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전 음악의 정의

중국 고전 음악의 정의

고대 중국의 일곱 소리: 궁, 상, 각, 위, 회, 위, 변궁, 즉 현대 음악의 C, D, E, F, G, A, B. 주조에는 일곱 번의 12 법이 있다. 기원전 6 세기, 주경왕 (기원전 544 년? 52O 년) 그는 악관릉주비둘기에게 칠음계가 무엇인지, 12 음계가 무엇인지 물었다. 영주비둘기는 질문에 대답할 때 공, 상, 교, 위, 위, 위, 우, 변공의 계급명을 열거하고 각 계급과 12 법의 관계를 설명했다. 칠음계의 출현은 주무왕이 바뀌는 시대 (기원전 1O66) 로 밀려났다.

중국의 칠음계는 아악과 연악을 위주로 한다.

야락은 일반적으로 궁정 제사 행사와 궁정식에 사용된 음악을 가리킨다. 의식은 주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골 지역사회 [제사천지], 사당 [제사조], 궁정 예절 [참가식, 연회, 하객 등에 쓰인다. ], 농촌 촬영 [통치자 잔치 일반 민중대표] 와 군사의식. 후세의 제사 선현활동 [예: 태백 제사 공자 제사] 도 교외사 사당의 즐거움을 모방했다. 주대의 예악 제도는 상술한 여러 장소의 의식과 곡목에 대해 엄격한 등급 규정을 가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유열은 황제가 주무왕에게 준 것으로, 황제와 소수의 제후들이 주재하는 제사식과 중대한 연회에 쓰이며, 후세 유가에 의해 아락의 최고 모범으로 여겨졌다.

음계: (고음계, 구음계 또는 전통음계라고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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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상각 변정 깃털 변궁.

악언' 은 우리나라 수당 () 에서 송대 () 까지의 고도의 예술화된 오락, 관상성 가무 음악이다.

송대 시인 심괄은' 맹시담' 에서 "전조의 즐거움은 아락이고, 전생의 새로운 소리는 청락이고, 강과 호수의 즐거움은 연락이다" 고 말했다. 당연악은 악부 음악의 성과를 계승하여 한족 민간 음악, 중국의 다른 민족 음악, 외국 민간 음악을 융합한 신형 궁중 음악이다. 수당 () 의 음악을 사랑하는 몇몇 황제의 추진으로 큰 발전이 있었다. 양디 황제는 30,000 명의 전문 음악가가 있다. 당시 대형 궁중악대는 연주한 음악원에 따라 악청 (전통음악), 서량 (오늘 간쑤), 구즈 (오늘 신장 쿠차), 천주 (인도), 곽강 (즉 강거, 오늘 북강, 중앙아시아), 슐러 당현종년 동안 궁중 악사들은 수만 명에 달하며 다섯 개의 교방을 설립하여 관리하고, 다른 교무소를 설립하여 궁중 음악 작곡가를 지도했다. 당초에는 연악 (중외음악 혼합), 예기 (전통음악), 서량예기, 천축예기, 고려예기, 구즈예기, 안국예기, 소러예기, 곽강예기, 고창예기 등 9 곡을 10 곡으로 바꿨다 당현종에 도착했을 때, 10 곡의 악곡은 공연 형식에 따라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좌측 예채와 중부예색. 방에 앉아 있으면 인원수가 적고, 목소리가 우아하고 섬세하며, 음악가의 기교에 대한 요구가 높다. 여부 예기는 야외에서 공연을 하는데, 인원수가 매우 많아서, 왕왕 시끄러운 합주로, 때로는 한 번에 수백 회나 된다.

연악은 성악, 기악, 춤, 백극 등 다양한 음악 형식을 포함한다. 그 중에서도 가무 음악은 당연악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다단계 대형 댄스곡은 대곡이라고 불리며 당대의 연악에서 예술적 성취가 두드러진다.

악언이 사용하는 주요 악기는 비파, 바이올린, 바이올린, 셍, 플루트, 갈구, 그리고. 안사의 난리 이후 궁중 음악이 쇠퇴하자 궁중 악사들이 민간에 흩어졌다. 송나라 통일 후, 당나라 옛 노래를 답습하는 교학 작업장도 설치되었지만, 궁정 안팎에서 연주되는 대곡은 당나라 번영의 일부일 뿐 규모는 크게 축소되었다. 송대 대곡은 일종의 뮤지컬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많은 단락들이 점차 곡패가 되어 가사, 희곡, 랩, 기악에 흩어져 있다. 대곡은 일종의 독립 음악 장르로서 점차 사라지고 있다. 남송 이후 음악 발전의 주류는 시민 예술 (희곡 랩 시가 등) 으로 바뀌었다. ), 그리고 법원의 yanle, Yale 은 원래 개발 모멘텀을 잃었습니다.

넷째, 중국 음악의 단음절성에 대해 토론한다.

아악체계와 안악체계는 모두 단음체계를 기초로 한 것으로, 이는 중국 전통의 심미정신과 관련이 있다. 고대 중국 미학 사상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허정'. 즉, 사람의 심리는 외부 간섭을 받지 않고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허정적 상태에 있다. 스시의 시는 "정적은 군동이고, 공허는 천하만사" 라는 뜻으로 딱 이 뜻을 표현했다. 두 번째는 중화의 아름다움, 즉' 논어' 의' 즐거움은 음행하지 않고, 슬픔은 다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공영" 과 "중용" 이 중국 고대 미학 사상의 핵심을 구성한다고 할 수 있다.

도가 사상은 또한 중국 음악의 출현과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태극생 이계, 이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때문에' 법' 에는' 오도법' 이 있다. 위진 시대가 되자 중국의 미학 사상이 돌파구를 마련했다. 그는 도가의 조용주의에 반대하고, 오음 오색의 사상을 부정하고, 현언시 대신 산수시화를 사용한다. 그러나 완전한 배신이 아니라 자연주의의 묘사에 반대하며' 신선이 내려간다',' 신처럼' 를 요구한다. 그래서' 공, 상, 교, 정, 유' 라는 다섯 가지 성조가 있다.

서양 음악은 동시 발음 체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필자는 이것이 서구 미학 사상 중의' 사법 자연'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음악이 자연의 모든 음향학을 바탕으로 생성되고 발전한다는 것을 안다. 그리고 자연의 소리는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서방 국가들은 과학적 해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단음이라도 소리를 낼 때 많은 범음 지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서구에는 "순수한 법" 이 있습니다. 따라서 서양에는' 대위법' 과' 화성학' 이 있다. 동시 음악은 이 기초 (적어도 기초 중 하나) 에서 발전한 것이다. 중서미학사상의 차이는 중국 음악이 정서가 예술에 미치는 역할과' 질적인 아름다움' 을 강조한다는 것이다. 서양 음악은 자연을 모방하는 것을 강조하고,' 형식미' 를 더욱 중시한다.