 열렸을 때, 무대는 배우가 무대에 오르기 전의 어떤 시간과 장소도 대표하지 않는다. 경극 춤의 시공간은 배우의 활동에 의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경극 중 한 캐릭터가 무대에 들어선 뒤 중얼거림과 노래를 통해 무대가 그의 서재임을 드러낼 수 있다. 그러나 그가 무대를 떠난 후 서재는 존재하지 않고 또 다른 인물이 나타났다. 그의 몸짓을 통해 무대가 험한 산길임을 알 수 있다. 혼자 자기 집에 한가하게 앉아 친구의 집을 둘러보고 싶어 무대를 한 바퀴 돌았는데 ('서커스' 라고 함), 자기 집은 친구의 집으로 바뀌었다. 또 다른 예로 극중 사람들이 뜻밖의 소식에 충격을 받았을 때는 순간적인 심리적 반응일 것이다. 하지만 인물을 묘사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반대로 편지를 쓰고, 편지를 읽고, 술을 마시는 과정은 시간이 좀 걸렸지만, 간결성을 위해 손짓만 하고, 동시에 한 곡만 연주하면 완성된다. 따라서 관객들은 경극을 감상할 때 배우의 노래, 노래, 공연에 따라 상상력을 발휘하여 극 중의 시간, 장소, 환경을 이해해야 한다. (2) 캐릭터 유형 경극의 캐릭터 유형은 일반적으로' 행행' 이라고 불리며, 주로 극중 인물의 성별, 나이, 신분, 지위, 성격, 기질에 따라 나뉜다. 경극의 행업은 곤곡, 한휘극 등 고대 희곡에서 진화한 것이다. 처음에는 생, 단, 끝, 양, 순, 추함, 잡무, 입문, 시작, 유행 등 10 가지 캐릭터로 나뉜다. 이후 공연 예술의 발전과 극의 풍부함으로 엄격한 업무 경계를 깨고 생명, 단, 청결, 못생긴 4 대 업무를 통합했다. 각 행에는 여러 가지 유형의 역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늙은 학생 (주로 황제와 유아여리한 중장년층). 화운, 악비, 황충 등과 같은 무장들이 있다. ,' 늙은이를 의지하다',' 노로로 돌아가다',' 무생',' 소성',' 소성',' 주유, 여포, 잘생긴 젊은이',' 홍생',' 관우',' 정단' 등 ), 노기 (나이든 여자), 채단 (총명하고 재미있는 여자 또는 고집이 세고 사악한 여자) 등. 예: 정경 (장엄하고 위엄 있는 충신과 장군), 부정 (협사나 반역자) 과 오정 (용맹한 전사나 신화 같은 정신). .....
중국 경극 4 대명은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4 대 명가는 주로 중국 근대 4 명의 유명한 경극 공연 예술가를 가리킨다. 멜란방 씨는 숙녀를 연기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선녀와 같은, 상소운 선생은 여장군을 연기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무, 정 선생은 빈녀를 연기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성설아, 순선생은 여자 역을 잘한다. 예를 들면 중매인과 같다.
경극의 예술적 특색은 무엇입니까?
경극은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순후하다. 경극의 무대 예술은 무수한 예술가들의 오랜 무대 실천을 거쳐 규범적이고 표준화된 프로그램을 형성하여 문학 공연 음악 창곡 징고 화장 페이스북 등 방면에서 서로 제약하며 서로를 보완한다. 무대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적 수단으로 매우 풍부하고 용법도 매우 엄격하다. 이 프로그램들을 장악할 수 없다면 경극 무대 예술의 창작을 완성할 수 없다. 경극이 형성된 초부터 궁정에 들어선 것처럼, 그 발전은 지방극과는 다르다. 더 넓은 생활 영역을 보여주고, 더 많은 유형의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고, 기교적으로 더욱 전면적이고, 무대 이미지에 대한 더 높은 심미 요구 사항을 제시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물론, 동시에 민간 향토 분위기를 약화시켰고, 간단하고 난폭한 풍격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따라서 공연 예술은 허실을 결합하는 경향이 있어 무대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최대한 뛰어넘어' 형형으로 신을 전하고, 형신을 겸비한다' 는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공연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어디에나 있다. 노래 곡조가 은은하고 완곡하며, 목소리가 감정으로 가득 찰 것을 요구하다. 무공은 용맹으로 이기는 것이 아니라' 무술을 부르다' 는 것이다.
경극에서 화련의 창곡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화련이 말하는 것은 자신의 목소리이고, 주요 특징은 비음이다.
경극의 주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5 점.
이 드라마의 주요 특징:
경극은 회한양대 극종을 위주로 곤곡, 방자 등 각종 지방 억양을 흡수하는 극종이다. 그 특징은 황아와 서피를 주요 성강으로 하고, 그 보상곡패는 주로 곤곡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 최초의 업무는 생, 단, 청결, 추악, 부, 외, 군, 잡화, 풍속 10 행으로 나뉘어 나중에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생, 단, 청결, 추잡한 4 행과 융합되었다. 각 작품마다 엄격한 공연 절차가 있어 노래, 읽기, 만들기, 연주 등 각기 다른 캐릭터의 성격 특징을 보여준다. 그 공연 예술은 허실 결합을 강조하며 무대 공연의 공간과 시간 제한을 최대한 뛰어넘었다.
그 주요 특징은 노래, 악기, 페이스북, 캐릭터, 무대, 의류의 여섯 가지 측면으로 세분화될 수 있다. 집주인의 뜻에 따라 여기서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경극의 주요 창곡은 무엇입니까?
경극의 창곡은 주로 유명한 서피와 황아의 두 큰 성부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두 성부는 피황강이라고 불린다.
"서피" 점프음이 비교적 많고, 전체 음역이 높으며, 조식은 "징" 을 위주로 한다. 따라서 멜로디는 밝고 화려하며 날카로워 부드러운 리듬으로 처리할 때 발랄하고 서정적인 코미디 줄거리와 유쾌한 캐릭터 감정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서피에는 도판 (반판), 유판 (느린 세 눈), 원판, 쾌판, 흐르는 물, 산판, 흔들판, 회룡판이 포함됩니다.
프로그레시브 음정을 위주로 전체 음역이 낮고, 조식은 대부분 상향 조정식이다. 그 멜로디는 어둡고, 무겁고, 냉정하며, 리듬이 느리면 억압적인 비극적인 줄거리와 우울한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많이 쓰인다. 리듬이 강할 때, 비장한 연극 장면과 비통한 인물 정서를 억누르는 경향이 있다. 황아는 도판 (후진판), 느림판 (느림보 3 홀), 원판, 겹판, 산판, 흔들판, 회룡판을 포함한다.
경극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경극의 주요 특징:
경극은 회한양대 극종을 위주로 곤곡, 방자 등 각종 지방 억양을 흡수하는 극종이다. 황아와 서피를 주요 성조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가 연주하는 곡패는 주로 곤곡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 최초의 업무는 생, 단, 청결, 추악, 부, 외, 군, 잡화, 풍속 10 행으로 나뉘어 나중에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생, 단, 청결, 추잡한 4 행과 융합되었다. 각 작품마다 엄격한 공연 절차가 있어 노래, 읽기, 만들기, 연주 등 각기 다른 캐릭터의 성격 특징을 보여준다. 그 공연 예술은 허실 결합을 강조하며 무대 공연의 공간과 시간 제한을 최대한 뛰어넘었다.
그 주요 특징은 노래, 악기, 페이스북, 캐릭터, 무대, 의류의 여섯 가지 측면으로 세분화될 수 있다. 집주인의 뜻에 따라 여기서 반복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